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만담을 듣는 데 꼭 필요한 상식은 무엇입니까, 상성계의' 사랑과 미움이 엇갈리는' 경운대고는 무엇입니까?
만담을 듣는 데 꼭 필요한 상식은 무엇입니까, 상성계의' 사랑과 미움이 엇갈리는' 경운대고는 무엇입니까?
첫째, 경운고의 출현
경운대고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경운이 있는 드럼을 가리키지만, 많은 드럼과 마찬가지로 베이징의 민간 예술에서 기원한 것이 아니라 허베이, 특히 허베이 창주, 강 사이의 목고를 가리킨다. 그러나 목고는 베이징의 경운대북으로 발전했지만, 목고 자체는 여전히 존재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경운대고 예술은 정식 명칭을 정하기 전에 베이징의' 작은 입 드럼',' 운평고', 천진의' 위조 드럼',' 무문고' 등 많은 명칭이 있었다. 경운대고는 가장 초기의 속칭' 절구' 로 불리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억양이 있다. "절구" 시대에는 이미 몇 명의 유명한 예술가들이 있었다.
소심한 억양 문제가 북경에서 보편적으로 유행하기 때문에 묘회 등에서 공연할 수밖에 없다. 이에 따라 예술가들은 무음 경운과 결합해 점차 그들의 노래 억양을 바꾸었다. 동시에, 그들은 긴 책을 짧은 창단으로 바꾸고 반주 악기에 세 개의 현을 더해 최종 경운 드럼을 형성했다.
1946 년 곡예회가 베이징에 설립되어' 경운대고' 라는 명칭이 정식으로 확립되었다.
경운대 드럼이 자주 사용하는 악기는 수직 드럼, 향판, 삼현, 후루, 비파입니다. 우리는 각종 민국 제재의 드라마와 다큐멘터리에서 비파, 드럼, 삼현악기를 배경으로 한 음악을 자주 듣습니다. 보통 경운대 드럼의 전주곡입니다.
둘째, 경운 드럼의 유파와 후계자.
만담배우가' 드럼 배우기' 라고 말하는 것을 들을 때, 경운대북이라는 유파에 대한 설법을 자주 듣는다. 일반적으로 경운대고는 그 창곡에 따라 5 개의 유파, 즉 유파, 백파, 장파, 파, 나파로 나눌 수 있다. 가장 먼저 유행하는 유파는 유명한' 유 (), 백 (), 장 ()' 파로, 파와 나파 () 는 모두 선인의 기초 위에서 발전했다.
1, 유표 유보전
6 박자 경운대고는 허베이 신현인 류보전 (1869- 1942) 이 창립한 것이다. 경운대 드럼에서의 그의 지위는 만담 배우 주소문과 견줄 만하여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어려서부터 공부는 북을 두려워하고, 선후사단은 송옥쿤, 호, 각 파의 강점이다. 나중에 경극 거장 담신배의 지도하에 경극 명가의 가창적인 정취를 차용하여 류파 경운 드럼의 특색을 형성하였다.
류파의 성악 특징은 아예 높고 밝고 웅장하고 영동하다는 것이다. 그의' 일칼회',' 장사의 전쟁',' 서정적 곡대 서향' 등 삼국 아리아는 모두 류파의 명작이다.
유보전의 노력으로 경운대고는 빠르게 경진 저글링 정원의 대축 프로그램이 되었으며, 그는' 북왕' 이라고도 불린다.
류파의 경운대고는 전승이 비교적 좋다. 유명한 상속인은 하소영 손숙군 등이다. 게다가, 백숟가락학파의 창시자인 백봉명도 유보전의 제자였으며, 낙파 학파의 창시자 나옥생은 개인 유서보권이었다.
2. 백파 백운붕
백운붕 (1874- 1952), 허베이 패현인, 유보전과 동시대인이다. 그는 청기 출신으로 일찍이 서하 북을 부르는 법을 배웠다. 나중에 목고를 다시 불렀다. 스물여섯 살에 북경에 가서 공연을 하다가 점차 드럼을 두려워하는 것에서 경운대 드럼을 부르는 것으로 바뀌었다.
