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등악양루의 진의를 통해 작가가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는지 알 수 있다.
등악양루의 진의를 통해 작가가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는지 알 수 있다.
등악양루 (1) 는 등루감각을 통해 시인의 가국을 감식하고 시세를 한탄하며 무한한 슬픔과 슬픔감을 표현했다. < P >' 등악양루' 의 두 수도는 칠언율시입니다. 그 중 첫 번째 곡은 시인이 악양루의 개편을 쓴 작품으로, 세심하게 만들어 정중한 일이다. 첫 번째 연대는 악양루의 지리적 위치를 먼저 큰 곳에서 잉크를 쓰고 동정호와 장강을 배경으로 거시적인 시야에서 악양루를 성대하게 내놓았다. < P > 시의 연련은 정적이고 편안한 경물 묘사에서 진동하여 강렬한 서정으로 바뀌었다. 마치 음악의 변주처럼, 이 두 구절은 위의 주제를 반복하고 있는 것 같지만, 풍격은 또 판이하게 다르다. 앞의 기세를 거쳐 시인은 마침내 목련에서 직호에 가까운 방식으로 가장 높고 강렬한 외침을 보냈다. "만리여행은 아직 멀고, 3 년여는 더욱 위태롭다." " 이 두 구절의 시는 망국의 신하 마음속의 분노를 표현했다. < P > 시의 마지막 연합은 자기 연민을 느끼며 한없이 슬프고 서늘한 신세로 전편을 접었다. 이때 시인은 이미 마흔이 되어 불혹의 해가 되어 "백두" 라고 말한다. 현재를 다치게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말하자면' 고고를 매달다' 는 말은 함축적으로 함축되어 있어 의미가 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풍상" 은 자연 사물을 분명히 가리키며, 실유 사회 현실, 의미 쌍관; 그리고' 노목창파' 는 시인의 이미지를 감싸는 외투로 무한히 비통하다.
확장 자료:
' 등악양루' 의 창작 배경
북송 정강 2 년 (1127 년) 4 월 김병이 돌파했다 그 당시, 첸 yiyi 첸 유 (이 허난 Kaifeng 남동쪽 에서) 감독 와인 세금 xiaoguan 으로 강등 되었다, 자연스럽게 망명 난민 대열, 남벤 시앙 한, daopei Huxiang, 변위 에 합류했다. 그는 동팅 레이크 로 망명, 여러 번 등악양루, 친구와 슬픈 국사, 술로 근심을 풀고, 그 일을 기억하기 위해 몇 수의 시를 썼는데, 그중에는 이 두 곡의' 등악양루' 가 있다.
\ "등악양루 \" 중 하나-첸 yanyi
동팅 동강강 물 서쪽, 커튼 정적 석양 늦게.
오촉 횡분지에 오르자, 이주는 호산에 기대어 황혼을 갈망하고 있다.
만리 여행은 아직 멀고, 3 년이 넘으면 더욱 위태롭다. < P > 백두가 고풍서리 속에 늙은 목창파가 한없이 슬프다.
참고 자료: 승악양루 2 곡-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