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인터넷의 "폭발" 은 어디에서 오는가?
인터넷의 "폭발" 은 어디에서 오는가?
단비 글라이더: "저는 우리가 박물관을 방문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일반 관객으로서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이 많거나, 아무도 우리에게 자세한 소개를 해주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 해설자는 이 유물만 소개하면 매우 소중하다. 귀중함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 유물은 유일무이하다. 독특함이란 무엇입니까? 따라서 오늘날의 박물관은 더 많은 이야기를 해야 하며, 이야기를 해야 더 많은 젊은이들을 박물관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예를 들어' 국가보물' 프로그램이 방영된 후 전국 9 개 박물관의 관객이 평균 50% 증가했다. 통계에 따르면 그 중 70% 이상이 젊은 사람들이다. 예전에 우리의 문창제품은 종종 우리가 정교하다고 생각하는 문화재를 복제해서 거기에 두었다. 사는 사람이 거의 없다. 오늘날 우리는 사람들의 생활, 젊은이들의 생활, 그들의 생활에 필요한 것, 우리가 만드는 것, 하지만 만드는 과정에서 문화재 수집의 의미를 발굴하고 사람들의 요구와 결합해 사람들이 문화 상품을 좋아하게 해야 한다. "
과학기술의 폭발에 직면하여 전통문화와 인문정신에 대한 기회인가, 장애물인가? 전통 문화는 어떤 태도로 미래와 함께 지내야 합니까? 우리는 이 문제를 단비 비상에게 던졌는데, 그는 문화+기술이 그들의 현재 노력의 방향이라고 말했다. 그에게 기술은 문화재를 보호하고 문화를 전파하는 좋은 수단이다.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600 년 동안 단페이샹과 그의 비서만이 고궁의 9 173 방에 갔었다고 합니다. 비서는 사진을 찍고, 댄 길조는 필기를 책임진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궁박물원은 끊임없이 혁신을 거듭해 왔으며, 이것은 또한 우리에게 그에 대한 더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고궁박물원은 다음에 사람들에게 어떤 놀라움을 가져다 줄까요? 단비 비상은 고궁에서 전시된 문화재의 수가 두 배로 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