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할로윈 관습의 차이

할로윈 관습의 차이

4 개의 유령 축제: 3 월 3 일, 칭 명나라 축제, 7 월 15 일, 10 월 1 일.

할로윈 주의사항: 빨간 밧줄, 방울, 바람 방울 등 도깨비를 피하고 외출을 피하십시오. 귀신을 만나면 귀신이 벽에 부딪친다.

초자연적인 것을 기다려라, 당황하지 말고, 모든 주의력을 집중하고, 눈을 떠라.

음력 3 월 3 일

강회와 강남 지역에서는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을 귀신절이라고 부른다. 이날 유령이 출몰했다고 한다. 밤이 되자 집집마다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며 귀신을 놀라게 하고 귀신을 쫓아냈다.

청명절

중국 전통 명절에 항목' 청명절' 을 만나다.

7 월 14 일/15 일

매년 7 월 1 일부터 염왕은 지옥의 문을 활짝 열어 일년 내내 지옥에서 고생하고 투옥된 귀신들이 지옥에서 나와 짧은 방랑을 받고 인혈을 즐길 수 있도록 명령했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7 월을 귀신의 달이라고 부르는데, 이번 달은 불길한 달로 여겨져 결혼도 이사도 하지 않는다.

매년 음력 7 월 14/15 는 목련절로, 추석, 7 월 30 일 또는 귀신절이라고도 한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이날 밤 길목에서 음식, 술, 쌀, 금, 은, 옷, 종이를 준비하여 귀신을 제사를 지냈다.

7 월 14/ 15 일의 관용절과 풍습은 비교적 복잡하다. 민간의 귀신절과 도교의 중원절, 불교의 삿갓 축제, 그리고 불, 도, 부처님이 결합한 명절이 있다. 도교에는 소위 천관, 지관, 수관이 있는데, 함께 삼관이라고 불린다. 이 세 관원은 옥황상제가 세상에 파견한 대표이다. 그들은 매년 인간의 선악을 시찰하고 천정에 보고한다. 삼관의 생일은 각각 정월 대보름, 7 월 15 일, 10 월 15 일로 삼원이라고도 한다. 7 월 15 일, 중원이라고 불리는데, 지방관학이 사면할 때이다. 이 날, 그는 신선, 인간, 동물의 표현에 따라 한 폭의 그림을 그려서 속죄를 하고 처벌을 피해야 한다. 중원절에 사람들은 그 귀신과 귀신을 구하기 위해 제사 활동에 종사하는데, 이는 현지 관리들의 죄를 용서하는 것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7 월 15 일은 불교 분재 축제입니다. 석가모니에는 목련이라는 제자가 있다고 합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젊고 아름답지만 좋은 언행이 없고, 재물을 좋아하고 인색하며, 특히 스님을 싫어한다. 그녀가 죽은 후에 악령의 대열에 투입되었다. 무련은 불단의 지시에 따라 7 월 15 일에 각종 과일과 그릇을 준비하여 대야에 넣고 열 명의 스님을 공양했다. 그녀의 어머니는 이제야 악령의 세계를 떠나 승천했다. 이를 감안하여 부처는 이를 널리 떠밀고, 불문 제자에게 효심을 다할 것을 요구하며, 매년 7 월 15 일에 분불 출가를 하여 부모의 은혜에 보답한다. 불교 분재의 의미는 유가의 효도와 맞물려, 이날은 민간제사 고 () 부모와 조상의 귀신절이 되었다.

음력 7 월 14/ 15 는 명계에서 가장 큰 명절인 귀신의 날이며, 중원절 또는 이원절이라고도 하며 우리나라 명계의 세 가지 중요한 명절 중 하나이다. 민간에는 정월대보름은 저승에서, 귀신절은 저승에서 산다는 전설이 있다. 그날 연희는 의상을 입은 귀신과 함께 명절을 보내며, 우리 같은 살아있는 사람들이 함께 축복해 주고, 다른 세상 사람들이 원하는 일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며, 이 세상이 미처 즐기지 못한 행복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따라서 우리나라의 많은 지방명절에서는 제사, 염불, 성묘, 사열, 꽃놀이, 낚시 등의 행사를 거행하여 축하한다.

