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클래식 기타 악보 안내: '벚꽃 주제에 의한 변주곡' 도입부의 10번째 마디와 11번째 마디도 피치카토로 연주되나요?

클래식 기타 악보 안내: '벚꽃 주제에 의한 변주곡' 도입부의 10번째 마디와 11번째 마디도 피치카토로 연주되나요?

"사쿠라 변주곡"은 "사쿠라 테마 변주곡"이라고도 합니다. 1963년 유명 기타리스트 존 윌리엄스가 공연을 위해 일본을 방문했을 때 일본의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인 요코 유키히로가 일본 민요 '사쿠라'를 주제로 작곡한 기타 변주곡을 윌리엄스에게 헌정했습니다.

'사쿠라 변주곡'은 4박자 109마디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 변주곡은 음조의 변화가 없으며 일본식 국가 선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인트로, 테마, 4개의 변주곡, 엔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본의 민족적 스타일이 강한 기타 솔로로, 벚꽃 시즌의 후소섬 국가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화려한 기모노를 입은 소녀들이 그 아래에서 춤을 추고 있습니다. 벚꽃 나무가 춤추는 장면.

전주곡(1~13악절): ***13악절. 1번과 2번 마디는 이미 벚꽃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아르페지오로 연주되는 화음이 아름답고 서정적이며, 곡 전체에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 목소리. 3소절과 4소절의 베이스 부분은 약간 더 무겁게 연주해야 합니다. 5마디와 6마디에서는 높고 낮은 성부가 대화를 나누는 듯 다시 고음으로 변합니다. 7번과 8번 부분은 기타 특유의 연주 기법인 피치카토(Pizzicato)를 사용하여 연주되며, 이 방법으로 생성된 사운드는 이전 부분의 서정성과 아름다움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짧고 둔한 뒷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9마디와 10마디에는 또 다른 특별한 기타 연주기법인 테르몰로(Termolo)가 사용되는데, 이 트레몰로는 휠핑거의 트레몰로와는 달리 소리를 흉내 내는 다성음악의 형태로 나타나는 트레몰로이다. 일본의 고토. 11번과 12번 마디는 다시 피치카토로 바뀌었는데, 이전의 피치카토와는 정반대인데, 전자의 피치카토는 낮은 위치에서 높은 위치로 가는 반면, 후자의 피치카토는 높은 위치에서 낮은 위치로 가는 것과 대조를 이룬다. 이전 피치카토. 프롤로그는 주제 소개의 무대를 마련합니다.

주제(섹션 14-18): ***15개 섹션. 주제는 단순하고 명확하며, 주선율은 고음이다. "이 작품에서는 음표 자체만큼이나 음표 사이의 간격이 중요합니다."(존 윌리엄스) 테마는 기둥 코드를 사용하여 음표와 음표 사이의 간격을 훌륭하게 조합하여 일본 서정 노래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변형(29~44마디): ***16마디. 첫 번째 변주에서는 16분음표 형태로 변주가 이루어지며, 테마 부분과 박자값이 뚜렷이 대비되어 음악의 생명력이 깊어지며, 16분음표에는 멜로디가 함축되어 있다. 16분 음표 슬러(Slur)가 분음 부호에 추가되어 곡을 더 부드럽게 만들고, 마치 바람이 부는 것처럼 연주하여 주제를 더욱 정교하게 만듭니다.

두 번째 변형(45~60마디): ***16마디. 이것은 매우 독특한 기타 변주곡으로, 전체 변주곡은 인공적인 배음과 분해된 코드를 사용합니다. 인공 배음의 놀라운 음향 효과는 사람들을 천상적이고 순수한 벚꽃의 세계로 인도합니다. 소리는 마치 하늘을 나는 벚꽃을 보는 것처럼 투명하고 맑습니다. 인위적인 배음과 분해된 화음은 음향 효과를 통해 단음의 단조로움을 없앨 뿐만 아니라 날아다니는 벚꽃처럼 색다른 소리를 만들어냅니다.

세 번째 변형(61~70마디): ***10마디. 이 변주는 음조 강도와 리듬의 두 번째 변주와 강하게 대조됩니다. 음향 효과 역시 천상적이고 순수한 두 번째 변주와는 대조적이다. 이 변주는 질감이 두꺼워지고 리듬이 촘촘해져서 음향 효과가 훨씬 두꺼워진다.

네 번째 변형(71~100마디): ***30마디. 이 변주는 트레몰로의 또 다른 상황을 사용하여 변주를 수행합니다. 즉, 기타의 "휠 핑거링"이라고도 하는 동일한 톤의 빠른 반복입니다. 이 변주곡을 연주할 때는 약지의 멜로디 부분에 주의해야 하며, 약지를 사용하여 멜로디를 표현하려면 약지를 연속적으로 연주해야 하며 크고 작은 구슬이 떨어지는 것처럼 결이 명확해야 합니다. 동시에 오른쪽 엄지손가락도 검지, 중지, 약지와 잘 조화되어 둥근 손가락을 고르게 연주해야 합니다.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