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파란색과 흰색 컵 전통 장식 패턴의 특성
파란색과 흰색 컵 전통 장식 패턴의 특성
청화자는 당대의 맹아 상태에 처해 있다. 그 녹색 물질은 색깔이 풍부하고, 수정반이 있으며, 플루토늄, 철분 함량이 낮고, 구리, 코발트가 함유되어 있어 중앙아시아, 서아시아에서 수입해야 한다. 태질이 거칠고, 회갈색이며, 소결 정도가 나쁘다. 밑유약은 하얗고, 법랑은 비교적 두껍다. 유약 사이에 화장토를 바르다. 용기의 종류는 작은 것을 위주로 커버, 그릇, 캔, 덮개 등이 있습니다. 장식 도안은 덴마크 코펜하겐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어조류 항아리를 제외하고는 모두 화초이다. 이 가운데 화훼의 도안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한 종류는 전형적인 중국 전통 꽃, 특히 카네이션, 매화 등의 작은 꽃이다. 또 다른 종류는 전형적인 아라비아 패턴으로, 형상은 마름모꼴의 안내물 패턴과 같다. 이런 관점에서 당대의 청화자가 출토된 장소 (양주는 당대의 중요한 항구임) 와 결합해 당대의 청화자가 수출위임을 증명할 수 있다.
초기를 거쳐 당대의 청화자는 급속히 발전하지 않고 쇠퇴했다. 송대 청화도자기 태질은 굵고 가늘다. 국화무늬, 동그라미 무늬, 현무늬, 실 줄무늬 등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의 머리색은 앞부분이 더 짙고 어둡다. 후자가 더 가볍다. 발색이 어둡다면 덮개의 투명한 유약이 너무 얇기 때문일 것이다. 저장성 자체에는 풍부한 코발트 점토 광물이 있는데, 이 청화자기는 현지 코발트를 사용했을 것이다. 그들은 당청화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원청화자의 무늬 장식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구도가 충만하고 층이 많고 어지럽지 않다는 것이다. 필법은 한 획으로 길고, 부드럽고, 힘이 있다. 윤곽이 두껍고 차분하게 렌더링됩니다. 로터스 플랩은 "중괄호" 와 비슷하며 도교 보물은 로터스 플랩에 더 많이 그려집니다. 의운문처럼, 항상 바다 여덟 이상한, 깨진 가지 연꽃, 얽힌 가지 꽃, 3 차 구름을 그린다. 바나나 잎 중앙의 줄기는 고체 (녹색 물질로 채워짐) 입니다. 바닷물선은 굵은 선과 가는 선을 결합한 것이다.
명청시기는 청화자가 전성기와 쇠퇴에 도달한 시기이지만 영락 선덕 (1403- 1435) 의 청화자는 높은 공예 수준을 보였다. 이 시기에 사용된 청재는 주로 수니포청으로,' 녹슨 반점' 이 흔하다. 국산 녹색 재료도 있습니다. 하지만 국산이라 해도 머리색도 좋아요. 접시, 그릇, 냄비, 캔, 컵 등이 있습니다. 특히 승모주전자, 리본 편주전자, 꽃에 물을 주는 것과 같은 비중국 문화의 그릇들은 이 시기 외역과 외국인과의 문화 교류와 융합을 반영한다. 장식품은 각종 화과, 용봉, 해수, 해괴, 유어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다. 태아의 질은 이전보다 더 섬세하고 촘촘하다. 법랑질이 풍부하고 윤기가 풍부하여 오렌지 가죽 무늬가 흔하다. 양조의 기물보다 영락의 기형이 더 가볍고 아름다우며, 모색청화, 녹슨 반점이 더 무겁고, 문양이 더 느슨하고, 문양이 더 섬세하고, 유약이 하얗다.
서로 다른 왕조의 청화자의 특징과 그것들 사이의 차이점을 보면, 나는 너희들이 모두 청화자의 매력을 느꼈다고 생각한다. 잘 만들어진 청화자기들이 보존되어 새로운 문화를 연구하고 있으며, 우리 시장에도 청화자가 많이 있지만, 대부분 모조품이다. 전시장이든 우리 집에서든, 나는 그들이 청화자의 심상치 않은 아름다움과 특징을 드러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토바투 온라인은' 매번 인테리어 견적, 1-4 개 현지 인테리어 회사, 인테리어 디자인 3 세트' 및 인테리어 피구 공략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zxbj-cszy.php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To8to _ from = SEO _ zhidao _ m _ jiare & Wb, 무료로 받으실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