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중국에서 가장 존경할 만한 것은 무엇입니까?

중국에서 가장 존경할 만한 것은 무엇입니까?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성실성을 숭상한다. 역대 식견 있는 선비와 잠재력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의식적으로 선인의 고상한 기절에서 정신영양을 섭취하여 자신의 신앙과 추구를 확고히 하고 자신의 정서와 품격을 고무시켰다. 바닷물이 갈수록 많아진다.

"냄새는 저녁으로 죽을 수 있다" 며 정직의 근원을 밝혀냈다. "최선을 다하고, 죽고, 죽었다" 며, 성실성의 확장을 요약했다. "영웅은 생로병사지만 수영할 때" 는 추상적인 정체성의 승화이다. 육성, 발양,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기절과 신앙은 중화민족의 수천 년을 지탱하는 영혼과 등골이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성실성을 숭상한다. 역대 식견 있는 선비와 잠재력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의식적으로 선인의 고상한 기절에서 정신영양을 섭취하여 자신의 신앙과 추구를 확고히 하고 자신의 정서와 품격을 연마한다. 바닷물이 갈수록 많아진다. 사마천 () 이 감옥에 갇혀' 임안서 ()' 를 쓴 것을 보면 문천상이 곤궁할 때 선배에 대한 깊은 추모와 경건함을 알 수 있다. 역사의 한 페이지를 펴면,'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고도가 휘황찬란하다' 는 민족 엘리트들이 많다. 특정한 의미에서 호방한 24 년의 역사는 성실과 신앙으로 쓴'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는 간략한 역사이다. 선현을 본보기로 삼아 천지의 의를 키우고 고상한 사람이 되도록 끊임없이 동기를 부여한다. 성실의 근원: "듣는 자는 저녁으로 죽는다."

듣기만 하면 죽고, 저녁이면 죽는다' 는 격언은' 논어 입인' 에서 나온 것으로, 깨지지 않는 진리를 드러낸다. 편지는 성실의 원천이다. 어떤 시대든, 어떤 집단의 성원이든 확고한 신념이 있다면, 모든 어려움과 위험을 이겨낼 수 있는 정신적 지지와 동력, 용기, 힘이 있을 것이며, 진리와 정의를 지키기 위해 피를 흘리며 희생하고, 고난과 좌절을 견딜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적이 될 수 있다. 역대 왕조가 중국 역사 무대에서 웅장하고 웅장한 활극을 연출하고 정기를 창조한 엘리트 테사를 끊임없이 창조한 것은 자신의 인생 신앙에 대한 집착이 관건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평생을 분투하고 새벽에 죽는다 해도, 그들은 원망도 후회도 없을 뿐만 아니라, 이것으로 드러난 생명의 가치와 의미도 특별히 중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음은 현장에서 표범을 보는 몇 가지 예입니다.

봄과 가을 기간 동안, qijin 에는 사가의 그룹이 있었다, 그들은 책을 썼다, sheshen 순교, 특히 제나라 태사공과 진 왕조의 동호. 제나라 태사는 권신 최요에게 죽임을 당했지만, 그의 직서 \ "최요는 왕을 죽였다 \", 태사의 두 남동생은 불요불굴하며 계속 이렇게 썼다. 최위는 태사 형제의 직설적인 억측의 정기에 겁을 먹고 마침내 도살칼을 내려놓았다. 동호, 진 () 나라 태사 () 는 권세 () 를 두려워하지 않고,' 서예 () 를 숨기지 않는다' 며' 조방패군 ()' 을 적어 공자가' 상고 좋은 역사' 로 칭송받았다. 그 이후로 중국 역사가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중국 고대 사학의 철칙이 되었다. 그러나 중국 봉건제의 오만함 속에서 역대 역사가들의 가슴에는 기절 의식이 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이는 분명히 불가능하다. 이 때문에 민족영웅 문천상은' 인의의 노래' 에서' 제태사 죽간, 진동호벽' 을 칭찬했다.

