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화자 문화란 무엇입니까?
청화자 문화란 무엇입니까?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의 문화적 가치는 두 가지 측면에서 가장 분명합니다.
1.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의 미적 가치
불봉황은 중국 전통 국화와 같이 의미가 깊고 민족적 특색이 있다. 그것은 국화와 정교한 도자기를 결합하여 예술적 가치가 크게 높아졌다. 변화무쌍한 경덕진 예술도자기 조형상, 백자 타이어의 표면에 정교하고 우아한 국화를 그렸고, 녹색의 대비가 화려하고 다채롭고, 덮은 옥석 결이 매우 아름답고, 다시 통제할 수 없는 불의 예술 세례를 거쳤다. 그야말로 불 속의 봉황과 같다! 이 절묘한 예술 진품은 원대 창작 초기에 극히 드물다. 황제 등 귀족들만이 시식을 수집하거나 국보로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다.
강남 미경의 예술 재현. 경덕진은 황산 여맥이 둘러싸고 있는 군산 가운데 황산, 여산, 구화산, 포양 호수, 창장, 신안강 사이, 산청수, 새어 꽃향기, 전형적으로 강남 풍경을 그리는 것과 같다. 이런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장기적인 영향으로 역대 예술가들은 모두 자연으로부터 배워 각종 화면을 창작하였다. 이것은 청화유약 속 붉은 그림의 예술적 가치를 높이는 데 천연적인 역할을 했다.
인재가 구제되고, 대사가 배출되다. 강서는 인걸지령으로 유명하다. 오두초미의 끝에 초문화와 오월 문화의 전통적 우세와 장강 남북문화교류의 갈림길에 위치하여 독특한 강서 문화를 형성하였다. 당송 팔족 중에서 강서가 왕안석, 구양수, 쩡공 () 을 차지했다. 인재의 고향이 임천에 임하여, 수천 년 동안 동시성을 유지하여 전통의 우세를 높였다. 남창팔대산인 주옥의 서화는 특이하고 아름다우며 경덕진 도예예술에 큰 영향을 미치고 경덕진은 문화예술이 발달한 휘주 장쑤 절강에 인접해 송원시대 경덕진이 조정에 공물을 바치기 시작했다. 명나라와 청 왕조, 법원은 제국 가마 를 설정 총재 를 보내, 제국 도자기 와 도자기 를 굽기, 모든 방향에서 화가를 고용, 그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이러한 선진 문화의 영향으로 경덕진의 예술가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근대에는 죽산팔우가 있었다. 그들의 그림과 도자기 그림은 모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보물이다. 건국 이래 경덕진 도자기 학원이 설립되어 도자기 예술 전공을 개설하여 수천 년 동안 스승이 기예를 전수하는 전통을 바꾸어 현대 과학 방법으로 대량의 도자기 예술 인재를 양성하였다. 그들은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시대적 분위기로 가득 찬 새 작품을 창작했다. 건국 이래 경덕진 미술사가 휘황찬란했다. 필원명, 왕석량, 장송무, 주국정, 진희림은 각각 특색이 있다. 이렇게 많은 도자기 예술가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자연히 정교한 청화유약 아래 붉은 예술 도자기를 그렸다.
파란색과 흰색 예술 도자기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조화로운 통일입니다. 그것은 모란 한 송이, 줄리아 꽃빨강, 우아하고 아름답다. 그 색조 비율은 다양한 가변성을 가지고 있으며, 농도든 사실적이든 심오하고 교묘하다. 청화유약 속의 붉은 예술 도자기는 도자기 조형에 대해 광범위한 적응성을 가지고 있다. 예술 도자기의 조형은 대부분 병형이며, 조형은 변화무쌍하며, 일반적으로 크기, 높낮이, 넓이가 포함된다. 같은 모양의 경우 위쪽 및 아래쪽 선과 곡선이 번갈아 사용됩니다. 그 중 작은 입, 짧은 칼라, 어깨가 풍부한, 우뚝 솟은, 작은 바닥의 매병은 청화유약 속의 붉은 그림으로 장식되어 있어 서로 잘 어우러져 흥미를 자아낸다. 그것의 청초한 아름다움은 마치 청초한 소녀처럼 시공간의 경계를 초월할 수 있으며, 수천 년 동안 중국과 외국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현대, 화살통과 각종 과장되고 변화무쌍한 조형, 심지어 불완전하고 아름다운 조형까지 청화유약 속의 붉은 화면이 장식되어 있어 모두 재미있다.
