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마노에서 크리스탈이 자라나요?

마노에서 크리스탈이 자라나요?

< P > 옥석은 세심하게 조각해 옥 < P > 옥석이 된 광산 < P > 옥은 경옥 위주의 섬유상 촘촘한 나트륨 알루미 규산염 광물 집합체이며 화학식은 NaAl[Si2O6] 이다. 경옥은 자연계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조암 광물 중 하나인 휘석족 중의 희귀한 품종으로, 단경사 결정계에 속한다. 결정 형태는 짧은 원주, 섬유상 미정 질 집합체이다. 에메랄드의 색깔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대부분 녹색, 빨강, 보라색, 파랑, 노랑, 회색, 검은색, 무색 등이다. 녹색의 색조, 밝기, 채도에 따라 에메랄드는 할머니 녹색, 사과 녹색, 파심녹색, 시금치녹색, 유녹색, 회녹색 등 6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유리 광택에서 그리스 광택까지 반투명에서 불투명까지. 굴절률 1.66-1.68, 복굴절률 1.112-1.121, 다색성 없음. 경도 6.5-7, 밀도 3.25-3.4g/cm3. 인성이 매우 강하다. < P > 예로부터 비취는 줄곧 가장 사랑받는 보석 중 하나였다. 에메랄드의 녹색과 빨간색은 행복과 번영을 상징한다. 사람들이 에메랄드 장신구를 착용하면, 몸을 보호하고 화를 피하고, 흉화길을 만나 병을 제거하고, 연년을 연장할 수 있다. 에메랄드 장신구를 선물하고 착용하는 것은 사랑에 대한 충성을 예시하고 있다. 양질의 비취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격이 비싼 보석 품종으로 고급 옥재이다. 옥은 여러 가지 < P > 로 나뉜다. 이 질문에는 여러 가지 답이 있다.