7 월 14/ 15 일, 귀신문이 활짝 열렸다. 종이돈을 태워 축복을 보내든 데이지를 들고 애도를 드리든, 인터넷 제사를 받든, 방하등을 받든, 오늘 살아 있는 사람들은 함께 과거를 그리워하고, 함께 조상에게 축복을 보내는 것이 인간 정신의 자발성이며 감정의 연장이며 가장 기본적인 신앙이다. 그리고 동시에, "살아 있는 사람은 살아 있는 매일을 소중히 여겨야 하고, 사회와 친구를 부끄러워하지 말고, 영원히 떠난 친족을 부끄러워하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언젠가 우리가 그들을 만날 것이기 때문이다. 그때 당신은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인간 영웅이고, 당신은 지하 세계의 유령 영웅입니다! ""

도교 "추석"

도가의 문화 논리에 따르면, 1 년의 시공간은 상하음양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야 한다. 그리고 중국 도교는 세상 만물을 키우는 세 가지 기본 요소가 하늘, 땅, 물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도교는 상반기를 천관으로, 하반기에는 지관으로 삼았다. 여기서 말하는' 관' 은 인간 관료의' 관' 이 아니라 시공간의 흐름 과정을 뜻하는 것으로 중국 바둑 게임의' 관' 과 비슷하다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중국 도교는 주로 중국 농업 문명이 발달한 지역에서 발생한다. 그래서 중국의 도교는 천지현묘하고, 만물은 대지에서 태어나고, 물은 생명의 근본이며, 대지는 물을 함유하고 있다고 줄곧 믿었다. 즉, 중국의 농업문명은 토양과 물 두 가지 원소가 인류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국의 도가문화관념에는 항상 지구를 중심으로 세계를 관찰하는' 본체론',' 인식론' 과' 방법론' 이 포함되어 있다. 도교의 세계관에 따르면 도교습관은 일 년 중 정월 15 일을' 천관' (상반기)' 상원절' 이라고 부른다. 하반기에는 현지 공식 명절인 7 월 15 일을' 중원절' 이라고 부른다. 지구는 물을 포함하고 물은 지구에 작용하기 때문에 매년 하반기 10 월 15 일은' 여름원절' 이다. 이 세 가지 요소, 즉 상, 중, 하 요소는 도교삼위일체 세계에 대한 체계적인 인식을 구성한다.

중국의 도교는 세계의 많은 종교와 다르다. 세계의 많은 종교는 모두 신인의 단결이거나, 기독교처럼' 도성육신' 삼위일체를 중시하여, 종교 전파자들이 왕왕 고도로 신화되는 경향이 있다. 중국 도교 선교의 목적은 매우 명확하다. 도교 전파자는 신이 아니라 사람이다. 그래서 도가는 적성에 따라 가르친다. 지혜가 높은 사람에게' 도덕경' 의 이치는 매우 분명하다. 지혜가 부족하거나 자신의 도덕윤리 건설을 깊이 반성할 시간이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쓰는 것은 이치를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우교우악' 은 중국 도교에서 유래한 선교방법이다.

중국 도교의' 추석' 은 사실상 도덕윤리를 전파하는 명절이다. 즉, 사람들이 이날 수덕을 중시하도록 장려하는 것이다. 추석날, 사상이 있고 시간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 노인의' 도덕경' 을 배우고, 서로 교류하며, 자신을 반성한다. 일반 교인들에게 도교는' 우교유악' 의 이야기를 창조했다. 예를 들어, 도교가 발명한 것처럼, 진자영이라는 사람이 용왕의 딸과 결혼하여 정월 15 일, 7 월 15 일, 10 월 15 일' 천관, 지관, 수관' 이라는 세 아이를 낳았다. 이' 삼관' 은 각각 인류의 축복, 죄의 사면, 구원이라는 세 가지 임무를 담당하고 있다. 그들은 무한한 마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 3 일 동안 세계를 순시하고, 사람들의 도덕적 자질이 좋은지 나쁜지를 점검해야 한다. 그러나 중국의 도교는 매우 관용적인 종교로, 수시로 자신을 바꾸고 새롭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따라서 추석은 선벌을 주는 명절일 뿐만 아니라 속죄의 명절이기도 하다. 그래서 추석도 중국의 참회절이자 속죄절이다. 1 년 죄를 지은 사람은 추석에 각종 의식을 가질 수 있다.

