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사과와 오렌지 작품 감상

사과와 오렌지 작품 감상

'사과와 오렌지'는 하얀 식탁보와 밝은 과일의 강한 대비를 통해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대비를 반영한다. 투박한 나무 테이블 위에는 무거운 식탁보가 놓여 있었고, 그 위에는 사과와 도자기가 놓여 있었고, 키가 큰 도자기 그릇과 테이블에도 과일이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Cezanne은 모든 사과의 적절한 구조를 추구하는 데 매우 진지합니다. 흰색과 검정색 톤이 화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이 매우 풍부하게 나타납니다. 추상적인 요소와 원기둥, 구, 원뿔 등을 사용하여 자연을 뛰어넘는 이상적인 개념을 표현하는 것이 바로 입체파 회화가 추구하는 바입니다.

세잔은 사물의 구조를 탐구하고 그 안에 깊이 내재된 자연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한편, 인상주의 기법을 흡수하면서 개체감과 구성, 균형과 구조에 더 관심을 두었습니다. 그래서 그림은 단단하고 지속적인 느낌을 보여줍니다. "사과와 오렌지"는 이 기술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그림의 구성은 조화롭고 매끄러우며 모든 면에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정물은 세잔이 가장 즐겨 그리는 소재인데, 정물은 세잔이 자신의 마음 속에 있는 영원한 형상과 견고한 구조를 추구하기 위해 오랫동안 차분하게 관찰하고 연구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세잔은 밝고 어두운 형태를 사용하는 전통적인 기법을 완전히 버리고,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전환만을 사용하여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그림은 전통회화의 빛과 그림자를 찾아볼 수 없고, 공간적 관점도 부족하다. 색상은 단순하며 흰색 식탁보와 밝은 과일이 강한 대비를 이루며 색상의 따뜻하고 차가운 관계를 반영합니다. 화가는 사물의 질감을 표현한 것이 아니라, 각 사물의 구조를 의도적으로 형상화하여 사물에 견고하고 영원한 성격을 부여하였다.

세잔의 주된 공헌은 외부 세계의 입체적인 원근 현상을 모방하는 전통적인 회화에서 벗어나 자연의 질서에서 파생된 형식적 구조를 다시 추구하여 양감을 추구한 점이다. 그림 속 사물의 부피감, 안정감,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관계. 이러한 형태의 본질을 탐구하기 위해 세잔은 정물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세잔의 작품은 평정심, 시원함, 시대를 초월한 느낌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