백운붕은 30 대 때 자신의 목소리 특징에 따라' 백교 경운고' 를 창설했다. 결론적으로, 백파 경운대고는 류파보다 더 아름답고, 발음이 또렷하고, 한 글자 한 글자, 반음 반창, 사람 소리가 풍부하고, 예술적 감화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백파 경운대 드럼의 유명한 창단, 예를 들면 다이옥불타는 원고, 담청원 등은 모두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노래로, 연추하, 조학의와 같은 많은 상속인이 있다. 궈더강 아내 왕혜도 백파 경운대 드럼의 후손으로 백운붕의 증손자에 해당한다.
3. 장표 장소헌
장, 일명 장,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1876- 1945). 그는 유보전 백운붕과 동시대의 유명한 경운대고 연예인이다.
장은 경극에서 태어나 그가 노래를 부르고 있을 때, 후에 그는 목고를 바꾸었다. 그는 또한' 박왕파'' 화용도' 와 같은 삼국 노래를 부르는 것으로 유명하다.
장씨는 체구가 우람하고 목소리가 너그럽기 때문에 가창력이 비교적 높다. 매번 공연할 때마다 기세가 넘치고, 관중들은 더욱 즐거워 보인다.
장표 경운대고는 주로 천진과 동북지역에서 전해진다. 나중에, 장과 그의 제자가 사망하면서, 장표 경운고는 전해지지 않아, 현재는 전승이 없다.
4. 백숟가락파 백봉명 백봉연
백봉명과 백운붕은 서로 상관이 없고, 백인 학교의 이름은 백운붕의 백인 학교를 구별하기 위해서이다.
(1909- 1980) 는 제자이고, 그의 형백은 현악 대가이다. 백이 느끼는 인기는 절교한 후 마음을 가라앉히고 3 년 동안 글을 쓰고 직접 동생을 가르쳤고, 결국 파경운북파를 구성했고, 창시자는 백과 형제여야 한다.
백숟가락파의 창곡은 류파와 백파 경운 드럼의 특징을 흡수하고, 결합된 성강을 결합하며, 경파와 다른 유파의 일부 예술을 융합하였다. 그 결과, 백수학파의 경운대고는 빠르게 유행하고, 상해, 한, 닝삼지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요컨대, 백숟가락파 경운대북의 노랫소리는 완곡하고 둥글며 우아하다. 백은 또한 그의 동생을 위해' 드럼 전화조',' 호성각관' 과 같은 새로운 곡들을 창작했다.
해방 후 백봉명은 중앙방송 랩단장이 되었지만, 그의' 소백파' 예술은 그가 죽은 후 실전의 위험에 직면했다. 현재 정통' 소백파' 연예인은 이미 매우 적고, 다른 유파의 연예인들은' 소백파' 의 고전 노래를 부를 수 있다.
5. 로파 나옥생
예명 소채옥 나옥생 (19 14-2002) 강남인. 6 개월이 되었을 때 나채무에게 양녀를 주었기 때문에 자라서 예명 소채무를 얻었다.
자라면서 사회 기풍이 문명화되고, 동시에 경운대구 유, 백, 장파가 왕성하게 발전하여 경운대고를 부르는 여성 연예인들이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그 중의 선두주자이다.
나옥생은 초창기에 오래된 경극 학생을 배웠다가 후에 경운대고를 개학하였다. 그는 스승을 모시고, 또 겸수하고, 장장 () 을 겸비하여, 결국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는' 나파' 를 형성하였다.
나옥생은 음역이 넓고 매력이 강하며 서정이 격월한 노래를 잘 부른다. 나파 대표작품은' 전기청금',' 검각 타종' 등이 있다. 특히 1980 년대 드라마' 4 세 동당' 을 위해 주제곡' 후손을 위한 강산 재편' 을 초청해 불후의 고전이 됐다.
나옥생은 근대 경운대 드럼의 대표 인물로, 그녀 본인은 중국 음협 주석을 역임한 적이 있다. 낙파의 전승자는 주로 유춘애 등이다.
셋째, 다른 드럼과 대표자들은
우리는 만담을 들을 때 여러 가지 학습 드럼을 자주 듣지만, 모두 경운북은 아니다. 일반적인 드럼과 대표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동북대고: 주로 동북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대표 인물은 유란방이고, 이후 전업평론서.
