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국화의 대가 | 묵중 선련을 열다.

국화의 대가 | 묵중 선련을 열다.

연꽃꽃잎은 연약하고 꽃향기가 넘쳐 예로부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연꽃은' 꽃 중의 군자' 라고 불리며 고귀하고 순결하며 아름다운 품격을 지녔다. 연꽃은 한줄기의 꽃이고,' 연꽃' 과' 동정' 의 해음은 남녀의 화목, 부부 사랑의 상징이다. 연꽃은 자식이 많기 때문에 많은 아들의 소원을 빌고 축복할 수 있다.

국화의 연꽃은 많은 상징적인 의미를 지녔고, 주돈이는 우리에게 군자의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고, 진흙에 물들지 않고 곧장 밖으로 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 품 청렴함", 연꽃은 정의의 청렴을 상징하며 청관에 대한 표상이다.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며 가지가 무성하다', 연꽃이 번창하는 것은 기초가 튼튼하고 번영하는 것을 비유한다 ...

이 밖에도 화가 수묵연꽃의 자의는 우리에게 더 많은 사고공간을 주었다.

이 그림은 원래 "모연 그림책" 을 실었다. 돈이 없으면 황주 광업에 서명하세요. 집은 바구니이다. 해설: 방 안의 화학은 뼈가 풍부하다. 그것의 장점이 있지만, 그것과 맞설 수는 없다. 꽃, 대나무, 새, 새는 길을 잃지 않는다.

이 그림은 연꽃 한 송이를 담홍색과 얼룩이 있는 것을 묘사했다. 이 꽃은 푸른 잎을 받치고 있고, 잎 아래에는 세 개의 연꽃이 있다. 작가는 위에서 클로즈업하여 연꽃의 완곡한 용모와 흐리지 않은 특징을 묘사했다. 전체 붓법이 섬세하고 색채가 화사하여 필묵 흔적이 보이지 않는다. 남송원체화 중의 정품이다.

큰 액체 연못, 푸른 잎이 하늘을 찌르고, 연꽃이 비치고, 부평초가 무성하고, 몇 쌍의 들오리가 호수를 배회하고 있다. 나비가 공중에서 날고, 제비가 날개를 펴고, 풍경이 아름답고 햇빛이 화창하다. 잎과 꽃은 이중 갈고리로 색칠하고, 색의 음영으로 음고와 뒷면의 관계를 그려낸다. 펜으로 섬세하게 학원 그림의 정수를 얻었다.

장충, 일명 자정, 자정, 송강인, 풍경원림사 황. 특히 필묵으로 화조화죽석을 그리는 데 능하고, 화풍이 휘날리며, 문인화의 프리 핸드 체계에 속한다. 사련과 원앙' 은 담백한 필묵으로 잃어버린 연꽃을 묘사하고, 물가에는 바위가 있고, 바위에는 원앙이 있다. 구도가 단아하고, 먹과 잉크를 함께 사용하며, 뼈없는 방법이 없다. 필묵은 질박하고, 약간 자의적이며, 색채가 단아하여 장충화조화의 전형적인 특징을 표현했다.

화면 속에는 연잎 몇 개가 앞으로 기울고, 연꽃은 봉오리가 맺히거나 활짝 피며, 자태가 각기 다르다. 잡초가 우뚝 솟아 있고, 수초성이 바둑으로 뒤덮여 있고, 호수가 맑아서 바닥이 보인다. 원앙새 한 쌍이 물에서 장난치며 깃털이 풍부하고 재미가 넘친다. 물총새 한 마리가 장대 위에 멈춰 서서 날개를 펴서 꺼낼 준비를 하고 있다. 화면은 경물, 물상,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화면이 섬세하며, 필단에서 일한다. 잎에는 뼈가 없고, 화화는 흰 가루로, 공필은 자유자재로 조화를 이루고, 필법은 자연스럽고, 색채는 단아하며, 의경이 뚜렷하다.

주의 미안 꽃과 새 그림은 점, 클러스터를 상징하고, 펜을 공으로 하여 스스로 일파를 이룬다. 그는' 점화점 잎' 기법을 창설하고, 노직의 색채와 진보조의 수묵을 자유의와 융합시켰다. 이 그림은 채색된 선으로 가득 차 있고, 단아하고 하늘하늘하며, 색채가 화사하다.

