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진나라 시대에는 어떤 명절이 있었나요? 선진만 말하고, 나중에는 말하지 않기를 바란다. 감사합니다.

진나라 시대에는 어떤 명절이 있었나요? 선진만 말하고, 나중에는 말하지 않기를 바란다. 감사합니다.

원시 농업이 출현한 후 각종 금기, 점술, 제사, 축제가 생겨났는데, 이는 명절 풍습의 가장 오래된 원소이다. 그러나 그것은 명절 풍습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시행되고 있다. 은인은 점술, 숭천, 숭조, 귀신을 믿는다. 일 년 360 일, 거의 일어나지 않고, 하루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천배 조상을 숭배하고, 주를 거듭하다.

주나이는 원시 제사 풍습을 보존한 금기민속을' 의식' 기준으로 끌어올렸고, 제사식과 축제는 점차 춘하 가을겨울 4 시나 연말로 집중되고 있다. 춘추전국 이후 역법이 점차 완벽해지면서 4 시 8 절, 음력설, 음력설, 음력설이 점점 더 중시되고 있다. 명절, 축제, 점술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 대부분 요 며칠 동안 열리는데, 이것이 바로 명절의 프로토타입이다. 한무제 원년 (기원전 104 년) 까지 전국은 이미 여름달력을 통일하여 24 절기를 달력에 포함시킨 후 섣달 그믐날, 설날, 정월 대보름날, 상시, 한식절, 청명절절, 단오절, 칠석, 중양절, 이미 2 천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중국 전통 설날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바로 선명한 농업 문화이다. 명절 문화 자체는 농업 사회의 생산 생활 법칙의 특수한 표현이다. 춘종, 하괭이, 추수, 겨울 저장의 생산 리듬에 해당하는 민간 명절에는 춘기도, 추보, 하복, 겨울 왁스의 성리듬이 있다.

새해 봄, 모든 것이 회복됩니다. 그러나 동토는 처음에는 넓어서 경작이 많지 않아 농장 생활이 비교적 한가하다. 사람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채찍질을 하고, 농사를 권고하고, 세배, 상등, 사화, 경춘, 나들이, 영수를 한다. 연이은 설날을 통해, 우리는 희망의 씨앗을 자주 뿌렸는데, 가을에 좋은 수확이 있기를 바란다.

여름에는 농사일이 점점 바빠서 한가한 시간이 거의 없다. 그리고 겨울 계곡, 밀 은 승천 하지 않습니다, ​​녹색 노란색 대답 하지 않습니다; 여름에도 덥고, 여름에는 덥고, 통증은 쉽게 범한다. 따라서 단오절의 풍습은 주로 악역을 피하고 악을 없애고 독을 제거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 한여름의 무더위 속에서, 더욱' 책을 벗기고 피하다' 는 풍습이 있다.

가을철에는 신곡이 나타나고 과과가 익는다. 사람들은 풍작의 기쁨을 가지고 대회에 참가하고, 새 조상을 추천하고, 함께 모여 달을 감상하고, 술을 마시며 높이 올랐다. 신령에 대한 상이자 자신에 대한 위안이다.

가을이 오고 겨울이 오니 대전의 농사가 일단락되었다. 헛간이 꽉 찼고 돼지와 양도 꽉 찼다. 사람들은 쌀가루를 갈고, 술을 빚고, 불고기를 굽고, "한옷을 선물하다", "웃어른을 공경하다", "구구", "서늘하다", "술을 마시다" 푸양 "을 마신다. 섣달 그믐 죽을 다 마신 후에야 나는' 바쁜 한 해' 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순환이 다시 시작되었다. 이런 식으로, 모든 축제는 1 년 동안 질서 정연하게 분포되어 있고, 1 년의 변화에 순응하며, 농업 생산의 리듬과 조화를 이루고, 가볍고 자연스러워야 한다.

둘째, 중국의 설날 명절은 강한 윤리관념과 인정으로 가득 차 있다. 중국은 인간관계와 가족 유대를 중시하는 나라입니다. 전통 명절 중의 많은 의식과 풍습은 모두 이 특징을 깊이 반영하였다.