1.1, 란전옥은 산시 () 성 란다현 () 에서 생산된다. 란전옥의 외관은 노란색, 연한 녹색, 불투명함, 경도는 모스 4 도이다. 뱀무늬 석화에 속하는 투휘석류. 란전옥 채굴 역사는 유구하여 한서, 장형, 반고 등 문부 기록에 나타난다. 아직도 옥석 광산 생산이 있다. 생산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한나라 이후 각지에서 모두 전옥을 옥재로 사용하였다. 그래서 란전옥 채굴과 응용이 점점 실전되고 있다. 명대 송응성까지' 천공 개물' 에서 난전은 파령 (곤륜산) 의 별칭이고, 란전은 저장옥석의 땅 등 추론이라고 한다. 지질부문은 현재 채굴하고 있는 란전옥을 시찰한 적이 있다. 보석협회 부회장 상전병근 연구에 따르면 산시 함양무릉 부근에서 출토된 대형' 수면무늬 옥보수' 는 란전옥으로 제작돼 한당인들이 칭찬하는 블루다 미옥의 산지가 당시 경성 부근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남양옥남양옥의 광구는 독산에 위치해 있으며,' 독산옥',' 독옥' 이라고도 불린다. 남양옥은 경사 장석류 옥석으로, 질감이 섬세하고 순수하며 기름이나 유리 광택이 있어 마감 성능이 좋고 투명하거나 약간 투명하다. 경도는 5.5 도에서 6.5 도까지입니다. 남양옥은 다색 옥석이다. 흔히 두 가지 이상의 색조로 구성된 다색옥으로, 색깔이 밝으며, 각각 수백옥, 백옥, 오백옥, 녹옥, 녹백옥, 천청옥, 청옥, 청옥, 자옥, 밝은 갈색옥, 황옥, 황용옥, 묵옥, 잡색옥이라고 불린다 남양옥 채굴 역사는 유구하다. 산시 신목석현에서 출토된 신석기시대 용산 문화옥도끼, 1952 년 발견된 은허옥기, 1976 년 부인호묘에서 출토된 옥기는 남양옥을 옥재로 한 예증을 발견하였다. 현재 북해단성에 진열되어 있는 원대 독산옥독도 남양옥으로 만든 것이다. 문헌에 따르면 남양옥의 채굴은 한대에서 이미 상당한 규모를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독산에는 1111 여 개의 고대 채옥 구덩이가 남아 있어 남양옥 채굴의 역사가 오래되고 규모가 성성한 것을 알 수 있다. 남양옥의 매장량은 상당히 풍부해서 지금까지도 규모 생산을 형성할 수 있다. 3, Jiuquan 유 간쑤 Qilian 산맥에서 생산, qilianyu 도시 가 있기 때문에. 뱀무늬 석족 옥석에 속한다. 반투명도는 녹색을 많이 사용하며 균일한 검은색 반점이 있습니다. 경도는 4.5 도에서 5 도까지입니다. 주천옥의 채굴사는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무위 황후대 유적지에서 출토된 제가문화의 정교한 옥비, 즉 주천옥으로 만들어졌다. 4. 우라늄암옥은 주요 산지가 요녕유약암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름이 붙었는데, 일명 우라늄옥이라고도 한다. 뱀문석으로 마그네슘 탄산암의 변질된 대리석에 형성되어 우리나라에는 이런 지질환경의 광상이 많기 때문에 우라늄옥과 비슷한 산지가 광범위하다. 우라늄옥의 외관은 청록색, 황록색이다. 반투명도, 광택 후 왁스 광택으로 경도가 3.5 도에서 5 도까지입니다. 신석기 시대 홍산 문화에 사용된 옥재는 우라늄암 경내 세옥골에서 생산되는데, 속칭 노옥이라고 불리며, 투섬석 연옥이다. 상대부호묘에서 출토된 옥기 다수옥재는 우라늄암와구 광산인 우라늄옥과 비슷하다. 와구 광산 우라늄 옥 채굴은 역사가 유구하여 매장량이 풍부하다. 우리나라의 현재 주요 산옥광구를 위해 생산량은 전국 61% 정도를 차지한다. 5. 와전옥은 신장 사차 타슈쿠르간 와다-우탄, 그리고 말현이 1511km 뻗어 있는 쿤룬 산맥 북쪽 경사면에 분포되어 있으며, * * * 9 개 산지가 있습니다. 와다 옥의 광물 구성은 투섬석-양기석 위주이다. 