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야오는 무슨 뜻인가요? 문어문.

야오는 무슨 뜻인가요? 문어문.

1 .. 문어문 번역: 청대 문학가 유융, 젊었을 때 양후이당 서쪽의 한 방에서 책을 읽었습니다.

그는 온 정신을 집중하여 모르는 것을 만나면 고개를 들어 생각한다. 그가 답을 생각할 수 없을 때, 그는 방 안을 서성거렸다. 이 집에는 움푹 들어간 곳이 하나 있다. 매번 지나갈 때마다 유용은 늘 비틀거린다.

처음에 그는 매우 적응이 안 된다고 느꼈고, 시간이 길면 익숙해졌다. 그곳에 다시 가는 것은 지면을 걷는 것만큼 안전하다. 유영의 아버지는 이 집 바닥의 움푹 패인 곳을 발견하고 웃으며 유영에게 말했다. "당신은 집 한 칸도 잘 관리하지 못하는데 나라를 관리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하인에게 구덩이를 채우라고 했다.

아버지가 떠나시자 유영은 다시 집 주위를 걷고, 책을 읽고, 생각하고, 다시 원래의 움푹 들어간 곳으로 갔다. 그는 땅이 갑자기 부딪히는 것을 느꼈다. 그는 깜짝 놀라 고개를 숙이고 보니 지면이 평평했다. 그는 많은 천재들을 위해 어설프게 걸으면서 점점 익숙해졌다. 류용은 감개무량함을 금치 못했다. "지혜의 중심은 대단하다! 그러므로 군자의 학문은 신중하고 신중해야 한다. "

혼자 공부할 때 초기 단계의 습관이 중요하다는 뜻이다. 군자가 책을 읽는 것은 초기 단계의 습관을 신중하게 대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진중거례현" 은 문어문으로 원문을 설명한다.

진중구는 학자로서 말하고, 세인의 모범으로 자처하며, 차에 오르며, 세상을 명확히 하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가 도착하면 서여자가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니 먼저 보고 싶다. 주박은 "군욕이 우선이다. 클릭합니다 첸 왕위 (Chen Yue) 는 "군인 왕의 비즈니스 스타일로 이 테이블은 열정적이지 않다" 고 말했다. 내 예우, 왜 안 돼! 클릭합니다

번역:

진중구 (진범) 의 언행이 당시 학자의 본보기가 되었다. 이 관리는 취임하자마자 세상을 맑게 하려는 야망이 생겼다. 그가 장우 지사였을 때, 그는 서유자에게 그가 어디에 살고 있는지 물었고, 남창에 도착하자마자 그를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사가 말했다. "큰 놈은 부윤이 먼저 관청에 가도록 하라는 뜻이다." 진중구는 이렇게 말했다. "예전에 주무왕은 차를 타고 성인 상영의 집 입구를 지나 그에게 몸을 굽혔다. 공손하고 예의 바르다. 나는 한가하지 않다. 나는 현자를 방문할 것이다. 왜 안돼? 클릭합니다

진중구 (진범) 의 언행이 당시 학자의 본보기가 되었다. 이 관리는 취임하자마자 세상을 맑게 하려는 야망이 생겼다. 그가 장우 지사였을 때, 그는 서유자에게 그가 어디에 살고 있는지 물었고, 남창에 도착하자마자 그를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사가 말했다. "큰 놈은 부윤이 먼저 관청에 가도록 하라는 뜻이다." 진중구는 이렇게 말했다. "예전에 주무왕은 차를 타고 성인 상영의 집 입구를 지나 그에게 몸을 굽혔다. 공손하고 예의 바르다. 나는 한가하지 않다. 나는 현자를 방문할 것이다. 왜 안돼? 클릭합니다

이것은 xunbo 고전 중국어의 번역입니까?

견주백은 멀리서 친구의 병을 보았다.

원문

견주백은 멀리서 친구의 병을 보니, 도둑이 군을 공격할 만하다. 친구는 말했다: "나는 지금 죽었다, 아들은 갈 수있다. 클릭합니다 큰아버지는 이렇게 말했다. "멀리 바라보고, 명령을 듣고 가면, 생존을 위해 의리를 잃는다. Xunjubo 가 한 악입니까? 클릭합니다 도둑이 와서 말했다: "군대가 도착했습니다, 카운티가 비어 있습니다. 너는 어떻게 감히 혼자 멈출 수 있니? 클릭합니다 거인은 이렇게 말합니다. "친구는 병이 나서 임명할 수 없습니다. 그는 차라리 내 인생을 친구로 대신하겠다. 클릭합니다 도둑은 서로 말했다. "우리는 의리가 없다. 우리는 정의로운 나라에 들어갔다." 그런 다음 반 사단이 돌아와 한 군에서 전승을 거두었다.