설날 제사조는 고대의 조상 숭배에서 기원했다. 은주 시대에는 제조가 상당히 빈번했고 사당 건물 이름도 많았다. 춘추전국 이후 유가도교는 원시 선민 숭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죽음을 생으로 여기다", "신중히 끝까지 쫓아가다" 는 것은 중국 일반 대중사회 생활의 윤리 규범이 되었다. 한나라 이후 음력대년 초일제조는 이미 정례가 되어 거의 모든 명절에 필수적이다. 음력 정월 초일, 정월 대보름날, 한식절, 청명절절, 단오절, 7 월 30 일, 추석, 중양절, 겨울월 초일, 겨울철 대일 등 명절, 묘회 제사, 또는 새해가 시작될 때, 조상들이 새해에 비바람이 순조롭게 흐르도록 축복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가족 핑안; 신곡이 나타나 첫 번째 새 귀로 하늘에 제사를 지내며 조상의 은혜에 감사드린다. 연말에는 날씨가 추워서 조상에게 겨울옷을 보내 추위를 막는 것을 잊지 않는다. 네가 늙었을 때, 너의 조상을 다시 가족과 재회하도록 초대하는 것을 잊지 말아라. 사람들은 각종 명절 활동을 통해 후배들에 대한 효심과 그리움을 표현한다. 한편, 이런 끝없이 반복되는 설맞이 풍습은 사람들의 가정의식과 애정을 끊임없이 강화하고 공고히 한다.

세 번째 특징은 명절 풍습의 내용과 기능이 단일에서 복잡으로 발전한다는 것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명절 풍습의 기원은 각종 원시 신앙과 관련이 있다. 고대의 명절 행사는 하늘을 공경하고, 새해를 기원하며, 액막이를 피하기 위한 것이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까지 금기, 미신, 족쇄, 족쇄 등의 관념과 활동이 여전히 명절 풍습을 주도하고 있다. 축제의 노래와 춤 카니발은 신을 즐겁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적시에 선물을 드리면, 목적은 하느님께 뇌물을 주는 것이다. 각종 명절을 만들고 착용하는 것은 귀신을 쫓기 위해서이다. 그 후, 이러한 이득은 점점 더 이상 신에게 독점되지 않고, 인신공유로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절은 점차 금기와 예방의 신비로운 분위기에서 풀려나 모든 신이 기뻐하는 날이 되었다. 수당 이후, 특히 정관에서 개원까지 거의 100 년간의 휴식 끝에 농업, 수공업, 상업이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고 과학기술도 크게 발전했다. 경제가 번영하고 문화가 번영하며 명절 풍습도 매우 빠른 속도로 오락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폭죽은 더 이상 귀신을 쫓는 수단이 아니라 오락을 축하하는 도구이며 화약의 발명과 응용으로 단순한 폭죽에서 각종 폭죽, 불꽃놀이로 발전했다. 달을 숭배하는 추석은 달구경과 놀이가 되었다. 중양이 재난을 피하는 것은 등산, 음주, 시를 짓는 즐거움이 되었다. 원래의 절령성, 계절성 상품은 사람들이 감상하고 미적 가치를 얻을 수 있는 수공예품이 되었다. 대량의 체육 활동도 명절에 나타났다. 중대한 명절마다 도시와 농촌에는 성대한 사불과 묘회가 많이 있다. 이 한 해 동안 장사꾼들은 관광객들로 붐비고, 복을 기원하고, 아이를 구걸하고, 분향을 하고, 소원을 빌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각종 공연 어룡이 뒤섞여 농촌에서 가장 큰 교역장소와 오락 활동이 되어 전통 명절에 신앙, 경제, 사교, 오락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모아 중국 일반 민중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된다

전통적인 설날 명절은 국민들이 집단적으로 창조한 문화 상품이다. 고대 신앙물화 형식의 유산이라기보다는 삶의 리듬, 자연에 순응하고 시대에 적응하며 어느 정도 긴장을 푸는 생활 리듬, 점차 형성되는 자기조절 메커니즘이라고 할 수 있다. 자연의 모든 것은 리듬이 있어서 사람의 생활이 느긋하지 않을 수 없다. 생활에는 반드시 명절이 있어서는 안 되고, 명절에는 반드시 행사가 있어서는 안 된다. 실생활에서는 20 세의 명절이 이전 신앙의 핵심을 거의 잃었지만, 많은 전통 명절과 풍습은 여전히 사람들의 생활에 존재하고 있으며,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내용과 형식이 더욱 다채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