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리소스 및 평가 언어 8학년 8개의 답안.

리소스 및 평가 언어 8학년 8개의 답안.

중국의 자원 및 평가에 대한 8개의 참고 답안

이하이옌

1.C

2.C (페이; b . 지진, d . 폭발)

3. (1) 은유와 직유. '검은 번개'라는 은유는 정확하고 생생하여 페트렐의 튼튼하고 용감한 자세를 보여주고, '자랑스럽게 날다'는 페트렐의 행동에 관한 것이며, '자랑스럽게'는 페트렐에게 인간성을 부여하는 의인화입니다. 이 문장은 형태와 색채 모두에서 페트렐의 용감하고 전투적인 태도를 강조합니다.

(2) 은유, 직유 및 반복. "예민한 정신"과 "천둥 같은 분노에서, 오랫동안 졸음을 들었다"는 은유와 직유를 사용하여 페트렐의 용기와 지혜, 프롤레타리아 혁명가들의 선견지명과 예리한 통찰력을 보여줍니다. "구름은 태양을 가릴 수 없다 - 그래, 그럴 수 없다!" 이 문구를 긍정적인 어조로 반복적으로 사용함으로써 확실한 승리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확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4. 고르키의 봄의 멜로디, 바다 귀리의 노래, 세계의 러시아 어머니의 어린 시절, 나의 대학.

5. 반혁명적 어둠의 세력

6. 영웅적인 프롤레타리아 혁명 선구자, 대중의 힘.

7."포용하다"와"던지다"동사는 강풍 세력 사람들의 성격과 행동을 묘사하고 그들의 오만함에 대해 씁니다. 동사 "잡다"와 "소멸하다"는 바다의 엄청난 힘과 위력을 강조합니다.

9.(1) 이 작품에서 폭풍이 시작되는 바다 풍경의 주요 이미지는 의심할 여지없이 페트렐이지만 갈매기와 같은 다른 바닷새도 이 풍경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작가는 이 바닷새들을 일종의 상징적인 이미지로 작품에 등장시킵니다. 그 의도는 급변하는 혁명 정세 속에서 온갖 종류의 유사 혁명, 비혁명, 비겁, 위선, 비관, 공포를 소리, 움직임, 분위기의 관점에서 폭로하려는 것이다. 이와 대조적으로 하이옌은 더 눈에 띄고 키가 큰 인물로 묘사됩니다. (2) 고르키의 작품에서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선구자로서의 하이얀의 이미지는 1905년 러시아 혁명 직전의 사회 현실을 배경으로 설정됩니다. 실제로 노동자들은 경제 파업에서 정치 파업으로 전환하기 시작했고, 학생들은 거리로 나와 시위를 벌이며 투쟁 상황이 급속도로 발전했으며, 반면에 차르의 독재 통치는 더욱 어둡고 부패하고 광기어렸으며 혁명과 반혁명 사이의 투쟁은 더욱 첨예하고 격렬해졌다. 혁명 상황에 대한 작가의 냉철하고 깊은 이해는 바다와 먹구름과 같은 상징적 이미지의 묘사를 통해 독자들에게 보여집니다.

10.

11. 생략

12.(1) 미학적으로 아름다운 외관 (2) 광활한 물의 광활함.

13. 예의 바르고, 사랑스럽고, 평온하고, 서두르지 않음.

14. 봄과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의 멋진 사진.

15. 바다에서 페트렐을 보았을 때 저자의 연상입니다.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고향의 제비에 대해 썼어요.

16.(1) 향수를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제비를 큰 단락으로 묘사한 의도를 알 수 있다. (2) 그리움의 정서를 깊게 하고 글 전체를 마무리한다.

17. 작가는 고향의 제비뿐만 아니라 바다의 제비까지 찬양하고 있으며, 심지어 고향의 제비까지 페트렐을 사용하여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18. 정전두오의 하이옌은 직유와 의인화 등 다양한 수사 기법을 사용하여 바다 위 페트렐의 한가로운 삶을 묘사하면서 고향의 제비를 떠올리고 고향을 향한 방랑자의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반면 고르키의 작품 속 페트렐은 폭풍우에 맞서 싸우는 페트렐입니다. 그것은 높은 전투 열정으로 가득 찬 전사로 진화하여 전투에 대한 작가의 열정과 자신감을 표현합니다. 그래서 풍경을 쓰는 것은 서정성을 위한 것이며, 같은 것이 다른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두 포플러의 찬양

1 . 야안 다이 수키치우다자오

2.D

3. 주인공 인형은 마치 바위 옆에서 기대어 수직과 수평 그네에 기대어 있는 것처럼 솔직하다.

