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고대에 유명한 화가는 누구인가요?

고대에 유명한 화가는 누구인가요?

1. 고개지(348-409)

호는 창강(長康), 별명은 호두(胡頭)이며 한족이며 금령(現陵)시(현 무석시)에서 태어났다. , 장쑤성). 뛰어난 화가이자 회화 이론가이자 시인. 고개지는 박식하고 재능이 있었으며 시와 서예, 특히 그림에 능했습니다.

그는 초상화, 불상, 동물, 산수 등에 능통했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회화, 글, 심취의 삼대장이라 불렀다. Xie An은 그런 일이 이전에 일어난 적이 없다고 생각하면서 진지하게 받아들였습니다. 고개지(Gu Kaizhi), 조북싱(Cao Buxing), 노담웨이(Lu Tanwei), 장승야오(Zhang Sengyao)를 통칭하여 "6대 4대 대사"로 불렀습니다. 구개지의 그림은 정신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었고, "상상력은 훌륭하다", "정신을 형태로 묘사한다"는 그의 주장은 중국 전통 회화 발전의 초석을 놓았습니다.

2. 오도자(吳道子, 약 680~759년)

당나라의 유명한 화가로 회화사에서 회화성자로 추앙받는 도현(道衆)이라고도 한다. . 한족, 양재(현 허난성 위저우) 출신. 680년(영룡 원년)에 태어나 758년(건원 원년)에 사망했다. 그는 외롭고 가난했고, 어렸을 때 그림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한때 Yanzhou Xiaqiu (현재 Shandong 성 Ziyang )에서 현 중위를 역임했지만 곧 사임했습니다.

그 후 낙양(洛陽)에 살면서 벽화 창작에 종사했다. 개원(開源) 시대에는 그림 실력이 뛰어나서 궁정에 출가하여 재신, 내과의사, 영왕(寧王)의 친구를 역임하였다. 그는 한때 장서(張徐), 허지장(河志章)에게 서예를 배웠고, 공손부인이 검을 추는 모습을 보며 펜 사용법을 배웠다. 그는 불교, 도교, 신령, 인물, 산수, 조수, 초목, 정자 등에 능숙하며 특히 불교, 도교, 인물 및 벽화 창작에 능숙합니다.

3. 염리번(善私文, 약 601~673)

용주만년(현 산시성 시안시 린퉁구) 출신으로 당나라의 정치가이자 화가이다. 왕조.

수나라 때 안리의 관직은 관료들을 해산하고 젊은 내시로 복무하기 위해 조정에 왔다. 당고종 선경 원년(656)에 안리번이 형 안려덕의 뒤를 이어 대장장이가 되었고, 같은 해 총장에서 대신으로 승진하였다. 산업. 총회 원년(668년)에 우익총리로 승진하고 볼링현남이라는 칭호를 부여받았다. 당시 강가는 군사적 공로로 좌총상으로 승진했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좌총리는 사막에서 위력을 발휘했고, 우총리는 그림으로 유명했다"고 말했다.

4. 이당(1066-1150)

남송의 화가. 의례 이름은 서구(西后)로 하양(河陽) 싼청(현 허난성 맹현현) 출신이다. 처음에 그는 송나라 희종 때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렸다. 남쪽으로 건너간 후 성중랑(成忠烏)이라는 칭호로 회화학원에 임명되어 황제의 칙령을 기다리게 되었다. 풍경과 인물에 능숙합니다. 경호와 범관의 변화 방식은 강렬하고 단순하며 장엄하며, 남송 왕조 수묵화의 강렬하고 강인한 스타일의 선례를 세웠다.

그는 복잡함을 없애고 단순화시켰다. 그는 날카롭고 격렬한 붓놀림을 사용하여 '큰 도끼' 균열을 만들었다. 그는 단단하고 입체적인 느낌을 주었다. 특히 소용돌이치고 요동치는 물을 그리는 데 능숙했습니다. 인물화가 겸직을 맡은 그는 처음에는 리 공린(Li Gonglin)에게 배웠고 나중에 주름이 네모지고 뻣뻣해지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소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유송년(劉松年), 마원(马灯), 하계(夏求)와 함께 '남송4대대사'로 불린다. 현존하는 작품으로는 <만곡소나무바람도>, <칭시강 어업도>, <연사사 소나무바람도>, <위채취도> 등이 있다.

5. 조맹복(趙孟富)

조맹복(趙孟富)은 학식이 뛰어나고 시문에 능하고 경제학에 능통하며 서화에 능하고 금석에 능하며 규칙과 규정을 알고 감사를 이해했습니다. 특히 서예와 회화가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룬다. 회화 분야에서 그는 원나라의 새로운 화풍을 창조하여 "원나라의 왕"으로 알려졌으며, 조맹복은 전서, 관서, 실서, 서체, 필기체에도 능숙했으며, 특히 정규 대본과 실행 대본으로 유명했습니다.

그의 서체는 매력적이고 우아하며, 깔끔한 구조와 성숙한 필력을 바탕으로 '조서체' 서예를 창시했으며 구양순, 안진경과 함께 '정서사사'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류공취안. 확장 정보

구카이의 특징

시와 산문, 특히 그림에 능숙합니다. 그는 초상화, 역사적 인물, 도교, 동물, 풍경 및 기타 주제에 능숙합니다. 우리는 캐릭터를 그릴 때 실물을 옹호하고 마무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실물 같은 묘사는 아두(눈을 의미함)에 있다"고 믿습니다.

생리적인 디테일 묘사와 캐릭터의 표정 표현, 페이카이의 초상화를 그리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뺨에 얹어주면 빛나는 느낌을 줄 것입니다. 그는 캐릭터의 관심과 태도를 표현하기 위해 환경 묘사를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Xie Kun의 초상화는 바위 계곡에 그려져 캐릭터의 개성과 관심을 강조합니다. 그의 그림 속 인물들의 의복 문양은 고대의 비단으로 그려져 있는데, 봄 누에가 비단을 뽑는 것처럼, 하늘에 떠다니는 봄 구름처럼, 땅에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선이 이어져 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구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