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화의 역사적 기원

사화의 역사적 기원

남부의 풍성사화는 강서성 풍성 하서 지역의 강우민계 전통민속행사로 성급 문화유산으로 신고됐다. 사화' 는 보살, 역대 문신 무장에 대한 제사에서 유래한 것이다. 송대부터 각종 제사 활동이 전해지면서 풍부하고 다채로운' 사화' 문화가 형성되었다. 현지인들은 보살, 역대 문신 무장에 대한 제사에서 유래했다. < P > 북방의' 사화' 는 사호라고도 불리며 중국 고대의 한족 민간 예술 형식이다. 제사나 명절에 영신회에서 각종 잡극, 저글링 공연을 말합니다. 불은 번창하고 시끌벅적한 뜻을 가지고 있다. < P > 사화가 발생한 연대는 상당히 오래되었는데, 그것은 오래된 제사 활동에 따라 점차 형성된 것이다. 먼 옛날의 인류는 유치한 시기에 처해 있었고, 생산성은 극도로 낮았고, 원시 선민들은 인류의 생사, 그리고 자연계의 많은 현상들 (예: 일월, 기근 등) 에 저항할 수도 이해할 수도 없고, 이해할 수도 없고, 초자연적인 힘으로 그것을 지배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을 뿐, 모든 종류의 신을 창조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회생산이 어획에서 농경으로 옮겨지면서 토지는 인류가 의존해 살아가는 기초가 되고, 풍조우순, 농작 풍작, 또는 귀신을 쫓으려는 기성 제사 활동이 생겨났다. 예기! 제법' 에 포함: * * * 공씨의 패큐슈 () 도, 그 아들이 후토 () 라고 하면 큐슈를 평평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사회를 모시고 있다. < P > 수신 * * * 공의 아들 군룡은 사신이라고 전해진다. * * * 일꾼은 얼굴이 뱀처럼 생겼고, 머리는 붉은 머리였고, 성격은 맹렬하고 호전적이었다. 한번은 그가 축융 (전설의 화신) 과 싸우다가, 화가 나서 고개를 숙이지 못하고, 하늘을 지탱하는 기둥을 부러뜨리고, 갑자기 하늘이 무너지고, 홍수가 범람하여, 여와가 오채석을 제련하여 제때에 하늘을 보수해 주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군룡은 아버지가 큰 사고를 치는 것을 보고 마음이 매우 괴로워 큐슈의 큰 갈라진 틈을 하나하나 메웠다. 황제는 모양을 보고, 그를 후토로 봉하여, 그로 하여금 땅을 재어 다스리게 하였고, 그때부터 피타고라스는 사람들의 제사를 지내는 사신이 되었다. 불주산을 만지는 * * * 일꾼 한 아들이 죽은 후 역병귀신이 되어 곳곳에 역병을 퍼뜨렸다고 한다. 이 역병 귀신은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고 기화기 불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타격기와 노래, 불꽃놀이를 만들어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민속이 생겨났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화는 불에서 기원하고, 사회, 원고시대에 발전하여, 불의 출현으로, 사람들이 피를 마시는 황량한 생활을 끝내고, 사람들은 불에 신처럼 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따라서 재난과 역병이 닥칠 때마다 "불꽃놀이를 하고 김강력사를 만들어 전염병을 쫓는다" 고 한다. < P > 민속학자 구길강 선생은' 고사 변론 제 1 권 제 1 서' 에서 이렇게 사회를 기술했다. 사회는 토지의 신이며 천자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회를 세웠다. ...... 시골 제사의 결회, 신에게 숭상하는 묘회, 향으로 향하는 향회, 모두 사화의 변상이다. < P > 사화의 근원을 거슬러 올라가며 먼 옛날의 토템 숭배, 원시 가무와도 연원이 있다. 토템 숭배는 우리 역사에서 매우 긴 시간을 거쳤고, 원시 사회의 사람들은 본족의 토템 로고를 석벽, 목주, 가시에 새겨 얼굴에 그렸고, 어떤 것은 가면을 만들었다. 제사를 지낼 때마다 사람들은 몸에 토템 도안을 그리거나 토템 가면을 쓰고 노동공구를 치며 모의토템물을 추는 춤을 추며 미친 듯이 춤을 춘다. 상주 시대 (기원전 11 세기-256 년) 에 궁정에는 귀신별 제사 의식이 있었는데, 주대는 이를 대호 () 라고 부르며 무술적인 춤이었다. \ "공자의 논어 스파 스 \" 는 전염병 유령 으로 신부 들러리 를 불렀다. (악부 잡록) 기록: 방상씨, 네 사람이 왕관과 가면을 쓰고, 금은 4 목, 곰여어, 고양 방패, 입으로 요술 주문을 부르고, 실내 곳곳에서 마구 때리며 귀신을 두려워하며 도망쳤다. 세월이 흐르면서 역대 경북 () 을 거쳐 궁중 () 에서 민간 () 으로 전해졌으며, 점차 거대한 민속예절 행사를 형성하여 시골 제신 (), 오락신 (), 영신 () 의 경기로 발전하여 잡극 공연을 추가하였다. 이런 오래된 풍습은 줄곧 답습해 왔으며, 매년 정월 초하루에서 15 일까지 산시 등지에서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사화활동을 거행해야 한다. < P > 중국 북서부에서는 매년 설날에 각 시골 군중이 자발적으로 각종 사화 활동을 조직한다. 사화 규모는 수십 명에서 수백 명, 징과 북수, 사자춤 등을 포함한다. 군중들은 폭죽을 터뜨려 사화대오를 맞이하고 술과 담배 등의 선물을 증여했다. 사화가 지나간 곳, 폭죽 소리가 터져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인산인해가 되어 분위기가 열렬하다.