전국 시대에 스와 장의는' 종횡가' 의 대표였다. 장의는' 횡행' 의 책략을 신봉하고, 꾸준히 세계를 여행한다. 혀는 없다' 는 이야기는 그가' 횡행' 전략의 시행을 위해 생사영욕을 돌보지 않는 의지와 기절에 가장 잘 드러난다. 한 번, 그는 총리 와 강대국 의 길 에 대해 이야기 하고, 추남에 횡행하는 전략적 로비를 위해 승상 제자에게 옥을 훔치는 도둑으로 거짓 고발을 당했다. 그는 채찍질을 당하고 굴욕을 당했을 뿐만 아니라 당적 어색함을 제명하고, 고통스럽게 귀국할 때 아내에게 비웃음을 당했지만, 장의는 후회하지 않고 후세 사람들에게 매우 유머러스한 대화를 남겼다. 그의 아내가 말했다: "이봐! 내가 공부하지 않고 로비를 하지 않으면 어떻게 이렇게 창피할 수 있단 말인가? " 악기는 말했다: "내 혀가 아직 거기 있다고 생각하니? 클릭합니다 그의 아내는 웃으며 말했다. "혀가 저기 있어요." 기기는 "충분하다" 고 말했다. ("사기 장의열전")

남조에 사는 범진은 무신론자이다. 평생 동안 그는 사절론을 견지하고 통치자가 부처를 죽이는 행위를 단호히 반대했다. 몇 번이고 당국에 의해 포위 공격을 당했지만, 그는 각종 위협과 유혹에 직면하여 마음을 바꾼 적이 없다. 포위 공격, 고위 관리 후록, 또는' 반역' 으로 거짓 고발을 당하든, 그는 시종 진리를 고수하며' 많은 사람을 궤멸하고, 일복천인' ('홍명집' 권 9) 을 지켰다.

초당고승현석이 해남명사를 유람하던 중 불교 각 파티의 고전적인 이해에 많은 모호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원문 번역이 잘못되었다고 의심하며' 사신법' (노신어) 을 결정하고 불교의 발원지로 가서 산스크리트어 불경 원문을 찾기로 했다. 정관 원년 (기원 627 년), 그는 홀로 장안을 떠나 하서 복도를 가로질러 옥문 밖으로 나와 고비 사막을 가로질러 빙봉 설원을 넘어 인도에 도착했다. 인도에 있는 동안 그는 잘 먹지 못하고 잠을 잘 못 잤다. 그는 산스크리트어를 배우러 나가서 다른 버전의 고전 힙합 악귀를 수집했다. 반박? 657 부의 불경과 대량의 불상이 정관 19 년 (645 년) 에 장안으로 돌아왔다. 당태종의 지지로 그는 방대한 번역장을 만들어 불경 번역을 주재했다. 19 년 동안 그는 "한밤중에 잠을 자고, 오경에 깨어나 산범천, 주점 두 번째" ("대자은사 삼장법사전") 가 죽을 때까지, * * * 불경 74 부,/KLOC 를 번역했다.

위의 예시에서 볼 수 있듯이, 서립설의 역사학자든 나라를 위해 로비하는 모사든, 신멸론을 주장하는 범진이든, 평생 불법을 발양하는 현장이든, 그들은 모두 충성과 집착을 삶의 중요한 지렛대로 내세우며 인생에 대한, 사회에 대한, 사회에 대한, 사회에 대한, 사회에 대한, 사회에 대한,,,,,,,,,,,,,,,,,,,,,,,, 반대로, 사람은 언제나 올바른 신앙과 천지의 의를 가지고 있다면, 무엇을 하든 큰 힘의 원천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실의 확장: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제갈량의' 스승표' 에서 유래한 성어는'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로 바뀌었고, 후세에 의해'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로 바뀌었다. 이 표현은 성실한 내포의 확장과 확장이다. 한 사람에게 신앙이 주도하는 성실함은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나 있으며, 인생 추구의 모든 측면에 반영된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풍운이 휘몰아칠 때의 장렬함이든, 열심히 일할 때의 무명이든, 잠시도 성실한 인도를 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한 사람의 사업은 크든 작든, 그가 큰 뜻을 품고 꾸준히 지킨다면, 자기가 한 일을 국가에 보답하고 국민을 축복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문달에게 묻지 않아도 성실함이 포함돼' 복숭아리 말문, 다음 자조' 역할을 한다. 몇 가지 예를 들어 증명하겠습니다.

