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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인사이드 아웃'에 담긴 심리적 미스터리는 무엇일까?

사실, 영화를 리뷰하고 위의 라일리의 마음 지도를 따라가다 보면 갑자기 이 만화가 단순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감정과 기억이라는 두 가지 기본 개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는 인사이드 아웃 스토리 전개의 기초입니다.

다섯 가지 기본 감정

중국인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은 인간의 감정을 의인화한 것으로 기쁨, 슬픔, 혐오감, 두려움, 분노가 문자 그대로 다섯 가지 기본 감정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이 다섯 가지 감정은 우리의 일상적인 필요를 충족시킬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친한 친구가 갑자기 당신에게 고백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의 첫 번째 감정적 반응은... 놀랄 것입니다. (물론 어떤 분들은 기쁘거나 두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메인 크리에이티브 스태프들이 어떤 선택을 했다고 볼 수 있죠.

그들의 이론적 근거는 미국의 유명한 감정 심리학자 로버트 플루치케(Robert Plutschke)에게서 나온 것인데, 그는 사람에게는 8가지 기본 감정이 있으며, 이 감정들은 행복과 슬픔, 분노와 두려움, 신뢰와 혐오, 기대와 불안 등 쌍으로 반대된다고 믿습니다. 놀라다.

그러나 기본적인 감정에 대해서는 업계에서 최종 결론이 나오지 않는다. <인사이드 아웃>의 심리상담사 폴 에이크먼에 따르면, 영화에는 다섯 가지 기본 감정 외에 경멸과 놀라움도 담겨 있다. 그의 근거는 이 7가지 감정에 모두가 동의하는 표정이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 '마인드'는 콤플렉스를 단순화하기 위해 이 다섯 가지 유형을 선택했다. "이 다섯 가지만 있으면 이야기를 전하기에 충분합니다." 피터 닥터 감독은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었습니다.

영화 속에서 11살 소녀 라일리의 마음속에 있는 다섯 가지 감정은 모두 제각기의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Afraid는 위험으로부터 그녀를 보호하고, Yanyan은 그녀를 "해로움"으로부터 보호하며, Youyou는 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야기를 듣고 나면 맹목적인 낙관주의가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는 사실이 드러납니다. 때때로 우리는 개입하기 위해 부정적인 감정이 필요합니다.

감정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영화는 어떻게 구현하는가? 크리에이터들은 컨트롤 콘솔을 교묘하게 도입하며 감성적인 성장도 보여줬다.

(영화 마지막에 라일리의 본부는 어머니와 같고, 각 감정에는 고유한 작동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하나의 감정만이 콘솔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영화가 끝나면 라일리의 마음이 성숙해지면서 콘솔이 확장되고 각 감정에는 고유한 작동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여러 감정이 동시에 작동하면 당혹감, 수치심, 죄책감, 자부심 등 더 복잡한 감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억

감정의 의인화에 비해 인간의 뇌에서 더 많은 추상적인 기억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주는 것이 더 큰 도전입니다. Inside Out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영화에서 라일리가 기억을 생성할 때 뇌 본부는 수정구슬을 생성하는데, 그 기억은 그 자체의 지배적인 감정을 갖고 있어서 수정구는 그 감정에 상응하는 색깔을 갖게 된다. 아빠는 꼬마 라일리 브로콜리에게 먹이를 주고, 감정적인 악당은 주인의 조종을 받아 초록색 메모리 볼을 생성합니다.

감정악인이 위치한 본부(인간 뇌의 편도체에 해당)는 매일 수많은 감정색의 메모리볼을 받는다. 이 기억 공은 단기 기억에 해당합니다.

밤에 라일리가 잠든 후, 메모리볼은 모두 진공관(인간 뇌의 해마와 주변 뇌 영역에 해당)을 통해 보관실로 보내져 길게 늘어나게 된다. -기간 기억. 보관실에는 회리와 설치 형태의 미로처럼 알록달록한 메모리볼이 다수 들어있습니다. 이는 매우 영리한 접근 방식입니다. 왜냐하면 수면은 바로 장기 기억 처리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훗날 이 추억이 생각날 때, 창고에 있던 해당 메모리볼은 다시 본사로 보내지게 됩니다. 감정적인 사람들은 프로젝션을 통해 이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기억된다.

또한, 보관실 청소를 전담 직원이 맡게 되며, 쓸모없는 메모리볼은 쓰레기 처리장과 유사한 곳에 버려지게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메모리볼은 그 자리에 조용히 앉아 있다가 너무 오래 지속되면 서서히 사라집니다. 이 과정의 또 다른 이름은 망각입니다.