4.C

5."지식의 잡다함"마오둔셴 더홍 얀빙은 봄 누에 가을 추수 겨울을 추구하면서 환멸과 흔들림을 느꼈다.

6.(1)묘사(2)논평(3)서정(4)서사

7.(1)한 편의 음악처럼 짧지만, 음악은 끝났지만 감동적인 멜로디로 감동을 준다. (2)하지만 수많은 운동선수들의 운동 경력은 시대를 초월한다.

8. 성인 가요와 회색빛 동요가 학생들에게 널리 유행하며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학생들이 부를 수 있는 동요는 거의 없으며, 동요를 연구하는 전문 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9.A

10.이 비유는 고원의 평평함과 광활함, 밝은 색채를 강조한다.

11. 노란색과 초록색은 복잡하고 무한하다.

12. 먼 산의 봉우리가 발아래 있다.

13.12343 | | ⑤ 1층은 작가가 고원을 달리면서 보고 들은 것을 묘사했습니다. 1층에는 고원을 운전하면서 느낀 감정을 적었습니다.

14.D

15.(1)낙양 모란에 신비로운 색을 입혀 독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2)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개성을 고집하는 모란의 고귀한 품격을 대비를 통해 보여준다.

16. 묘사는 깊은 감동과 진동을 준다. 모란꽃 한 송이가 지고, 퇴색과 늙음을 넘어 젊음을 다하고 죽어가는 모습이 장엄한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17.정답:작가는 모란의 아름다움을 인간의 고귀한 인격에 대한 찬사로 쓰고 있습니다. 인격의 존엄성을 지키고 권력과 고귀함을 무시하고, 자연의 법칙과 행동 규범을 따르고 세상에 아첨하지 말고, 세상의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해 삶을 원망하지 마십시오 .... 이것은 충격적인 아름다움입니다. (의미가 맞습니다)

18. 참고 예 : 실생활에서 사람들은 외부의 "아름다움"과 "추함"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이러한 사람이나 사물의 의미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거나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트리플 석류

1. 주에 씨는 미인이고 매력적입니다. (1) 복잡한 색을 묘사하다, (2) 기발하고 특이한 변화, (3) 웃음을 참지 못하다, (4) 배부르다

2.

3. 작가, 시인, 학자인 구모루오는 그림을 좋아하고 그의 산문을 칭찬했다.

4. (1) 꽃잎의 색깔과 모양에 따라 꽃잎을 "여름의 심장"에 비유하여 석류 꽃의 특징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2) 이 비교는 석류의 특징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5.(1)산속의 바위! 산을 등지고 있으면 의지가 강해진다.

(2)물속의 핑! 흐름에 순응하면 기초가 사라진다.

(3) 하늘을 나는 새! 푸른 하늘에 날개를 펼치면 우주는 넓어집니다.

(4) 공중의 기러기! 길을 잃으면 위험은 크다.

(5) 산꼭대기의 소나무! 똑바로 서 있으면 기초가 튼튼하다.

(6) 물속의 물고기! 바다에서 헤엄치면 새로운 세계가 열린다.

(7) 우물 안 개구리! 땅을 떠나면 눈이 커져요.

(8) 지하 석탄! 몸을 태우면 큰일을 한 거예요.

6.(1)C 고등학교

(2)합격률의 증가는 통합률과 정비례합니다.

7. 사용 방법 학습

8. 글쓰기에 대한 비교 접근법. 석류나무의 특별한 특징을 지적하고 전문을 구합니다. 석류나무는 이 나무들 중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나무입니다.

9. 호기롭게 솟아오르지만 척박하지 않고, 싱싱하지만 부드럽지 않다. 척박한 땅은 온화하고 사랑스럽지만, 희미한 향기가 흠뻑 젖고 살구꽃비가 얼굴에 불고 버드나무가 차가우니 눈이 아님을 안다.

10. 색깔과 습관.

11. 석류가 뼈꽃에서 꽃으로 진화하는 과정을 쓰시오.

12. 생략 (힌트 : 언어 표현으로 말할 수 있음)

13. 내가 석류에 대해 좋아하는 점과 석류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설명했습니다.

