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잔 가족은 몇 살인가요?

잔 가족은 몇 살인가요?

Zhān의 유래는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1. 주(周)나라 문왕(文王)의 이름을 따서 지(吉)라는 성에서 유래했습니다. 《흥원》에 따르면, 주현왕은 자신의 첩을 잔에게 하사하고 그를 잔후로 삼아 잔국을 세웠고, 그의 후손들이 나라를 성으로 삼았다.

2. 『도로사』에 따르면, 고대 황제 유순(玉舜)이 그에게 칭호를 준 후, 잔(趙)이라는 고대 황제의 후손들이 함께 우러러보고 존경했다고 한다. 황제(黃帝)의 성(姓)으로 삼았다.

3. 정식명칭에서 따왔다. 『백성근원추적』에 따르면, 고대에 점술을 담당한 관리를 잔잉관(篇寧關)이라고 불렀다.

4. 『성씨조사』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진(晉)에 잔가(禪姓)가 있었고, 정(鄭)에는 잔박(趙伯)이 있었는데, 둘 다 이(宜)를 성으로 삼았다.

5. 소수민족의 성이 잔(Zhan)입니다. 오늘날 몽골족, 투지아족, 대만 원주민, 수이족 및 기타 소수민족 모두가 이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씨를 받은 조상 : 잔원호우(Zhan Wenhou). 잔(Zhan)이라는 성은 주(周)나라 문왕(文王)의 이름을 딴 기(柳)성에서 따왔다. 주(周)선왕(周皇王) 때 그의 아들에게 잔(絲)이라는 칭호를 주고(현재 위치는 알 수 없음), 잔국을 세웠고, 역사상 잔문후(財文侯)로 불렸다. 그리고 나중에는 주(周)의 세습 박사가 되었습니다. 문후(文侯)는 유왕(宇王) 때의 젊은 스승이었는데, 유왕이 바오시(寶治)를 탐하고 물건을 가지고 놀려는 야망을 잃은 것을 보고 사임하고 봉토로 돌아갔다. 그 후 유왕은 봉화불로 왕자들을 속여 나라를 멸망시키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전문 후작은 유왕의 처남이었지만 지혜롭게 자신을 보호하고 무사히 탈출했으며, 그의 후손들도 성공적으로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Zhan Wenhou가 가장 먼저 Zhan이라는 칭호를 받았기 때문에 후손들은 그를 Zhan 성의 조상으로 존경했습니다.

