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추석 역사의 연원에 관한 작문

추석 역사의 연원에 관한 작문

학교든 사회에서든 많은 사람들이 작문을 한 적이 있다. 작문을 쓰면 우리 혼자만의 습관을 단련하고, 자신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자신의 미래 방향을 생각할 수 있다. 너는 항상 작문을 쓸 방법이 없니? 다음은 제가 수집한 추석 역사의 근원에 관한 작문 (총 9 편) 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추석 작문의 역사적 연원 1 중국 연례 전통명절-추석이 또 왔다. 추석은 축하와 재회의 명절이라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어떻게 된 것일까요?

그것은 하나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

옛날 하늘에는 열 개의 태양이 있었는데, 구운 사람은 전혀 살 수 없었다. 하늘이 총잡이를 보낸 후 9 개의 태양을 쏘아 세계가 평화로운 생활을 회복하였다. 후이를 장려하기 위해 태후는 그에게 장생불로약을 주었다. 이 약을 먹은 후, 그는 하늘로 날아가 선녀가 될 수 있다. 그러나 후이는 차마 아내 창아를 떠날 수 없어 선단을 창아에게 맡겼다. 사념이 있는 제자 방맹이가 들은 줄 몰랐어요. 어느 날 후이가 제자들을 데리고 사냥을 나갔고, 사악한 방맹이가 꾀병을 부리며 남았다. 후이가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방맹은 그의 검으로 창아를 협박하여 선단을 넘겨주었다. 창아는 급한 다음 입에 선단을 삼켰다. 약을 먹은 후 창아는 곧바로 하늘로 날아올랐다. 창아는 차마 남편과 헤어질 수 없었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갔다. 후예는 이 일을 알고 깊은 슬픔을 느꼈다. 매년 그녀는 달을 숭배하기 위해 원반을 만든다. 달을 숭배하는 추석과 월병을 먹는 데서 온다.

샤먼에는 달을 감상하는 풍습 외에도 월병을 먹고 친구, 친척들과 함께 저녁을 먹는 등 다른 풍습이 있다. 샤먼 특유의 민속활동인 보빙도 있습니다. 이런 명절을 축하하는 방식은 이미 300 여 년 동안 전해졌다. 추석마다 학교 회사 가정 슈퍼마켓 쇼핑몰 등의 장소에서 이 행사를 조직한다. 정말 시끌벅적하다.

머리를 흔들고 머리를 흔드는 활동만 소개한다! 보빙 규칙은 1 수, 2 동, 4 진, 삼홍, 맞은편, 챔피언으로 나뉜다. 노는 과정은 이렇습니다. 몇 명의 친지들이 함께 앉아서 교대로 체 하나를 던지고, 마지막으로 체에 있는 숫자에 따라 상품을 받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우리는 이제 전통적인' 보빙' 게임에서 더욱 혁신적이다. 박은 더 이상' 빵' 이 아니라 사람들의 필요에 따라 각종 음식이나 일용품으로 대체해 이 오래된 민간 게임의 재미와 매력을 더했다. 만약 누군가가 일등상을 받는다면, 이는 내년에 행운이 계속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매년 음력 8 월이 되면 골목길에서 풍성한 떡소리와 사람들의 즐거운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어 아름다운 백로도에 명절 분위기가 짙게 더해진다.