미량의 투휘석, 뱀문석, 흑연, 자석 등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흰색, 청록색, 검은색, 노랑 등 다양한 색깔을 형성하다. 대부분 단색옥이고, 소수에는 잡색이 있다. 옥질은 반투명으로, 광택을 낸 후 지방 광택을 내고 경도는 5.5 도에서 6.5 도이다. 와다 옥은 해발 3511 미터에서 5111 미터 높이의 산암에서 태어났다. 오랜 풍화를 거쳐 크기가 다른 조각으로 분해되어 산비탈에 무너지고 빗물을 거쳐 강으로 흘러들어간다. 가을 강물이 마르면 강바닥에서 채집한 옥덩이를 씨옥, 암층에서 채굴한 산재라고 한다. 현재 발견된 와전옥으로 만든 시대 최초의 옥기는 은허부인호묘에서 나왔다. 춘추전국시대 이후, 와전옥은 점차 주요 옥재가 되어 모두 종자를 채집하여 청대에 이르러 산재를 채굴하기 시작했다. 청대 건륭 시대에 다듬어 만든 대우치수옥산, 청옥재는 무게가 만 칠백여 근, 즉 밀레타산에서 채취한 것이다. 와전옥의 경제적 가치 평가는 색상과 질감의 순수도에 근거한다. 주요 품종은 1) 백옥: 반짝이는 투석의 95% 이상, 색깔이 하얗고, 질감이 순수하고, 섬세하며, 윤기가 촉촉하다. 와다 옥중 양질의 품종을 위해. 한대 송대 청대의 여러 제옥 번영기에 모두 재료 선정을 매우 중시하며, 양질의 백옥은 왕왕' 중기' 로 조각되는 경우가 많다. 2) 양지 백옥: 백옥중의 상품으로, 질감이 순수하고 섬세하며 투명석이 99% 에 달하며, 색백은 응지처럼 은은한 광택을 띠고 있다. 동등한 무게의 옥재는 그 경제적 가치가 백옥보다 몇 배나 높다. 한나라, 송대, 청건륭시대는 양지 백옥을 극찬했다. 3) 청백옥: 질감과 백옥은 뚜렷한 차이가 없다. 옥색백중 은은한 청록색으로, 전옥중 3 급 옥재로 경제적 가치는 백옥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4) 청옥: 옅은 청록색, 청록색, 회색은 모두 청옥이라고 불리며, 색깔이 고르고 질감이 섬세하며 투명석 89%, 양기석 6% 를 함유하고 있다. 기름 같은 광택을 내다. 매장량이 풍부하여 역대 제이드 채집 또는 채굴의 주요 품종이다. 5) 황옥: 기질은 백옥으로, 지표수 산화철에 장기간 스며들어 틈새에 노란 톤을 형성한다. 색도 변화에 따라 밀랍노랑, 기장색 노랑, 오크라 노랑, 황화황, 계란 노랑 등으로 이름을 정했다. 색채가 짙은 밀랍황색, 오크라 황색은 극히 희귀하며, 그 가치는 양지 백옥에 맞먹는다. 청대에서는 황옥이' 황' 해음이기 때문에 극히 희소하여 한때 경제적 가치가 양지 백옥을 능가했다. (6) 당옥: 산화철이 번개석에 스며들어 깊이가 다른 붉은 껍질을 형성하고, 진홍색은' 당옥',' 호피옥',' 하얀색은 분홍색으로' 분옥' 이라고 불린다. 당옥은 항상 백옥이나 소옥과 2 색 옥재를 구성하여' 예쁜 옥기' 를 만들 수 있다. 당옥껍질 씨재로 구멍을 파내어 만든 스너프 주전자는' 금감은' 이라고 하면 부가가치가 있어야 한다. 7) 묵옥: 투섬석 속에 흑연과 자석 성분이 검은색이 됩니다. 묵옥은 대부분 회색이나 회색 흑옥에 검은 얼룩무늬가 끼어' 먹구름, 연한 먹빛, 금밍크 수염, 미인귀밑머리' 등으로 명명되었다. 검은 반점이 짙게 밀집되어 있는 것은 순칠흑이라고 불리며, 가치는 다른 묵옥 품종보다 높다. 묵옥은 왁스 같은 광택을 띠는데, 색깔이 고르지 않아 무늬를 조각해서는 안 되며, 금은실을 박은 그릇으로 만드는 데 많이 쓰인다. (8) 벽옥: 준갈옥 광산에서 생산되는데, 일명 천산 벽옥이라고도 한다. 회녹색, 짙은 녹색, 먹녹색을 띠고, 순수한 색의 먹녹색을 상품으로 삼다. 검은 반점, 검은 점, 옥근이 끼어 있는 품질이 떨어진다. 벽옥은 투섬석 85% 이상을 함유하고 있으며, 질감이 섬세하고 반투명하며, 기름기 광택이 있어 중급 옥석입니다. 옥능은 사악함을 달래는 것은 안정과 행복에 대한 동경일 뿐, 일종의 축복, 회복은 과학에 의존해야 한다.

