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서구 가부장제의 기원과 발전

서구 가부장제의 기원과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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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더 자세한 설명입니다.

19세기와 20세기의 정치 이론가들은 가부장제가 '모권제'에 이어 원시적인 공동체 체제의 한 단계라고 믿었다. 가부장제의 발전은 다음과 같이 간략히 요약될 수 있다. 생산성의 증가와 소유의 출현, 그리고 잉여가치를 생산하는 축산업의 출현으로 남성은 경제적, 성적 우위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재산과 생산성을 인정하고 재산이 남자를 통해 상속되고 아내가 생산성에 대한 주장에 의존하도록 가부장제를 확립했습니다. 위의 결론은 원시 시대에 진정한 여성 지배, 즉 모계제가 있었다고 가정합니다. 이 견해는 스위스 인류학자 바호펜(Bachofen)이 그의 저서 "모계제(Matriarchy)"(1861)에서 처음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인류학 및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모계제는 과거에 존재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비록 사람들이 모계제가 실제로 존재했는지 여부를 판단할 수는 없지만 한 가지는 분명해야 합니다. 가부장제 이전 사회에서는 여성이 남성을 정복하거나 억압할 방법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증거는 Millett이 "The Politics of Women"에서 말했듯이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다음 조언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시대의 사회 시스템이 반드시 한 성별이 다른 성별에 대해 지배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와 '가부장제'는 '의미상 유사하며, 전자는 또 다른 형태의 불평등을 의미할 가능성이 높다''

이론적으로 가부장제 개념은 원래 사회학에서 유래했는데, '사회구조'라는 뜻이다. 아버지가 가장이다.” 협의의 가부장제는 아버지가 가장이 되어 아버지를 통하여 상속과 가족관계가 확정되는 사회조직을 말하며, 넓은 의미에서는 가부장제를 말한다. 아버지가 가장이 되는 사회조직을 말한다. 19세기 고전 작가들은 가부장제를 좁은 의미로 이해했다. 중국의 많은 사람들은 가부장제의 영어 "Patriarchy"를 "patriarchy"로 번역하기도 합니다. - 저자 노트.) : 나이 많은 남성이 아내, 자녀, 젊은 남성을 포함하여 가족 전체를 지배하는 가족 유형을 말합니다. 영국의 인류학자 메인은 “현대 법이 제도화되기 전에는 사회가 가족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가족은 일반적으로 가부장적 성격을 띠고 있었다”며 “가족에서는 가장 나이 많은 남자 가장, 즉 가장 나이가 많은 장로가 최고 권력을 행사한다”고 지적했다. 그의 자녀와 가족에 대하여, 그리고 그의 종들에 대하여 조건 없이 생명과 죽음에 대하여." 고대 로마 가족은 이런 의미에서 가부장적 가족이었습니다. 그들은 가족 구성원에 대해 생사를 통제하는 반면, 남편은 가족 구성원을 엄격하게 억제하고 다스릴 수 있습니다. 사회학자 막스 베버(Max Weber)는 『경제와 사회』에서 가부장제를 전통적인 지배 형태로 간주했습니다. 가족 내 부하(아내, 자녀, 하인)에 대한 주인의 개인적 권력은 여성에게 달려 있습니다. 남성은 육체적인 힘과 지성에 있어서 우위를 갖는다.” 투오보의 관점은 가부장제가 가부장제의 전조임을 보여준다. 그는 현대의 지배 형태에 대해 자본주의가 전통적 가족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전통적 가족의 붕괴로 이어질 수 있음을 시사했다. 전통적인 권위의 변화와 가부장제의 제한된 약화 인류학자 모건의 인간 진화 이론에 영향을 받은 엥겔스는 『가족과 사적 소유』와 『국가의 기원』(1884)에서 자본주의 하의 일부일처제 관계가 하나의 형태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일부일처제 결혼과 근대적 핵가족화, 여성의 종속적 지위가 서로 연관되어 있다는 점과 발전에 따른 사유재산과 계급 불평등의 출현, 모계제에서 가부장제로의 전환은 “ 여성의 세계사적 실패. 엥겔스도 “이러한 변화가 어떻게 일어났는지는 모른다”고 말했지만, 가부장제에 대한 엥겔스의 계급 분석은 마르크스주의와 사회주의 페미니즘 연구의 기초로 남아 있으며, 특히 다음과 같은 몇 단락이 있다. 일부일처제 하에서 남편과 아내 사이의 적대감이 발전한 것과 동시에, 최초의 계급 억압이 남성에 의한 여성의 노예화와 동시에 일어났다." 2 오직 사회주의 체제의 확립만이 가부장제를 전복시킬 수 있다. 생산 수단이 사회적 소유로 이전되고, 임금 노동이 필요하게 되고, 프롤레타리아트가 생겨나고, 따라서 통계적 방법을 사용하여 계산한 특정 수의 여성이 돈에 헌신하게 되면 매춘도 사라질 것이며 일부일처제도 중단되지 않을 것입니다. 존재하지만 결국에는 남성에게도 현실이 될 것입니다. "요컨대, 마인(Main), 베버(Weber), 엥겔스(Engels)는 모두 아버지의 가족 권위를 이용해 남성 지배의 형태를 묘사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가부장제의 가장 흔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l) 사적인 가족 영역에서, 남성은 남편이나 아버지로서의 여성과의 관계를 통해 직접적으로 여성을 착취합니다.

(2) 공공 사회 분야에서 남성은 경제, 정치, 군사, 의식을 통제합니다. 여기서 강조하는 점은 전자본주의 사회에서 가족은 경제적 기능을 갖고 있었고, 여성의 노동과 기술은 가족에 없어서는 안 되었으며, 여성의 가치가 어느 정도 확인되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