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시경》의 분류는 무엇입니까?

《시경》의 분류는 무엇입니까?

멜로디에 따라 바람, 야, 찬송으로 나눌 수 있다.

《시경》의 시사는 모두 원곡의 가사로 나타난다. 원시 음악의 성격에 따르면, 그것들은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1,' 바람' 은 현지 바람과 민가를 가리킨다. 당시 15 개 제후국의 민가를 포함해 *** 160 편이 있어' 시경' 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바람' 은 하층 민중의 생활, 사상, 감정을 많이 묘사하고, 내용은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생활의 숨결은 더욱 짙다. 예를 들면' 관화' 의 첫사랑인 젊은이와 같다.

야' 는 정통 궁중 음악이다. "야" 는 "야" 와 "야" 로 나뉘며, * * 는 105 편이 있다. "야" 는 성대한 연회의 의식이다. 소야' 는 일반 연회의 의식이다.

3.' 송' 은 제왕종묘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기도하고 신을 찬양하는 데 쓰이는 제사용 음악노래로, 현존하는 40 편이 있다.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주원 () 는 주나라의 발원지로 농업에 적합하다. "유림외사" 중, 공류, 면, 면, 국화 등의 시는 모두 주 () 농흥국 () 을 표현하고 농업의 발전은 사회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주씨족은 정복 후 세계의 * * * 주인이 되었고, 종법제도, 토지, 노예사유제, 귀족 영주의 통치가 이 역사시대의 사회정치적 특징이 되었다.

서주 () 가 상조 () 를 대신하는데, 상주 () 의 폭정을 제외하고는 주로 노예제 경제 제도와 관련이 있다. 서주가 건립된 후 생산관계와 생산력의 첨예한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계급투쟁을 완화하고 노예제도를 농노제로 바꾸었다.

왕국위가' 상조제도'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중국의 정치문화 변화는 은주를 즈음하여 진행된 것이 아니다. 은주 시대의 세 가지 변천은 겉으로 보면 성씨의 흥망과 도성의 전환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그 언외의 의미에서 볼 때, 낡은 제도는 폐지되고 새로운 제도는 흥성하고, 낡은 문화는 폐지되고 새로운 문화는 흥성하는데. "

상조에 비해 서주는 경제제도의 거대한 변화로 사회 정신문명 방면의 비약적인 발전을 촉진시켰다. 문학의 대표로서,' 시경' 의 출현은 시대 진보의 필연적인 산물이며, 오히려 사회문명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바이두 백과-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