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덕 교육 단편 소설
도덕 교육 단편 소설
덕육 이야기 1 나는 하나님과 천국과 지옥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야기를 들었다. 하느님께서는 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어서! 지옥이 무엇인지 보여 드리겠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들은 한 방으로 들어갔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큰 솥의 육수를 둘러싸고 있었지만, 모두가 배가 고프고 뼈만 앙상하게 보였다. 그들 각자는 냄비의 숟가락에 손이 닿을 수 있지만 숟가락의 손잡이는 그들의 팔보다 길기 때문에 수프를 입에 넣을 수 없다. 너는 육수로 너의 위를 마실 수 없다. "수프" 를 보고 한숨을 쉴 수밖에 없어 어쩔 수 없다.
"자, 내가 다시 천국을 보여 줄게." 신은 이 사람을 다른 방으로 데려갔다. 이곳의 모든 것은 아까 그 방과 별반 다르지 않다. 수프 한 솥, 한 무리의 사람들, 같은 긴 숟가락, 하지만 모두가 넓고 뚱뚱해서 즐거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왜?" 그 사람은 의아해하며 물었다. "왜 지옥 사람들은 육수를 마실 수 없지만, 천국 사람들은 마실 수 있습니까?"
신은 웃으며 말했다: "아주 간단합니다. 여기서 그들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먹이를 준다. 지옥의 사람들은 모두 단결하지 않기 때문에' 수프' 를 기대한다. "
이야기는 결코 복잡하지는 않지만, 깊은 사회철리와 강렬한 경고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같은 조건, 같은 장비, 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천국으로 만들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지옥으로 경영합니까? 관건은 네가 행복을 선택하느냐 아니면 독점이익을 선택하느냐 하는 것이다.
성공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일이 어려워서 우리가 감히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감히 할 수 없기 때문이다. 1965, 한 한국 유학생이 캠브리지 대학에 심리학과를 공부하러 갔다. 오후 차를 마실 때, 그는 늘 학교의 카페나 찻집에 가서 몇몇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이 성공한 사람들은 노벨상 수상자, 일부 분야의 학술 권위, 경제학 신화 창조자들을 포함한다. 이 사람들은 유머러스하고, 역도가 가볍다면, 모두 자신의 성공을 자연스럽고 논리적으로 본다. 시간이 길어서 그는 자신이 중국에 있을 때 몇몇 성공한 사람들에게 속았다는 것을 알았다. 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창업의 어려움을 과장하는데, 창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어려움을 알리기 위해서이다. 즉, 그들은 자신의 성공 경험으로 아직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을 겁주고 있다.
심리학과 학생으로서 그는 한국 성공한 사람들의 심리상태를 연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1970 년 그는 성공을 자신의 졸업 논문으로 현대경제심리학의 창시자인 윌 브레든 교수에게 제출했다. 독서를 마친 후 브레든 교수는 크게 놀랐다. 그는 이것이 새로운 발견이라고 생각한다. 이 현상은 동양은 물론 전 세계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이전에는 과감하게 연구해 본 사람이 없었다. 놀랍게도, 그는 한국 정계의 최상층에 앉아 있던 캠브리지 동창 박정희 (Cambridge Education Foundation) 에게 편지를 썼다. 그는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이 책이 너에게 얼마나 큰 도움이 되었는지는 말할 수 없지만, 나는 그것이 너의 어떤 법령보다도 너를 더 감동시킬 수 있다고 확신한다."
나중에 이 책은 정말 한국 경제와 함께 비약했다. 이 책은 "뼈를 펴고, 몸을 굶고, 가죽 주머니를 굶는다", "밤에 등불을 들고 야전을 한다", "머리에 들보를 달고, 다리에 가시가 박힌다" 는 새로운 시각으로 사람들에게 알려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당신이 어떤 사업에 관심이 있다면, 장기적인 견지는 성공할 것이다. 왜냐하면 신은 이미 당신에게 한 가지 일을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과 지혜를 주셨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나중에 이 젊은이도 성공을 거두어 한국 판엽 자동차 회사의 사장이 되었다.
생명의 계시
네 아들이 있는 남자.
그는 아들이 너무 빨리 결론을 내리지 않는 것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
그래서 그는 네 명의 아이들에게 차례로 문제가 생겨서 먼 곳의 배나무 한 그루를 보여 주었다. 큰아들은 겨울에 가고, 둘째 아들은 봄에 가고, 셋째 아들은 여름에 가고, 막내아들은 가을에 간다.