2. 고대에 옥에 대한 해석은 옥-돌의 미인, 즉 모든 아름다운 석두, 옥이라고 불렸다. 동한 허신의 설문해자에 대한 옥의 정의는 옥, 돌의 아름다움에는 오덕자가 있다. 소위 오덕이란 인, 의, 지혜, 용, 청결이다. 빛깔이 아름답고 부드럽고, 표리가 일치한다는 뜻이다. 두드리는 소리는 슈창 듣기 좋다. 굽히지 않고 강인하다. 사람의 미석을 베지 않고 각진 정사각형으로 갈아서 만들 수 있다. < P > 이런 넓은 인식으로 많은 보석들이' 옥의 대열' 을 열거할 수 있기 때문에 중국자에는 옥편변의 글자가 많아 옥의 층과 질감을 각각 설명한다. 이후 오랜 방문과 고증을 거쳐 옥으로 여겨졌던 보석은 모두 자신의 고유 명사를 갖게 되었다. 예를 들면: 고대의 "조안진" 은 현재 "마노" 라고 불린다. 고대의' 랑랑' 은 지금의' 송록석' 이다. 고대의' 수옥' 은 지금' 수정'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연옥과 경옥 < P > 은 현재 학자들이 옥을 연구하며 이른바 과학적 정의를 강조한다. 광물학의 경우 옥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연옥이고, 다른 하나는 경옥이다. 연옥과 경옥은 모두 사슬 규산염류에 속한다. 연옥은 각섬석족 중의 칼슘 마그네슘 규산염으로, 연옥은 각섬옥 또는 셈옥이라고도 불린다. 경옥은 휘석족의 나트륨 알루미 실리콘산염으로, 경옥은 휘석옥 또는 휘옥이라고도 불린다. 휘옥은 은은한 수정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유리의 광택이 있고, 맑고 깨끗하며, 대조적으로 각섬옥의 빛깔은 유랍의 응지미에 가깝다. 대체로 둘 다 흰색이나 반투명이 있는데, 특히 순백색의 뿔이 반짝이는 옥은 일반적으로 양지옥이라고 불리며 섬세하고 부드럽고 윤기가 있어 상당히 인기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모씨경도표로 보면 다이아 경도는 11, 연옥의 경도는 6.5, 경옥의 경도는 6.5 ~ 7.1 입니다. < P >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며 문화가 고도로 성숙한 단계로 발전하여 정교한 옥을 많이 남겼다. 이 옥기들은 주로 각섬옥, 즉 연옥이다. 경옥의 대량 사용은 18 세기 후반 이후의 일이다. 흔히 볼 수 있는 연옥은 백옥, 황옥, 벽옥, 묵옥 등이고, 경옥은 모두가 잘 아는 비취이다. 한나라 때, 비취 () 추이 () 라는 글자는 광서 일대에서 자란 새를 가리킨다. 에메랄드는 붉은 새 깃털이고, 에메랄드는 녹색 새 깃털이다. 송나라, 에메랄드 단어 사용, 녹색 옥, 당시 사람들이 잘 알고 있던 청록색 뿔 반짝이는 옥과는 달리 경옥을 비취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취, 비취, 비취, 비취, 비취, 비취) < P > 옥을 조각한 주요 옥재는 각섬옥과 휘석옥이기 때문에 일부 학자들은 이 두 옥재를' 진옥' 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고고학적으로 발굴된 자료에 따르면, 연옥이 아닌 옥재도 조각한 재료로 많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따라서 중국 옥조각 예술을 연구하는 것은 광물학자의 엄격한 정의를 지킬 수 없고,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해야 한다. 옥과 같은 미석이 많은데, 질감이 오덕의 조건을 갖추고 있고 옥기 대열에 포함돼 있는 것을 모두' 대체옥' 이라고 한다. 현재 시중에는 많은 대용옥이 유행하고 있다. 신산옥, 남아프리카옥, 호주 옥, 필리핀 옥 등. < P > 역대에도 여러 가지 대체옥이 있다. 어떤 대체옥은 일정 기간 유행했지만, 어떤 대체옥은 오랫동안 사용되어 신석기 시대의 옥암옥, 상조 시대의 남양옥, 한나라 때 남전옥과 같은 간헐적으로 이어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나라 시인 이상은의 시-'금서', 시 속에는' 푸른 밭 날 따뜻한 옥생연' 이라는 문구가 있어 따뜻한 서광으로 푸른 밭 산의 옥을 비추고, 폭등하는 가벼운 연기가 피어오르는 광경으로 유쾌한 심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P > 고옥신옥 < P > 옥은 고금의 구분이 있고, 선조들은 고옥의 이름을' 고옥' 이라고 부르며 고옥을' 세옥' 과' 구옥' 의 두 종류로 나누었다. 두 사람은 입토되지 않는 것을 구분한 근거로 흙에 들어가지 않은 옥을' 전세옥' 이라고 부른다. 흙에 묻혀 다시 나오는 옥을' 낡은 옥' 이라고 부른다. 전세옥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으로, 한 번도 묻혀 본 적이 없는 장신구이다. 낡은 옥은 무덤에서 발굴된 옥기로서 수백 년에서 수천 년 사이에 오래된 기물이 더 가치가 있다. < P > 이런 정의 방법은 현대와 달리 현대인은 고옥과 신옥으로 나뉘는데, 대략 연대별로 구분하고, 연대가 먼 것을 고옥이라고 부르며, 최근 몇 년 사이에 채굴된 것을 신옥이라고 한다. 청말민 초시대에 세상은 청대 이전의 옥기를 구옥이라고 부르고, 청대의 옥기는 신옥이라고 불렀다. 지금의 보석 골동품상은 청나라도 지금으로부터 수백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청초의 옥을 신옥으로 여기지 않는다. 대체로 민초 이후의 옥을 신옥이라고 부른다. 역사 고고학의 관점에서 볼 때 고옥은 신옥보다 무겁다. 예술, 조각의 관점에서 볼 때 청건륭시대 옥기의 조각은 이미 정상에 이르렀기 때문에 정교한 조각은 신옥에서 찾아야 한다. 고옥 신옥을 불문하고 모두 아름다운 광석으로 고금의 인식과 정의가 모두 그러하다. < P > 진위 확인 < P > 믿을 수 있는 분별 방법은 보고 듣고 테스트하는 것이다. < P > 보세요. 주로 결정체 투명도를 보세요. 진옥투명성이 강하고, 기름이 반짝입니다.