감정과 기억의 관계를 다룬 영화는 직관적이면서도 과학적이다. Youyou가 Lele이 이끄는 메모리 볼을 터치하면 색상이 점차 파란색으로 변합니다.

이는 기억이 불안정하다는 사실을 반영합니다. 첫사랑과 같은 특정 과거 사건을 회상할 때 행복하다고 느낄 수도 있고(그것이 첫사랑이었습니다!) 조금 슬프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죄송합니다. 첫사랑은 더 이상 너랑은 아무 상관 없어)

마찬가지로 기억은 사람의 감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ele은 Riley를 다시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종종 창고에 있던 장기 기억 공을 회상합니다.

그러나 영화 속 심리학에는 핵심기억이라는 개념이 없는 것 같다. 영화 속 코어 메모리볼은 황금빛 빛을 발하며 사람의 성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결정적인 무게감을 갖고 있다. 사실 이는 상대적으로 감정 집중이 강한 기억에 지나지 않으며, 이는 콤플렉스가 어떻게 발생했는지 설명할 수 있다.

캐릭터 아일랜드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각 핵심 기억이 라일리의 성격의 일부 측면을 강화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제작자는 직관적인 캐릭터 섬을 만들었습니다. 라일리는 가족 섬, 우정 섬, 하키 섬, 재미 섬, 정직 섬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영화 전체의 주된 스토리는 렐레와 유유가 우연히 장기기억의 창고에 들어간 후, 어려움과 난관을 극복하고 본부로 돌아온다는 사실을 보신 분들은 다 아실 겁니다. 마음의. 집으로 가는 길에 그들은 라일리의 마음의 다양한 영역을 헤매었습니다.

상상의 땅

파시클은 시장에 가까운 이곳을 자주 방문하는데, 이는 사실이다. 왜냐하면 그 자체가 라일리의 상상이기 때문이다.

('인사이드 아웃' 원화 모음 중에서)

이 마법의 천국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미스터 메이어의 재료를 살펴보겠습니다.

몸은 마시멜로이고, 고양이 꼬리, 코끼리 코, 돌고래 유전자 일부(돌고래의 초음파 울음소리를 모방할 수 있음)를 갖고 있습니다. 화사한 색감과 생동감 넘치는 성격, 그리고 눈물이 온갖 사탕이라니... 한마디로 아이들이 좋아할 요소들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오레곤 대학의 심리학자 마조리 테일러(Marjorie Taylor)와 워싱턴 대학의 스테파니 칼슨(Stephanie Carlson)은 발달심리학(Developmental Psychology)지에 논문을 발표했는데, 7세 미만 어린이의 65%가 "환상적인 친구"를 적어도 한 명 이상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미국의 오래된 TV 시리즈 '성장통(Growing Pains)'에서 막내딸 크리스에게도 상상의 친구 '맥마우스(McMouse)'가 있다.

테일러와 칼슨의 연구에 따르면 '상상의 친구'와 어울리는 아이들은 또래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언어 표현 능력이 더 뛰어나고 다른 사람의 관점을 더 잘 이해합니다. 이전 연구에서는 "상상 친구"를 둔 아이들이 평균 이상의 IQ를 갖고, 더 창의적이고, 사회적으로 더 능숙할 수 있다는 사실도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상의 친구들'은 대개 아이들이 10대가 되면 '사라진다'. "Inside Out"에서 Lele을 구하기 위해 Popsicle은 Forgotten Valley에 머물면서 잿더미로 파괴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Riley가 어린 시절의 자신과 작별 인사를 할 것임을 암시하며 이것이 전체 영화에서 가장 큰 눈물 지점이 되었습니다.

(팝시클은 무지개 로켓을 이용해 자신과 렐레를 잊혀진 계곡 밖으로 날아갑니다. "인사이드 아웃"의 원화 컬렉션에 속합니다)

상상의 나라로 돌아가자 한 번 보세요. 미국 아이들의 머릿속에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아, 감자튀김! 윤기가 흐르는 맛있는 감자튀김!

자세히 보세요, 여기 바닥은 여전히 ​​퍼즐 조각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종 트로피와 메달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발롱도르 같습니다 ) 프랑스에서 시작된 이 상은 이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축구상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골대 오른쪽에 큰 귀 두 개가 달린 것은 분명 챔피언스리그 트로피다.

아이스하키 선수로 자란 라일리의 머릿속에는 왜 이렇게 많은 축구 트로피가 들어있는 걸까? 영화가 아이스하키 버전과 축구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이다.