그들이 모두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그들을 불러 그들이 본 것을 묘사하게 했다.
큰아들은 이 나무가 못생기고 시들어 비틀어졌다고 말했다.
둘째 아들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나무에 녹색 새싹이 가득 자라서 희망으로 가득 찼다. 셋째 아들은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나무의 꽃이 향기로 가득 차 있어 매우 예뻐 보인다고 말했다. 이것은 그가 본 적이 없는 것이다.
막내아들은 그들 세 사람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그 나무가 열매가 주렁주렁하고 낮게 늘어져 생기와 만족감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다.
그 사람은 그의 네 아들에게 모두 옳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이 한 계절에만 이 나무의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아들에게 한 계절의 경치에 근거하여 나무나 한 사람을 판단하지 말라고 말했다. 한 사람의 내면적 본질은 무엇이고, 한 사람의 일생의 기쁨과 기쁨과 사랑은 모든 계절을 거쳐야 측정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만약 당신이 겨울에 포기한다면, 당신의 인생은 봄의 희망, 여름의 아름다움, 가을의 수확을 놓치게 될 것입니다.
한 계절의 고통이 다른 계절의 즐거움을 망치게 하지 마라.
고통스러운 시즌 때문에 인생을 함부로 판단하지 말고 인내하고 이 어려운 시기를 견디면 더 좋은 날이 곧 올 것이다.
과감히 모험을 하다
어느 날 바닷가재 한 마리와 소라게 한 마리가 깊은 바다에서 만났고, 소라게는 바닷가재가 단단한 껍데기를 벗고 연약한 몸을 드러내고 있는 것을 보았다. 소라게는 긴장해서 말했다. "바닷가재, 어떻게 몸을 보호하는 유일한 딱딱한 껍데기를 포기할 수 있어?" 너는 큰 물고기 한 마리가 너를 잡아먹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니? 너의 현재 상황으로 볼 때, 격류라도 너를 바위 위로 돌진할 수 있다면, 네가 죽지 않는 것이 이상하지 않겠니? 바닷가재는 차분하게 대답했다. "당신의 호의에 감사하지만, 당신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우리 바닷가재는 성장할 때마다 낡은 껍데기를 벗어야 더 튼튼한 껍데기가 자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우리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위험은 단지 미래의 더 나은 발전을 위한 준비일 뿐이다. "소라게는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그들은 온종일 숨을 곳만 찾지만, 어떻게 강해질지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단지 하루 종일 다른 사람의 그늘에서 생활할 뿐이다. 그들이 항상 자신의 발전을 제한하는 것도 당연하다.
다시 시도하다
한 젊은이가 마이크로소프트에 지원하러 갔는데, 회사는 채용 광고를 내지 않았다. 사장이 어리둥절하는 것을 보고 젊은이는 엉터리 영어로 그가 마침 이곳을 지나가다가 뛰어들어갔다고 설명했다. 사장은 매우 신선하다고 생각하여 이례적으로 그에게 시험해 보라고 했다. 면접 결과가 의외로 젊은 사람들은 성적이 좋지 않았다. 그가 사장에게 자신이 사전에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설명하자 사장은 아무렇게나 대답했다. "준비가 되면 다시 시도해 보세요." 일주일 후, 이 젊은이는 다시 마이크로소프트의 대문으로 들어갔는데, 이번에도 그는 실패했다. 하지만 처음보다 그의 표현이 훨씬 좋아졌다. 사장은 그에게 지난번과 같은 대답을 했다. "준비되면 다시 시도해 보세요." 이렇게 젊은이는 5 번이나 마이크로소프트의 대문에 발을 들여놓았고, 결국 회사에 채용되어 회사의 중점 양성 대상이 되었다.
팁: 용감한 기백으로 자신 있게 자신에게' 다시 한 번 해봐' 라고 말하세요! 다시 한번 시도하면, 너는 성공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덕육 이야기 2 나는 하나님과 천국과 지옥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야기를 들었다. 하느님께서는 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어서! 지옥이 무엇인지 보여 드리겠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들은 한 방으로 들어갔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큰 솥의 육수를 둘러싸고 있었지만, 모두가 배가 고프고 뼈만 앙상하게 보였다. 그들 각자는 냄비의 숟가락에 손이 닿을 수 있지만 숟가락의 손잡이는 그들의 팔보다 길기 때문에 수프를 입에 넣을 수 없다. 너는 육수로 너의 위를 마실 수 없다. "수프" 를 보고 한숨을 쉴 수밖에 없어 어쩔 수 없다.