추석 작문의 역사적 연원 2 상월 풍습은 제달에서 유래한 것으로, 엄숙한 제사는 편안한 향락이 되었다. 민간 추석 행사는 위진 () 에서 시작되었지만 습관이 되지는 않았다. 당대에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고,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걸작에 달에 관한 시를 썼다. 송대에 이르러 달구경을 중심으로 한 추석이 형성되어 본격적인 추석로 정해졌다. 당인과는 달리, 송인은 달을 감상하는 것이 더 많은 것은 물상을 느끼기 때문에, 늘 음청원결핍으로 인간사를 비유한다. 추석 밤에도 휘영청 밝은 달은 송인의 슬픔을 감출 수 없다. 그러나 송인에게 추석에는 또 다른 형태가 있다. 바로 세속적인 기쁨의 명절이다. 추석 전 각 가게는 새 술을 팔고, 너희 집은 파빌리온 누각을 장식하고, 백성들은 음식을 다투고, 달을 놀고, 천리 밖에서 노래를 듣고, 앉아서 새벽까지 놀았다. 송나라의 추석은 불면의 밤이다. 야시장이 밤새워 영업하여 달을 노는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추석, 중국은 예로부터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예기' 에는 가을저녁 달, 즉 달의 신을 숭배하는 풍습이 기록되어 있다. 주대에는 추석 밤마다 한한 달 맞이 행사가 열린다. 월병, 수박, 사과, 자두, 포도 등 제철 과일을 얹은 큰 향안을 늘어놓는다.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반드시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다. 송대에서는 추석에 달구경이 더 유행이다. 도쿄의 꿈' 에 따르면 추석에는 너희 집 복장이 테라스를 짓고 사람들이 식당을 다투어 달을 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도쿄의 꿈, 도쿄의 꿈, 도쿄의 꿈, 도쿄의 꿈, 도쿄의 꿈, 도쿄의 꿈) 이 날 베이징의 모든 상점과 식당은 외관을 새롭게 장식하고, 간판에 실크를 묶고, 신선한 과일과 정제식품을 팔고, 야시장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많은 사람들이 베란다에 올라갔고, 부유한 가족들은 정자에서 달을 감상하고, 자녀들의 재회를 위해 음식이나 잔치를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명청 이후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더욱 유행하고 있다. 많은 곳에서 분향, 추석나무 심기, 탑등 점등, 천등 놓기, 달 걷기, 용춤 등의 특수한 풍습이 형성되었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다. 북송 시대에. 8 월 15 일 저녁, 전 도시 사람들은 빈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성인 옷을 입고 분향으로 달을 향해 그들의 소망을 표현하며 월신의 가호를 빌었다. 남송에서는 사람들이 월병을 서로 증정하는데, 이는 재회를 의미한다. 어떤 곳에서는 초룡춤, 보탑 건축과 같은 활동이 있다.

오늘날, 달 아래에서 노는 풍습은 구시대보다 훨씬 성행하지 않는다. 하지만 잔치와 달맞이는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달 중에 술을 마시거나, 아름다운 생활을 축하하거나, 먼 곳의 친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하며, 가족과 천리를 함께 보내길 바란다.

추석 작문의 역사적 연원이 3 년에 한 번 있는 추석이 또 왔다. 인간이 이미 달에 오른 오늘 추석을 축하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여기서 추석과 월병에 대한 이야기를 돌이켜봅시다.

고서' 예기' 에 따르면 여기서 이른바' 조류' 라고 부르는 것은 모두 숭배의 뜻이다. 당대의 "개원유" 는 "추석 저녁과 귀비 망월" 이라고 썼다. 송대' 도쿄몽록' 도' 추석의 밤' 민쟁식극의 달' 을 기록했다. 익숙하지 않은 것에 관해서는. 클릭합니다 음력 8 월 15 일 예배월은 이미 서너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오늘 나와 부모님은 외할머니 댁에 오셨다. 그 전에, 나의 이모, 삼촌, 몇몇 친척들이 이미 먼저 왔다.

저녁 식사 후에 우리는 잠을 자지 않았다, 왜냐하면 침대가 너무 적기 때문이다. 나와 아이들은 어른들이 하는 이야기를 듣는다. 나이가 가장 많고 문화가 많은 할머니는 추석 상봉의 의미를 우리에게 알려 주셨다. 나는 나의 제한된 기억에 근거하여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다시 한 번 반복했다.

"추석-월병은 어떻게 재회를 의미할까요? 소동포의 절구는 "오래오래, 천리 밖" 이라며 추석에 월병을 먹으려는 사람들의 소망을 밝혔다. 예나 지금이나 중국의 나그네들은 모두 "고개를 들어 바라보았는데, 나는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설이나 명절이면 모두 친척을 생각한다." 염황 자손이라면 조국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고향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추석이 되면 월병을 떠올려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할 것이다.

말한 후에, 이치가 있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월병은 정말 가족을 그리워하는 대체품이다. "왜 항상 충분히 먹지 않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클릭합니다

월병이 추석 음식이 된 이후 품종이 끊임없이 혁신해 대중의 찬사를 받았기 때문이다.

추석에는 월병을 먹고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풍습이 되어 일종의 습관이 되었다. 그 나그네들, 시간 있을 때 돌아가서 너희들의 친척을 만나라!

