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꼼꼼한 필획의 18 가지 염색 기법

꼼꼼한 필획의 18 가지 염색 기법

공획의 18 가지 염색 기법 < P > 공획에서 선은 뼈대이자 영혼이며 중국화에서 필정 정취의 중요한 표현이다. 선의 증가는 거의 지름길이 없고, 주로 많이 연습해야 한다. 다음은 주로 공획의 기본 염색법과 관련된 몇 가지 중요한 기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1, 쌍고리 < P > 필선 중, 특히 스타일러스 중채화, 쌍체크색화는 가장 뚜렷한 화종 특징이다. "이중 고리" 는 물체의 구현이 "선 스케치" 로 표현된다는 뜻이다 (원래 서예 용어: 책 위의 돌, 그 필면의 양쪽을 따라 가는 선으로 갈고리, "이중 갈고리" 라고 함).

이 그림에 표시된 대나무 잎은 이중 훅으로 표시됩니다. 대나무 잎이든 대나무 장대든 모두 외연줄을 따라 형체를 빚어 만든 것이다.

2, 평평한 페인트 < P > 는 일정 범위 내에서 농도 변화가 없는 색상을 골고루 칠합니다. 이를 평평한 페인트라고 합니다. 꼼꼼한 그림의 기본 기교 중의 하나. < P > 이 그림에 표시된 대로 대나무의 정엽은 연한 녹색을 평평하게 칠하고 반엽은 연한 즙을 평평하게 칠하는 녹색이다. 기본적으로 어떤 농도 변화도 없고, 색채도 물체의 윤곽 잉크 선을 넘어설 수 없다. 색블록은 고르게 정결하게 해야 한다.

3, 통염 < P > 공필을 그리는 과정에서 화면 음영 처리의 필요에 따라 잎 몇 개와 꽃잎 몇 개를 통일적으로 렌더링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전체적인 명암과 색채 관계를 강조하는 것을 통염이라고 한다. < P > 이 그림에 표시된 대나무 잎은 현재 연화청으로 통염되고 있다. 주로 뿌리가 뾰족한 넓은 면적에 통염되고, 뿌리의 주근 근처에는 물줄기가 남아 있지 않다. 통염은 사실 넓은 범위의 색조 렌더링이다.

4, 분염 < P > 필선 그리기 중 가장 중요한 염색 기교. 한 펜은 색을 찍고 다른 펜은 맑은 물을 찍고 색펜은 종이에 색칠을 한 후, 다시 물펜으로 색을 씻어서 진한 색에서 연한 색으로의 그라데이션 효과를 형성한다. 통염과 구별하기 위해, 우리는 보통 작은 면적, 부분, 비교적 세밀한 렌더링을 분염이라고 부른다. < P > 이 그림에 표시된 대나무 잎 부분이 분염되어 이 단계는 이미 좌우의 수선을 남겨 각 대나무 잎의 색채가 서로 혼동하지 않아 화면이 서서히 섬세해졌다.

5, 염색 < P > 분염이 거의 완성되었을 때 어떤 색의 작은 영역, 부분 밝은 화면 또는 심화 화면을 염색이라고 합니다. < P > 이 그림과 같이 대나무 잎의 뿌리가 부분적으로 깊어지고, 밑바닥 대나무 잎은 먹청색 작은 면적으로 진한 색을 띠는 것이 염색의 화법이다.

6, 마스크 염색 < P > 은 이미 음영 처리된 화면에서 한 층의 색상을 다시 덮고 부분적으로 렌더링합니다. < P > 이 그림과 같이 대나무 잎의 마지막 표층의 청록대면적이 평평하게 칠해져 잎끝 부분에 도달한 후 은은하게 염색하는 것이 바로 커버염색의 처리 수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7, 깨우기 < P > 는 차색 후 약간 답답한 화면 위에 은은한 어두운 색으로 다시 염색하고, 바탕색 부분을 끌어내어 화면을 다시 눈에 띄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이 그림에 표시된 대로 대나무 잎은 청록색으로 물들고, 밑바닥 잎은 어두운 곳에서 약간 답답하며, 이때 중간 잉크로 가장 어두운 곳을 약간 염색하여 밑바닥의 먹청색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 단계는 바로 깨어나는 단계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8, 굽기 < P > 는 그려진 물체 주위의 은은한 렌더 바탕색을 사용하여 물체를 돋보이게 하거나 가린다. < P > 이 그림에 표시된 대나무 잎 주변은 연한 녹색의 넓은 영역으로 구워져 물체가 너무 고립되어 보이지 않도록 하여 물체와 배경의 연계를 강화한다. 안감' 또는' 토염' 이라고도 부를 수 있습니다. -

9, 복러 < P > 색칠이 완료되면 잉크 또는 색선으로 물체의 가장자리를 따라 다시 한 번 그려주세요. < P > 이 그림과 같이 대나무 잎의 반엽과 가지줄기 부분은 연연지로 다시 그려져 은은한 홍조를 드러내고, 선 부분도 훨씬 촉촉해 보이는데, 바로 복락의 효능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정엽 가운데 주근이 짧은 농연지틸러는 정신을 차리는 역할을 한다.

1, 송수선 < P > 필획은 흔히 쓰이는 수법 중 하나이다. 꼼꼼한 색에서 물체의 가장자리나 선을 만날 때 밝은 가장자리를 남기는 수법을 사용하여 국부적인 색을 구분하거나 선을 유지하거나 물체의 두께를 나타내는 데 사용하는 두께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송수선이라고 합니다. 동시에, 수선을 보존하는 것도 공필국화만의 독특한 장식재미를 잘 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