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광저우의 건축 인테리어에는 어떤 요점이 있습니까?

광저우의 건축 인테리어에는 어떤 요점이 있습니까?

1. 지붕

지붕은 우리나라 고대 건축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기공' 에 속하며, 외관 장식의 중요한 부분이다. 중국 고대 건물의 지붕 기와는 형식상 크고 작은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대면적의 스티커는 등타일, 수키스 등의 장식, 관와기봉, 처마 물방울이 가장자리를 덮는 것이 특징이다. 재료는 유리 기와일 수도 있고, 청와일 수도 있다. 작은 등마루에는 수키스 장식이 없고 처마에 레이스 기와를 만들었는데, 대부분 판기와 청와였다. 광저우의 고대 건축물 중에서 사당 건축물의 능선 장식이 가장 영남 지방의 특색이 풍부하다. 사당 지붕은 큰 유리 기와로, 지붕은 일반적으로 도조 공예로 장식되어 있다. 그 형식은 주요 용마루와 큰 용마루가 겹치는 상속 돌등성이로, 세 단락이나 다섯 단락으로 나뉜다. Xi 석령은 좌우 1/3 곳, 주요 건물은 연극, 신화 장면으로 장식되고, 보조 건물은 불도팔보, 꽃새 접는 가지, 복록수삼성으로 장식되어 색채가 풍부하고 조형층감이 강하며 따뜻함이 올라간다. 보통 집의 지붕은 모두 작다. 원림건물의 지붕 장식은 수수한 풍격을 위주로, 원보릿지 지붕이 가장 많고, 원보릿지식을 채택한다.

2. 박공

박공은 건물이 산을 향하는 면이다. 주로 현산, 경산, 조금, 경사산, 주택 건설, 펑연이가 있습니다. 광저우 고대 건물의 지붕은 주로 경산의 형식이다. 단단한 박공은 화산 밀폐벽이라고 불리며 장식과 지방 특색의 중요한 부분이다. 예를 들어 광저우의 박공은 이미 영남 부잣집의 전통 상징이 되었다.

광동의 딱딱한 산꼭대기에는 금, 나무, 물, 불, 흙 다섯 가지가 있다. 주강 삼각주에는 주로 작은 주택 박공 (소방형) 의 세 가지 형태가 있다. 대형 주택 박공 (골드 스타일); 규모가 큰 주택이나 사당은 흔히 방귀박공 (토식) [5] 을 이용한다. 박공 능선, 풍풍, 풍뢰는 박공 장식의 핵심 부위이다. 대규모 및 소규모 관행도 있습니다. 큰 스타일에서는 풍보의 윗부분에 유리 고리 (약칭 후크) 가 장식되어 있으며, 풍보에 그려져 있으며, 벽등에는 도자기 액세서리가 설치되어 있다. 예를 들어 광저우의 사당은 이런 방식을 자주 사용한다. 광저우 고대 건물과 원림 건축물의 박공은 대부분 소규모 방식을 채택한다. 벽등성이는 맑은 물 등성이이고, 바람은 청회색이다. 바람 속에는 흰 용말이 풀무늬만 그려져 있어 격조가 고아하다.

3. 입구

광저우의 고대 건축물 유형 중에서 사당과 민가의 입구 장식 특징이 가장 두드러진다. 사당 입구는 돌처마, 새우쌀량, 고석, 북대, 흑흑흑석틀대문, 석기린 등 다양한 원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과 구성요소 특징은 전형적인 영남 사당의 전통 로고를 구성한다. 주거용 건물의 입구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대문 밖에 설치된 변기문과 나지막한 발문과 같은 지역적 특징이 있다. 옆문과 죽마문은 모두 문 밖에 있는 나무문으로, 현지에서' 옆문' 이라고 부른다. 통풍과 안전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어 영남의 무더위와 비가 많이 오는 기후에 적응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건물 구성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