추석 작문의 역사적 연원 4 음력 8 월 15 일은 우리나라의 전통 추석이자 우리나라에서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8 월 15 일은 마침 가을의 중간이라 추석이라고 불린다. 중국 고대 역법은 가을 중간의 8 월을' 추석'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추석을' 추석' 이라고도 불렀다.

추석이 왔다! 우리 학교는 3 일간 방학한다! 엄마가 나에게 50 원을 주셨다! 난 평생 50 달러를 써본 적이 없어! 나는 이 의미심장한 50 원을 쥐고 토끼처럼 식당으로 달려갔다! 여러 가지 맛있고 재미있는 것을 보고, 참지 못하고 한꺼번에 다 샀어요! ! 하지만 생각해 보니, 이 50 위안은 여기에 써서는 안 될 것 같아요. 어디에 써야 할지 알아요! 나는 월병을 사러 슈퍼마켓에 갔지만 돈이 부족하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절망적으로 상점에서 나왔다. 나는 그것을 얻었다. 이번에는 무엇을 사야 합니까! 나는 사과와 바나나를 좀 샀다. 집에 돌아오면 냉장고에 넣어두었고, 나머지 돈은 우리 엄마 지갑에 넣어서 낮잠을 잤다.

밥을 다 먹고, 나는 베란다의 석판에 앉아서 사과와 바나나를 꺼냈다! 과일을 먹으면서 달을 봐요!

추석 작문의 역사적 연원 5 는 매년 8 월 15 가 추석이지만 우리는 추석의 유래를 알지 못한다. 오늘 우리 시공간을 넘어 고대로 돌아가 추석의 내력을 살펴보자!

모두들 창아가 달을 달리는 이야기를 알고 있다! 창아는 백 년 동안 늙지 않은 알약을 먹었다. 나중에, 그녀는 점점 가벼워졌고, 그리고 그녀는 달로 날아갔다. 그날은 마침 15 년 8 월이었고, 사람들은 그녀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추석이라고 불렀다.

주원장 역모의 이야기도 있다. 주원장은 반란을 일으켜 통치자를 물리치고 황제가 되었다. 주원장은 케이크를 만든 노인이 정보를 케이크에 넣는 것을 보았다. 결국 대문 앞의 병사들은 보지 못했다. 그녀를 들어오게 해라, 도시의 병사들이 알고 있다. 8 월에는 15 가 설립되었습니다. 추석은 성립되었을 뿐만 아니라 월병도 먹었다.

고대에는 이렇게 많은 지식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지식뿐만 아니라 추석의 원천도 알 수 있었다. 네가 월병을 먹을 때, 너는 반드시 이 유명인들을 생각할 것이다. 그들은 추석을 설립했다. 추석을 보내자.

그리고 모두들 월병을 먹어봤어요! 월병의 맛이 다르고 얻은 즐거움도 다르다. 나는 오늘 월병 두 개를 먹었다. 나는 우리 엄마와 함께 먹을 것이다, 너도 네가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먹어야 한다! 엄마와 월병을 먹을 때 나는 팥죽을 먹고 엄마는 메론을 먹는다. 나는 달달달한 월병을 먹으며 달의 창아를 생각하고 있다.

아! 좋지 않아요! 비가 오네, 우우! 나는 달을 볼 수 없지만 오 선생님이 하신 말이 생각난다. 비가 오면 걱정하지 마세요. 마음 속에 달을 생각하고, 작년 추석의 달을 올해의 달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괜찮으세요? 그리고 엄마와 나는 그날 밤 크고 둥근 달을 생각하니 마음이 특히 기뻤다. 원래 마음에는 밝은 달이 있고, 매사에는 달이 있다.

달이 월병을 먹을 때, 항상 창어, 주원장, 후이가 생각난다. 추석을 창조한 선조들, 저는 이 선조들에게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추석을 만들어 추석을 보내게 한 것입니다.

추석 작문의 역사원 6' 월병' 이라는 단어는 남송오의' 양몽록' 에 이미 기재되어 있지만, 추석 상월 월병 먹는 월병에 대한 묘사는 명대 서호관광사에만 기재되어 있다.' 8 월 15 일은 추석이고, 민간은 월병을 유유하고, 모이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청대에 이르면 월병에 대한 기록이 많아지고 제작도 점점 정교해지고 있다.