14.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기 때문입니다. 분재의 난초는 사람들이 단지 즐거움을 위해 정성스럽게 재배합니다. 아름답게 보이지만 너무 달콤하고 화려하고 싸구려 스타일이죠. 산속의 난초는 하늘과 땅의 정기를 흡수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파악하며 고유한 특성과 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5. 수십 마일 떨어진 사각 원의 사람들 ( "나"를 포함하여)은 난초의 외형적 아름다움 만 감상하지만 "본질"을 무시하고 아버지의 좋은 의도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16."나"가 인간이라는 진실을 이해하게하십시오 : 사람들은 세상에 살고, "본질"을 잃지 않고, 아첨하지 않고, 성실성을 유지하기 위해, 그렇지 않으면 자신의 개성을 잃을 것이므로 사회와 인류는 변화를 만들 수 없습니다. 첫 번째는 "좋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17.B E 힌트:a . 난초는 "조각"하지 않는다; c . 난초가 열악한 환경에서 자란다는 것을 보여주지 않습니다.d .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나의 연민과 사랑"은 딱딱하고 거만합니다.

18. 예시

삶의 하이라이트

삶의 하이라이트는 발견이기 때문에 인생의 하이라이트를 찾기 위해 카메라를 가지고 다녔습니다.

이 골목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아빠, 왜 할머니를 데리러 가요?" 어린아이의 목소리가 제 귀에 들립니다. "아, 할머니는 아빠의 엄마야. 왜 데리러 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선생님께서 웃어른을 공경하라고 하셨죠?" "그래, 아빠 아들이 크는구나?" 아빠는 신이 나서 아들을 안고 두 바퀴를 돌았습니다. 저는 카메라를 들어 첫 번째 '새로운 소셜 패션'을 포착했습니다.

골목을 나와 도심으로 걸어가는 사람들로 거리는 북적거렸습니다. 저는 플랫폼 주변을 걸어가 자리에 앉았습니다. 한 젊은 엄마가 뛰는 아들의 손을 잡고 제 앞을 걸어오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아들이 어머니의 손을 뿌리치고 바닥에 납작하게 누워 있던 광고지 한 장을 집어 들어 쓰레기통에 던졌습니다. 아들은 돌아서서 엄마에게 달려갔고, 엄마는 두 팔을 벌리고 활짝 웃으며 아들을 안아주었습니다. 저는 카메라를 들고 '새로운 소셜 패션'의 두 번째 사진을 찍었습니다.

삶의 반짝임은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것은 사회에 존재하고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빛납니다.

매장에 한참을 앉아 있다가 다시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카운터에 서 있는 점원들이 미소를 지으며 반갑게 맞이합니다. 그들은 상품을 소개하는 동안에도 계속 미소를 지었고, 제가 떠나는 모습도 같은 미소로 지켜보았습니다. 저는 그곳에 한참을 서 있다가 마침내 '영원한 미소'를 사진으로 찍었다는 사실을 기억해냈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어스름이 깊어지고 있었지만 해는 여전히 빛나고 있었습니다. 퇴근하는 부모님의 만족스러운 미소, 학교에서 돌아오는 학생들의 여유로운 미소, 따뜻한 미소, 환한 미소 ...... 한 장 한 장, 하이라이트 한 장 등 '영원한 미소'를 연이어 담았습니다.

그날 저는 창문 앞에 앉아 사색에 잠기면서 제 삶에서 많은 섬광을 발견했습니다. 사실 인생의 인화점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찾는 데 능숙하다면, 순간적인 섬광이 아니라 영구적인 추억을 가져다 줄 모든 미소 속에 밝은 섬광이 있을 것입니다....

시마가 말했다

1 . 피안 카오 리 시안

2. ① 때때로 ② 또는 ③에 더하여 ④ 방법 ⑤ 어떻게 ⑤ 그렇지 않습니까?

3. ① 그녀는 먹는다 ② 그녀는 먹는다 ③ 그녀는 먹는다 ④ 그녀는 먹는다 ⑤ 그녀는 먹는다 ⑥ 그녀는 먹는다.

4. 재능이 드러나야만(또는 드러나야만) 먹여 살릴 수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

5.(1)말을 먹인 사람은 하루에 천리를 달리는 말의 능력에 따라 무엇을 먹여야 할지 몰랐다. (2)어떻게 하루에 천 마일을 여행할 수 있다고 기대할 수 있는가? (3) 주변의 소리는 듣지만 그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

6. (1) 당나라에서 물러난 원창리 씨는 실물을 수집한다.

(2) 무엇을 먹느냐가 아니라 무엇으로 만들어지고 무엇을 의미하느냐에 따라 정책을 결정한다.

