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리 나라에는 몇 가지 유형의 주거용 건물이 있나요?

우리 나라에는 몇 가지 유형의 주거용 건물이 있나요?

중국은 넓은 영토와 많은 민족이 있기 때문에 지역마다 지리적, 기후적 조건과 생활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이 사는 집의 스타일도 지역마다 다릅니다. 중국 민속 가옥 중에서 가장 특징적인 것은 베이징 안뜰 가옥, 북서쪽 황토 고원의 동굴 주거, 안후이의 고대 민속 가옥, 복건성 및 광동성 및 기타 지역의 객가 흙 건물, 몽골의 유르트입니다. 베이징 사합원(Beijing Siheyuan) 베이징 사합원(Beijing Siheyuan) 베이징의 골목에는 동, 남, 서, 북쪽이 집으로 둘러싸인 안뜰식 주택이 많이 있습니다. 안마당의 정문은 대개 남동쪽이나 북서쪽 모퉁이에서 열리며, 안마당의 북쪽 방은 벽돌과 돌로 된 기단 위에 지어져 있으며, 집의 거주지이다. 마당의 주인. 마당 양쪽에는 젊은 세대가 생활하는 동관과 서관이 있다. 안방과 옆방 사이에는 사람들이 걷고 쉴 수 있는 복도가 있다. 안뜰의 벽과 거리를 향한 집은 일반적으로 외부로 창문을 열지 않으므로 안뜰의 환경은 폐쇄되고 조용합니다. 베이징에는 다양한 크기의 안뜰이 있지만 그 크기에 관계없이 모두 사방이 집으로 둘러싸인 안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단순한 안뜰 주택에는 안뜰이 하나뿐인 반면, 더 복잡한 주택에는 안뜰이 2~3개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유한 사람들이 사는 깊은 주거지는 대개 여러 개의 안뜰이 병치되어 구성됩니다. 중간에 칸막이벽도 있습니다. 중국 서북 황토고원의 동굴 주거지 중국 황하 중류와 상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황토고원이다. 황토고원에 사는 사람들은 집이 없었기 때문에 입체성이 뛰어난 깊고 두꺼운 황토층을 이용하여 독특한 주거형태인 동굴주거를 만들었습니다. 동굴 주거는 흙가마, 돌가마, 벽돌가마 등으로 구분됩니다. 투야오는 산비탈을 배경으로 파낸 황토동굴주거로,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단열과 방음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돌가마와 벽돌가마에서는 먼저 돌이나 벽돌로 아치형 구멍을 만든 다음 두꺼운 황토로 덮어 튼튼하고 아름답습니다. 동굴 주거지 건설에는 강철이나 시멘트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동굴집 건축을 계속 개선하고 있으며,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황토고원의 동굴집은 점점 더 편안하고 아름다워지고 있습니다. 안후이(Anhui)의 고대 민가 안후이(Anhui)의 고대 민가 안후이성 남부에는 많은 고대 민가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 고대 가옥의 대부분은 벽돌과 목재를 건축 자재로 사용하고 높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성벽 안의 집은 대개 3~5개의 칸이 있는 2층 건물입니다. 더 큰 주택에는 2개, 3개 또는 그 이상의 안뜰이 있으며, 안뜰에는 수영장이 있고, 홀 앞과 집 뒤에는 꽃과 분재가 심어져 있으며, 들보, 기둥, 난간 곳곳에 절묘한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작은 건물과 깊은 안뜰은 마치 예술의 세계와 같습니다. 건축 전문가들은 모두 "고대 주거 건축 예술의 보고"라고 칭찬합니다. 안후이(Anhui) 남부의 민속 주택은 이현현(Yixian County)의 시디(Xidi)와 홍춘(Hongcun)에서 가장 대표적입니다. 그들은 2000년에 "세계 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현재 홍춘에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잘 보존된 고대 주거지가 140개 이상 있습니다. 마을에 늘어선 뜰은 아름다운 호수와 산과 조화를 이루며 움직임과 고요함이 조화를 이루고 풍경이 곳곳에 펼쳐져 그림 속으로 들어가게 만듭니다. 전원 풍경이 아름다운 홍춘은 '중국화 마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디에는 명청 시대의 고대 거주지가 124개 있고 사당이 3개 있습니다. 이곳에는 후이저우 스타일의 주거 건축을 대표하는 '3대 불가사의'(거주지, 조당, 아치 길)와 '3대 조각'(목각, 석조, 벽돌 조각)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녹색 타일과 흰색 벽은 후이저우 건축의 뛰어난 인상입니다. 균형 잡힌 말두벽은 형태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화재 예방 및 화재 확산을 차단하는 실용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객가 민속 주택 복건성 및 광동성 객가 토루 및 기타 지역 푸젠성 및 광동성 객가 토루 및 기타 장소는 광동성 북동부 및 복건성 남서부에 위치한 객가족의 거주지입니다. 하카족의 조상은 1,900여년 전 황하 중하류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한족이다. 