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초등학교 졸업자 중국어 종합 평가 (c) 답변

초등학교 졸업자 중국어 종합 평가 (c) 답변

영화산: 하늘만 위에 있고 산과 화기는 없다. 붉은 날을 바라보며 낮은 흰 구름을 돌아보다. (송 공제)

\ "노자 \": 포옹 나무, 끝에서 태어났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장가행":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돌아갑니까? 만약 젊은이들이 제때에 일하지 않는다면, 늙을 때까지 평생을 아쉬워할 수밖에 없다.

송경: 폭설로 송경을 누르고 송경은 곧고 곧다. 소나무가 녹기 전에 고귀하고 고귀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24 절기 노래": 봄비가 춘명곡천을 진동하고, 여름은 여름열이 가득하고, 가을이슬은 서리가 내리고, 겨울눈은 눈이 흩날린다.

춘련: 봄이 대지에 돌아오고, 세상은 행복으로 가득 차 있어요.

송죽매 한수 세 친구 세트 이성 풍춘가.

또 1 년, 풀은 여전히 푸르고 살구꽃은 여전히 빨갛다.

봄이 대지에 돌아오고, 천산이 햇빛을 보여주고, 신주가 번화하다.

근면한 가정, 아름다운 봄빛, 조화와 행복.

매개춘' 염죽보' 새해 핑안.

녹류와 수미는 낡은 한 해를 작별하고, 마음을 열고 입을 벌리고 새해를 축하했다.

산천에 아름다움을 더해 대지의 봄기운이 완연하다.

중국에는 아름다운 날이 있고, 조국은 곳곳에 봄바람이 가득하다.

봄비는 먼지를 씻고, 온통 싱그러운 경치, 동풍이 따뜻하게 해준다. 만 그루의 붉은 것이 가장 향기롭다.

조디악: 쥐, 추우, 호랑이, 토끼, 진용, 스뱀, 오마, 미양, 신원숭이, 수탉, 개 하이돼지.

셰익스피어: 반짝이는 것이 모두 금은 아니고, 아름다운 것이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이솝: 악독하고 잔인한 일을 할 구실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명언을 읽다: 백 번 읽으면 무슨 뜻인지 알 수 있다.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독서는 "3" 이 되어야 한다: 마음, 눈, 입.

류시앙: 책이나 약, 좋은 독서는 어리석은 사람을 치료할 수 있다.

골키: 저는 배고픈 사람이 빵으로 뛰어오르는 것처럼 책으로 뛰어올랐습니다.

노신: 직책 이외의 책, 즉 과외서를 볼 수 있어요. 수업시간에 책만 안아주지 마세요.

노신: 벌처럼, 너는 반드시 많은 꽃을 따서 꿀을 만들어야 한다. 한 곳에서 물면 수입이 제한되어 무미건조할 것이다.

노신: 우리는 반드시 사회 현실에 접해야 우리가 읽은 책을 살 수 있다.

노신: 자기 눈으로 이 살아있는 책을 읽어요.

후아: 근면은 좋은 훈련이고, 한 푼의 노력은 천부적인 재능입니다.

노신: 어디 천재가 있으면, 나는 다른 사람의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모두 일에 쓴다.

파블로프: 관찰, 관찰, 다시 관찰.

갈릴레오: 모든 추론은 관찰과 실험에서 나온 것이어야 합니다.

소홀린스키: 관찰은 아이들에게 햇빛, 공기, 물이 식물에게 중요한 것처럼 중요하다. 여기서 관찰은 가장 중요한 지혜의 에너지이다.

밤책에서 본 것: (예송소옹)

우수수 잎은 차가운 소리를 보내고, 강면 가을바람은 손님을 움직인다. 나는 어린아이가 짜는 것을 알고 밤에 울타리에 등불을 떨어뜨렸다. (바람에 따라 시를 읊다)

서계추주: (당 위 오영)

혼자, 잔디는 개울가에서 자라고, 나무에는 황달울음소리가 있다.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맹자: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합니다.

노인을 공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노인을 공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다.