사화 중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것은 고대다. 각 고대마다 하나의 주제가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이야기 줄거리는 백골정 세 다스, 지로 구모 등이다. 진강 이야기에서 많이 취재하다. 고대는 종종 경험이 풍부한 민간 연예인의 지휘에 의해 건설된다. 전용 테이블 (자동차나 트랙터도 있음) 에서 철근, 천, 색지 등을 이용해 가짜 산, 나무, 동물 등 다양한 형태를 만든 다음 그 내용에 따라 남녀 어린이 (나이 보통 4 ~ 5 세) 를 이야기의 인물로 차려 입고 높은 무대에 고정시키면 1 이 적다 < P > 사화는 한민족 전통문화의 일부이며 중국 상고제사 활동에서 기원했다. 중국 송대 시인 육유는' 산시촌 유람' 에서 "소고는 춘사를 따라다니며 소박하고 고풍스러운 옷차림을 하고 있다" 고 썼다. 그것이 오랫동안 이어져 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한겨울이 끝나고, 얼음과 눈이 녹고, 봄꽃이 피고, 대지가 살아날 때마다 선민들은 돼지를 죽이고, 자신이 얻은 노동의 열매로' 신' 을 제사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이때 일년 내내 지친 원시 선민들은 쉴 기회가 생겼고, 그들은 미친 듯이 기뻐하며 "치장" 하고 얼굴에 진사를 바르고, 새 깃털을 머리에 묶고, 소리를 지르며 깡충깡충 뛰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인류의 최초의 사화다. 또 양중원' 농동채풍 사화' 에 따르면, 농동 민간사화는 전국 각지의 사화와 마찬가지로 내용과 형식상 * * *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연대는 먼 옛날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때 사람들은 복을 기원하고 악을 피하기 위해, "격기와 노래, 손뼉을 치며 춤을 추고, 천지를 기원하며, 그 길로도" ("풍속통의") 를 기도했다. < P > 사화라는 활동은 천추만세대에 전해지고 있지만, 인류가 발전함에 따라 시대의 진화, 그 형식, 내용이 질적으로 바뀌고, 새로운 시대는 사화에 새로운 내용을 부여한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고대 레퍼토리가 중단되고 사화도' 제왕의 장상, 재재재가인' 을 선전하는 4 구 중 하나로 불려져 공연을 금지했다. 198 년대가 되어서야 사화라는 전통 민간 오락 활동이 회복되었다. 현재 사화는 근본적으로' 신' 에 대한 숭배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내용이 건강하고, 형식이 활발하고, 명목이 많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문화 오락 활동으로 발전하며, 동시에 새로운 민속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