대부분의 객가인들은 외진 산간 지역에 살고 있기 때문에 객가 조상들은 도적들의 괴롭힘을 막고 가족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이런 종류의 거대한 주거용 건물, 즉 흙 건물을 만들었습니다. 단일 흙 건물은 수십 가족과 전체 가족 중 수백 명의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둥근 흙 건물과 네모난 흙 건물이 있는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둥근 흙 건물이다. 둥근 건물은 2~3개의 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깥쪽 원은 높이가 10m가 넘고 방이 100~200개 있습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 높은 사람과 낮은 사람을 구별하지 않으며, 각 가족은 1층에서 위층까지 방을 균등하게 할당받으며, 1층은 주방과 식당으로 매우 통일되어 있습니다. 창고가 있고 3~4층은 침실이다. 두 번째 원은 2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방은 30~50개이며, 중앙에는 보통 손님용 방이 있고 수백 명의 공식 활동을 수용할 수 있는 사당이 있습니다. 흙 건물에는 작은 도시처럼 우물, 욕실, 화장실 등도 있습니다. 크고 독특한 하카 흙 건물은 전 세계 건축가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유르트(Yurt)는 몽골인과 기타 유목민족의 전통 가옥입니다. 고대에는 펠트 텐트, 텐트, 펠트 가방 등으로도 알려진 Qionlu라고 불렀습니다. 몽골어로는 게르(Ger), 몽골어로는 유르트(yurt), 만주어로는 몽골보(Boo)라고 부른다. 유목민들이 유목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만든 이런 주거지는 분해와 조립이 용이해 유목민들에게 편리하다. 흉노시대부터 있어왔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유르트는 둥근 모양이며, 주변 측벽은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조각은 높이 130~160cm, 길이 약 230cm의 나무를 엮어서 여러 조각으로 연결되어 있다. 긴 우산 모양의 돔이 측벽에 연결되어 원을 형성합니다. 텐트의 상단과 네 개의 벽은 펠트로 덮거나 둘러싸고 로프로 고정합니다. 남서쪽 벽에는 나무 틀을 남겨 도어 패널을 설치하고, 텐트 상단에는 원형 채광창을 남겨 채광과 환기, 연기 배출을 원활하게 했으며 밤이나 바람, 비에도 펠트로 덮어준다. 그리고 눈. 가장 작은 유르트는 직경이 300cm가 넘고, 더 큰 유르트는 수백 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몽골 칸국 시대에는 칸과 왕의 천막이 2,000명을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유르트에는 고정식과 이동식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준농업 및 준목축 지역에서는 대부분 고정형 구조물이 건설되고, 유목민 지역에서는 주위에 흙벽을 쌓고 갈대로 덮으며, 대부분은 이동식 구조물이다. 수영형은 탈부착식과 비탈착식 두 가지로 나뉘는데, 전자는 가축으로 운반되고, 후자는 소달구지나 말이 끄는 마차로 운반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이후 몽골 정착민의 수가 증가했고, 유목민 지역에는 유르트만이 남았다. 몽골인 외에도 카자흐족, 타지크족 및 기타 민족 목동들이 유목민일 때는 유르트에서 생활합니다. 분해 조립이 간편하여 방목 중 재배치가 편리합니다. 다이 대나무 가옥 다이족의 생활 지역은 기온이 높은 아열대 지역에 위치하므로 다이 대나무 가옥은 핑바 물 근처, 하천 기슭, 강 양쪽 및 주변에 위치합니다. 호수와 늪이 푸른 대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푸른 나무 그늘이 있는 곳에는 다이 마을이 있을 것입니다. 큰 마을에는 200~300가구가 살고 있고, 작은 마을에는 고작 12가구 정도가 살고 있다. 집은 모두 주변에 열린 공간이 있는 단일 건물이며, 각 가족은 자신의 안뜰을 가지고 있습니다. 텅롱(Tenglong)에 있는 주택은 대부분 흙벽으로 된 방갈로이며, 각 집은 별도의 침실과 거실이 있는 3개의 방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는 분명히 한족의 영향을 받았으며 더 이상 다이족의 고유한 형태가 아닙니다. 전체가 나무 프레임을 갖춘 대나무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구조는 그 아래에 사람과 동물이 살고 있는 것과 유사합니다. 이는 "회남자"에 기록된 "남월 둥지" 상황과도 완전히 일치합니다. 역사서에 기록된 고대 요족의 "나무와 벽돌로 생활하는 줄기" "란" 거주지는 다이족의 전형적인 건물입니다. 이 유형의 대나무 건물의 아래층은 높이가 약 7~8피트이고 사방에 울타리가 없으며 소와 말이 기둥에 묶여 있습니다. 위층의 계단 근처에는 테라스가 있으며, 안으로 들어오면 긴 방이 있으며, 대나무 울타리를 사용하여 주인의 침실과 귀중품을 보관하는 공간으로 사용됩니다. 나머지는 작은 지붕이 있는 넓은 개방형 방으로, 높고 양쪽이 경사져 있으며 처마가 바닥에 닿아 창문이 없습니다. 처마가 약간 높으면 양쪽에 작은 창문이 있고 뒤쪽에 문이 있습니다. 건물 중앙에는 화덕이 있어 겨울이든 여름이든 밤낮으로 불이 붙습니다. 이 불 위에서 차를 다 마시고, 주인과 손님들이 모여서 쪼그리고 앉거나 난로 주위에 앉았습니다. 