고대와 현대 성인 조언: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자, 세계는 오늘날 고대인들보다 낫다. 세월을 허송하면 낡은 공간에 아쉬움을 남긴다. 360 줄, 각 줄은 모두 챔피언이다. 얼음은 물에서 태어나 물보다 더 차갑고, 당신을 비추는 것은 파란색보다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얼음명언) 책은 쓰고, 미워하고, 일은 처리하기 어렵지 않으니, 지나서 다시 이야기하자. 몸은 움직이지 않을까봐, 뇌는 사용하지 않을까봐 두렵다. 더 많은 손을 사용할수록 뇌가 더 똑똑해집니다. 사흘 동안 고기잡이를 하고 이틀 동안 그물을 말리다. 삼심 이의는 아무것도 없다. 스승이 문을 이끌고 자기 자신을 수행하다. 숙련은 교묘하고, 부지런히 배우면 재미있다.

《고금의 성현과 환경 보호 편》: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책임이다. 나무가 그늘을 만들고 공기가 맑다. 대지를 녹화하여 인심을 촉촉하게 하다. 공로는 당대에 있고, 이익은 천추에 있다. 산 위에는 나무가 가볍고 진흙이 산을 내려간다. 산을 다스리고 물을 다스리면 나무를 심지 않고, 물과 토양은 보존할 수 없다. 식목 조림은 황사로, 좋은 농작물이 곳곳에 널려 있다.

고금의 성현, 문학가 협력;

둘 다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한 발은 걷기가 어렵고, 한 손은 노래를 부르기가 어렵다. 물오른 배는 높고, 장작은 많고 불은 적다. 뭇사람이 땔나무를 줍고 화염이 높다. 벽돌 한 개로는 담을 쌓을 수 없고, 나무 한 개로는 집을 지을 수 없다. 울타리 하나, 말뚝 세 개, 영웅 한 명, 갱단 세 개. 대나무 장대 하나가 휘어지기 쉽고, 대마 밧줄 세 개가 끊어지기 어렵다. 꽃 한 송이는 봄이 아니라, 정원에는 꽃이 비단처럼 가득하다.

지기는 서로를 알고, 마음은 마음보다 낫다.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할 수 없고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 아름다움은 아름답지 않고, 고향의 물은 아름답지 않다. 뽀뽀 안 해, 고향.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술고기와 같다. 콩꽃이 피고 덩굴이 덩굴을 유인하여 친구들이 함께 지낸다.

고금의 성현이 문장 읽기:

만약 당신이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당신은 고금의 책을 읽어야 합니다. 배우면 도처에서 쓸 수 있다. 광학이 반드시 0 인 것은 아니다. 배우지 않으면 묻지 않는다. 독서는 전적으로 스스로 처리하는데, 선생님은 길잡이일 뿐이다.

좋은 노래는 아무리 불러도 싫증이 나지 않고, 좋은 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독서는 의심하고, 의심은 가르칠 수 있다. 묵독은 생각하기 쉽고, 낭독은 기억하기 쉽다. 만약 네가 처음에 좋은 책 한 권을 읽었다면, 너는 좋은 친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좋은 책 한 권을 다시 읽는 것은 옛 친구를 아는 것과 같다. 매사에 공부에 주의하고, 세 사람이 우리 선생님과 함께 간다.

고금의 성현의 도리

시도하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 가까운 물은 어성을 알 수 있고, 가까운 산은 새소리를 알 수 있다. 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싶다면 나무꾼에게 물어봐야 한다. 듣기는 밝고 듣기는 어둡다. 사실을 많이 보고 빈말을 적게 들어라.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알면 고쳐요. 만약 네가 그것을 맡는다면, 너는 매우 기쁠 것이다. 일가는 개미가 아니고, 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다. 선행은 유류와 같고, 질투는 원수와 같다. 만약 시계가 두드리지 않는다면, 그것은 울리지 않을 것이다.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행함에 이롭다.

"내일의 노래": 내일은 내일이고, 몇 개의 내일이 있다!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동쪽은 흐르는 물을 보고, 황혼은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100 년 후의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요? 내일 내 노래 (Qian Qinghe beach) 를 들어주세요.