(3) 재능 있는 통치자, 어리석고 평범한 봉건 통치자를 구별하는 데 능하다.

(4) 천리마는 흔하고 볼레는 드물다.

7. (1) 긍정적인 어조를 표현하고 "말을 먹는 자들"의 무지를 긍정한다. (2) 문장의 쉼표는 독자에게 '말 먹는 자'의 무지로 인해 말에게 가해진 심각한 해를 상기시킨다. (3) 수사적 어조는 글쓴이의 분노를 반영합니다. (4) '말 먹는 자'에 대한 씁쓸한 감정과 '말 먹는 자'에 대한 씁쓸한 조롱이 모두 담긴 감탄사 어조입니다. 무한한 후회의 어조입니다.8. 마음만 먹으면 백만 마일의 말이 될 수 있습니다.

9. ①먹이 주기, ②탁자 뒤집기, ③채찍질하기.

10.ㄱ

11.말을 먹는 사람은 만리를 가면서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모른다.

12.말을 먹는 사람은 만 리를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지만, 야망을 채우지 못하는 재주도 있다.

13. 아니, 천리마가 보릿고개를 만나 어려움을 겪다가 결국 묻히는 경험을 통해 재능을 묻어버리는 현주소를 드러낸다.

14. 오늘날의 '질'의 세계에서는 진짜 말이 갖춰야 할 조건 중 환경에 적응하고 잠재력을 실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볼레를 만나지 못하면 "도랑에서 죽는 것"을 피하고 결국 "천리 밖의 말"이라는 소리를 듣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말은 자신의 음식과 달리기의 비율을 조절해야 하는데, 가능한 한 멀리 달리기에 충분하지 않고 일반 말과 같은 수준의 음식을 먹는 경우, 가끔 말을 먹는 사람들의 "식사"를 사용하여 더 나은 속도로 달리면 천 마일의 말은 마침내 성공했습니다. 분명히 천 마일 말의 품질에 대한 실제 테스트는 전략이 도로를 기반으로하지 않고 음식이 무한하며 상황의 의미가 명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15. ① 플레이 ② 패턴 ③ 변경, 구매 ④ 그래서.

16. ① 진 ② 노동자 중국인 ③ 진 ④ 이 문제.

17. 슬프게도, 세상! 피아노는 어떻게 된 걸까요? 그렇지 않은 것이 없다!

18. 당시 봉건 통치자들의 나쁜 버릇을 폭로하고 맹목적인 보수주의는 인재를 파괴하고 개혁을 방해한다는 진리를 반영하고 있다.

19. 예시

무지개처럼 작별 인사

완벽함과 시의 유기적 결합, 무지개.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남색, 보라색의 경이로운 조합으로 아름다움의 의미를 구현하고 시대의 노래인 '무지개처럼 안녕을 고한다'를 재해석합니다.

왕보는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하늘은 우리의 이웃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는 돈의 산도 막을 수 없을 만큼 우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지구가 먼저 깨어나고 흐릿한 달과 연보라색 하늘에 별이 떠 있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작별 정자에 모인 친구들은 서로를 격려하며 작별의 미소를 지었습니다. 정말 감동적인 장면입니다! 죽음을 부르는 사랑이 무엇인지 세상에 물어보세요. 이별은 정신적 지지와 정서적 해방이라는 보라색 꿈입니다.

"강물은 돌아오지 않고, 물결은 지치고, 바람과 물은 천 년을 지났네."

동포바위. 강물은 씻겨 내려가고 붉은 절벽은 그대로다. "높은 사원"에서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진"곳으로, 수시는 실망한 후 재편성합니다. 노란 저녁에는 바다가 잔잔합니다. 시인은 한탄을 멈추고 큰 야망으로 불행에 작별 인사를하며 큰 야망을 표현했습니다. 이것은 위대한 사람의 황금빛 꿈입니다 - 이별은 각성과 부활입니다.

"고개를 천 손가락으로 숙이고 머리를 굽혀 어린 소가 되라."

루쉰다오. 세계 문단을 놀라게 한 루쉰의 예리함도, 심오한 문학적 재능도 없었지만 누유루는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고별사로 중국 수억 명의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초원 사람들의 행복을 안고 고향에 작별을 고한 그는 거창한 박수갈채 대신 "조용한 목소리 이상의 것"으로 작별 인사를 전했습니다. 드넓은 초원에서 푸른 대지와 푸른 하늘이 엮어낸 꿈입니다. --이별은 책임이자 이상입니다.

"주황색 책가방을 들고 저 멀리 꿈을 향해 날아가라."

