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판화의 소장가치를 어떻게 판단합니까?
판화의 소장가치를 어떻게 판단합니까?
한 폭의 판화의 가치를 판단하는 것은 다음 네 가지 점에서 분석해야 한다. < P > 1 은 부티크 판화의 품종이 많고, 목판화에는 일반적으로 공예가 복잡할수록 정교한 가격이 높아지고, 배색 목각의 가격은 당연히 흑백목판보다 높으며, 큰 사이즈는 분명히 작은 사이즈보다 높다. (단, 예외적으로, 부티크나 중대한 역사적 의미, 예술적 가치가 있다. < P > 목판화는 칼맛, 나무맛, 물맛, 정취, 의경 구도 등 많은 것을 중시하는데, 부티크 여부는 보통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없을 것 같다. 이 작품이 전국 미전이나 전국판화 전시회에 선발되었는지, 전국대상을 수상했는지, 미술평론계의 호평을 받았는지, 모두 긍정적인 대답이었다면, 게다가 자신이 좋아했다면 좋은 작품이었을 것이다. 판화는 국화와 달리 국화는 단 한 폭의 것으로 전국 미전에 선정된 명품 원작을 수집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판화는 복제할 수 있기 때문에 소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 P > 둘째, 명머리가 어떻게 서화를 그렸는지 예로부터 이름이 바뀌었고, 판화도 예외가 아니다. 판화가의 명머리는 대략 세 종류로 나뉜다. 일반 전국미협 회원이나 중국판 협회원, 수량이 많다. 이자작나무, 왕치, 황신파, 유예, 언한, 고원 등 유명한 판화가. 유명한 서예가 (또는 유화가) 겸판 화가, 예를 들면 나공류, 황영옥, 라이 샤오지, 왕식 윤곽, 석루, 오창장 등, 이 사람들은 이전에 판화 창작에 종사한 적이 있으며, 많은 명품작을 가지고 있다. 분명히, 세 종류의 화가 중 마지막 부류의 이름으로 우렁차고, 판화는 희귀하고, 그림 가격이 가장 비싸다. 이런 화가들의 유화, 국화는 걸핏하면 1 만 원, 수백만 원이며, 그들의 판화 부티크의 가격도 낮지 않을 것이다. < P > 3 은 인쇄수가 다소 국제관례에 따라 판화가의 친필 서명 (인쇄수, 개정, 목각 종류, 작품명, 창작시대, 연필로 적음) 이 있는 판화 작품만이 원작이다. 그렇지 않으면 항상 인쇄물로 간주된다. 서명은 일반적으로 판화 작품 아래에 있는데, 만약 13/3 이 서명된다면, 이 판화 * * * 인쇄 3 장이 13 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분명히 인쇄수 3 장의 상품판화 가격은 인쇄수 1 장보다 훨씬 낮은 작품이다. 필자는 판화를 수집할 때 인쇄수가 1 장이 넘는 기본은 받지 않는다. 현재, 일부 판화가들은 그림 가격을 올리기 위해 한 장의 절판화만 인쇄하는 데 힘쓰고 있는데, 이런 화가는 비록 비싸지만, 유일성으로 인해 소장할 수 있다. < P > 4 는 제재가 어떠한지 현재 시장에서 추앙받고 있는 것은 주로' 문혁' 판화,' 문혁' 전, 항전 기간의 판화이다. 23 년 광저우 가드의' 194-23 중국판화전집' 특집 경매에서 고원, 언한, 이자작나무, 힘군, 조연년, 심유견의' 문혁' 판화,' 문혁' 전, 항전 기간의 판화 오리지널 작품들이 추앙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