10 월 첫째 날

10 월 첫째 날은' 10 월 왕조' 또는' 제조절' 이라고 불린다. 예로부터 중국은 새로운 수확철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어 효도를 나타내고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는다. 그래서 10 월 초에도 사람들이 좁쌀을 사용했나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10 월 초하루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가족제와 묘제를 포함해서 남북이 모두 있다. 오늘날 장강 이남의 많은 지역에서는 10 월 초 1 일에 새 무덤에 제물을 바치는 풍습이 있다. 10 월 초하루도 겨울 첫날이었고, 이후 기후는 점점 추워졌다. 사람들은 저승에서 조상의 영혼에 옷이 부족할까 봐 두려워한다. 따라서 음식, 향초, 종이돈 등 일반 제물 외에 없어서는 안 될 제물인 귀신복도 있다. 제사를 지낼 때 사람들은 귀신옷을 조상에게 소각하여' 한복 보내기' 라고 불렀다. 이에 따라 10 월 첫날은' 불타는 옷 축제' 라고도 불린다.

나중에 일부 지역에서는 "한옷을 태우는" 관습이 바뀌었습니다. 사람들은 차가운 옷을 태우지 않고 한 종이봉투에 많은 유령 종이를 태웠는데, 그 위에는 수신인과 발송인의 이름과 그에 상응하는 이름이 적혀 있었다. 이것은' 보따리' 라고 불린다. 누추한 옷의 이름이 있고, 누추한 옷의 실상이 없다. 사람들은 마피아가 죽은 사람처럼 돈으로 많은 물건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조상 숭배에 대한 또 다른 이야기는 채륜종이, 채머화종이다. 채륜이 막 종이를 발명했을 때 장사가 괜찮았다. 채륜의 형수혜모는 남편 채머에게 채륜과 종이를 배우라고 했다. 그들은 제지 공장을 열기 위해 돌아왔지만 채머가 만든 종이의 질이 좋지 않아 팔 수 없어 급했다. 나중에, huiniang 는 곤경에서 벗어날 수있는 방법을 생각했다. 어느 날 밤, 혜어머니가 꾀병을 부리며 급사했다. 채머는 그녀의 관 앞에서 상심했다. 그는 종이를 태우면서 울며 말했다. "나는 형과 종이를 배워서 주의하지 않았다. 종이의 질이 너무 나빠서 너를 매우 화나게 한다. 나는 이 종이를 태워서 마음속의 원한을 풀 것이다. " 다 타 버렸는데, 그는 종이를 가지고 와서 태웠다. 잠시 불태웠는데 혜모가 관에서 외치는 소리만 들렸다. "문 열어, 나 돌아왔어." 이것은 충격적이다. 사람들이 관을 열자 혜모는 거드름을 피우며 노래를 불렀다. 죽은 사람의 돈은 천하를 두루 돌아다닐 수 있고, 죽은 사람의 종이는 장사하는 것이다. 남편이 종이를 태우지 않는데 누가 집에 오라고 했어요?

혜모는 여러 번 노래를 부르며 말했다. "아까 저는 귀신이었어요. 지금은 사람이에요.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명계에 갔을 때, 지옥의 왕은 나에게 고통을 주었고, 남편은 나에게 돈을 주었기 때문에 많은 아이들이 나를 도와주었다. 돈이 있으면 정말 귀신이 밀릴 수 있다. " 삼조 경찰관도 나에게 돈을 달라고 부탁했고, 나는 그에게 돈을 모두 주었고, 그는 명계의 뒷문을 열어 나를 돌아오게 했다. 채머는 어리석은 척했다. "내가 너에게 돈을 보내지 않았니? Huiniang 는 말했다: "당신이 태우는 종이는 지하 세계의 돈입니다. 클릭합니다 。 \ "여기 말하기, caimer 는 몇 묶음의 종이 를 들고, 부모에게 태웠다.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종이를 태우는 것이 큰 이점이 있다고 생각하여 채머에게 종이를 샀다. 혜모는 마을 사람들에게 관대하게 선물했는데, 이 이야기는 널리 전해졌다. 멀고 가까운 마을 사람들은 모두 채의 종이를 사서 죽은 친척에게 태웠다. 이틀도 채 안 되어 쌓인 종이가 다 팔렸다. 혜모의' 환광반환 사진' 은 음력 10 월 초 1 일에 발생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10 월 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무덤 앞에서 종이를 태워 조상에 대한 추모를 나타냈다. 10 월 초 1 일, 어떤 곳에서는 소왕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 풍습은 춘추시대의 진나라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어느 날, 진 문공은 문수 한 그루를 베어내라고 명령했는데, 이 가래나무는 갑자기 소 한 마리가 되었다. 진문공이 사냥당했다. 젖소가 물에 뛰어들어 다시는 올라오지 않았다. 사람들은 이 소 신을 모시기 위해' 누트 사원' 을 세웠다. 나트는 키가 크고, 강하고, 위엄 있는 황소이다. 이런 황소는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전염병을 물리치고 소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