이 그림은 연못 잔엽을 묘사하고, 독수리 한 마리가 백로를 싸우고 있다. 독수리는 화면 오른쪽 위에서 왼쪽으로 뒤집히고, 강력한 날개가 살짝 접히고, 두목이 힘차게 회전하고, 발톱이 아래로 움켜쥐고, 흉악한 눈빛으로 사냥감을 뚫어지게 쳐다본다. 화살처럼 잔하와 갈대 사이로 도망치는 백로로 돌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순식간에 백로가 독수리의 음식이 되었다. 화면 아래에서 백로는 갈대와 잔하 사이에서 황급히 도망가고, 다른 새들도 놀라고 있다. 들오리 한 마리가 입을 벌리고 고개를 들고, 두목이 꽉 조이는 것은 일종의 공포의 상태이다. 구체적인 표현에서 화가는 갈대, 연잎, 연잎, 백로, 새를 무질서하게 배열하여 백로, 새가 습격을 당했을 때의 공포를 더 잘 표현했다. 잔하 몇 조각, 갈대꽃 몇 송이, 바로 초가을, 쓸쓸한 가을 풍경이 분위기를 연출했다. 화면의 색조를 통일하고 조화롭게 하다.

구도가 간결하고 탈속적이며 배치가 참신하고 교묘하다. 수묵화에 적당량의 접착제를 넣어 수묵화가 스며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로 이 그림의 특징이다. 그림 속 연잎은 낭자한 잉크로 그렸고, 게는 몇 획으로 낙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굵고 싱거우며 건조하고 젖고, 체크하고, 문지르고, 점치는 필법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형은 과장이지만 재미있습니다. 그림에 나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이렇게 말했다. "나는 물건을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나는 요 몇 년 동안 진주가 있는지 묻지 않았다. 그것을 기르면 알 수 없고, 황가에 오면 혼자 전한다. " 시적인 유머.

근대의 저명한 미술사 황설은 노련의 화법은 진당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양주 팔괴에서, 심지어 그쳤다. 진홍추의 작품의 영향을 총결하였다. 연꽃도' 필법은 창진하고, 괴석이 우뚝 솟아 있고, 날카롭고 갑작스럽고, 연꽃은 어수룩하고, 화풍이 사실적이다.

진홍은 인물, 풍경, 화조화에 모두 세심하다. 당시 그는' 진비의 최' 라고 불렸다. 화조화의 윤곽이 섬세하고, 색채가 현란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이 그림은 물 속의 아름답고 다채로운 붉은 연꽃 한 송이를 보여준다. 황토색의 호석이 푸른 잎과 붉은 연꽃을 비추고 있다. 원앙새 한 쌍이 물에서 놀고 있다. 꽃과 새는 강하고 가는 선으로 그려졌으며, 색채가 화사하고, 층이 섬세하며, 변화가 미묘하다. 호석은 펜으로 굵고 단단하여 연꽃과 연잎의 섬세하고 둥글다. 이런 대비 수법은 진노련이 자주 쓰는 것이다.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서산 노련은 청의당에 쓰여졌다. 클릭합니다

구도가 간결하고 탈속적이며 배치가 참신하고 교묘하다. 수묵화에 적당량의 접착제를 넣어 수묵화가 스며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로 이 그림의 특징이다. 그림 속 연잎은 낭자한 잉크로 그렸고, 게는 몇 획으로 낙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굵고 싱거우며 건조하고 젖고, 체크하고, 문지르고, 점치는 필법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형은 과장이지만 재미있습니다. 그림에 나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이렇게 말했다. "나는 물건을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나는 요 몇 년 동안 진주가 있는지 묻지 않았다. 그것을 기르면 알 수 없고, 황가에 오면 혼자 전한다. " 시적인 유머.

이것은 한 폭의 공필채화 스케치인데, 기법은 송대 원체화에서 진화해 왔다. 갈고리가 얼룩덜룩하고 공력이 깊다. 꽃과 잎의 선은 가늘고 밋밋하지 않고, 색채는 화려하지만 느끼하지 않다. 흥미진진하고 실감나다. 구상이 독특하고 교묘하며, 국부 심도 묘사가 특히 두드러진다. 발 가운데에는 꽃 한 송이 반 밖에 없는데, 물 한 그루가 실수로 안에 꽂혀 있다. 어지러운 결과 연꽃의 잎맥, 심지어 섬유까지 가는 펜으로 완전히 그려졌다. 온화하게, 화면 전체가 평온하고 차분해 보인다.

