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경극의 금지 유형 분류

경극의 금지 유형 분류

경극의 주요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다지오(Adagio): 경극의 가장 일반적인 형식 중 하나이며, 느린 리듬과 아름다운 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캐릭터의 내면의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하는데 사용됩니다. 아다지오는 풀 템포와 루즈 템포의 두 가지 형태로 나누어집니다. 전체 템포는 고정된 리듬과 속도를 갖고 있는 반면, 루즈 템포는 비교적 자유롭고 연주자의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얼황(Erhuang)은 북경 오페라에서 상대적으로 안정된 형태로, 리듬이 느리고 멜로디가 단순하며, 주로 등장인물의 사색이나 기억, 사고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얼황은 메인과 아다지오의 두 가지 형태로 나누어집니다. 메인은 더 빠르고, 아다지오는 느립니다.

3. 시피(Xipi)는 북경 오페라에서 가장 경쾌한 형태 중 하나이며, 더 빠른 리듬과 더 경쾌한 멜로디를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캐릭터의 행복, 흥분 또는 편안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서피(Xipi)는 정반(Zhengban)과 삼반(Sanban)의 두 가지 형식으로 나누어집니다. 정반(Zhengban)의 리듬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삼반(Sanban)의 멜로디는 좀 더 자유롭습니다.

4. 유수반은 경극에서 매우 빠른 형식으로, 매우 빠른 리듬과 비교적 단순한 멜로디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등장인물의 급박하거나 긴장되거나 흥분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플로우보드의 연주는 연주자에게 높은 기술과 연주능력을 요구합니다.

5. 산반은 경극에서 매우 자유로운 스타일로, 연주자가 리듬을 완전히 제어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산반의 연주는 연주자에게 높은 연주능력과 음악적 소양을 요구한다.

경극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이자 중국을 대표하는 오페라 중 하나이다. 베이징에서 시작되어 청나라 시대에 점차 형성되어 오늘날까지 발전했습니다.

경극의 역사:

경극의 기원은 청나라 초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당시 베이징은 청나라의 수도였으며, 오페라는 청나라의 수도였다. 전 세계에서 이곳으로 모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경극은 곤극, 진희, 기타 오페라의 본질을 흡수하면서 점차 형태를 갖춰가며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 양식을 형성해 나갔다.

경극은 발전 과정에서 왕실의 지원과 홍보를 받았으며 점차 궁중과 백성의 문화재로 자리 잡았습니다. 동시에, 경극 역시 시대의 변화와 관객의 요구에 부응하며 많은 변화와 혁신을 거듭해왔습니다.

경극은 중국의 국민적 정수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며 중국 오페라의 대표주자로 알려져 있다.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전달자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전통의 중요한 대표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