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소만절기의 의미, 전통의 연원, 풍습
소만절기의 의미, 전통의 연원, 풍습
소만절기의 내포와 전통
소만절기는 강수에 들어가는 장마철을 가리키며, 빗물이 증가하기 시작하며, 흔히 지속적인 넓은 범위의 강수가 나타난다. 소만은 소만으로 가득하고, 강은 점점 가득 찼다. 또 다른 설명은 북방 밀 등 여름 파종 작물의 씨앗이 가득 차기 시작했지만, 완전히 포만된 것은 아니고, 단지 작다는 것이다.
소만절기의 전통 풍습은 차신, 누에신, 삼령 우회, 고생요리, 물 강탈 등이다. 이러한 모든 전통 풍습은 오늘날 농민들의 풍작에 대한 열망과 수원이 무성하기를 기원합니다.
오만의 기원과 풍습
"24 절기" 에 따르면 4 월 중순에는 물건이 작고 완전하다.
이때 북방의 밀 등 여름 파종 작물 씨앗은 이미 포만해지기 시작했지만, 아직 성숙하지 않았다. 젖이 익는 후기라 소만이라고 한다. 그러나 남부 지역에서는 소만도 다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다. 작은 전체 불만, 깨진 능선; 소만불만, 망종은 개의치 않는다. "가득"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빗물의 많음과 적음을 묘사하고, 가득 찼을 때 밭에 충분한 물이 없다면 논두렁은 갈라질 수 있고, 심을 때 벼도 심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소만을 맞이하기 위해 지역마다 서로 다른 풍습이 전해지고 있다.
쓴 채소는 그 중 하나이며, 봄바람이 불고, 쓴 채소가 길고, 황무지는 곡창이다. 소만 주변의 쓴 채소의 계절이기도 하다. 쓴 나물은 중국 최초의 식용 나물 중 하나다. 주수: 소만일 쓴 나물쇼. 시경: 고생을 다하여, 햇빛 아래. 쓴 나물, 쓴맛, 쓴맛, 쓴맛, 달콤함, 상큼함, 청량함, 영양이 풍부해 인체에 필요한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콜린, 설탕, 리보플라빈, 만니톨이 함유되어 있어 청열, 냉혈, 해독 작용을 한다.
소만도 차 세 대를 옮기는 풍습이 있다. 3 차는 실크카, 기름차, 물차를 가리키며, 물차는 소만에야 출발한다. 이전에 농민들은 마을 위단위로 물강탈 의식을 거행하여, 해녕 일대를 걸으며 일종의 단련을 의미했다.
차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도 농촌의 오래된 풍습이다. 차신은 백룡이라고 한다. 농민들은 물고기와 향초를 차좌에 놓고 차수 앞에서 제사를 지냈다. 특별한 점은 제사에 흰 물 한 잔이 있고, 제사를 지낼 때 밭에 붓는 것은 수원이 무성하기를 기원한다는 뜻이다. 위의 낡은 풍속은 농민들이 수리 배류에 대한 중시를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