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만 문화와 본토 문화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대만 문화와 본토 문화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대만 문화는 중국 문화의 일부이다
본토에서 가져온 선진 문화 사상이 대만의 낙후된 민속 풍습을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나라가 대만을 통치한 200여 년은 또한 대만 한족 문화의 발전과 성숙기가 되었으며, 미래의 역사적 발전을 위한 견고한 문화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청나라의 대만 통치 기간 동안 대만의 교육은 상당한 규모로 발전했다. 정경이 타이난에 최초로 공자묘를 건립한 이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중국 전통 문화의 대표 인물인 공자를 기리고 사서오경을 널리 알리기 위해 공자묘는 경제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일부 지역에 건립되었습니다. 대만의 문화적으로 발전된 지역. 청나라 최고 정부가 운영하는 고등 교육 기관인 '유교'는 여러 현과 주의 유교 사원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1684년 청나라 대만 지사 장유잉(姜玉宁)이 타이난시 동안팡(丹南村), 줘잉(左營), 가오슝(高雄) 등지에 관영 학교인 '사회과'를 설립했는데, 이 학교는 후에 문인 협회의 모임 장소.
대만에는 타이페이의 스린원창사, 타이페이 반차오의 팡차오 그랜드뷰 '자유학교' 등 다른 유형의 학교도 있다. 자원봉사학교는 가난한 가정의 어린이와 청소년들만 받아들이고 수업료를 받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정부에서 운영하다가 나중에 민간 기부로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Wenchang Temple과 Daguan Yixue는 당시 타이페이에서 비교적 유명한 Yixue 학교였습니다.
사회와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대만에도 민속학교가 설립되었는데, 이를 대만에서는 '민속학교'라고 부른다. Minxue는 순전히 사립, 즉 "사립 학교", "공부", "학교"입니다. 대부분은 부유한 가정의 자녀를 등록합니다. 학습 시간은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각 사람의 필요에 따라 다릅니다.
'학원'도 섬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683년(강희 22년)에 시랑이 첫 번째 서원인 "서정방서원"을 열었고, 1704년에 완전한 규모의 "중문서원"이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학교는 공립과 사립이 있습니다. 광서 시대까지 대만 공산당은 다양한 규모의 학원을 44개 설립했습니다.
당시에는 핑푸(서판) 지역에 특별히 설립된 '사회학교'인 '투판자원봉사학교'라는 특수형 학교도 있었고, 핑푸족과 가오산족은 한족이 등록합니다. 옹정시대에는 50개가 넘는 투판자유학교가 있었고, 한자, 한자, 중국 문화가 고산족 사이에서 널리 보급되어 고산족의 다양한 민족 문화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하고 문화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한족과 고산족의 통합. 마찬가지로 한족 문화의 장려와 학교의 상대적인 증가는 핑푸족의 '한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만 화교 문화의 확산과 문화 질의 향상으로 인해 중국 문화의 의미가 높아지고 본토 학자들에 대한 매력도 높아졌습니다. 또한 대만에 소개되어 확산되었습니다. 널리. 대만 자체에도 수많은 예술 스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역사를 전공한 고공첸(Gao Gongqian), 유량비(Liu Liangbi), 주중현(Zhou Zhongxuan) 등, 시로 유명한 진펀난(Chen Pennan), 진웨이잉(Chen Weiying), 정용희(Zheng Yongxi), 우덕공(Wu Degong), 우자광(Wu Ziguang) 등; 본토에서 대만으로 온 Yonghe, Lan Dingyuan, Yao Ying, Lin Henian 등. 그들은 대만 문화의 창시자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를 풍요롭게 했습니다.
대만이 성으로 설립된 후 초대 주지사인 류밍촨은 교육에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1887년 그는 타이베이 다다오청에 대만 최초의 서양식 학교를 설립했습니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새로운 교육을 적극적으로 옹호하고 현대 학교를 설립했으며 서양인을 고용하여 외국어, 수학, 물리학, 역사, 측량 및 제조와 같은 현대 과학 기술 이론과 지식을 가르쳤습니다. 현대 시대.
중국 현대 경제 발전의 역사에서 대만은 중국에서 가장 경제적으로 발전한 지역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특히, 본토에서 시행하기 어려웠던 많은 서구화 노력이 대만에서 실현된 이유 중 하나는 대만의 교육과 문화가 상대적으로 발달했고, 국민의 문화적 질이 높고, 그들의 사상과 관념이 더 계몽적이라는 점입니다.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 된 본토.
언어의 일관성
대만해협 전역의 문화와 관습의 일관성을 이야기하려면 먼저 언어의 일관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대만에서는 만다린을 "궈위"라고 부르는데, 이는 그 자체로 조국인 중국 본토에 대한 대만 동포들의 국가적 정체성을 반영합니다. "만다린"은 대만에서 멀리 떨어진 산간 지역에서도 널리 인기가 있습니다. 대만 해협의 동일한 문화적 관습에 있어서 가장 직접적인 표현은 동일한 언어입니다. 해협의 양측 사이에 언어 장벽이 없는 것은 바로 "만다린"의 존재 때문입니다. 이는 양안 간 정서를 심화시키는 기본 연결고리이자 양안 교류를 촉진하는 주요 요인이 되었습니다.
대만의 인기 언어로는 '민난'과 '하카'가 있습니다. 금세기 초에 이르러 대만의 사회, 경제,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이동이 잦아졌고 민족 분포도 크게 변화했습니다. 대만에서는 약 57.1%가 호키엔(Hokkien)을 사용하고, 약 21.4%가 하카(Hakka)를 사용하며, 약 2%가 원주민 방언을 사용하고 나머지는 기타 중국 방언을 사용합니다. 호키엔(Hokkien)과 하카(Hakka)는 모두 중국 본토에서 온 이민자들에 의해 대만으로 건너왔고 대만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대만 방언 중 '호클로사투리, 대만어, 대만어'는 '민사투리' 중 '민난사투리'에 속한다. 중국의 중국어 방언은 크게 7개 체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북방어, 오방언, 후난어, 장시어, 객가어, 광동어, 복건어"는 "복주 방언"이 "중부 복건 방언"의 표준 발음이고 "복주 방언"은 방언입니다. 표준발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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