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고등학교 작문이 무모하다

고등학교 작문이 무모하다

고등학교 작문이 무모하다

고등학교 작문은 지식 비축이 강하여 우리의 작문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는 발산적 사유로 글을 쓰는 것을 배워야 한다. 문필이 많아, 이 명절에는 문화적 전고가 있다. 고등학교 작문과 관련된 모범문을 살펴 봅시다.

고등학교 작문이 무모하다 1

6 월 5 일은 천막의 계절이다. 이때 우리는 수확하고 파종해야 한다. 수확하느라 바쁘고 파종하느라 바쁘다. 단오절이 다가오자, 모두들 쫑쯔 먹기 시작했다.

단오절은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명절을 만들어 의미 있는 날로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어떤 곳에서는 용주 경기가 있어서 분위기가 매우 시끌벅적하다. 모든 가족은 따뜻한 재회를 위해 쫑쯔 음식을 먹는다.

며칠 전에 엄마가 달콤한 쫑쯔 사 주셨는데 짜게 먹고 싶어요. 그리고 산 쫑쯔 비싸고 맛없어 우리 스스로 하기로 했다.

이른 아침, 우리 엄마는 찹쌀을 담가 식재료를 사러 나가셨다. 나는 집에 앉아서 참을성 없이 기다렸다. 나는 가끔 찹쌀 한 줌을 잡고 코 앞에 놓고 냄새를 맡는다. 그리고 나는 내려놓았고, 나는 몇 통의 전화를 걸어 엄마에게 돌아왔는지 물었다.

"정 ... 정 ..." 초인종이 드디어 울렸다. 문 앞에 서 있는 사람은 우리 엄마였다. 손에 가방을 들고 땀을 흘렸다.

부엌으로 곧장 들어가자 어머니는 갖가지 준비를 하느라 바쁘셨다. 잠시 후, 쫑쯔 잎은 깨끗이 씻고, 잘 담근 찹쌀은 사용할 수 있고, 소금에 절인 달걀노른자, 돼지고기 등 식재료들은 일일이 차려놓는다.

다음으로 포장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머니는 쫑쯔 잎 두 조각을 골라서 깔때기 모양으로 접어서 한 손으로 들고 숟가락으로 찹쌀 몇 숟가락을 파서 붓고 고기 한 덩어리와 비계, 그리고 노른자를 넣고 찹쌀을 계속 채워서 압축했다. 마지막으로 잎을 접어서 실로 싸서 단단히 묶으세요. 간단해 보이지만, 하는 법을 배우면 꽉 쥐지 않고, 바닥에 구멍이 있고, 쌀이 새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포장한 쫑쯔 을 압력솥 에 넣고, 냄비 속 의 물 으로 쫑쯔 를 덮고, 두 시간 정도 누르면 쫑쯔 이 다 구워진다! 내가 부엌으로 뛰어갔을 때, 우리 엄마가 솥뚜껑을 열어젖히자 열기가 솟아났다. 이때 나는 어머니의 이마에 땀인지 열기인지 분간할 수 없었다. 그녀는 사우나 같다.

찐 쫑쯔 하나씩 건져냈는데, 우리 엄마가 하나 잘라서 먼저 먹게 하고, 또' 조심해서 데워라' 고 했다. 코가 빨면 찹쌀 냄새가 나를 침을 흘리게 한다. 쫑쯔 잎을 젖히자 영롱한 찹쌀이 드러났다. 한 입 깨물어 끈적하고 상쾌하니 몇 입 더 먹어라. 고기, 달걀 노른자, 찹쌀의 향기는 말을 할 수 없게 한다. 쫑쯔 한 끼를 다 먹어도 향기가 넘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이번 쫑쯔 정말 맛있었어요. 쫑쯔 하나하나가 엄마의 사랑을 듬뿍 담고 있으니까요.

고등학교 작문 2 종은 음력 24 절기 중 9 번째 절기인데, 이때 태양은 막 황경 75 도에 도착했다. 망씨의 "망씨" 라는 단어는 사실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망씨의 "망씨" 라는 단어는 밀 등 망식물의 수확을 의미하고, 망씨의 "씨" 라는 단어는 양귀비 작물을 파종하는 계절을 가리킨다. 망씨' 의 해음은 모든 작물이' 파종하느라 바쁘다' 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망씨" 는 "바쁜씨" 라고도 하고, 농민에서는 "바쁜씨" 라고도 합니다. 망씨' 의 도래는 농민들이 바쁜 밭생활을 시작했다는 것을 예시하고 있다.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절기' 이삭씨' 는 여기서' 수확' 을 의미하고, 수확한 것은 일종의 과일인 비파에 지나지 않는다. 나의 고향은 여항탕서이기 때문에' 요람' 이라고 불리는데, 우리 집은 거의 12 년이다. 따라서 매년 망고 씨앗은 비파의 수확 계절이다. 어렸을 때 우리 집 첫 비파나무를 기억합니다. 이 유칼립투스 나무는 바로 우리 집 뒤의 채소밭에 심어져 있는데, 옆에는 여전히 벽이다. 할머니가 왜 이곳을 선택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자리가 정말 좋아서 벽 위에 서서 모두 따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비파를 먹은 것은 망종의 날이었다. 그날 우리 할머니는 탁구보다 약간 큰 구형 물건을 몇 개 가지고 나에게 먹고 싶은지 물으셨다. 나는 이 물건에 노란 가죽이 있는 것을 보았지만, 내가 가죽을 열었을 때, 그것은 노란색과 흰색 사이의 열매를 드러냈다. 호기심에서 한 입 먹어봤는데 맛있고 달콤하고 느끼하지 않고 즙도 문제없어요. 그래서 내가 급히 두 번째 입을 먹었을 때 갑자기 통증이 느껴져 이가 이미 핵을 넣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도저히 빼낼 수가 없었다. 그래서 옆에 있는 할머니는 웃으며 나를 꺼내 주셨다. 이런 식으로 처음으로 비파를 먹고 농담을 했다.