지붕은 초가로 덮여 있고, 들보, 문, 창문, 바닥은 모두 대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런 종류의 집을 짓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단지 큰 대나무를 자르고 이웃의 도움을 모아 며칠 안에 지으면 됩니다. 그러나 또한 부패하기 쉽고 후에 다시 수리해야 합니다. 매년 장마철. 족장의 집은 대부분 대나무 대신 나무로 지어졌는데, 그 스타일은 여전히 ​​대나무 집 같았고, 초가지붕 대신 기와 지붕을 사용했습니다. Xishuangbanna에서는 타일을 스스로 태울 수 있습니다. 타일은 정사각형 3인치이고 두께가 2/3에 불과합니다. 대나무 조각을 먼저 지붕 서까래에 수평으로 못을 박습니다. 각 스트립 사이에 2인치 간격을 두고 타일을 걸어 놓습니다. 대나무 스트립은 물고기 비늘 모양이며 더 이상 재로 고정되지 않으므로 타일이 파손되어 교체해야 하는 경우에는 다이 지붕에 올라갈 수 없습니다. 깨진 타일을 제거하려면 서까래 아래로 손을 뻗어 새 타일을 연결해야 합니다. 이런 집에 사는 사람은 마을에서 부유한 가족으로 간주됩니다. Chexuanwei Yamen도 동일한 건축 양식을 가지고 있지만 Dai 사람들의 일반적인 목조 건물보다 면적이 훨씬 큽니다. 길이가 10리터가 넘고 너비가 7~8피트인 기둥 위에 지어졌으며, 위층은 난간으로 둘러싸여 있고 크고 작은 여러 개의 방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창문이 없어 어둡고 빛이 없습니다. 아래층에는 난간이 없으며 건물이 깔끔하게 늘어서 있으며 120개의 큰 나무 기둥이 배열되어 있어 소, 말, 돼지, 닭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최고 통치자의 공식 사무실이자 거주지입니다. 다이족의. 위에 사람이 살고 아래에 소와 말이 있는 이런 종류의 집은 하니(Hani), 징포(Jingpo), 리수(Lisu)와 같은 남서쪽 국경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심지어 먀오(Miao), 야오(Yao), 리(Li) 민족의 주거용 건물도 여기에 있습니다. 스타일이지만, 낮은 층은 대부분 큰 바위나 진흙 벽으로 지어졌습니다. 다이 대나무 집의 아래층은 사방이 열려 있으며, 매일 아침 소와 말이 마구간에서 나올 때 배설물을 제거하여 하루 종일 태양이 빛나고 위층에 사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더러운 가스로 훈증 소독을 하십시오. 투지아족은 집단으로 생활하며 기둥이 있는 목조 건물에 거주합니다. 마을과 마을마다 집이 지어져 있으며 단독 주택은 거의 없습니다. 지어진 집의 대부분은 목조 구조로 되어 있으며, 작은 녹색 타일, 격자창, 매달린 처마, 나무 난간과 난간, 말이 끄는 모서리 등이 있어 고풍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대부분의 집에는 작은 뜰이 있고, 뜰 앞에는 울타리가 있고, 뜰 뒤에는 대나무 숲이 있고, 청석 포장과 판자벽, 밝은 소나무가 있어 가족들은 해가 뜰 때 일하고 해질 때 쉬는 평화로운 목가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 투자족은 현재 전국 인구가 5,704,223명으로 주로 후난성 샹시(湖南)성과 후베이성 ​​은시(恩寧)시에 거주하고 있다. 그 밖에 쓰촨성 스주(十州), 쉬산(徐山), 유양(余陽), 첸장(錦江) 등 여러 현에도 분포한다. 투지아(Tujia) 지역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상품이 풍부합니다. 장엄한 자연경관과 풍부한 민족풍습을 갖추고 있어 중국과 외국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 중 장가계는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삼림공원으로 신흥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투지아족은 스스로를 "원주민"을 의미하는 "비즈카(Bizka)"라고 부른다. 2000여년 전에 그들은 오늘날의 후난성 서부와 호북성 서부 지역에 정착하여 다른 소수민족과 함께 '무릉인' 또는 '무석인'으로 불렸습니다. 송나라 이후 투가족은 개별적으로 "도정", "투민" 등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투가족의 뜻에 따라 공식적으로 투가로 명명되었습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중국-티베트어족의 티베트-버마어족에 속하는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랫동안 한족과 함께 살아왔기 때문에 아주 일찍부터 한자와 한자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Longshan, Yongshun, Guzhang 및 기타 후난 서부 지역의 일부 지역에서만 여전히 투자어를 사용합니다. 투가족은 주로 농업 생산에 종사하고 있으며, 그들의 경제와 문화 발전은 한족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그들만의 특성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후난 서부의 "황금동유"와 호북 서부의 "바칠기"는 모두 국내외에서 유명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