멋지다. 물처럼 새는 그릇, 청춘은 제때에 다시 모을 수 없어 초록빛 달콤한 꿈만 남긴다. 3년의 동고동락, 이제 곧 작별을 고하려 합니다. 현자의 작별 인사 앞에서 나는 더 이상 슬프지 않다. 나의 노력은 우리의 이별에 경쾌한 시적 감동을 선사할 것이고, 푸른 풍금은 떠오르는 태양을 향해 반드시 항해할 것입니다. 주황색 하늘에서 - 불타는 붉은 태양을 찾아.

단풍잎이 떨어지는 것은 슬픈 필연이고, 플라타너스 나무가 떨어지는 것은 시드는 필연이며, 폭풍우가 오는 것은 성공과 아름다움의 승화이며, 그 후에는 무지개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나는 작별을 고할 것입니다.

5 등나무 폭포

1. 등나무 폭포는 새장 속에서 종이접기를 후회한다.

2. ①후회 ②비밀 ③끝 ④대기

3. 꽃이 피다, 진흙과 모래가 가득 차다, 바닥이 터지다.

4. ①검토하다, ②독립하다, ④보류하다, ⑤튀다, ⑤재능하다.

5.나

6.(1)의인화, 서로 경쟁하며 아름다움을 뽐내고 기쁨을 표시하며 활기가 넘친다는 뜻으로 쓰이는 의인화. (2) '강수'는 정적인 꽃에 '움직임'을 부여하고 색채의 선명함과 풍부함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7. 먼 산허리의 어두운 색은 생명이며, 꽃들 사이로 들려오는 곤충들의 윙윙거리는 소리는 생명의 힘을 말해준다.

8. 정원에 있는 다른 등나무 정자나무를 베어내고 과일나무를 심었다. 과거 가족의 고통을 상기시켜 줍니다.

9. 꽃이 시드는 것을 세상의 변화에 대한 은유로 삼아 "꽃도 사람도 온갖 불행을 겪지만 인생의 긴 강은 끝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된 자신의 감정을 다음과 같이 대비시켜 내면의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10. 등나무의 활기찬 생명력은 나에게 생명의 감각을 불어넣어 생명의 강은 끝이 없음을 깨닫게 했다.

11.꽃과 사람은 온갖 불행을 만나지만 긴 인생의 강은 끝이 없다.

12. 작가는 그것에 감염되어 즐거운 기분으로 인생을 만난다.

13. 빛 : 펜의 광택과 선명한 그립감 : 잉크와 종이가 유기적으로 결합 될 수 있습니다.

14.얼린에게 글을 배우게 된 자신을 소개하고 글을 배우게 된 이유를 설명하는 것도 표현의 측면에서 이야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15.중국은 고대부터 붓으로 글을 써왔기 때문에 붓으로 기록한 역사, 붓으로 쓴 중국 문명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붓은 현재 서예의 예술로 전승되고 있지만, 중국과 세계의 문화 교류에 큰 역할을 해왔으며 오늘날에는 우정의 메신저가 되었습니다.

16.(1) 의인화를 사용하여 '능숙한'이라는 단어는 꽃의 특징을 묘사하고, '화려한'은 꽃의 아름다움과 화려함을 묘사합니다. 이 문장은 꽃에 관한 것이지만 나방의 이미지에 관한 것이기도 하며, 나방의 아름답고 숙련된 성격을 강조합니다.

(2) 꽃에 대해 쓰는 목적은 아름답고 초월적이며 고요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서예 스타일에 대한 다음 이해를 강조하며, 또한 작가가 대담하고 흐르는 서예 스타일을 추구하는 데 영감을 주기 위해서이다.

17. 사람은 글과 같아야 한다: 품위 있는, 즉 윤리적이고 꾸준해야 하고, 늠름한, 즉 낙관적이고 자유롭고 명랑해야 한다. 이 스타일로 우리는 인생을 올바르게 마주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 것입니다.

18. 예시

구명조끼 안쪽:친절 부메랑

- "움직이는 중국"의 기억에서

불교 속담:한 잎, 한 보살, 한 꽃, 한 세상.