번역

견권 주백이 멀리서 그의 중병에 걸린 친구를 찾아왔는데, 마침 흉노인의 공성을 따라잡았다. 견주백의 친구가 견주백에게 말했다. "나 지금 죽을 거야, 빨리 가!" 견주백은 이렇게 말했다. "내가 멀리서 너를 보았지만, 너는 나를 떠나게 하고, 도덕을 망치고, 구차하게 살자." 。 이게 내가 준거버가 해야 할 일이야? 도둑 후진타오 (zeihu) 는 말했다: "군대가 도착했고, 도시에는 아무도 없었다.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감히 혼자 도시에 머물러 있습니까? Xun jubo 는 말했다: "내 친구는 매우 아프다. 나는 차마 그를 포기할 수 없다. 나는 차라리 내 목숨을 내 친구의 목숨으로 바꾸겠다. 호적은 듣고 말했다. "우리 같은 도덕을 모르는 사람들이 이런 어진 나라를 침략했다! "그래서 그는 전쟁에 나간 부대를 돌려보냈고, 그래서 도시 전체가 구조되었다.

4. 고문황제, 소전 부락의 후예, 성공손, 이름 헌원을 번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는 태어날 때 매우 영적이어서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말을 할 수 있었다. 그는 젊었을 때 총명하고 기민하며, 자라서 성실하고 근면하며, 자라서 지식이 해박하여 일을 똑똑히 보았다. 헌원 시대에 신농후예는 이미 쇠락했고, 제후들은 서로 공략하고 백성을 살육했지만, 신농은 그들을 정복할 힘이 없었다.

그래서 헌원이 무술을 연마하여 공물을 바치지 않는 제후를 정복하고 제후들이 모두 돌아왔다. 치우는 제후들 중에서 가장 폭력적이어서 아무도 그를 정복할 수 없다.

염제가 압제 제후를 공격하려 하자 제후들은 모두 헌재에서 돌아왔다. 그래서 Xuanyuan xiude, 군대를 개편, 사계절의 가스 변화를 연구, 곡물을 심고, 사람들을 위로하고, 땅을 측정하고, 곰, 전갈, 전갈, 전갈을 훈련시킵니다. (CH, Chu), 호랑이 등 야수가 한천 시골에서 염제와 싸워 몇 차례의 전쟁을 벌여 염제를 정복하고 승리를 거두었다.

치우가 반란을 일으켜 황제의 명령을 거역하다. 그래서 황제는 제후의 군대를 소집하여 사슴의 시골에서 치우와 싸우다가 결국 그를 사로잡아 죽였다.

이런 식으로, 각 길의 제후들은 황제로서 헌원을 존경하고 신농을 대신하는데, 이것이 바로 황제이다. 천하에 불순종할 때가 있을 때, 황제는 한 곳을 정복하러 간 다음, 길을 따라 산을 베고 길을 떠났고, 이때부터 그곳에서 평안한 적이 없었다.

황제는 동중국 해를 건너 환산과 태산에 올랐다. 서쪽으로 귀뚜라미에 이르러 계두산을 올랐다.

남쪽으로 장강으로 내려가 웅산 상산에 오르다. 혼주 (xūn yù 욕, 순유) 부족은 북쪽으로 추방되어 부산에 와서 신하들과 집문서를 체크하고 주루산 기슭에 두의를 세웠다.

황제는 정착할 곳이 없어 사방으로 이주했다. 그가 그의 군대를 어디로 인도하든지 간에, 그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병영을 세웠다. 황제가 봉한 관직은 모두 운명을 따서, 군대는 운사라고 부른다.

그는 좌우 대옥을 설치하여 좌우 대옥이 제후국을 감독한다. 이때 모든 나라가 안정되었다. 그래서 예로부터 황제가 왔을 때 귀신과 산천을 제사하는 사람이 가장 많았다.

황제는 하늘이 내려준 보딩 () 에게 주어졌기 때문에, 그는 태양의 운행을 관찰하고, 점술용 풀로 역법을 계산하고, 하늘을 구하는 날짜를 예언했다. 그는 후풍, 이목, 상현, 대홍을 임명하여 인민을 관리한다.

황제는 천지 4 시의 법칙을 따르고, 음양의 변화를 추측하고, 생사의 이치를 해석하고, 존재와 죽음의 원인을 탐구했다. 그는 계절에 따라 수백 종의 작물의 초목을 파종하고, 새, 짐승, 누에를 길들이며, 해와 달과 별을 측정하여 역법을 정하고, 흙, 석두, 옥석을 채집하여 민간용으로 삼고, 근로를 견디며, 물, 불, 나무, 각종 재물을 절약하였다. 그는 천자가 흙이 있는 속성의 길조 표시이고, 흙의 색깔은 노란색이기 때문에 황제라고 부른다.

황제는 25 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중 14 명은 자신의 성을 세웠다. 황제는 헌원산에 살면서 서릉국의 딸과 결혼했다. 레이즈입니다.

