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이 글은 중국화와 유화가 표현 형식과 예술 풍격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술하였다.

이 글은 중국화와 유화가 표현 형식과 예술 풍격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술하였다.

안료 자체: 유화는 기름, 국화용 잉크, 국화용 물감 (미네랄 물감, 식물 물감 포함) 으로 색칠하는 지성 물감이다.

화질: 유화는 리넨 등 옷감에 그려지고 국화는 선지이다.

화풍: 유화의 색채는 여러 차례 가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두껍고 추상적이며 구상적이며 인상적이다. 중국화는 어떤 것은 공백이고, 어떤 것은 비문이 있고, 의경을 중시하며, 대부분 사실적이지 않다.

유화는 서화에 속하고 중국화는 중국 본토의 물건이다.

국화는 한 그림에 사계절이 있을 수 있다. 관점을 분산시키다. 선 자체는 일종의 정신을 포함하고 있다. 유화는 초점으로만 투시할 수 있다.

중국화: 약칭' 국화화' 는 세계 예술 분야 청두만의 체계이다. 그것은 붓, 잉크, 중국화 물감을 이용하여 특수한 선지나 실크에 그림을 그린다. 제재는 인물화, 산수화, 화조화화, 동물화이다. 기법상 공필과 자의로 인용할 수 있고, 제각기 그 도가 있고, 제각기 특색이 있다. 인물화 방면은 주후기부터 한위 육조까지 점차 성숙해졌다. 산천, 꽃과 새 등. 수당 () 이 되어서야 독자적으로 회화 재료를 형성하였다. 5 대 양송에 이르러 유파가 많고 고도로 발전하였다. 현학 수묵화가 그 길에 널리 퍼져 있다. 명나라, 청, 근대는 일반적으로 전칙을 기록한다. 매 시기마다 많은 혁신적인 화가들이 있다. 세계 예술이나 중국화 분야에서는 선명한 민족 형식과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묘사물상에서는 선과 먹색을 적극 활용해 형체와 근리를 표현하고 표현력이 매우 강하며 시 산문 서예 인감각과 결합해' 형신과 겸비' 의 생동감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중국화는 독특한 액자 형식을 가지고 있어 그림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

유화는 투명한 식물성 기름으로 물감을 조화시켜 이미 만든 천, 종이, 판 등의 재료에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그것은 유럽에서 기원하고 발전하여 근대에 세계에서 중요한 그림이 되었다.

유화의 출현

15 세기 전, 유럽 회화 중의 계란채화는 유화의 전신이었다. 계란색 회화 방법을 사용하는 동안, 많은 화가들은 더 이성적인 혼합물을 계속 찾는다. 일반적으로 15 세기 초 네덜란드에서 온 화가 얀 반 아이크 형제는 유화 기법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그들은 과거에 페인트를 기름에 녹이려고 시도했는데, 리놀렌유와 호두유를 조화제로 페인트하여 그림을 매끄럽게 하고, 물감은 화면 위에서 건조하는 시간이 적당하며, 회화 과정에서 여러 차례 커버하고 손질하기 쉬워 풍부한 색채 수준과 광택을 형성하였다. 건조 후 물감은 부착력이 강해서 벗겨지거나 퇴색하기 쉽지 않다. 그들은 새로운 유화 재료를 이용하여 창작을 하였는데, 이것은 당시 화단에서 매우 영향력이 있었다. 유화 기술은 다른 서유럽 국가들, 특히 이탈리아의 베니스로 빠르게 전파되었다.

중국화는 주로 선, 윤곽, 하늘거리는 화면으로 경지를 이루는데, 유화는 주로 사실적인 빛과 그림자, 진실, 밝은 화면을 사용한다. 그리고 그들이 그린 물감도 다르다. 중국화는 주로 수분이 많고 색채가 단아한 물감을 사용한다. 유화는 주로 점도가 높고 색채가 선명한 물감을 사용한다. 국화의 그림은 상상, 찰랑거리는, 차분한 느낌을 주며, 유화는 진정한 입체적인 색채와 가벼운 느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