-비문

1

나는 오랫동안 슈미드의 '첸의 식탁'을 읽었는데, 그 속에 나오는 아름다운 대사가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에 남는다."할머니가 없으면 오늘도 없고, 할머니는 장관도 없고, 세월이 끝이 없다. "항상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마음으로 이 글을 읽어 보세요. 고대와 현대에 효에 관한 이야기는 무수히 많습니다. 동용이 몸을 팔아 아버지를 묻고, 황향이 베개를 데우고, 유몽이 울면서 죽순을 생산한 이야기 등 모두 중국 전통 미덕의 빛으로 반짝입니다. 수천 년 동안 의문을 품어온 효에 대한 질문은 2004년에 한 아들에 의해 답을 얻었습니다. 그는 죽어가는 어머니에게 자신의 삶의 일부를 돌려주었습니다. 자신의 몸으로 사랑을 전한 티안은 세상의 모든 어머니들에게 위로를 전했습니다.

2

말하지 않은 약속이 그를 170명이 넘는 아이들의 아버지가 되게 했습니다. 산간벽지의 가난한 아이들이 수업료를 제때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그는 출연료를 받자마자 우체국으로 달려갔고, 때로는 세는 것도 귀찮아하지 않았다. 12년 동안 그는 벌어들인 300만 위안이 넘는 돈을 모두 가난한 아이들에게 기부했습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그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지만, 그와 함께 산에 가서 지식을 갈망하는 아이들의 눈을 본 후에는 그를 완전히 이해하고 가능한 한 많이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사람이 바로 콩페이입니다. 그를 그렇게 만든 것은 사랑의 원천이었고, 그의 삶을 사랑의 샘으로 바꾸고 아이들의 마음에 그것을 전달한 것은 그의 마음을 떨게 한 것이었고, 그를 아이들의 아버지가 되게 한 것은 그의 마음의 떨림이었습니다.

어머니는 집을 떠났고, 아버지의 영혼은 편히 쉬고, 형은 작별 인사도 없이 떠났지만 부드러운 어깨와 이타적인 사랑으로 깨어진 가정을 짊어지고, 혈연이 없는 누이를 입양했습니다. 10평 남짓한 방 한 칸이 그와 여동생의 임시 거처입니다. 매일 아침 6시에 일어나 여동생 '샤오이'를 위해 아침을 준비합니다. 7시가 되면 여동생은 1킬로미터 떨어진 초등학교에 가야 합니다. 여동생을 데려다주고 나면 그는 공부와 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동생들을 위해 돈을 벌기 위해 그는 남는 시간에 물건을 팔아야 합니다. 그는 "당신의 믿음이 실패하지 않는 한 그 무엇도 당신을 이길 수 없으며, 당신의 마음이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면 더 멋진 일이 될 것입니다. "그의 삶을 빛나게 하는 것은 사랑과 힘입니다. 어쩌면 평범할 수도 있지만 사랑으로 가족과 사회를 감동시킨 홍자오후이!

단원 1 테스트

1. 절벽 던지기.

2. 무관심의 침묵을 두려워하지 말고, 항상 절벽을 걱정하라.

3.(1) 산문시의 어머니의 상징

(2) 마오 둔, 농민 북쪽의 션더홍, 특히 단순함, 결단력, 전진 정신에 없어서는 안될 민족 해방 투쟁의 상징

(3) 궈 모루오는 석류의 사랑, 석류 그림, 석류의 열망에 대한 석류 찬양을 표현했습니다.

(4) 일부 사회 문제에 대한 견해는 재능을 인정하고 파괴하고 묻을 수 없습니다.

(5) 족보의 꽃과 사람들은 온갖 불행을 만나게 되지만 인생의 긴 강은 끝이 없다.

4.(1)먹구름은 해를 가리지 못하네(2)가랑비가 날개를 적시네(3)청천의 구름과 물을 보니(4)가오자이의 기러기 떼를 보니(5)국화 따는 울타리 아래서 쉬는 남산을 보니(6)낙양의 둥지로 기러기가 돌아가고 있으니 드디어 전령을 보내네(7)매미 숲이 조용해지고 도남산은 더욱 한적해지네.

5.(1)잘못된 단어, 수정:복원-회색; 두려움

(2)"시간이 지나가다" 또는 "시간이 헛되이 지나가다"를 삭제합니다. "장하이디의 예"를 삭제한다

(3) "완고하다"를 "끈질기다(강하다, 용감하다 등)."로 바꾼다. . "심지어"를 "그러나(하지만, 그러나 등)"로 바꿉니다. .

(4) 추가: "수천 번" 뒤에 "실험적(실험, 시도 등)"을 추가합니다. .

