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거의 천년에 걸친 벽화와의 대화
거의 천년에 걸친 벽화와의 대화
기우를 기원하는 용왕 그림 120×345cm
보물을 공양하는 왕궁 그림 120×345cm
왕궁 그림 음식 제공 120×345cm
태종 퍼레이드 그림 120×345cm<>
메이잉은 2014년부터 3년 반 동안 'The Picture of the the Picture'를 포함한 18점의 그림을 만들고 복사했습니다. 광성사 총 면적 407제곱미터에 96개의 벽화가 있습니다. 이는 또한 700년 만에 광성사 벽화가 전면적이고 체계적이며 높은 수준으로 복사되어 중국 벽화 산업의 공백을 메운 첫 번째 사례이기도 합니다.
광성사는 '하늘에 넓고 세계적으로 유명하다'는 뜻으로 산시성 홍동현 화산 남쪽 기슭에 위치해 있다. 그 벽화는 원나라 시대에 그려졌으며 당나라 시대의 훌륭한 솜씨와 송나라 시대의 둥글고 둥글고 원나라 시대의 희박함과 영묘함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고대 중국 벽화의 걸작입니다.
2019년 1월 5일, 베이징 중국 국립미술관에서 '다시 광성을 찾아서'-메이잉 미술전이 열렸습니다. 전시회에 전시된 광성사(廣聖寺)의 재현 벽화는 관람객들을 놀라게 한다.
"벽화에는 냉장고, 바둑, 골프공 등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메이잉은 광성사 벽화에는 신화적인 내용도 풍부하다고 말했습니다. , 그들은 또한 정원, 오두막을 포함합니다. 시장의 거리와 모든 종류의 사람들은 당시 사회 생활의 진정한 모습을 반영하여 풍부한 삶의 향기로 가득 차 있으며 둔황 벽화 및 영러 벽화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Ruicheng의 궁전 Feihong Pagoda 및 "Zhao Cheng Jin Zang"과 함께 Shengsi Temple의 "3 대 불가사의"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본을 만들게 된 원래 의도에 대해 메이잉은 2014년 여름 광성사를 방문했을 때 지진으로 인해 사찰의 일부 벽화가 크게 갈라진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남긴 보물은 오래전에 예전의 영광을 잃었고, 벽화 네 점은 해외에서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광성사의 벽화를 모두 복사하겠다는 과감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것은 규모가 크고 복잡한 프로젝트입니다." 메이 잉은 50대인 그녀에게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 특히 모든 벽화를 정확하게 복사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했다고 말했습니다. 해외에서 분실된 벽화는 기성품 사진이 없다. 온라인에서 수집할 수 있는 사진을 모두 비교하고 정리한 뒤, 잘라낸 이미지를 카본펜으로 종이에 그렸다. 확대해서 연필로 천천히 복사했습니다.
메이잉은 길이가 4미터인 그림 테이블을 맞춤 제작했습니다. 각 그림의 길이는 3.45미터이며, 너비는 비율에 따라 적절하게 확대되거나 축소되어 모든 벽화의 크기가 통일됩니다. 창작 과정에서 균열, 얼룩, 벗겨짐, 누락된 부분에 직면하여 원 작가의 의도와 잉크를 반복적으로 파악하고 신중하게 완성하여 벽화의 원래 스타일을 진정성있게 반영하고 "새로운 그림"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전과" .
만들고 베끼는 과정은 외롭고 지루하다. 가장 비참했을 때, 메이잉은 자신을 격려하기 위해 시를 썼습니다. "나는 모든 외로움을 닦고 밝게 닦아서 일상을 밝게 비췄습니다. 모든 노력을 아름다운 그림으로 바꾸어 영원히 지속되게 했습니다." 기나긴 시간의 강물 속에서..."
3년 반 동안 메이잉은 수백 개의 붓을 사용하고, 베끼고, 윤곽을 긋고, 염색 등 여러 과정을 거치며 그림책상 앞에 서 있었다. , "용왕기우", "왕궁보물", "원자거그림", "태종의 유람", "궁음식", "십이계몽그림", "오십삼불화" 등 ”, “공자 벽화”, “노자 벽화”, “삼세계 부처 건립” 등 18개 누각과 96개 벽화가 완성되었으며, 이 벽화들은 총면적 407제곱미터에 달하며 창의적인 결합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섬세한 붓놀림, 진한 색상 및 벽화. 동시에 해외에서도 분실 될 것입니다. 미국, 프랑스 및 기타 국가에는 원나라의 "약불 협회 그림"과 "타오르는 빛 부처님 협회 그림", "약불 협회"의 벽화가 4 개 있습니다. 명나라 그림”과 “주성광불회그림”, “광불불교그림”을 모두 복사하여 그렸습니다.
"나는 벽화를 선택했고, 벽화는 나를 선택했다." 메이잉은 현대 예술가로서 자신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발굴하고, 아름다움을 드러낼 책임과 의무가 있다고 한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