2. 이주 분포 이 단락 편집 Zhan 성은 "Ciyuan"기록에 따르면 "Zhan은 Zhou 왕조에 Zhan Hengbo라는 아버지가있었습니다. 그는 출신이라고합니다. 주(周)현왕(周玄王)의 분파이다." 또한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진(琉)에게는 잔가(禪峯)가 있고, 곽(郭)에게는 잔의 아버지가 있고, 정(鄭)에게는 잔박이 있다." 그리고 진과 정(秦)의 잔은 현왕(玄王)의 아들과 다르다. 춘추시대에는 진(현재의 산시성), 궈(현재의 정저우 서북부), 정(현재의 허난성 신정) 등지에 분포하였다. 전국시대 초(현재의 호북성)에는 무법자 잔화(柳伯)가 있었고, 서한(西汉)에는 흉노찬우잔실로(先好禪官師隆)가 있었고, 동한(内族)에는 무릉(無陵)이 있었다. (현재의 호북성 쉬푸성 남부를 관할) 만잔산(Man Zhan Mountain). 한 왕조 이전에는 잔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이 현재의 호북과 후난에 정착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한나라의 잔 성씨 대부분이 고대 발해현과 허건현에서 번성했다는 역사적 자료가 있다. 금나라의 영가의 난은 전례 없는 재앙을 가져왔고, 이때부터 오호십육국이 시작되었고, 중원에서 남쪽으로 한족의 이주가 시작되었다. 우리나라의 역사. 당시 소란이 확대되면서 오늘날의 화동, 화남, 중남 지역에 중원의 성씨가 점차 나타나게 되었는데, 당시 복건성 8성 가운데 잔씨는 남방에서 일찍부터 확립되었다. , 그리고 자연스럽게 우리 나라 남부의 유명한 가문으로 발전했습니다. 당말, 오대시대, 중원은 혼란에 빠졌고 다시 전쟁의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었다. 이때 북방 사람들은 전쟁을 피하고 노인과 젊은이를 부양하고 남쪽으로 이주했다. 정토를 찾아서 잔씨의 후손들도 예외가 아니었고, 이로 인해 남쪽에는 이미 잔씨족이 많아지고 그 수가 더욱 많아졌습니다. 예를 들어, Zhan Dunren은 혼란을 피하기 위해 허난성 광저우에서 왔고 복건성 Xianyou에서 은둔 생활을 한 후 그곳에 정착했습니다. 양송(宋宋)시대에 잔(柳)이라는 성을 가진 명인들이 역사실록에 많이 등장했는데, 그들 대부분은 남방 출신이었다. 명나라 초기에 산시잔(山西端) 성은 홍동대화이나무로 이주한 사람들의 성 중 하나로서 산둥성, 하북성, 산시성, 강소성, 호북성 등으로 나누어졌다. 명나라 중기 이후 우리 나라의 항해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복건성, 광동성 등 해안 지역에서 잔씨라는 사람이 바다를 건너 대만으로 생계를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명나라 말기 장선중(張禪忠)이 쓰촨성을 학살하여 쓰촨성 인구가 급격하게 감소하였고, 이후 후난(湖南)과 호북(湖北) 출신의 잔(端)성 사람들이 호광(湖廣)이 쓰촨을 채우는 추세를 따라 현재의 쓰촨과 충칭으로 이주하였다. 청나라 중기 이후에는 잔성씨가 더욱 널리 퍼지게 되었고, 잔성씨를 가진 일부 사람들이 남해로 항해하여 동남아시아로 이주하게 되었다. 오늘날 잔씨는 전국적으로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주로 후난성, 대만, 쓰촨성 및 기타 성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위 세 성의 잔씨는 전국 한족 인구의 약 50%를 차지합니다. 잔(Zhan)이라는 성은 현재 중국에서 152번째로 높은 인구를 갖고 있으며,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05%를 차지합니다.

3. 역사적 유명인이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Zhan He: 전국시대 초나라의 흑마법사. 집에 앉아 있으면 문 밖에 있는 소의 털 색깔을 알 수 있고 그 뿔을 흰 천으로 감싸준다고 한다.

잔웅: 복주(현 복건성) 출신으로 당나라 말기의 시인. Gong Shi는 Chen An과 다른 사람들만큼 유명합니다. 마무리하지 않고 끝냅니다.

잔치(Zhan Qi): 광저우 구스(지금의 허난성) 출신인 잔돈런즈(Zhan Dunrenzi)는 오대(五代)에 은둔자였습니다. 그는 문학적 재능이 있고 시를 쓸 수 있다. Fengshanshanren이라는 별명을 가진 Fengshan에 숨겨져 있습니다. 한때 청원군 총독 진홍(陳洪)이 그를 법정에 추천했지만 거절했다.

잔위안(Zhan Yuan) : 충안 출신인 건녕(健寧)으로 송나라의 관료. 그는 진사로 태어나 임에도에서 조우(曹玉)라는 칭호를 받았다. 청명절에 사람들이 불만이 있을 때마다 모두 그에게 와서 재판과 판결을 청하기 위해 "나는 이성애자보다는 조비가 되고 싶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전차와 전차 마당으로 이동하는 데 지쳤습니다.

잔판(Zhan Pan) : 자소화(Zi Shaohua)는 장시성 위산 출신으로 명나라의 관료이자 시인이다. 정덕 16년 진시. 장마오의 제자로서 가르치는 것이 그의 임무이다. 공무원이 에티켓 부서에 오면 이에 대해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그의 시와 수필은 "Shaohua Collection"을 포함하여 독특합니다.

잔귀(Zhan Gui): 장시성 포양 출신으로 명나라 관료. 정더 진시. 가징 초기에 그는 건녕현의 행정관이었고 정부에 매우 친절했으며 사람들은 그를 위해 유명한 공식 사원에 "사랑하는 기념물"을 세웠습니다. 그는 결국 귀주(貴州)의 부사절을 역임했다.

