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전통코
전통코
객가는 고대 중원인의 후예로서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 전통을 계승하여 근면, 후대, 스승 중교, 애국애향으로 요약할 수 있다. 객가는 중원에서 복건, 광동, 강서로 옮겼다. 평원 지역은 원주민들에 의해 점령되어 척박한 산간 지역에만 정착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이 어렵고 분투해야 한다. 객가의 개척정신과 자제력도 두드러진다. 특히 객가 여성은 근면현혜, 농사 집안일, 가정관념이 특히 강하기로 유명하며' 철인' 으로 불린다. 초기 객가는 이민으로서 인가가 적고 낙후된 산간 지역에 살았으며, 인간관계와 연대공조의식에 대한 심리적 수요가 특히 강했다. 그들의 생활은 매우 고달프지만, 그들은 후대를 잘하는 문화 전통을 발전시켰다. 원정선민은 중원' 남복' 에서 대부분' 서향문' 에서 왔기 때문에 문화적 자질이 높고 예로부터 문화교육을 중시해 왔다. 그 중에서도 메이저우가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 문화의 고향' 으로 불린다.
광동한극
광둥 한극은 이전에' 외강극',' 성미한극' 으로 불렸고, 1933 은 한극으로 개명되었다. 매현 () 산 터우 () 동북부 () 와 광둥 () 민 () 과 장시 () 의 접경 지역에서 유행하다. 청대 옹정에서 건륭 시대까지 휘극이 광동에 전해져 형성되었다. 광둥 한극의 공연 프로그램은 경극, 샹극, 기극, 후베이 한극과 비슷한 점이 있지만, 자기만의 특징과 풍격도 있다. 그 무공은 남파에 속하며, 페이스북에는 100 여 가지가 있으며, 블랙, 레드, 화이트 위주로 되어 있다. 검은색은 용감함을 상징하고 빨간색은 충성과 미덕을 상징하며 흰색과 청록색은 음험함과 간사함을 상징한다. 광둥 한극의 음악 창곡은 피황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곤곡, 고강, 허풍, 단조 등이 포함된다. , 많은 고대 멜로디가 보존되었습니다. 어수룩하고, 높고, 점잖으며, 광동 한극 음악 창곡의 고유 풍격 특징이다. 그의 역할은 공교, 진부, 소성, 노기, 정단, 화단, 홍경, 오경, 추각 등 9 가지 범주로 나뉜다. 그것의 반주 악기도 꽤 특색이 있다. 현자, 대수 꽹과리, 원호는 광동 한극 특유의 반주 악기이다. 광둥에는 800 여 편의 중국 전통 연극이 있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프리실라의 아내 왕치 추강' 과 현대극' 밀 한 봉지' 이다.
객가 방언
객가어는 매현어를 중심으로 한 방언이다. 주로 광동과 북부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전성 약 20 개 현시가 객가 사투리 지역에 속한다. 그것은 매현어를 기준으로 하는데, 왜냐하면 매현어는 영향이 크고 언어가 분명하기 때문이다. 객가어도 민족 이주에서 형성된 중국어 방언이다. 동진 이전에 객가의 조상은 중원 지역에 살았다. 서진 말년에 중원에서 각종 전란과 자연재해가 발생하여 객가 선민은 어쩔 수 없이 남쪽으로 이주해야 했다. 어떤 사람들은 호북 호남 등지로 이주한 후 당말 5 대 10 개국의 혼란을 떠나고, 어떤 사람들은 강서 푸젠으로 더 남쪽으로 내려갔다. 남송 말년에 이르러 송원 전란, 천하대란. 객가 선민은 더 광동으로 이주하여 점차 광동지역에 정착하였다. 송대 호적은 주가와 고객으로 나뉘는데, 후자가 손님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고객이라고 한다. 이민 과정에서 그는 후베이 () 에서 거의 400 년 동안 머물렀기 때문에 당송 () 시대에야 광둥에 들어왔기 때문에 그의 방언은 후어 () 에 더 가깝다. 광둥 () 의 4 대 방언 중 표준어와 차이가 가장 적다. 객가말에는 여섯 개의 성조가 있는데, 음양으로 나뉘어 상하를 가리지 않고 여섯 개의 고대 모음을 보존한다. 문어와 구어의 발음은 매우 다르다. 한편, 객가 선민은 원래 북방 방언을 사용했는데, 광둥에 거주한 후 다른 광둥어 방언과 지리사 환경의 영향을 받아 점차 사라지고 있다.
정월대보름을 경축하다
정월 대보름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인 보름달 밤으로 행복을 상징한다. 광대한 교민들이 신선을 만나다. 징과 북을 치고, 금사자를 춤추고, 등불을 맞이하고, 불꽃놀이를 하며, 새해에는 바람이 잘 불고, 오곡이 풍성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도한다. 풍순현 보택진은 징과 북을 맞이하고, 정월대보름의 밤에는' 담뱃대'' 용' 을 태운다. 오랫동안 명성을 떨쳐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보택화룡은 이미 이삼백 년이 되었다고 한다. 처음에는 유황, 백질, 숯이 화약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로켓, 불꽃, 쟁기로 폭발했다. 수백 년의 끊임없는 진화 끝에 담배 선반의 수는 5 ~ 7 개에서 오늘날의 13 개로 10 여 미터에 이른다. 용은 서너 단락에서 오늘의 11 단까지 길이가 30 미터가 넘는다. 오색찬란한 불꽃놀이를 이용하여 특이하고 아슬아슬하며 장관을 연출한다. 광장에서 축포를 세 번 울렸다. 징과 북소리 속에서 용춤이 시작되었다. 수백 명의 젊은이들이 불손잡이를 휘두르며 맨발로 질주했다. 20 여 명의 장한이 5 미터 수도꼭지를 높이 들고 수국을 지향하며, 거의 100 명의 용감한 사람들이' 금잉어',' 바닷가재',' 오어' 를 들고 광장을 거닐고 있다. 장로가 화끈에 불을 붙이고 용구가 금주를 뱉은 후, 각 절의 화룡은 오색불꽃을 내뿜고, 로켓은 공중에서 울부짖으며, 가지각색이다. 용춤을 추는 사람이 불바다 속에서 뒤척이며, 장면은 매우 장관이다. 지금, 포채용 용은 이미 제양, 매현, 선전에 뛰어들었다. 인민화보', 중앙방송국 등 10 여 개 신문과 방송국이 모두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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