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성실이란 무엇인가?
성실이란 무엇인가?
중국 전통문화에서' 성실' 의 내포는 넓고 심오하다. < P >' 자신을 속이지 않는다' 는 것은' 성실' 의 가장 기본적인 의미이며 도덕은 본질적으로 인간 정신의 자율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 P > 그러므로 성실은 먼저 외적인 약속이 아니다. 남을 속이지 않고 내면의 진실인 자신에게 정직하다. < P > 다른 사람에 대한 모든 사기는 먼저 내면에서 자신에 대한 사기다. < P > 내면의 제방을 지켰다면, 자신의 내면의 규범을 무조건 지키며, 어떤 외적인 유혹에도 변하지 않으면, 부정직한 홍수는 유출되지 않을 것이다. < P > 이런 의미에서' 성실' 은 외적인 감독과 제약이 필요 없고, 자신의 내면의 도덕원칙에만 책임을 지며, 묵인하는 약속도 할인하지 않고 실현된다. < P > 고대인들은 아름답고 고상한 도덕은 사람을 동반해야 하며, 항상 곳곳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볼 수 없는 곳일수록 미세한 부분일수록 군자는 엄격한 자율과 신중함이 더해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가 도덕적으로 이렇게 엄격한 자아요구를 하는 이유는 선현들이' 성실하고, 겉으로는' 라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은 우리의 내면을 투시할 수 없고, 우리 자신에 대해서는 한눈에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른 사람을 속여 자신을 속일 수 없다. 또한 < P > 그리고 내면이 성실하고 자기에게 성실해야 내면과 외면에서 품격의 풍격을 전달할 수 있다.
그러므로 내면의 신중함과 성실함이 가장 중요하다. < P > 혁명가 유소치는' 신중독함' 에 대해 좀 더 통속적인 해석을 하고 사회주의 도덕건설에서의 중요한 가치를 지적했다. < P > 그는 혼자 일하고 감독할 사람이 없을 때 온갖 나쁜 일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 P > 나쁜 짓을 하지 않고' 신중함' 을 할 수 있는지,' 신중함' 을 견지할 수 있는 정도는 사람들이 자기수련을 견지하는지, 수련에서 성적을 거둘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중요한 척도다. < P >' 신중독' 은 자기 재배 방법으로 고대 도덕실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사회주의 도덕건설에 중요한 현실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 P > 유소치 동지의 이 말은 이미 수십 년이 지났지만, 우리의 현재 도덕건설에 대해 여전히 오래도록 새로운 가치가 있다. < P > 오늘날 우리의 성실성이 결여된 한 가지 근본적인 이유는 시민으로서 이러한 엄격한 자기 도덕적 요구와 도덕적 수양을 잃고' 신중함' 의 도덕적 능력을 상실했기 때문입니다. < P > 그러므로 우리가 성실성을 재건할 때, 겸손하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대면하고, 내면의' 성실' 을 추구하고,' 신중함' 의 정력을 형성하여, 강대한 견지력을 얻을 필요가 있다. < P > 전통문화에서' 성실' 의 또 다른 의미는' 선을 선택하고 고집을 부리는 것' 이다 < P > 만약 우리가 무엇이 옳고 무엇이 도덕적인지를 안다면, 우리는 선택하여 고수해야 한다.
이것은 도덕적 의지력과 행동력이다. < P > 많은 경우 우리는 선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이 아니라 선을 선택하고 선을 이룰 용기와 강인함이 부족하다. < P > 특히 권위의 압력과 이익 유혹에 직면할 때 이런 성실함은 더욱 희귀하고 귀중하다. < P > 전국시대, 제나라의 재상 최서특권이 국군을 죽이고 태사를 불러 궁으로 들어갔다. "오늘 일은 어떻게 쓰실 겁니까?" " 태사는 품에서 이미 쓴 죽간을 꺼내 그에게 건네주었는데, 위에 갑자기 몇 개의 큰 글자를 보았다. "× 년 × 월, 치 최서 () 는 그 왕을 죽였다."
최서설은 냉소했다. "네가 죄를 나에게 귀속시켰는데, 어떻게 할 수 있니? 고쳐야 돼! " 태사가 대답했다: "남산은 움직일 수 있다, 사실은 바꿀 수 없다! 클릭합니다 최서화는 분노하여 보검을 뽑아 태사를 죽이고 죽간을 쪼개었다. < P > 옛날 사관은 세습으로 태사 형제 네 명이었다. 그래서 최서설은 또 연이어 그의 둘째 동생과 삼동생을 불러 자신의 뜻에 따라 이 역사를 쓰라고 했다. 형제 둘은 그들의 큰형처럼 강직하고 단호하게 따르지 않았다. 결국 모두 살해되었다. < P > 적목 현상을 죽인 최서용 칼은 결국 궁으로 소환된 태사 어린 동생을 가리켰다. "네 오빠 세 명도 권능을 몰라 목숨을 끊었다. < P > 너는 어린 나이에 자신의 앞날을 생각해서, 그들이 그렇게 집착하는 것을 배우지 마라. " < P > 소태사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붓을 휘두르며 "× 년 × 월, 최서사는 그 왕을 죽였다" 고 썼다. < P > 최서화는 펄쩍 뛰며 소리쳤다. "당신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나요?" 소태사의 의정어는 엄하게 대답했다. "나를 죽이면 또 누군가가 이어서 쓸 것이다.
태사가 쓰지 않아도 천하에 기록될 것이다.
당신은 죽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최서설은 어쩔 수 없이 계단을 자초했다. "나라를 위해서라면 어쩔 수 없이 해야지, 천하의 사람들이 나를 용서할 것이다." < P > 말을 마치자 그는 죽간을 소태사에 던졌다. 잇따른 참극은 사관의 신앙을 바꿀 수 없다. 그 피투성이의 기록은 결국 장렬한 영혼 아래 남아 있다. 이것이 바로 전설의' 필직서' 다 < P > "가능하다면 내 몸의 피와 내 몸으로 역사를 증명하고 싶다." 이런 소리가 역사의 창공에서 메아리치고 있다. < P >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집을 부리는 사관들이 자신의 직업윤리에 충성하는 모범이 되었다. < P > 는 성실을 고수하고 선을 선택하며 고수하는 데 매우 강력한 내면의 힘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내면의 강함으로 권위의 압박에 대항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내면의 강함에 힘써야 이익의 유혹에 대항할 수 있다. < P > 이렇게 해야만 흔들릴 수 없는 고수를 이룰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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