(5)순서:"찬란하다"를 "발산하다" 뒤나 "빛나다" 앞으로 옮긴다

6.예문:① 새는 인간 생활의 중요한 부분이다. 새는 인간 생활의 중요한 부분일 뿐만 아니라 "세월과 함께" 인간의 정서적 지지를 받기도 한다. 인간은 새로부터 삶을 개선하기 위해 배운다. 인간이 새로부터 배우기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기 때문에 우리는 계속 연구하고 탐구해야 합니다.

7. ① 먹이다 ② 같다(같다) ③ 어떻게 ④ 채찍질하다.

8. 하루에 수천 리를 달리는 말은 한 끼에 곡식 한 톨을 먹기도 한다.

9. 말을 타고 먹는다. (원하는 경우 "전략" 또는 "음식"이라고 답하세요.) 9.

10. 글쓴이의 덕담을 중심으로 답하세요. 통치자에게 인정받고 임명되기를 원한다면 통치자가 당신을 묻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통치자들이 재능을 묻어 없애지 않기를(또는 인정하고 임명하지 않기를) 바라는 관점에서 대답할 수도 있습니다.

11.① 볼레는 "뒤돌아보았지만 신경을 썼다."

(2) 둘 다 "세상에는 볼레가 있고, 천마가 있다"는 점을 잘 보여줍니다. 자신의 말로 대답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마는 흔하지만 볼레는 그렇지 않다."라고 답하세요. 문장 감점 1점.

12. 생육 환경, 열린 상황, 꽃 향기, 꽃 모양, 꽃 색깔. 배점: 5점, 정답 2개 정답 1점, 정답 4개 정답 2점, 정답 모두 3점.

13. ① 남에게 휘둘리지 마라, ② 자신을 가두지 마라, ③ 현상유지에 집착하지 마라. 채점: 정답이 하나이면 1점, 정답이 모두 맞으면 ***3점.

14. (4)항은 가을이 지난 산야의 회갈색, 하늘의 납빛, 연지와 홍연의 귀환, 소나무와 편백나무의 시들음, 단재 신채호의 비상을 묘사하여 들국화의 용맹과 진취적인 기상을 나타내고 있다. 다섯 번째 단락은 사람들이 마당, 공원, 화분에서 길들이고 감상하는 유명한 국화를 묘사하여 야생 국화의 거침없는 야생의 아름다움을 반영합니다. 채점: * * 2점, 각 2점, * * * 4점. 줄에 적절한 의미가 있습니다.

15. 참고 예문:문장:서풍 속에서, 서리 속에서, 백송이 꽃의 상황에서, 나는 불처럼 밝고, 노래처럼 환하고, 술처럼 불타고, 승자의 웃음처럼 거친 금, 금, 붉은 금으로 만든 큰 깃발을 높이 들고 홀로 싸웠다. 이유: 이 문장은 산문, 직유, 의인화 등의 수사적 장치를 사용합니다. 는 강한 리듬감과 전염력이 있는 들국화의 승리자의 생생한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채점: 채점하지 않고 문장만 쓰세요. 문장을 쓰고 제대로 분석하면 2점을 줍니다.

16. 제시문에 답하기:삶은 야생 데이지처럼 열려 있어야 하며, 우리는 삶의 작용 속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을 실현해야 합니다. 채점: 이 문제는 3점의 가치가 있습니다. 문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17. 2인칭으로 서술되어 있어 저자와 독자가 얼굴을 맞대고 대화하는 것처럼 느껴지며, 친밀하고 자연스럽게 읽힙니다.

18. "공부하다"와 "만지다"라는 단어는 서로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해야만 논리적 인지의 법칙에 따라 학습할 수 있습니다.

19. 인간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야 하고 생태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인간이 여전히 자신을 지구의 주인으로 여기고 지구에 마음대로 행동한다면 그 결과는 반드시 지구의 생태환경 파괴와 자해라는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백추언을 기리는 여섯 가지 노래

1. 치엔 음 : 천 천 나 나 코 이 식민 보

2.(1) 순교자의 죽음, 자신의 의무에 헌신하는 삶을 바치는 것.

(2) 순교자의 죽음.

(2) 쉬운 일을 택하고 무거운 일을 두려워하여 일을 받아들임.

(3) 좋은 것은 좋을수록 좋다.

(4) 다른 것을 보면 마음이 바뀐다. 의지와 사랑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3.(1)마오쩌둥 캐나다 주장 (2)고귀하고 순수한 것은 백성에게 유익하다.