진 말, 진승과 광무는 모두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아들이다. 비록 그들은 일년 내내 사람들과 교제했지만, 그들은 야망이 충만하여 의미와 풍요로운 생활을 갈망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놀림을 받아도 그는 한숨을 쉬었다. "우! 제비가 백조의 뜻을 아나요? " 그러나 일의 발전은 바로 진승이 주저하며 뜻을 가득 채웠기 때문에, 나중에 수비병들을 선동하여' 벌목을 병사로 하고, 노출대를 깃발로 삼는다',' 벌목, 진',' 호해' 를 대표하는 봉건 제왕에 대한 첫 번째 전면 공격을 개시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들은 의리를 바친 지 얼마 안 되어 잇달아 죽었지만, 그들의 "장사는 손목을 끊고,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 는 기절은 역사에 영원히 남아 있다.

제갈량은 한말 난세 속에서 정치를 했다. 당시 그는 융중에 있었지만, 그는 천하의 정세에 관심이 있었다. 그는 춘추시대 제나라의 명신 관중과 전국시대 연국의 명신 악의처럼 자신의 문학적 재능을 통일천하의 대업에 바치기로 결심했다. 바로 그가' 부흥한실' 에 대한 확고한 신념으로 한실 후손 유비 () 를 위해' 당대사무' 를 기획해 동유손무 (), 서유경 (), 남유악 (), 북위 (), 북위 (), 중원 () 의' 융중쌍 ()' 의 전말을 그린 것이다. 나중에 유비와 화해하고,' 융중쌍' 의 전반적인 전략에 따라 오국과 손을 잡고 위국을 탈취하였다. 제갈량은 나중에 몇 차례 북벌에 실패하여 결국 북벌중원의 길에서 사망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무한한 안타까움을 느끼게 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이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그러나 그는 실제 행동으로' 한 선생님의 파수꾼' 에서' 최선을 다하고 죽고 나서 죽었다' 는 약속을 이행해 후세 학자들에게 모범을 보였고, 그 인격매력과 숭고한 도덕은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북송의 범중엄은 역대 유관의 또 다른 전형으로 청렴하고, 감히 말을 하고, 세상을 걱정한다. 역사서에 따르면 범중엄은 "자신의 목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천하의 큰일을 기꺼이 논하고, 사의는 한때' 중엄' 부터 청렴성을 강조하고 제창하기 시작했다" 고 한다. 범중연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업적은 송인종의 변법을 돕는 것이다. 그는 관리의 개편의 관점에서 정치, 경제, 군사를 개혁할 것을 건의하고, 공무원을 공개적으로 장려하고, 요행심리를 억제하고, 공물을 조심하고, 관원을 선발하고, 공지를 공유하고, 농산을 경작하고, 군사 장비를 수리하고, 후한 중신을 제창하고, 명령을 강조하고, 부역을 줄이는 등 10 가지 조치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인종" 은 그들을 입양하고 적절하게 명령한 사람들은 모두 칙령에 의해 그려졌다고 지적했다. 변법이 권세의 기득권을 건드렸기 때문에, 그는 수구파의 공격을 받았고, 심지어 범중엄이 사리사욕을 도모하기 위해 국가 대사를 위험에 빠뜨리고, 범중엄이 베이징을 떠나 외국으로 임직하도록 강요했지만, 국가와 인민에 대한 그의 관심은 사망할 때까지 변하지 않았다. 그가 악양루에서 제기한 유명한 경구는 이미 성공한 정치가의 좌우명이 되었다. "사물에 기뻐하지 말고, 자신을 위해 슬퍼하지 마라." " 만약 네가 절의 높은 곳에 산다면, 너는 너의 인민을 걱정할 것이다. 만약 네가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걱정할 것이다. 진퇴에 대한 걱정이 있는데 언제 행복해질 수 있나요? 반드시 말해야 한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