들어 봐, 진옥소리는 맑고, 반대로 소리는 벙벙하다. < P > 테스트 결과 진옥이 유리를 가로질러 유리에 흠집을 남겼고 옥석 자체는 조금도 손상되지 않았다. < P > 흔히 볼 수 있는 가짜 옥은 플라스틱, 색유리, 운석 (대리석), 전기색 가옥이 옥가루와 수정가염수로 만든 합성반 니트로만든 옥기 등 다양한 가짜 방법으로 감별 수단도 다르다. < P > 플라스틱의 질감은 옥석보다 가볍고 경도가 나빠 일반적으로 식별하기 쉽다.

색칠 퇴근도 구별하기 쉽다. 빛이나 햇빛 검사를 받으면 유리 안에 거품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P > 비교적 분간하기 어려운 것은 전기색 가짜 옥이다. 전기 도금을 거쳐 저질옥에 아름다운 청록색 외관을 도금해 진옥으로 착각하기 쉽다. 이때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위에 녹색에 파란 작은 균열이 있다면 가짜 옥이다. 도금할 때 금이 남기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거미 발톱' 이라고 부른다. 일각에서는 전기색 가짜 옥을 뜨거운 기름에 넣으면 전기 도금색이 사라지고 본래의 면모를 드러낸다는 말도 있다. < P > 옥가루, 수정과 소금물로 만든 합성옥은 어두운 색의 오래된 구덩이옥을 모방한 것이다. 감정 방법은 간단하다, 즉 그들의 비중이 다르다는 것이다. 천연옥 비중은 3.3-3.4 인 반면 합성옥 비중은 2.8 에 불과했다. 손으로 무게를 가늠하거나 저울로 무게를 재면 진짜와 거짓을 구별할 수 있다.

질자로 모방한 옥기는 옥보다 희고 윤기가 있어 보인다. 고대인들은 "옥사이질은 반드시 높을 것" 이라고 말했다 즉, 백옥은 질자처럼 고급스러운 편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옥, 백옥, 백옥, 백옥, 백옥, 백옥) 니즈와 옥은 구별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진실과 거짓은 결국 다르다. 색상의 경우, 백옥의 흰색은 흔히 푸르고, 순백색은 거의 없고, 니트는 희고 희끗희끗한 순백색이다. 옥성의 경우, 옥온윤하고 섬세하며, 기름처럼 기름기가 많고, 니질도 온윤하지만, 영윤한 가운데 도둑빛이 생기기 마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백옥은 천연물로 체질이 모두 균일하기 어렵고, 내중옥근, 옥화 등이 있다. 니트로는 인공으로 만들어졌는데, 상술한 표상이 없다. 백옥질은 단단하고 거품이 없어 찾을 수 있다. 질자 가공이 아무리 좋아도 항상 기포, 기안이 드러난다. 이 몇 가지를 분명히 하면 질제품을 옥으로 여기지 않을 것이다. < P > 현재 시중에는 보옥을 파는 노점들이 가공이 정교한 인공옥과 뒤섞여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 분별 방법은 보고 듣고 테스트하는 것이다. < P > 보세요. 주로 결정체 투명도를 보세요. 진옥투명성이 강하고, 기름이 반짝입니다.

들어 봐, 진옥소리는 맑고, 반대로 소리는 벙벙하다. < P > 테스트 결과 진옥이 유리를 가로질러 유리에 흠집을 남겼고 옥석 자체는 조금도 손상되지 않았다. < P > 흔히 볼 수 있는 가짜 옥은 플라스틱, 색유리, 운석 (대리석), 전기색 가옥이 옥가루와 수정가염수로 만든 합성반 니트로만든 옥기 등 다양한 가짜 방법으로 감별 수단도 다르다. < P > 플라스틱의 질감은 옥석보다 가볍고 경도가 나빠 일반적으로 식별하기 쉽다.

색칠 퇴근도 구별하기 쉽다. 빛이나 햇빛 검사를 받으면 유리 안에 거품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P > 비교적 분간하기 어려운 것은 전기색 가짜 옥이다. 이는 전기 도금을 거쳐 저질옥에 아름다운 청록색 외관을 입히는 것으로 오해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