4.C

5.C

6.인간에게는 할 일이 주어졌고 그것은 영적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레오? 톨스토이

미덕은 태우거나 쥐어짜면 더 강해지는 유명한 향기와 같다. 좋은 운은 악덕을 드러내고 나쁜 운은 미덕을 드러낸다. 베이컨

나는 친절하고 고상하게 행동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로 인해 고통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7. (1) 가짜 소 킹머. (2) 300마리 이상의 야생동물을 만나다.

8. 모든 당원은 박관 동지의 국제주의 정신을 배워야 한다.

9. 바이쿤 동지는 공산주의자로 태어났다... 그의 경력으로; * * * * 생산주의 (국제주의 정신)

10. 국적, 정치적 프로필, 나이, 중국에 온 목적, 근무지 등.

11. 추후 토론을 위한 무대 설정.

11.A

12."바쿤 동지... 직업으로 삼았다". 사실.

13. 수사적 질문을 사용하여 질문을 던지고, 독자로 하여금 생각하게 하고, 주장을 강조하고, 부각시킨다.

14.한은 계몽주의 열풍을 일으켰다

15.이 기사는 구두점의 모양 특성과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삶의 철학을 드러내는 동시에 구두점을 사용하여 삶을 묘사함으로써 기사의 추론을 더욱 생생하고 생생하게 만듭니다.

16.작가는 줄임표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용서하는 마음으로 남의 실수를 용서하면 남의 고마움과 넓은 하늘로 보답받는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전합니다.

17.첫째:인생은 탄생으로 시작해서 죽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둘째: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추구와 투쟁이다. 끊임없는 추구와 투쟁을 통해서만 인생의 의미를 드러낼 수 있다.

18.지난 과정은 썰물과 같다. 더 이상 밀려오지는 않지만 여전히 해변 조개껍질에 남아있다.

과거는 석양과 같다. 비록 광채는 사라졌지만 하늘에 별을 남긴다.

19. 예문: 인생은 책의 제목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인생이라는 책에 꿈을 좇은 발자국을 남기고 영광스러운 여정을 기록하기 때문이다. (다른 문장 부호의 이름을 말하고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까?).

7. 헌신과 기쁨

1. 내 믿음을 모독하지 마라, 너는 청나라 사람이다

2.(1) 반드시 가야 할 길: 유일한 길에 대한 비유.

(2)주께서 어찌할 바를 알지 못하신다:한 가지 일에 집중하고 다른 데에 마음을 빼앗기지 말라는 뜻이다.

(3)꺼려하다:계속 말하려고 합니다.

(4)나쁨:본업이 아닌 다른 일을 추구하며 집중력이 부족하다.

3. 예의범절은 서한 시대에 쓰여진 것으로 대부분 진나라 이전의 유교 문헌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노자는 춘추 시대 도교의 걸작입니다.

유교의 고전 논어.

장자는 전국 시대 도교의 저술 중 하나입니다.

4. 정답은 유일하지 않다.

5.C

6. 정답의 예: 왕쉬안은 유명한 과학자이자 한자 조판 기술 전문가이며 베이팡 그룹의 창립자입니다.

7. 정답의 예: 물 마진, 루셴즈 또는 루다, 용감하거나 악을 싫어함, 캐릭터 이야기의 예: 관시 마을의 주먹 싸움, 와관 사원의 화재, 멧돼지 숲의 실패, 복숭아꽃 마을의 실패, 얼롱산 무법자 등

8.

8. 질문. 수사학적 질문으로 시작하여 "헌신"하는 방법에 대한 다음 토론으로 이어집니다.

9. 우리 모두는 사회를 위해 일하기 때문에 우리의 직업은 신성합니다.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업무를 수행한다면 헌신적인 것입니다.

10. 전문성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11. 찬성과 반대의 주장, 인용문, 비교의 예를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주세요.

12. 다양한 답변이 가능한 개방형 질문. 참고: "인생에서 어떤 일을 하든 자신의 일에 전념해야 성공할 수 있다"를 중심으로 답할 수 있습니다.

13. 살기 위해서는 무언가, 또는 누군가, 무언가를 경멸해야 합니다. (질문 또는 첫 번째 단락에 답하십시오)

14. 사실(예) 논증, 비교 논증 및 인용 논증.

15.우리는 사람, 사건, 사물을 경멸할 수 있는 용기를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그렇게 할 수 있는 조건도 갖추어야 합니다. (같은 의미)

16. 나는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거짓 주장을 하는 사람들을 경멸한다. 나는 진실을 옹호하고 개인적인 이익을 추구하지 않기 때문에 비록 어떤 이득을 얻지 못하더라도 나 자신과 평화롭다. (의미는 옳다)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