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봄 나들이는 고대부터 어떻게 발전해 왔나요?
봄 나들이는 고대부터 어떻게 발전해 왔나요?
남송 소흥시대, 우리나라의 유명한 시인 육유는 20세에 사촌인 당완과 결혼했다. 두 사람은 어릴 적 연인으로 결혼 후 사랑에 빠졌고, 서로를 손님처럼 존경하며 깊은 사랑을 나누게 됐다.
그러나 탕완은 루유의 어머니에게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루의 어머니는 루유가 온화한 나라에 빠져 진전을 이루지 못하여 자신의 미래를 놓칠 것이라고 믿었다. 결혼 후 3년 동안의 자녀.
소루의 어머니는 "루유가 결혼 후 공부에 지쳐 공직생활을 놓쳤다"는 이유로 효자에게 이혼을 강요했다. Lu You와 Tang Wan은 깊은 관계를 갖고 있었고 헤어지는 것을 참을 수 없었지만 절망에 빠진 Lu You는 마침내 어머니의 뜻을 따라 다른 왕 가문과 결혼했고 Tang Wan도 유명한 Yuezhong 학자 Zhao Shicheng과 결혼하도록 강요당했습니다. 온갖 방법을 다해 서로를 사랑하지만 결국에는 시간과 돈을 나눠쓰게 될 뿐이다.
눈 깜짝할 사이에 10년이 흘렀다. 소흥시 심씨네 정원은 봄기운이 가득했다. 루는 우울한 기분으로 혼자 봄 나들이를 나갔다. Tang Wan과 재혼한 남편 Zhao Shicheng을 만났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10년이라는 긴 공백이 있지만, 두 사람의 감정 세계 가장 깊은 곳에는 잊지 못할 사랑이 늘 남아 있었다. Lu You가 슬프게 떠나려고 할 때 Tang Wan은 Zhao Shicheng의 동의를 얻어 그에게 술과 음식을 보냈습니다.
루유는 그 장면을 보고 너무 슬퍼서 벽에 'The Hairpin-Headed Phoenix'라는 애절한 글을 썼는데, 가사는 Red입니다. 손, 노란 포도주, 도시는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고 궁전 벽에는 버드 나무가 있습니다. 동풍은 사악하고 행복은 희박하며 우울함은 나를 몇 년 동안 데려다줍니다. 틀렸어, 틀렸어, 틀렸어!
봄은 그 어느 때보다 늙고 사람들은 여위고 공허하며 눈물은 붉고 날것입니다. 복숭아 꽃이 떨어지고 정자가 유휴 상태이지만 산동맹이 있지만 비단 책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모, 모, 모!
루유는 63세가 되던 해 다시 한 번 소흥성 선원으로 소풍을 갔다. 자신이 어렸을 때 지은 시를 보고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다. Tang Wan은 그 당시 세상을 떠났고 Lu You는 더욱 슬펐습니다. 사랑의 말로 슬픈 시를 두 편 더 썼습니다.
노란 꽃을 꺾어 베개를 만들었고, 곡면 화면은 깊고 은은한 향기를 풍겼다.
43년의 꿈을 떠올리며, 빛은 어두워지고 누구도 가슴 아픈 말을 하지 않는다!
어렸을 때 국화베개에 시를 쓰고, 남은 원고를 가방에 모아 거미줄을 잠그기도 했다.
세상의 모든 것은 사라지고 향기만 옛날처럼 남아있습니다!
나중에 루유는 84세가 되었을 때 노령과 노쇠에도 불구하고 다시 봄 나들이를 위해 심원에 갔다. Lu You는 이전의 봄 나들이 경험을 한탄하고 시간이 촉박하고 수백 년이 꿈과 같다고 느꼈기 때문에 다시 "봄 나들이"라는 시를 지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쉔의 집에 있는 꽃은 비단 같고, 그 중 절반은 꽃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때 저는 Fang Weng을 알았습니다.
나도 아름다움은 결국 재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너무 서두르는 꿈을 꾸지 못해!
고대에는 '나들이'라고도 불리는 봄 나들이는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 및 스포츠 활동입니다. 봄 시골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푸르고, 풀이 푸르고, 새들이 지저귀고, 태양이 따뜻하고, 공기가 신선합니다. 이 그림 같은 환경에 있으면 마음이 넓어지고, 피로가 풀리고, 활력이 넘칩니다. 그러므로 봄 나들이에는 특별한 건강 관리 효과가 있습니다.
예로부터 봄나들이는 예로부터 '봄나들이', '나들이', '봄을 찾다', '봄탐험'으로 불렸다. 많은 고대 문서에는 봄 소풍 풍습이 생생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춘추시대 공자(孔子)가 논어(論)에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늦봄에 봄옷이 준비되면 5~6명이 면류관을 쓰고 6~6명이 입는다. 일곱 명의 소년이 이(Yi)에서 목욕할 것이고, 바람은 물고기와 함께 춤을 추며 돌아오라고 노래할 것이다.
공자가 봄철 청년들을 데리고 시골로 나들이를 떠난 이야기이다. 이후 이러한 봄 나들이 풍습은 대대로 이어졌고, 특히 당송 시대에 이어졌습니다.
서한(西汉)의 유명한 작가 사마천(Sima Qian)은 그의 저서 『역사기: 연대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진시황의 소풍": "황제의 봄 나들이, 거리를 구하다." 이는 진시황 영정이 특히 봄 나들이를 좋아하여 항상 봄 나들이를 위해 먼 곳으로 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한시대의 유명한 작가이자 천문학자인 장형(張興)도 봄 나들이에 대한 묘사가 담긴 시 '동경송(Tokyo Ode)'을 지었고, 그는 이렇게 말했다. 진(晉)나라의 유명한 문인 육계(孝樂)도 그의 시 《해돋이 동남쪽 기행》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나들이!”
고대에는 봄이 시작되는 날부터 나들이가 시작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이 악령을 물리칠 뿐만 아니라, 놀기 위해 야생으로 나갔다고 믿었습니다. 건강을 유지하세요.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는 음력 3월 3일 청명절인 '상사절'에 사람들이 봄나들이를 나갔다. 이날 사람들은 물가에 가서 '정화'라는 의식을 행합니다. 사람들은 물가에 모여 목욕을 하고, 몸을 피우고, 각종 약초로 온몸을 문지르고, 물을 사용하여 먼지와 질병을 제거합니다.
당나라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