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그림에는 아름다움이 있고, 붓에는 천지가 있다 - 중국의 인기 그림 세 점을 감상해보세요

그림에는 아름다움이 있고, 붓에는 천지가 있다 - 중국의 인기 그림 세 점을 감상해보세요

첫 번째 그림, "수천 마일의 강과 산"

"수천 마일의 강과 산"

비단에 수묵채색, 51.5 길이 1cm, 너비 1188cm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천 리의 강과 산'은 쭉 뻗은 산과 광활한 강과 호수를 묘사한 긴 두루마리로, 산과 경사면, 해안가에서 어촌, 야시장, 물가 정자를 볼 수 있습니다. , 초가집, 긴 물방앗간 다리, 어선, 요트 등이 낚시, 여행, 놀이 등의 캐릭터 활동과 함께 산재되어 있습니다. 캐릭터는 콩알만큼 작지만 그들의 기분은 생생하다. 전권에 걸쳐 많은 장면이 담겨 있으며, 상세한 묘사와 웅장한 구성, 웅장한 기세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자연 풍경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천 리의 강과 산'은 집에 가져갈 수는 없지만 당대 유명 예술가들의 손으로 그린 ​​작품은 가져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덕당(Shang Detang Yu)의 잉크가 그린 그림 "천마일의 강과 산"에서 산과 바위는 대마와 도끼를 결합한 잉크 브러시로 질감을 표현하고 잡목의 줄기는 뼈없는 방법으로 그려지며, 나뭇잎은 컬러 펜이나 잉크 브러시로 강조 표시됩니다. 수면은 봉우리로 덮여 있으며 느슨해 진 흔적이 없습니다. 컬러적인 측면에서는 짙거나 연한 블루와 그린 톤의 심플하고 통일된 변화를 찾아보고, 때로는 황토색을 호일로 활용하여 그린과 그린의 대비를 더욱 선명하고 눈길을 끌게 합니다. 전체 볼륨이 황금빛 풍경만큼 황금색 선으로 윤곽이 그려져 있지는 않지만 여전히 화려합니다.

이러한 그림을 집에 걸어두면 집에 풍부하고 아름다운 분위기와 독특한 우아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그림, "청명제 강변"

청명제 강변"

장택단, 비단에 채색, 24.8 x 529cm, 송대

원작은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

'청명제 강을 따라'는 과거를 잇는 풍속화의 걸작일 뿐만 아니라 고대 중국 회화사의 미래에 대해 설명할 뿐만 아니라 명나라 중후기의 도시 생활과 문화사를 연구하는 데 강력한 예시입니다. 피규어 684개, 가축 95개, 가옥 122개, 배 29개, 상점 20개 이상, 자동차 15개, 가마 8개… 넓은 그림.모든 실크 그림이 포함됩니다.

동교자문(Dongjiaozimen)이라는 이름의 높은 성문탑은 변경(Bianjing) 도심의 남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권의 내용은 풍부하고 생생하며, 12세기 북송 전성기의 수도인 변경에서의 생활을 종합적으로 재현하고 있다.

"청명절 강변"의 원화는 단 한 점 밖에 없지만 후세의 많은 거장들에 의해 복사되어 그 가치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동시대의 많은 유명 예술가들도 "청명제 동안 강을 따라"를 복사했습니다. 예를 들어 유모 선생님은 "청명제 강가에서"를 모방하여 펜과 먹의 기술을 강조하고 색과 잉크를 색과 결합하여 잉크를 보조하며 잉크를 사용하여 색을 발전시키는 예술 스타일을 강조하고 통합했습니다. 그가 깨달은 펜과 잉크의 진심 어린 매력. 일부 작품은 전체적인 색상을 조화롭게 조화시키고 그림에 리듬을 더하기 위해 서양화 기법의 색규칙을 과감하게 도입했다.

세 번째 그림 '부춘산거'

'부춘산거'는 1350년 원나라 화가 황공왕이 그린 종이에 그린 수묵화이다. 대대로 전해지는 중국 10대 명화 중 첫째, '회화의 난전'으로 알려져 뛰어난 평판을 갖고 있습니다.

화면을 돌려서 감상해주세요

<부춘산에 살다>는 구상부터 완성까지 약 7년이 걸렸다. 이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해 그는 하루 종일 부춘강 양쪽에서 쉬지 않고 일하면서 변화하는 연기와 구름의 경이로움을 관찰하고 강과 산, 낚시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도 했습니다. 좋은 풍경을 만나면 언제든지 그와 함께 펜을 들고 스케치를 합니다. 부춘강 산촌 마을의 많은 풍경에는 ​​그의 발자국이 남아 있습니다. 깊이 있는 관찰과 실제 경험, 풍부한 자료가 『부춘산유』의 창작에 든든한 기반을 마련해 주었고, 말년에는 뛰어난 필묵 기술을 더해 쉽게 글을 썼다.

이 그림은 마른 수묵과 습한 수묵의 조합을 사용하여 매우 다양하며 숲과 샘을 유유히 유랑하는 은둔자의 시적이고 여유롭고 담백하며 강렬한 분위기를 풍긴다. 강남 문인.

현대 서화 대가의 그림 '부춘산주'를 다시 살펴보자. 바위의 갈고리와 갈라짐, 붓의 굴곡이 자연스러워 보인다. 그리고 무작위. 긴 옷은 대마로 만들어졌으며 시들고 젖어 있으며 심오한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자유롭고 편안하며 기운이 넘칩니다. 그림은 가볍고 우아한 잉크를 사용하여 거의 투명한 잉크 층으로만 덮고 약간 더 어두운 잉크를 사용하여 먼 산과 강변의 모래 얼룩과 파도 그림자를 표시합니다. 이끼와 나뭇잎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자연스럽습니다. 전체 그림은 아름다운 숲속 언덕과 무성한 초목으로 가득 차 있으며 숲과 샘을 한가로이 헤매는 은둔자의 시가 흩어져 있고 무관심하며 강남 문인의 강한 분위기를 풍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