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두보' 샤오지' 의 원문, 감상, 감상, 작가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두보' 샤오지' 의 원문, 감상, 감상, 작가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소치

두보

날과 인사는 매일 빠르게 변하고, 그리고 겨울의 지일이 되고, 겨울의 지일이 지나고, 날씨가 따뜻해지고, 봄이 다시 돌아온다.

오행에 약선을 더하고, 여섯 개의 튜브를 불어서 잿가루를 날리다.

강둑은 마지막 달의 과거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버드나무가 가지를 내밀고, 새싹을 뽑고, 산도 추위를 뚫고 매화가 피어나게 한다.

비록 내가 타향에 있었지만 이곳의 풍경은 고향과 별반 다르지 않아서 아이에게 술을 붓고 한 잔 마시게 했다.

두보 "절구" 볼륨 2 가 이미 소개되었습니다. 영태 원년 (765 년) 4 월 엄무병이 세상을 떠났다. 5 월, 두보는 가족과 함께 동쪽으로 가서 역사, 룽주, 우주를 거쳐 운안으로 휴양했다. 영태 2 년 (766 년) 초여름, 여주로 이주하여 여주 순무 백무림 () 이 보살피고 동툰공지를 관장하게 하여 생활이 잠시 안정되게 했다. 효직은 두보가 여주에서의 생활로 여겨진다. 가장 작은 날은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다음날이다. 천 수의 시가 나뭇 가지를 겨울의 지일로 개명한 것은 아마도 시에' 겨울의 지일' 이라는 단어가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사람들은 겨울의 지일을 잘 알고 있고, 나뭇가지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두보는' 작은 날' 외에' 겨울의 날' 이라는 시를 썼기 때문에 적절하지 않다.

하루의 겨울이 막 지나자 봄이 왔다. 첫 번째 문장의 시간과 인원 발전이 매우 빠르다. 이 말은 의론이자 서정적이며,' 재촉' 이라는 단어는 독자들에게 시인의 긴박감을 느끼게 한다.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의미는 두 번째 문장에 적혀 있다. 겨울부터 일까지는 음력 24 절기 중 22 번째 절기인데, 시간은 양력 65438+2 월 265438 의 0 에서 23 사이입니다. 이 날은 북반구에서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긴 날이다. 겨울이 지나자 낮이 길어지고 양기가 올라가고 기온도 점점 높아진다. 영국 시인 셰리의' 서풍송' 이 말했다. "겨울이 왔다. 봄이 아직 멀었을까?" 두보는 심지어 봄이 겨울의 지일 이후에 도착했다고 말하는데, 두보의 사물에 대한 관찰이 얼마나 예리하고 정확한지를 알 수 있다. 두보의 봄도래에 대한 동경도 반영됐다.

전욱' 은 겨울까지 봄이 오면 양기가 점점 올라가는 과정을 비유로 묘사한다. 세 마디로 봄을 아름다운 자수 작품에 비유한다. 자수공은 매일 끊임없이 오색 실로 수놓아서 봄빛이 끊임없이 늘고 있다. 가을' 두시 상세주' (볼륨 18) 는' 당잡록' 을 인용해 "겨울 이후 해시계가 점점 길어지고 평소보다 무겁다" 고 말했다. 약선' 은 실크의 부드러움을 묘사하고, 한편으로는 수국의 가냘픈 손가락을 떠올리게 한다. 네 마디 말은 봄을 아름다운 음악에 비유한다. 리드, 리드 내부의 막을 가리키며 관악기의 구멍에 끼울 수 있다. "왕한망전" 의 선생님은 "좋지 않아, 육엽" 이라는 고서지를 한 장 썼다. 그 미안한 사람들은 모두 하얗다. 경광적이고 애착이다. " 육관, 육율, 육률을 통칭하여 통칭한다. 6 법은 양이며, 6 개월 동안 지속되어야 한다: 1, 3, 5, 7, 9, 11. 육록은 음이니 2 월, 4 월, 6 월, 8 월, 10 월, 12 월이어야 한다. 겨울은 음력 11 월이며 양에 속한다. 이 시는 6 개의 파이프를 불어서 구멍에 덮인 박막을 진동시켜 봄소리를 내는 것을 뜻한다.

목걸이는 이른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기대하고 있다. 섣달 그믐달이 지나면 강변의 버드나무가 녹색 가지를 뻗는다. 섣달, 즉 음력 12 월. 산비탈의 매화는 한설에 피어나고 싶다. 이 두 편의 시는 의인화된 수법으로 버드나무와 매화가 봄을 고대하는 절박한 심정을 썼는데, 이는 당연히 시인의 절박한 심정을 반영한 것이다.

대련이 고향을 그리워하는 결말로 끝나다. 여주와 고향은 다르지만 두 곳의 풍경은 크게 다르지 않다. 그가 또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때 그의 생활이 비교적 안정되었기 때문에, 기분은 여전히 비교적 유쾌했다. 문장의 끝에서, 그는 아들에게 컵 속의 술을 한 잔 다 마시라고 말했다. 두보는 스스로 술을 마실 뿐만 아니라 아들과 함께 술을 마시며 아들에게 술을 권하는 것을 보면 그의 기분이 상당히 유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컵 덮기" 와 관련하여 가을은 "두시 상세 설명" 권 18 에서 "보조" 시 "가" 물 흐르면 컵을 덮는 것은 빠른 음료다 "고 설명했다. 공 \ "낙마 \" 시는 \ "컵 속 청청 \" 이라고 말했다. 이 시는 음주의 의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두보시의 풍격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우울과 좌절을 떠올린다. 이는 당연히 좋은 것이다. 두보시 스타일의 주요 특징이기 때문이다. 송대 시인 호재는' 권육' 에서 왕안석의 한 구절을 인용해 두시 스타일의 다양성을 지적했다. "그 시는 평평하고 소박하며 수려하며 엄숙하고 위풍당당하며 삼군의 멋있고, 말 중심적이고, 조용하고, 조용하고, 유곡의 은둔자, 풍류와 같다." 두보가 여주에 쓴 시를 언급하면 사람들은 항상 그의' 승고' 중 몇 줄을 떠올린다. "나는 3 천 리 떨어진 곳에서 달려왔다. 가을의 슬픔을 안고, 나의 백년의 슬픔을 안고, 나는 혼자서 이 높이로 올라갔다. 액운은 내 관자놀이에 쓴 서리를 맺었고, 상심과 피로는 내 술의 두꺼운 먼지였다. " 샤오지를 읽고 나서, 우리는 그가 그렇게 삶을 사랑하고 그렇게 낙관적이라는 것을 알았다. 겨울이 막 지나자, 그는 기슭에 있는 버드나무 가지가 꽃이 피려고 하고, 산속의 매화가 꽃이 피려고 하는데, 그는 아들과 술을 마시고 있다. 그러므로 한 시인의 시를 광범위하게 읽는 것은 우리가 이 시인을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