삼국연의:

이야기: 삼방공성, 고심책략, 야유밀성, 스크래치치료독, 오관참육장, 만사준비, 동풍의 영웅: 충용선전의 관우, 너그럽고 인자한 장비, 교활한 노인 유비, 제갈량, 용맹하게 싸우는 조조, 조운, 주유

\ "습지의 무법자 \":

이야기: 호랑이를 치고, 양지는 칼을 팔고, 루발 수양버들, 임충은 설야의 양산에 몽둥이로 홍수를 친다.

영웅: 송무 임충

명대 소설가 오승은.

이야기: 손오공은 백골정손오공이 태어나고 손오공은 천궁을 크게 떠들고, 팔계는 유사하를 공격한다.

인물: 당승 손오공 저팔계 사승.

홍루몽: 청대 소설가: 조설근

이야기: 유 외할머니가 대관원에 들어가다.

인물: 임대옥, 자보옥, 스샹운, 유할머니.

문천상: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어?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구 xiancheng: 바람과 비 독서 소리, 귀에 소리; 집안일, 국사, 천하 대사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시: 젖은 옷,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대련: 청산은 충골을 묻을만큼 운이 좋았고, 백철은 무고한 신하를 주조했다.

휴식 후 언어:

대나무 바구니로 물을 긷다-체로

15 개의 물통으로 물을 길었습니다. 7 개는 위로, 8 개는 아래로

양파 두부 무침-녹색 (투명) 하나와 흰색 두 개

밀대로 불을 지피다.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

족제비가 닭에게 세배를 하는 것은 불친절하다.

팔선 () 이 바다를 건너다.

주유는 황뚜껑을 쳤다. 하나는 때리고, 하나는 맞고 싶다.

강태공은 낚시하러 간다. 누가 낚아채려고 하는가.

천리에 거위털을 선물하다-예의는 가볍고 정이 깊다

쇠절굿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다-작품이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성실한 속담: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말하자면 해내다.

말을 계산할 때는 반드시 지켜야 한다.

화심은 허술해야 하고, 마음은 착실해야 한다.

잃어버린 금은 다시 얻을 수 있지만 잃어버린 명예는 회복하기 어렵다.

오페라 속담:

무대 위 3 분, 무대 아래 10 년.

스승은 문을 이끌고 수행은 개인에게 달려 있다.

신기한 예술을 연습하려면 노력이 필요하다.

집으로 돌아가려면 어린 시절에 의지해야 한다.

많은 예술은 압도적이지 않고, 고도로 숙련된 예술가는 대담하다.

백일피리 한 마리와 천일피리 한 마리가 그녀의 허리를 부러뜨렸다.

바둑가: "말" 은 "손", "코끼리" 는 "밭", "차", "포" 는 곧장 가서 먹는 사람이 산을 넘습니다. "강" 은 "구궁" 에서 모퉁이를 돌고, "돌" 은 대각선만 걷고, 작은 "졸졸" 은 강을 공격하지만 가로로 전진할 수 있다.

조대 송: 당요, 우순, 하, 상주, 춘추, 전국국. 진한 () 과 진 () 의 통일, 남조 북조 () 가 적이다. 수당 오대 십국, 송원 명청제왕이 쉬다.

성 송: 5 학년 상권 참조.

속담에도 있듯이:

오악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고 황산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는다.

위에는 천국이 있고, 아래에는 소주와 항주가 있다.

계림은 천하가 제일이고 양삭 계림이 제일이다.

화산은 예로부터 하나의 길이다.

동북에는 인삼, 밍크, 우라초 등 삼보가 있다.

기러기 문 밖에는 백성들이 있는데, 일찍 가죽 저고리를 입고, 점심에 베일을 걸치고 아궁이로 수박을 먹는다.

풍속가: 6 학년 상권 참조.

가을' 호수는 단풍을 흔들며 가을의 편주를 타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사백"

공자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연습하는 것을 배우는 것은 나쁘지 않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화나고 건망증, 즐겁고 건망증, 구시대의 도래를 모른다.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묵묵히 알지만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