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의 고대 건물은 외국 건물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중국의 고대 건물은 외국 건물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고대 중국 건축 예술은 봉건 사회에서 성숙했다.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분포 지역이 가장 넓고 풍격이 가장 뚜렷한 독특한 예술체계로 한족 목조 건축물을 위주로 각 소수민족의 우수한 건축물을 포함한다. 중국 고대 건물은 일본, 북한, 베트남 고대 건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17 세기 이후 유럽에도 영향을 미쳤다.

일본 문화는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건축 형식도 예외가 아니다. 특히 중세의 일본 건축물은 더욱 그렇다. 화합건물, 당건축, 천축건물의 세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중 당식 건물이란 중국 송원 시대에서 기원한 건축 스타일이다. 송원 시대에는 선종이 일본의 중세 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당식 건물은 선종식 건물이라고도 불린다. 이 시점에서 중국 문화의 도입은 일본의 종교 문화를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일본의 건축 문화를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게 했다. 또한 건축, 정원, 전통 다도, 심지어 에너지극 공연까지 일본의 다양한 예술 표현 형식을 고선심으로 가득 채워 조용한 명상의 공간을 만들어 내면을 더욱 명확하고 단순하게 만들었다.

한국 고전원림은 한반도와 중국의 교류사를 언급하지 않고 고대부터 10 여 세기까지 지속할 수 없다. 중국과 한반도의 교류는 한나라 이전, 특히 당송 사이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중국 당나라 시대에 한국은 정원을 포함한 성당 문화를 충분히 흡수했다. 오늘날의 한국 고전원림에서는 여전히 중국 당대의 원림 배치와 건축 풍격의 흔적을 똑똑히 볼 수 있다. 한국 고전 정원에는 인공적으로 파낸 수조, 천연, 규칙이 많다. 세 개의 섬을 한 못에 두는 것은 분명히 중국의' 일지 삼산' 의 전통 원예 수법에 부합한다.

한국 고전 원림의 건축물은 외형이 아름답고, 지붕의 경사가 완만하며, 집은 평평하고 가파르지 않다. 지붕의 양쪽 끝과 처마 주위에서 용마루는 곡선이 부드러워지고 문과 창문의 비율이 좁아 용마루가 다시 한 번 높아졌다. 지붕의 처마가 길고 처마 밑에 깊은 그림자가 생겨 건물 전체에 뚜렷한 입체감이 있다. 지붕은 대부분 산에 의지하여 지은 것으로, 회색 검은 기와와 진홍색 기둥으로 덮여 있고, 녹색 창턱을 받치고 있다. 색채가 부드럽고 무겁습니다. 특히 흰색을 교묘하게 활용해 전체적인 효과를 옅게 하고, 너무 화려하지는 않지만, 더욱 간결하고 함축적입니다. 건물 매스는 크지만 폐쇄된 돌담이 적기 때문에 거대하고 개방적인 기세가 있다. 이런 건축 형식은 조선민족 건축 풍격을 융합시켰을 뿐만 아니라 중국 당대의 건축물과도 많은 유사점이 있다. 강력한 아치, 거대한 처마, 호형 지붕, 얇고 두꺼운 프리즘 등 일부 세부 사항에서 중국 당대 건축물의 뚜렷한 특징이 한국 고대 건물에 나타나 한국 고대 건축물이 당대 건축물의 형태와 건설 기술을 크게 흡수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왕자의 천국-기러기 오리풀

"중국 고전 건축사" 에 따르면, "당대 원림의 발전은 일본과 신라에 영향을 미쳤다. 신라의 무문 왕은 화원을 만들고, 화원에 수조를 만들고, 석두 산을 쌓고, 무산 12 봉과 같은 화초를 심고, 진금류를 키웠다. 고증에 따르면 청주 동남부의 기러기 오리 연못이 바로 당시의 원지였다. " 이것은 기러기 오리못의 유래를 분명히 보여준다. 이 정원은 무문왕 14 년 (즉 674 년) 에 건설된 후 전란으로 파괴되어 1975 년에 보수되었다. 시험에 따르면 원내수조에는 봉래, 방장, 영주산을 상징하는 세 개의 섬이 있다. 무산을 상징하는 12 개의 산봉우리는 각각 연못의 북쪽과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연못가에 12 개의 건물이 있다. 기러기 오리못은 신라 태자의 동궁이었다. 명절마다 왕자는 정원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손님을 초대합니다. 현재 기러기 오리풀 정원은 수조, 연못 서쪽에 있는 섬 세 개와 건물 세 개만 재건했다. 기러기 오리 연못은 수자원 관리 방면에서 상당히 성공적이다. 연못은 약간 정사각형으로, 부지면적은 약 10 무 () 이다. 현지의 세 섬과 두 반도가 물 속으로 뻗어나가는 안배로 인해 수면이나 서랑에 개방되거나 깊다는 것은 상당히 자연스러운 일이다. 특히 연못의 동북과 동남부에서는' 장원' 이라는 수법을 교묘하게 활용해 공간을 넓히고, 풍경을 바꾸고, 작은 눈으로 큰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