마법의 윤뚜어 마을

영화 후반부에서 백윤 여사는 남편이 별거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 중 한 명(잭)이 화를 내며 렐레에게 전화를 걸었고, 다른 경찰은 “잊어버려, 잭, 여기는 바이윤 타운이다”라고 말했다. 이 단어는 1974년 영화 '차이나타운'의 명대사인 "잊어버려 잭, 여긴 차이나타운이다"에서 따온 것이다. 단편 영화 "난폭한 구름과 황새"(강력 추천)가 이에 대한 찬사를 보냅니다.

라바강(위험하고 흥미진진함)

하우스 오브 카드(백악관에 있는 것이 아님)

화면에는 세 종류의 카드가 있는데, 즉 K, Q, R 위의 얼굴을 보세요 ㅎㅎ K가 아버지 아닌가요? Q는 엄마이고 R은 라일리입니다. 그리고 카드 덱 전체 뒷면에도 R이 적혀 있습니다. 이곳은 바로 라일리의 나라입니다.

잘 보시면 저 멀리 있는 상자에는 <니모를 찾아서>의 흰동가리 니모도 부활절 달걀로 숨겨져 있고, 그 밑에는 픽사의 차기작 <공룡> <착한 공룡>의 줄거리가 담겨 있습니다.

물론 소녀 라일리에게도 상상의 남자친구가 있다.

라일리는 전형적인 미국 소녀라고 할 수 있으며, 그녀의 상상의 남자 친구는 바로 저스틴 비버(캐나다 가수)이다. 이 개그를 강화하기 위해 작가는 그에게 "나는 캐나다에 산다"라는 대사도 덧붙였다.

유치원 교육의 세계

이곳은 상상의 나라에 가깝고, 그리고 인테리어 스타일도 매우 비슷해요. 그러나 이곳의 기억은 현재 11세인 라일리와 상대적으로 가깝고 환경과 정신에 큰 변화를 겪고 있기 때문에 아이스캔디 일행이 이곳에 왔을 때 많은 시설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철거된 비스킷 성이 있다

부숴진 프린세스 판타지랜드가 디즈니의 상징 건물인 잠자는 공주의 성과 똑같나요?

붕괴된 봉제인형 명예의 전당

그리고 쓰레기로 잊혀진 계곡으로 밀려난 무지개 로켓이 없었다면 아이스캔디는 더 이상 라일리를 데리고 갈 수 없었을 것입니다. 달.

사고 열차

라일리의 마음 속에서 여러 가지 붕괴와 붕괴를 겪은 후, 렐레와 유유 그리고 라일리의 상상 친구 아이스캔디가 드디어 사고 열차에 탑승했습니다.

생각 열차는 라일리의 마음 속을 왕복하며 뇌 본부로 향하는 전기 화물차로, 정해진 선로가 없고 생각이 자유롭게 흐른다.

사고열차가 운반하는 상품에는 백일몽과 '사실'과 '의견'이 인쇄된 작은 상자 등이 있다. 영화에서 렐레는 너무 흥분해서 우연히 이 상자들을 넘어뜨리고 이 '사실'과 '의견'이 모두 똑같아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라일리의 생각이 아직 비교적 단순한 단계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종종 "사실"과 "의견"을 혼동한다는 점을 지적하십시오.

그러나 라일리가 잠들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고, 머릿속의 모든 모험은 멈추고, 생각의 기차도 달리지 않고 꿈만 남았는데... (

자면 생각하는 활동이 없다고 누가 그랬던가...)

추상적 사고의 방

영화에서 아이스캔디는 렐레와 유유에게 사고의 지름길을 안내합니다. 기차. 소위 "가까운" 길은 추상적 사고의 방을 통과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외로움'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다루어야 할 때 우연히 라일리를 만났습니다. 그녀는 방에서 추상화의 4단계로 나뉘어 거의 빠져나오지 못했습니다.

방의 문에는 "위험! 출입 금지!"라고 적혀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 비객관적 파편화

그때 추상적인 사고가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 그들은 피카소 그림처럼 보이는 거친 3D 기하학적 블록으로 변했습니다.

두 번째 단계: 해체

세 사람의 몸이 분리되기 시작했다. 머리까지 걷어차기까지 하신 당신(제작자의 유머감각~).

세 번째 단계: 2차원화

이후 2차원 평면 이미지가 됩니다.

네 번째 단계 : 형태의 상실(비구상성)

마지막 단계에서는 복잡한 형태를 상실하고 단색의 기하학적 도형으로 변한다.

세 캐릭터는 프로토타입으로 단순화됐다. 렐레는 별 모양의 불꽃, 유유는 눈물방울, 아이스캔디는 코끼리(몸통)이다.

재치있는 고민은 모두를 눕게 만들며 문밖으로 줄을 섰다.