2. 시공간을 초월하는 매력
청화유약 아래 홍예술자는 원대 창제 이후 명, 청, 근대를 거쳤다. 657 년의 발전 과정에서, 한 세대의 예술가들은 원래의 유약이 순수하지 않고, 형태가 비교적 단일하며, 유약이 순수하고, 형태가 점점 다채로워지고 있다는 것을 탐구하기 위해 노력했다. 바로 이 예술 도자기 품종의 끊임없는 발전과 보완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중국과 외국 인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원대 유약 아래 홍기의 특징은 문양이 비교적 단일하고 문양이 적다는 것이다. 구리는 고온에서 쉽게 휘발되고 연한 색은 없고, 비교적 강한 레벨만 있고, 장식선은 자주 어지럽다. 구리 색재는 발사 과정에서 매우 민감하여 가마 실내의 분위기가 약간 변하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다. 원대 유약에는 붉은 기가 매우 적다.
원대 청화자는 1979 강서에서 발견된 4 점의 청화자를 대표합니다. 그 중 인형 2 개, 타워형 사기뚜껑 1 좌석, 정자창고 1 좌석. 후자의 두 기물은 원무인의 해에 쓰여졌다. 항아리를 덮으면 청룡백호가 귀로 쌓여 있고, 복부에는 주작과 현무가 쌓여 있고, 복부 밑부분 근처에는 변형된 연꽃꽃잎이 일주일 동안 장식되어 있다. 선은 파란색과 흰색, 볼록한 부분은 유약을 칠한 붉은색으로, 목어깨에는' 대원에서 오음 6 월까지, 임인기가 집을 만든다' 라는 글자가 표시되어 있다. 창고는 방앗간처럼 생겼고, 갈대 두 개는 불에 탔다. 위층 아래층은 모두 플라스틱 초상화이다. 눈에 띄는 부분은 유약을 바르고, 창고 뒤에는 청화묘지가 있다. 이것은 헛간 묘비여야 한다. 묘지 기록에 따르면 묘지 능생은 기원전 30 년, 원후 4 년 만에 죽었기 때문에 이 4 점의 청화유약 아래 홍기는 모두 서기 1388 년에 제작되었다.
명나라의 파란색과 흰색. 존생팔기' 는 "선덕연제 홍어과녁컵, 바닥은 서루비, 물고기 모양, 뼈에서 타 오르고, 튀어나오고, 새빨갛다" 고 말했다. 자줏빛을 띤다면, 뜨거운 새는 것 같다. " 이런 선덕유약홍어는 고족컵과 상해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강희와 옹정 시대의 제작은 명대에 다소 향상되었다. 강희년은 기본적으로 발색 효과를 파악했고, 그 구리색 착색 효과는 대체로 안정되어 선덕년 간 성공한 작품처럼 옅은 붉은색이었다. 옹정 시대에는 더욱 홍조가 있어 생산량이 매우 높다. 국내외에서는 강희가 10 년, 11 년, 12 년 동안' 중화당' 청화기가 있는데, 파빌리온 누각, 줄기는 늘 청화채화 화훼로 두 가지 색이 모두 옅다. 강희청화기에는 청화룡을 결합한 쌍용무늬가 있고, 청화와 유약에 맞춰 붉은 꽃이 있다. 도안, 심지어 이른바 유약 아래 3 색까지 파란색과 흰색, 유약 아래 빨간색과 콩 녹색의 유약을 결합한 것은 유약 아래 도자기를 그리는 과정의 진보이다.
옹정 시대는 더욱 진보했다. 당영은' 도성년 보비' 에서 옹정 시대의 중요한 도자기 기술을 묘사했다.
민국 시대에는 오랜 전란 끝에 생산이 심각하게 파괴되고 경덕진 자업이 쇠퇴하고 각종 예술자기도 심각한 쇠퇴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경덕진 도자기 산업은 급속히 회복되고 발전하였다. 특히 개혁개방 이후 도자기 산업은 새로운 발전기에 접어들었다. 국제무역의 증가와 우리 국민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국제 국내 시장의 예술 도자기에 대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면서 청화자기는 새로운 번영기에 접어들었다. 그 정교한 예술품은 국가가 소장할 수 있고, 외상이나 고소득자가 구매하고 맛볼 수 있으며, 일반 예술품은 국민의 생활을 미화할 수 있다.
제조 기술의 새로운 비약. 시장 경제의 새로운 상황에서 전통적인 목요로 청화자를 굽는 것은 더 이상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하물며 경덕진은 몇 개의 목요만 남겼고, 경험이 있는 가마사부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새로운 형세가 새로운 기술 요구를 제기하였다. 경덕진 도자기학원 조다봉 교수 등이 과제팀을 구성했다. 경공업부의 비준을 거쳐 현대 테스트 방법으로 배합한 유약 레시피를 연구하고, 가마 대신 기요로 청화자를 구웠다. 몇 년간의 반복적인 실험을 거쳐 대량의 실험 데이터를 얻어 마침내 성공을 거두었다. 그 품질은 완전히 목가마 굽기 기준에 부합하며, 경험에서 현대과학기술기기 감시로 바뀌었고, 제품의 품질은 안정적이며 정품률은 높다. 이렇게 작은 규모로 이런 진귀한 예술 도자기를 생산하기 위해 현대 기술과 설비를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