이 그림은 쓸쓸한 가을바람 속의 새 연꽃 한 송이를 묘사하는데, 꽃잎이 아름답고 시든 반쪽의 연꽃잎, 시들고 무색한 연꽃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연꽃은 구름의 독특한 무골화법으로 그림을 그리며, 색채가 청아하고 냉염하며, 펜으로 소탈하고 찰랑하여 일종의 공허한 정취를 만들어 낸다. 액자의 왼쪽 위에 있는 제목은 "이 액자는 몇 년 전 동지에서 술에 취해 바르는 것으로, 잔재가 갈대를 가로질러서 좀 쓸쓸한 느낌이 든다" 고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언제였는지 모르는 고서가 올 가을에 실수로 풀려 나오자, 갑자기 자신이 깨진 항아리 속에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은 낡고 연극은 펜이기 때문이다. "

이 그림은 연못의 한 귀퉁이를 취하는데, 이곳은 홍련이 만개하고, 신련잔엽이 재미있고, 연못의 물이 맑고, 수초가 흩날리고 있다. 한여름 연못이 번창하는 광경을 드러내다. 이 그림은 무골법으로 그려지고, 연꽃은 연지로 물들어 꽃잎 머리에서 점점 커진다. 연잎은 연한 색을 바탕색으로 하고, 잎맥은 짙은 색으로 렌더링한다.

이 그림은 황로가 연못의 얕은 물에서 먹이를 찾는 것을 묘사한다. 잉크의 짙고 건조한 것을 충분히 발휘하거나, 중묵으로 신련의 음울한 생기를 쓰거나, 연묵건필로 낡은 연련의 쇠퇴를 써내다. 쌍백로는 연한 잉크로 간필하고, 눈, 부리, 발톱은 건필에서 하나의 초점으로 제기된다. 생동감 있게 전해주고, 편안하고 억척스러워 쓰기 좋다. 종법제' 의 저자인 서웨이는 자신의 서예 특징을 그림에 통합하기까지 했는데, 화면은 대부분 건백화필로, 시원하고 단숨에 이뤄지는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그림은 미풍이 불어오는 연못을 묘사하고 있으며, 물결이 출렁이고, 넓은 연잎과 연꽃이 바람에 가볍게 흔들리고 있다. 연못' 의 수면 화가는 빈 가상 환경에서 자신을 완전히 표현하지 않고 젖은 펜 연한 잉크와 동적 획으로 약간 염색하여 물의 잔물결을 표현했다. 이 그림은 화가의 자제가 있다: "포상생초록연기, 파바닥이 붉은 구름을 흔들고 있다. 우렁찬 치마가 젖을까 봐 우쭐대지 마라. 상봉하여 연안을 따면 배는 노를 두 번 친다. 백로를 놀라 횡당항으로 날아갔다. 연꽃이 만발한 연못의 풍경을 묘사하다.

제목은 "민들레, 부남천, 여자 성은 얼음" 입니다. " 시계의 도장은' 운병' 과' 인쇄' 이다.

작가는 현실주의 수법으로 민들레 가을의 아름다운 경치를 성공적으로 묘사했다. 전체 그림은 탈골법을 채택하여 부평초를 직접 색칠하고 연꽃을 분홍색으로 염색한 다음 맑은 물로 빠르게 피어나고, 색채 층이 풍부하고, 짙고 자연스러우며 꽃잎의 가볍고 찰랑거리는 아름다움을 실감나게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팔대산 사람들은 연못을 얕은 물에서 많이 묘사하고, 연꽃자루는 가늘고 길며, 구불한 나에는 군자의 바람이 있다. 이 그림의 왼쪽 하반부는 연꽃과 호응하고, 수중에서 돌을 드러내고, 적절히 조합하고, 오른쪽 반은 그림 밖에 남아 펜으로 휘두르며, 소랑하게 정신을 전한다. 팔대산 사람들은 "호수의 신련과 서산옥변의 고송은 모두 신을 볼 수 있는 사람들이다" 고 말했다. 그의 그림이 미묘하게 관찰되어, 그것이 옳다고 느끼고, 코끼리가 되고, 손이 잘 맞고, 재치가 넘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