철통: 일명 식초통으로, 왕이 창건하여 천진에서 꽤 유행한다. 그 특징은 손에 동전을 들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대표적인 인물은 주로 왕,, 이다.
JD.COM 드럼: 징둥 삼하 지역에서 유래한 것으로 북서라고도 하며, 대표 인물은 동호곤이다. 불타는 태양이 막 산을 나왔다' 는 JD.COM 드럼의 가사다.
서하 드럼: 서하 북은 경운북과 관련이 있다. 그것의 산지는 허베이 하천간이며, 목북에서 발전한 것이다. 서하 북의 대표는 매우 많은데, 그것의 흰색 부분이 후에 평론의 형식으로 발전하기 때문이다. 단전방, 전연원, 김문성, 궈더강 등은 모두 서하북의 전승자이다.
익살스러운 드럼: 베이징에서 유래한 경운대 드럼의 한 가지로 경운대 드럼에서 더 많은 익살스러운 곡을 골라 만든 공연 형식과 맞먹는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잎 (동과), 모기 등이 있다.
매화 드럼: 이 역사는 유구하며 베이징의 청구북에서 기원한다. 김파, 화파, 갈대파, 백파 등 많은 것을 대표한다. 대표적인 인물은 유명한 김만장, 꽃 사보, 화우보 등이 있다.
넷째, 경운대고와 만담업계의 애한이 엇갈린다
경운대고와 만담은 줄곧 밀접한 관계가 있고, 서로 합작도 있고 경쟁도 있다.
만담 배우는 늘 일부 단락에서 경운대고를 배운다. 예를 들어 위문화의' 드럼 배우기' 는 류파, 백파, 나파 등 세 가지 가창곡을 배웠다. 허우의' 전업' 은 노래와 유학파에 중점을 두었다.
같은 무대, 뒤, Dai shaofu 같은 무대 와 함께 했다. Dai Shaofu 가 Yuan 에게 맞았을 때, 그는 육순의 나이에 Dai Shaofu 를 보호하기 위해 몸을 사용하려고했습니다.
중앙방송 랩단 단장을 맡았는데, 후, 곽계유, 마계 등은 모두 그의 핵심 부하였다.
말과의 우정은 수십 년 동안 계속되었고, 그녀는 위문화와 유작을 잘하는 다른 만담배우들을 연출했다. 음저협 주석으로서 그녀는 음계권을 직접 이끌었다.
협력이 있는 곳마다 경쟁이 있고, 경운대고와 만담업계에는 항상 경쟁 관계가 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밑바닥을 구하기 위한 투쟁이다. 1930 년대 저글링원에서 경운고는 줄곧 철로 만든 주축이었고, 유보전, 백운붕, 임홍옥, 나옥생은 모든 유원지의 기지였다. 만담배우가 아무리 유명하고 능력이 있어도 압권으로 등장할 수밖에 없고, 수입이 몇 배나 모자란다.
이덕현, 장수신, 다소부는 연이어 바닥을 구했지만 경운고의 모든 출연자들은 당분간 무대에 올라 바닥을 구할 수 없었고, 소득은 여전히 압권이었다. 나중에야 처음으로 경운 드럼에서 만담의 역습을 완성했다. 그는 자신의 명성과 기술로 노림홍옥을 대신하여 보디가 되었고, 수입도 보디의 기준이었다. 이 때문에 허우 (Hou) 의 만담에 대한 큰 공헌을 칭찬했다.
해방 후 경운대고 예술가 나옥생은 음저협 주석을 맡았지만, 이 만담배우는 최근 몇 년 사이에 강곤이 음저협 주석을 맡게 되었다.
하지만 만담업과 경운대북업계의 이런 경쟁은 곡예 내부의 양성 경쟁관계다. 경운고는 최근 몇 년 동안 쇠퇴했지만, 성성계는 만담 형식으로 경운고를 어느 정도 관심을 유지했다.
상성계의 많은 배우들은 모두 경운대 드럼의 대가이다. 예를 들면 마지명, 위문화, 마지명의' 다이우불 원고',' 정청원' 이 그의 대표북작이다. 이것은 또한 두 산업이 수백 년 동안 우정을 이어온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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