잔비성 : 우위안(지금의 장시성) 출신으로 당나라 말기의 장군. 조종(趙宗) 대순(大順) 시대에 왕심지가 복주(富州)를 공격하여 1년 이상 머물렀다. 재판이 끝난 뒤 비생은 선봉장과 마사로 승진해 성남서쪽을 공격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비생은 화살과 돌을 들고 가장 먼저 올라갔다. 성이 무너지면 반드시 승리하고 전투에서 죽을 것입니다.

잔선예(Zhan Xianye): 젠저우(현 푸젠 성) 충안 출신으로 북송 시대의 유명한 학자였다. 그는 고전과 역사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종천성 4년에 고향의 추천을 받아 선량부(善梁府)를 따랐다.

그 후 그는 우이(吳夷)에서 은둔하여 산수를 노래하고 하루 종일 집에 돌아가는 것을 잊어버리며 살았는데, 사람들은 그에게 불멸의 정신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잔티렌(Zhan Tiren): 건녕성 푸청(현 푸젠성) 출신으로 송나라의 대신이자 유명인사였다. 그는 어렸을 때 Zhu Xi 밑에서 공부했고 나중에 Jinshi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태창소경(Taichang Shaoqing) 등으로 임명되었다. 그 후 영종 건국 정책에 참여했기 때문에 태부청(Taifuqing)으로 승진하였고 곧 복주(富州)로 왔다. 나중에 그는 징장(景江) 지사로 임명되었으며, 임기 동안 세금을 감면하고 식량과 재난 구호품을 제공했습니다. 공식 입장은 결국 농칭(Nongqing)으로 끝났다. 그는 방대한 양의 책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람으로 추천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Zhan Yuanshan 씨의 사후 컬렉션"이 있습니다.

잔시문(Zhan Shiwen) : 충안 출신, 남송(南宋) 시인 건녕(建寧). 진사(金師)로 태어나 오위안위(吳源魏) 때 도적잡기에 큰 공을 세웠기 때문에 장시성검찰소에 발탁되었기 때문에 형무소를 불의 없이 다스릴 수 있었다. 나중에 그는 집으로 돌아와 그의 시에 자신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만팅 유고본』과 『동전편』이 있다.

잔펑샹(Zhan Fengxiang): 장시성 낙안 출신으로 원말, 명나라 초기의 성리학자이자 작가이다. 홍우는 출가 초기에 북경으로 추천되었으나 병이 면제되어 고향으로 돌아가 유학을 가르쳤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대학론』, 『가정예요』, 『노신서』, 『성리학』, 『문집』 등 고서들을 좋아했다. 귀광당 작품' 등

잔팡귀(Zhan Fanggui): 청나라 안후이성 쉬우닝 출신으로 예명은 천무(Tianmu)였다. 서예와 그림을 잘하고, 의술을 잘하고, 숫자를 잘 알고, 날씨를 예측할 수 있다. 순치 2년에 송라산(松樂山)으로 피신하였다. "네 가족 스케치"가 있습니다.

잔티안충(Zhan Tianchong): 장시성 우위안(Wuyuan) 출신으로 청나라 시대의 이순신 학자, 서예가, 화가. 그는 천성적으로 총명하며 음양, 별 위도, 산술 및 기타 책에 능숙합니다. 주희의 멋진 모습을 흉내내는 공슈. 그림을 잘 그립니다. 특히 꽃을 잘 그립니다.

Zhan Tianyou: 예의 이름 Juancheng(1861-1919), 광둥성 난하이(현 광저우 시 일부) 출신, 현대 철도 기술자, 현대 과학 및 공학 기술 역사의 선구자 우리나라 현대사에서 중요한 인물이시며 역사상 뛰어난 애국지식인이십니다. 그는 열두 살 때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나중에 그는 예일대학교에 입학하여 토목공학과 철도를 공부했습니다. 1905년에는 베이징-장자커우 철도가 개통되어 전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는 우리나라 최초로 철도를 스스로 설계하고 건설한 사람으로, 우리나라의 초기 철도 건설을 발전시키기 위해 열심히 일했으며 평생을 바쳤습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특별히 Jinshi상을 수상했습니다. "철도 용어집", "베이징 - 수이 위안 철도 프로젝트 연대기"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