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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 게임 개발 역사
의 기원과 발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전자경기게임은 새로운 개념이며 국제적으로 전자경기게임 개념이 있는 시간도 길지 않다.
중국 국가체육총국은 2003 년 전자경기운동을 중국이 본격적으로 펼치는 99 번째 스포츠로 꼽았다. 중화전국체육총회의 의뢰를 받아 우리 전자경기운동 과제팀은 전자경기운동의 개념 등 이론적 문제에 대해 기초적인 연구를 했고, 연구 결과는 전자경기게임의 인정과 지속적인 발전성을 만들었다. 오늘 이 기회를 빌어 관련 내용을 소개해 드리니, 타당하지 않은 부분은 비판과 시정을 부탁드립니다.
먼저 e 스포츠 게임 발전의 맥락을 살펴봅시다. e 스포츠 게임의 기원과 개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자경기 운동은 비디오 게임에서 유래했다. 비디오 게임은 보통 비디오 게임과 컴퓨터 게임의 두 종류로 나뉜다. 1980 년대 일부 일본 게임기 업체들은 가정용 게임 기종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80 년대 말 90 년대 초 유명 게임기 닌텐도는 최초의 8 위 게임기 출시를 개발했다. 이 게임기는 나중에 우리가 흔히 말하는 홍백기였다. 그 위에 있는 많은 고전 게임들은 기술적으로 오늘 보기에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 같지만, 그들의 게임성은 게임 제품보다 조금도 뒤지지 않는다. 아직 채택되고 있는 일부 게임 분류 방법은 당시 적백기에서 이미 나타났다.
레드백기는 가전제품의 초기 고전이다. 홍백기가 탄생한 후, 전자 경기의 초기 형태가 이미 나타났다. 다만 기술 여건 제한에 따라 e 스포츠가 될 수 있는 종목은 비교적 적을 뿐이다.
레드백기가 성공한 이후 가정용 게임기 시장 개발을 크게 자극했다. 또 다른 유명 게임업체인 세가는 곧 첫 16 위 게임기를 성공적으로 개발했고, 이후 유명 가전제업체인 소니는 지금까지도 추종자가 많은 PS(playstation) 세대를 개발했다. PS 기계는 시디를 게임 캐리어로 한 최초의 가정용 게임기이다.
PS 기계의 성공
PS 기계의 성공으로 컴퓨터 게임의 부상을 자극하는 분수령이 되었으며, 많은 컴퓨터 기업과 게임 업체들이 컴퓨터 게임 개발을 발전 계획에 통합하고 성공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비디오 게임이 이 단계로 발전함에 따라, 컴퓨터 게임은 이미 점점 더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컴퓨터 게임이 비디오 게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면서 전자 경기 게임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술 기반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다.
이 중 몇 가지 게임은 빼놓을 수 없다. 한 게임은 Id software 가 개발한 wolf3D 로, 1 인칭 사격게임 (FPS) 의 창시자, 경기게임에 널리 쓰이는 CS, 1 인칭 사격게임이다. 또 다른 게임은 웨스트우드가 개발한 사구마부르크로, 즉시전략게임 (RTS) 의 창시자, 현재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의 선조이다.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과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컴퓨터 게임도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성공적인 게임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Westwood 는 인스턴트 전략 게임' 명령과 정복' 을 선보이며 처음으로 LAN 기반 멀티 플레이어 동계경기를 완벽하게 실현했다. LAN 온라인 기능을 갖춘 이 작품의 등장으로 많은 게임업체들이 눈에 띄었고, 이후 개발된 각종 실시간 전략 게임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당시' 명령과 정복' 과 가장 잘 맞설 수 있었던 인스턴트 전략 게임은 폭설사가 개발한' 워크래프트' 였다.
거의 동시에 Id software 는 고전적이고 논란이 많은 게임인 DOOM2 를 발표했습니다. 이 게임은 LAN 멀티플레이어 대전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최초의 1 인칭 사격게임 (FPS) 으로, FPS 게임 멀티플레이어 대전의 기본 규칙을 확립했습니다. 이 기본 규칙은 지금까지도 FPS 경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후 또 다른 세계 게임 유명 업체인 전자예계 (EA) 가 유명한 FIFA 시리즈 축구 게임을 선보이기 시작했고, 점차 성숙해 컴퓨터 게임의 유명한 종류가 되었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경기게임의 주요 세 가지 게임 유형인 즉석 전략 (RTS), 1 인칭 사격게임 (FPS),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은 점차 발전하고 성숙해 가고 있다. 이 세 가지 유형의 게임에서 채택한 경기 규칙인 RTS 게임과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은 기본적으로 일대일 대항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런 방식이 이런 게임의 즐거움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는 반면, FPS 게임은 여러 팀이 팀을 이루어 팀과 맞서야 재미를 가장 잘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많은 사람들이 대항하는 전제는 최소한 LAN 과 여러 대의 컴퓨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모든 컴퓨터 게임 또는 모든 컴퓨터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FPS 게임은 컴퓨터 성능, 특히 디스플레이 시스템 측면에서 가장 많이 요구됩니다. ID SOFTWARE 는 DOOM2 이후 첫 3D FPS 게임인 QUAKE (Raytheon 의 망치) 를 발표했고, 모든 게임 유형 중 처음으로 3D 시대로 접어들었다. LAN 의 멀티플레이어 대전을 완벽하게 지원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ID SOFTWARE 는 QUAKE2 를 발표했습니다. 이 두 게임의 출시는 FPS 게임의 절대다수의 규칙을 완전히 확립했지만, 당시 컴퓨터 하드웨어와 네트워크 기술의 제한에 따라 사람들은 이를 독립 실행형 게임으로 더 많이 인식하고 FPS 게임의 전투 기술을 연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1999 년 11 월 30 일, ID SOFTWARE 는 마일리지 컵의 의미를 지닌 QUAKE3 을 발표했습니다. QUAKE3 는 인터넷 대전경기만 지원하는 최초의 게임으로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두었다. 각종 컴퓨터 매체들은 모두 QUAKE 의 대전 기교 연구를 게재하기 시작했고, QUAKER 들은 집에서 로켓 점프와 회전 공격 등 중급 기교에 몰두해 인간과의 대전에서 더 많은 승리를 거두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대량의 QUAKE 대회도 잇따라 열렸고, 유럽과 미국 지역에서는 이미 많은 QUAKER 가 경기의 우승상금을 생계 수단으로 삼고 있다.
전자경기의 발전사에서 RTS 와 스포츠 게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선구자이지만, FPS 게임 멀티 플레이어 전투 환경이 성숙할 때만 전자경기는 다른 비디오 게임과 다른 독립된 발전의 프로젝트 기반이 될 수 있다. 그 중 QUAKE3 은 공로가 대단하다. 첫 WCG 경기, QUAKE3 은 정식 경기 종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