조상은 황제의 귀비이다. 그녀에게는 두 아들이 있는데, 그들의 후손들은 모두 천하를 소유하고 있다. 하나는 소헌, 즉 경양으로 제후가 되어 강에 정착했다. 또 다른 이름은 창읍인데, 제후로도 봉쇄되어 물처럼 정착했다. 창읍은 촉산의 딸과 결혼하여 창복이라는 이름을 지어 레빈을 낳았다. 레빈은 성인의 미덕을 가지고 있다.

황제가 죽은 후 조삼나무에 묻혔고, 그 손장의의 아들 열문은 전황제였다. 전욱제 레빈은 황제의 손자 창읍의 아들이다.

그는 조용하고 점잖지만, 틈을 타서 일을 잘 알고 있다. 그는 토양 비옥도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각종 농작물과 가축을 기르고, 사계절을 계산하여 자연에 순응하고, 귀신의 제정식을 따르고, 사계절 오행의 가스를 바로잡아 중생을 교화하고, 심신을 정화하여 귀신을 숭배한다.

그는 북쪽의 유릉, 남쪽의 초점, 서쪽의 모래흐름, 동쪽의 판목에 가본 적이 있다. 각종 동식물, 대신 소신, 해와 달이 비추는 모든 곳이 이미 모두 정해져 있고, 불복하는 사람은 없다.

전욱의 아들 이름은 빈매미다. 전욱이 죽자 현도의 손자 고신이 계승하였다. 이것은 황제이다.

황제 고신은 황제의 증손자이다. 고신의 아버지 이름이 뭐예요? 극도로? 서동의 아버지는 현도라고 하고, 현도의 아버지는 황제이다.

선은요? 서동은 왕위에 오르지 않았고, 고신이 왕위에 오를 때까지 왕위에 오르지 않았다. 고신은 전욱의 조카이다.

고신은 태어날 때부터 기운이 나서 태어나자마자 그의 이름을 불렀다. 그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잘해 주고, 자신에게 좋지 않다.

그는 귀가 밝아서 먼 곳의 상황을 이해하고 미묘한 사물을 통찰할 수 있다. 그는 하늘의 뜻에 순응하여 백성들의 절실한 필요를 이해했다.

관용의 위엄, 부드러움, 신심, 수양성, 천하순. 그는 땅에서 제품을 수집하고 검소하게 사용했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교육하며, 그들에게 여러 가지 유익한 일을 가르친다. 그는 고정연령의 절기를 근거로 태양과 달의 움직임을 추산해 태양과 달에 공손하게 인사를 했다. 그는 귀신에 대해 손금 보듯 정성껏 섬겼다.

그는 잘생기고 현명하다. 그는 정확한 시간에 행동을 취하여 학자처럼 그것을 대한다.

황제에 의한 인민에 대한 통치는 논에 빗물을 붓는 것처럼 편파적이지 않고 전 세계에 널리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해와 달이 가는 곳마다 비바람이 오는 곳에는 불순종하는 사람이 없다. 진의 딸과 결혼하여 낳다.

내 딸과 결혼하여 지혜를 낳았다. 죽은 후 지혜가 왕위를 물려받았다.

지제가 즉위한 후, 정치 실적이 부진하여 동생이 계승하였다. 여기는 제요입니다.

제요는 방훈이다. 그는 인자함은 하늘처럼, 슬기로움은 신처럼 보인다.

그에게 가까이 다가와 태양처럼 따뜻하다. 고개를 들어 그를 바라보는 것은 마치 구름이 대지를 가리는 것 같다. 그는 부유하지만 자랑스럽지 않고 고귀하지만 방종하지 않는다.

그는 노란 모자를 쓰고, 검은 옷을 입고, 성홍빛 차 한 대가 백마 한 마리를 몰고 있다. 그는 현혜로운 사람을 존중하고 9 대 동당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게 할 수 있다.

같은 가문의 사람들은 줄곧 화목하여 모두 관원을 고찰하러 갔다. 백관 정적이 탁월하여 각 방면에서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제요는 일가와 호가에게 하늘의 뜻을 따르라고 명령하고, 일월의 출현과 별의 배열에 근거하여 역법을 제정하고, 인민이 생산하는 명절을 세심하게 가르치라고 명령했다. 또한 해중은 양곡이라는 다른 곳에서 살라는 명령을 받고, 해돋이를 공손하게 맞이하고, 봄갈이를 단계적으로 준비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춘분 이 날, 낮이 밤만큼 길었고, 주새 7 박 (수, 수) 의 별은 처음 실신할 때 남방에 나타나 중춘의 시간을 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이때 사람들은 일을 분산시키고 새와 짐승은 짝짓기를 한다.

그는 또한 시 삼촌에게 남교에서 살며 여름 농사일을 차근차근 안배하라고 명령했다. 여름에는 낮이 가장 길고, 흑룡칠숙의 마음 (일명 불) 이 졸도가 시작되는 남쪽에 나타나 시계를 확정한다.

이때 사람들은 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