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쓰촨 청음의 음악적 특징

쓰촨 청음의 음악적 특징

처음에는 많은 여배우들이 찻집 서점에서 공연을 했는데, 비파, 이호, 죽고, 단향 등이 반주했다. 그중 죽고는 쓰촨 인청 특색 악기의 반주 악기이다. 공연할 때 여배우 독창, 오른손으로 죽고, 왼손으로 단향판을 치고, 혼자 노래한다. 건국 후, 쓰촨 인청은 연극무대에 들어가 좌창부터 역창까지, 합창, 합창, 반창 등의 형식을 가지고 있다. 공연할 때 배우는 왼손에 단향을 치고 오른손은 젓가락으로 대나무 드럼을 가볍게 두드려 리듬과 노래 속도를 조절한다. 반주 악기는 단향목, 죽고, 비파, 진월, 이호, 고호를 포함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백련녀' 등 긴 노래도 불렀는데, 그중에는 고백이 내장되어 있고, 운문과 산문이 번갈아 노래를 불렀다. 쓰촨 인청은 상하파와 하하하파로 나뉜다. 청두의 성 () 은 상하파 () 로, 노래 곡조가 경쾌하고 섬세하며 부드럽다. 독특한 점프의 연속 창법이 있다-하하. 과거 쓰촨 인청의 노래 형식은 여배우를 위주로 하고, 남자 배우를 보조하며, 앉아서 노래를 부르지 않고, 가수는 스스로 악기를 연주했다. 보통 한 반에는 3 ~ 5 명이 있는데, 예전에는' 호해반' 이라고 불렸다. 쓰촨 인청극이 풍부해서 청말에는 400 여 곡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약 200 권의 음악책을 수집했는데, 대부분 쓰라린 향수의 노래였으며, 전설과 소설 속 인물의 가사나 이야기도 적지 않았다.

쓰촨 인청음악곡패는 매우 풍부한데, 그 구조는 단강, 연강, 판강이 있다. 그 두드러진 특징은 윤조에' 하하조' 와' 혀끝의 소리' 를 활용한 것이다. 전통 노래 600 여 곡, 예를 들면' 하산한 비구니',' 조울부',' 부러진 다리',' 기억범',' 역사인물을 노래하는 목란',' 짝퉁에 가는 조군',' 연날리기',' 작은 남편',' 어린 남편' 등 세계 각지의 민요와 실생활과 혁명의 역사적 주제를 반영하는 신곡을 흡수했다. 유명한 무성 예술가로는 진경서, 리,,, 등이 있다.

리는 유명한 청창 예술가로 하강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음색이 달콤하고 노래 스타일이 부드럽고 완곡하다. 일찍이 1940 년대에 그녀는 청두 주현이라고 불렸다. 쓰촨 인청의 대표극은' 연날리기',' 부러진 다리',' 추강',' 수련채',' 황계광',' 꽃벤' 등이다.

그것은 곡예 랩 예술 형식의 노래 스타일에 속한다. 지금까지 8 개의 장조, 100 여 개의 단조, 200 여 개의 아리아가 있었다. 장조는 이야기와 전설을 주요 선율로 하고, 단조는 쓰촨 유행하는 민가와 기타 곡조를 사용한다.

1957 에서 출간된 탁음 노래 선택어는 훌륭한 전통곡을 선정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쓰촨 인청의 전통 곡조를 정리하여 많은 새로운 곡조를 편성하였다. 노래 형식은 여배우가 서서 노래를 부르는 것에서 단향, 죽고 (북틀이 받치고 있음) 로 리듬을 조절하며 필요한 얼굴 표정을 보완하고 연기자가 조연과 후가를 겸임하고 있다. 이, 유명한 배우, 세계 청년 학생 노래대회에 참가하여 금상을 받은 적이 있다. 청음 음악 곡조는 장조, 곡표, 단조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갈고리, 말두조, 기생조, 스윙, 등조, 달조, 반서피조, 담스프링 등 8 대 톤이 있습니다. 곡패는 [반월], [판], [탈자], [다리 끊기], [로강 원한] 이다. 단조에는' 화조',' 목련화',' 사계절조' 가 있다. 곡표 조합, 판변형, 단선율 3 가지 음악 구조.

청두의' 성조' 는 상합파에 속하며, 가창곡은 경쾌하고 섬세하며 부드럽다. 오페라에는 독특한 점프성 연속 창법' 하하조' 가 있다. 리는 유명한 청창 예술가로' 하강' 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1940 년대에 그녀는 달콤한 음색과 부드러운 노랫소리로' 청두의 주현' 으로 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