한번은 엄마에게 내가 왜 이렇게 키가 작은지, 왜 내가 나무보다 더 작냐고 물어본 적이 있다. 엄마는 나에게 펜을 들고 나무를 만질 수 있는 가장 높은 곳에 선을 그리고 매일 나무와 비교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내가 매일 집에 가는 첫 번째 일은 나무와 키를 비교하는 것이다. 드디어 나의 초등학교 2 학년 때 나무를 추월했다. 어릴 적 농담은 유치했지만 나무의 선은 아직 사라지지 않았다.

나는 일찍이 올라가서 놀거나, 나무 먼 곳의 댐을 보거나, 나무 먼 곳의 높은 산을 보려고 노력했다. 이제 나는 이미 자라서 스스로 뛰어올라 나무 뒤의 잔디밭과 집을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나는 늘 나무에 기대곤 한다. 이 큰 나무는 나의 성장을 목격했다. 나는 자랐지만, 그것은 늙었고, 그 가지들은 더 이상 싹이 나지 않고, 더 이상 나와 함께 자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위에는 각종 곤충의 흔적도 가득하다.

3 년 동안 재배한 계절에 신령에게 꽃을 보내는 것은 오래된 민간 풍습이다. 망망의 씨앗이 이미 지나갔고, 꽃이 시들기 시작했고, 화신이 퇴위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망씨날에 꽃신을 제사하는 의식을 자주 거행하며, 동시에 꽃신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내년에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 날, 사람들은 제물을 설치하고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내며 화신을 송별한다. 조설근은' 홍루몽' 제 27 회에서 "그 아가씨들, 혹은 꽃잎 버들가지로 가마를 엮거나 비단사로 말린 빌딩을 접으면 모두 채색선으로 묶는다" 고 썼다. 이 물건들은 모든 나무와 꽃 한 송이에 묶여 있다. 자수 끈이 화원에서 나부끼니, 꽃이 활짝 핀다.

옛말에 따르면 망씨가 심어지면 여러 가지 활짝 핀 꽃들이 시들기 시작하고 화신이 퇴위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중히 그녀를 위해 수행해 감사를 표하고 내년에 다시 만날 것을 기대한다고 한다. 이것은 화신이다. 오늘날 신선에게 꽃을 보내는 풍습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유명한 소설' 홍루몽' 에는 신선 송별 정경에 대한 멋진 묘사가 있다.' 다음날은 4 월 26 일인데, 원래 이 날은 망고절을 열지 않았다. 고대 풍습: 이삭종절 당일에는 각종 선물을 배치하고 화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이삭씨가 지나가면 여름이라 모든 꽃이 감사해야 한다고 합니다. 화신이 퇴위하니 돈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런 풍속은 규방에서 비교적 유행하기 때문에 대관원 사람들은 모두 일찍 일어난다. " \ "그 여자, 꽃잎, 버들가지로 엮은 가마, 또는 꼬임사로 접은 천층층은 모두 채색실로 묶여 있다. 이 물건들은 모든 나무와 꽃 한 송이에 묶여 있다. 화원에는 자수 리본이 나부끼고 꽃이 활짝 피었다. 더구나 이 사람들은 모두 복숭아살구가 담을 넘어 황달의 수치다. " 대관원의 아가씨들이 화신에게 작별을 고하고, 먼저 자신을 예쁘게 꾸미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어 화신을 위한 교통수단 (의자) 과 장엄하고 숙연한 제사식 ('천루') 이 뒤를 이었다.

이 구절의 "천 동" 은 당신에게 설명 할 것입니다: 천 손가락 방패; 나, 징, 장은 모두 옛 깃발이다. 돌은 깃대 꼭대기에 회전소 꼬리가 달린 깃발이다. 이 가문은 현과 비슷하지만 색색의 접힌 깃털로 장식되어 있다. 이 건물의 모양은 우산과 같다. 이로써 망고절에 온 가족이 화신을 송별하는 화려한 장면도 고대인의 자연에 대한 친밀함을 보여 생태에 대한 민감성과 중시를 보여주며 현대인의 사고와 학습을 받을 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