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서비홍마 그림의 일부 기교와 특징.

서비홍마 그림의 일부 기교와 특징.

서비홍의 작품은 유명하다. 그는 열일곱 살 때부터 가르치기 시작했는데, 집안 환경이 매우 비참하기 때문에 일찍부터 가족을 부양하는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그림을 그렸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서비홍의' 말' 이다. 그들은 마치 그림 밖으로 뛰쳐나가는 것처럼 생동감이 있다. 이제 서비홍화마의 몇 가지 기교와 특징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서비홍은 일생 동안 많은 말을 그렸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두 장이고, 하나는 그의' 달리는 마투' 이다. 다른 하나는 그의 말 무리이다. 지금까지도 그의 두 폭의 그림은 여전히 세계 사람들이 감상하고 있다. 그중' 벤 마투' 는 항일전쟁 당시의 작품이다. 당시 국가는 창사에서 싸웠고 일본군도 태평양 전쟁을 일으켜 중국을 이기기를 희망했다. 서비홍은 나라를 위해 뭔가를 하고 싶었지만, 그는 단지 화가일 뿐이었기 때문에, 그는 이 밤 사이에 세계가 우러러보는 달리는 마투를 그렸다. 이 그림에서 서비홍이 당시 국가에 대한 관심을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었던 것도 서비홍이 조국의 전사들이 말처럼 허탈하게 도약하기를 바랐던 것이다.

다른 하나는 그의' 마군' 인데, 이것은 그의 후기 작품이다. 그의 초기 작품들은 대부분 문인들의 각성하고 담담한 기세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전쟁이 발발한 후 그는 예술가가 자신의 생활을 국가와 밀접하게 연결시켜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그의 이후 그림은 대부분 질주했다. 요컨대, 그의 말은 항상 눈에 띄었다.

그의 작품 속 말의 콧구멍은 특히 크고 다리도 길다. 말의 발굽은 딱딱한 털로 쓸어낸 것인데, 발굽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두껍고 힘이 있다. 。 그가 그린 펜과 잉크는 시대의 풍뢰를 가지고 화단에 초빙되어 당시 중국 화단에 신선하고 힘차고 강인한 기운을 가져왔다. 그가 그린 말은 달리기, 승마, 식수, 목마 등 모두 풍부한 생명력을 부여받았다. 서비홍 선생의 수묵' 벤 마투' 는 자유분방하고 민족정신을 진작시켜 대대로 전해 내려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었다. 서비홍 선생은 많은 그림 속에서 그가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과 감정을 기탁했다. 광활한 벌판에서 질주하며 표정과 기세로 보면 준마 한 무리가 기세가 웅장하고 씩씩하며 사람을 감동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비홍 선생의 독특한 점은 그림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필로 굳어지고 짙은 잉크로 채색하며, 가끔 서양방법에 참여한다는 것이다.

북홍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서구 사실주의를 채택하여 전통 중국화를 개선하는 것이다. 그는 소련에 공부하러 간 최초의 화가 중 한 명이다. 그의 그림은 중국 전통 회화의 프리 핸드 스타일과 서양 회화의 엄격함을 결합했다. 유화 기법의 도움으로 말의 라인 표현이 더욱 민첩하여 중국 그림에 새로운 기상을 가져왔다.

서비홍의 말은 창력이 강하고, 위로 올라가는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그림은 생동적이고 활발하다. 이 때문에 화마는 전진의 힘으로 가득 차 있고 호방함과 야성이 있어 천군만마와 번개에 새로운 시대의 활력을 보여줬다.

서비홍의 마화는 말이 달리는 과정에서 각종 신체 구조의 변화와 특징을 중시한다. 그의 말은 말의 어깨, 가슴, 목 근육의 운동 형태를 이용하여 말의 달리기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그런 다음 단순화 된 라인과 함께 유연한 벌거 벗은 관절과 말굽을 묘사하여 가능한 한 작은 영역에 도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