월병이 오늘까지 발전하여 품종이 더 많아지고 맛도 달라졌다. 그중에서도 베이징식, 수식, 광식, 조수식 월병은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월병은 동창회를 상징하며 추석에 꼭 먹어야 할 음식이다. 명절 밤에도 수박과 같은 단란한 과일을 즐겨 먹으며 가족들이 행복하고 달콤하며 안전한 삶을 기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국에서는 황제가 봄에 태양을 제사하고 가을에 달을 제사하는 의식이 있었다고 한다. 민간에서는 8 월 추석마다 배월이나 제월에 관한 풍습도 있다. 유명한 속담인' 8 월 15 월 보름달, 추석 월병은 달콤하고 향기롭다' 는 말은 도시와 농촌 사람들이 추석 밤에 월병을 먹는 풍습을 보여준다. 처음에는 월병이 월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사용되었다. 이후 추석은 가족 상봉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월병도 점차 명절 선물이 되고 있다.

월병은 당초 당대군 주걸식품에서 기원했다. 당고조 통치 기간에 이정 장군은 흉노를 정복하고 8 월 15 일 개선하여 돌아왔다.

당시 장사를 하던 투르판 사람들은 당나라 황제에게 떡을 드렸다. 고조 이연은 화려한 떡상자를 받아 동그란 떡을 꺼내며 하늘의 명월을 향해 웃으며 말했다. "호떡으로 두꺼비를 사겠습니다." 그 후, 장관들과 케이크를 나누다.

추석 작문의 역사적 연원은 중국에 있으며, 우리의 명절은 항상 먹는 것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설날에 만두를 먹어야 한다. 단오절에 쫑쯔 먹어요. 이것은 우리나라의 수천 년 동안의 농업 사회와 관련이 있다. 명절은 농업절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설이나 명절이면 다 먹는다. 지구와 매우 가깝다. 설날. 단오절과 추석. 그것은 중국의 3 대 전통 명절이다. 월병을 먹는 것이 자연스럽게 중요해진다. 월병의 소는 백화일제히 넣을 수 있다. 하지만 단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원시 농업 사회에서. 사탕수수당과 꿀이 나타나기 전에. 달콤함은 한때 사람들의 동경과 갈망이었다.

고대 철학자들은 그것이 빛과 관련된 두 가지 가장 고귀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아름다움과 연결된 최고의 단어이다. 그래서 ... 우리는 아직도' 달콤한 삶'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달콤한 표현으로 가장 아름다운 날을 표현하다. 가장 고상한 표현이다. 그래서. 월병의 단맛은 필연적이다. 주된 것입니다. 고생과 원한이 깊은 민족이 오랫동안 생활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특히 재회의 반영이다. 달콤한 생활, 진심 어린 동경과 찬양.

추석 작문의 역사적 연원 9 추석은 매년 음력 8 월 15 에 있으며, 우리는 추석의 기원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나는 먼저 한 입 먹었고, 두 번째는 월병 전체를 다 먹었다. 나의 뒷탁자가 아주 빨리 다 먹어서, 모두들 하나씩 월병을 다 먹어서 월병이 맛있다고 한다.

달의 모양은 매우 둥글어서 공중에 떠 있는 풍선처럼 둥글다. 그것은 잠시 구름 속에 숨어 있다가 별과 숨바꼭질을 한다.

식사를 마친 후 선생님은 우리에게 이야기를 해 주셨다. 원나라 말년에 명나라 개국황제 주원장은 15 년 8 월 0 시에 성문에 모여 반란을 일으켰다. 병사들은 월병을 먹으면서 종이 한 장을 먹고, 즉시 모여 봉기에 성공하여 명나라를 세웠다. 이후 천하를 통일한 주원은 이번 봉기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8 월 15 를 추석로 정하고 모두 월병을 먹어야 했다.

오늘 밤, 나는 집에서 월병을 먹고, 텔레비전의 달을 본다. 바나나맛과 용과맛을 먹었는데 ... 이런 맛들을 다 좋아해서 갑자기 악신호가 생각났다. 나는 그가 월병을 먹고 텔레비전에서 달을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달에 소원을 빌며 부모님이 매일 나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

둥근 달이 하나님처럼 우리의 길을 비추고 있다. 그것은 리루의 작은 동물들이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는 것을 도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