사고는 인간이 갖고 있는 고도의 인지 활동으로 분석, 종합, 비교, 분류, 추상화, 일반화 등의 기본 과정이 있다. 추상화는 특정 이미지를 제거하고 유사한 사물의 가장 일반적이고 본질적인 특성에 도달하는 사고 과정입니다. 예를 들어 사과, 오렌지, 바나나, 파인애플은 구체적이고 '과일'은 추상적인 개념이다.

아동심리학자 피아제는 아이들의 인지발달을 4단계로 나누어 아이들이 11세부터 형식적 조작기(형식적 조작기)에 들어가 추상적인 사고와 논리적 추론 능력을 갖기 시작한다고 믿었다. . 영화 속 라일리는 이제 막 11살이고 추상적인 사고 능력이 이제 막 활성화되었기 때문에 아이스캔디는 이전에도 여러 번 이곳에 왔고 위험에 처한 적이 없다고 말합니다.

드림 팩토리

꿈에 관해 프로이트의 『꿈의 해석』에서 많은 말을 했지만, 꿈은 언제나 인류학 연구에서 가장 신비로운 분야였습니다. 이번의 대모험은 픽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마음은 자연스럽게 꿈에 대한 상상적인 탐구를 포함합니다. 영화 속 꿈이 만들어지는 곳은 바로 뇌 속 깊숙한 곳에 위치한 헐리우드 영화 스튜디오와 흡사한 독립 스튜디오다. , 그리고 영화 소품.

무지개 유니콘을 보는 어린 팬들의 표정에서도 곳곳에서 영화배우들을 만날 수 있다.

꿈에 대한 인간의 연구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지만, 가장 널리 알려진 주장 중 하나는 꿈이 현실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영화에서 꿈의 결과물은 거의 영화를 만드는 것과 같고, 기억은 소재이고, 대본 작가는 라일리 자신이다. 그 후 작은 사람들이 모여 메이크업과 헤어 장면이 시작된다. , 그건 그렇고, 가장 중요한 소품도 있습니다. - 현실 왜곡 필터, 이러한 천국을 거스르는 기능은 또한 꿈의 부조리를 보여줍니다.

강렬한 꿈에는 악몽에서 깨어나는 등 각성 기능도 있다.

이 모든 것이 영상으로 만들어져 본부로 보내지는 일명 '꿈의 의무'인 감정적 악당들에 의해 통제되기도 한다. 이는 위반으로 간주됩니다).

일반적으로 영화는 꿈이 일어나는 전 과정을 아주 생생한 은유로 재현하지만, 어찌 보면 이는 인간의 꿈에 대한 추측이자 기본적인 이해일 뿐인 것 같다. 복잡한 문제, 우리는 아직 꿈을 꾸는 것에 대해 거의 아무것도 모릅니다. 왜 꿈을 꾸는 걸까요? 꿈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꿈속의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까? 꿈은 왜 잠을 방해하는 힘을 가지고 있나요? ...글쎄, 아직 이 모든 것에 대한 명확한 답은 없지만 "Inside Out"의 답은 매우 흥미로울 것입니다. 아마도 여러분 마음 속의 작은 사람은 이미 오늘 밤 어떤 꿈이 일어날지 궁금해하기 시작했을 것입니다.

잠재의식

영화에서 잠재의식은 드림팩토리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두 개의 보안문 뒤에 라일리의 가장 어둡고 여운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들이 말썽꾸러기들을 모두 여기로 데려왔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토타입 콜리플라워(많은 어린이들에게도 악몽이기도 함)

이러한 추억은 일단 XXXL No.가 되었습니다. 가장 소심한 사람도 꿈의 세계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일로 인해 기절할 수 있으며, 라일리는 공포에 잠에서 깨어날 것입니다.

영화는 사람들이 내면에서 두려워하는 잠재의식의 일부를 보여준다.

우리는 아직 꿈의 세계 탐험을 마치지 못했고, 잠재의식에 대해서도 아는 바가 거의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잠재의식에 관한 가장 완전한 이론은 정신분석학의 창시자인 프로이트에게서 나왔습니다. 그의 가설에 따르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잠재의식이 정상적인 상황에서 전혀 의식할 수 없는 것을 의미한다고 믿고 있으며, 잠재의식은 개인의 성격과 행동에 적극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개인의 '자기'를 구현합니다. 잠재의식의 발현.

프로이드는 인간 의식의 구성이 빙산과 같다고 지적한 빙산 이론도 제시했다. ) 물 속에 숨겨져 있으면 나머지 부분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는 영화 속에서 잠재의식의 극히 일부분만을 봤을 뿐이고, 아직 탐구하지 못한 심연의 영역이 더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