"자, 내가 다시 천국을 보여 줄게." 신은 이 사람을 다른 방으로 데려갔다. 이곳의 모든 것은 아까 그 방과 별반 다르지 않다. 수프 한 솥, 한 무리의 사람들, 같은 긴 숟가락, 하지만 모두가 넓고 뚱뚱해서 즐거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왜?" 그 사람은 의아해하며 물었다. "왜 지옥 사람들은 육수를 마실 수 없지만, 천국 사람들은 마실 수 있습니까?"
신은 웃으며 말했다: "아주 간단합니다. 여기서 그들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먹이를 준다. 지옥의 사람들은 모두 단결하지 않기 때문에' 수프' 를 기대한다. "
이야기는 결코 복잡하지는 않지만, 깊은 사회철리와 강렬한 경고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같은 조건, 같은 장비, 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천국으로 만들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지옥으로 경영합니까? 관건은 네가 행복을 선택하느냐 아니면 독점이익을 선택하느냐 하는 것이다.
성공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일이 어려워서 우리가 감히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감히 할 수 없기 때문이다. 1965, 한 한국 유학생이 캠브리지 대학에 심리학과를 공부하러 갔다. 오후 차를 마실 때, 그는 늘 학교의 카페나 찻집에 가서 몇몇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이 성공한 사람들은 노벨상 수상자, 일부 분야의 학술 권위, 경제학 신화 창조자들을 포함한다. 이 사람들은 유머러스하고, 역도가 가볍다면, 모두 자신의 성공을 자연스럽고 논리적으로 본다. 시간이 길어서 그는 자신이 중국에 있을 때 몇몇 성공한 사람들에게 속았다는 것을 알았다. 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창업의 어려움을 과장하는데, 창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어려움을 알리기 위해서이다. 즉, 그들은 자신의 성공 경험으로 아직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을 겁주고 있다.
덕육 이야기 3 나는 하나님과 천국과 지옥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야기를 들었다. 하느님께서는 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어서! 지옥이 무엇인지 보여 드리겠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들은 한 방으로 들어갔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큰 솥의 육수를 둘러싸고 있었지만, 모두가 배가 고프고 뼈만 앙상하게 보였다. 그들 각자는 냄비의 숟가락에 손이 닿을 수 있지만 숟가락의 손잡이는 그들의 팔보다 길기 때문에 수프를 입에 넣을 수 없다. 너는 육수로 너의 위를 마실 수 없다. "수프" 를 보고 한숨을 쉴 수밖에 없어 어쩔 수 없다.
"자, 내가 다시 천국을 보여 줄게." 신은 이 사람을 다른 방으로 데려갔다. 이곳의 모든 것은 아까 그 방과 별반 다르지 않다. 수프 한 솥, 한 무리의 사람들, 같은 긴 숟가락, 하지만 모두가 넓고 뚱뚱해서 즐거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왜?" 그 사람은 의아해하며 물었다. "왜 지옥 사람들은 육수를 마실 수 없지만, 천국 사람들은 마실 수 있습니까?" 신은 웃으며 말했다: "아주 간단합니다. 여기서 그들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먹이를 준다. 지옥의 사람들은 모두 단결하지 않기 때문에' 수프' 를 기대한다. " 이야기는 결코 복잡하지는 않지만, 깊은 사회철리와 강렬한 경고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같은 조건, 같은 장비, 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천국으로 만들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지옥으로 경영합니까? 관건은 네가 행복을 선택하느냐 아니면 독점이익을 선택하느냐 하는 것이다.
도덕 교육 단편 소설
한번은 학생 A 가 책상 위에 낙서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자, 나는 그녀를 매우 엄하게 비판했지만, 며칠 후에 나는 그녀가 또 이렇게 한 것을 발견했다. 나는 내가 며칠 전에 그녀를 비판한 적이 있다고 생각한다. 왜 또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나는 그녀의 부모님께 전화를 걸었고, 그녀의 부모는 나에게 그녀가 집에서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책상은 첫날 막 깨끗이 닦았고, 다음날 그녀는 다시 한 번 닦았다. 그녀의 부모는 줄곧 그녀에게 그녀가 여전히 고칠 수 없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그리고 개인 위생이 나쁘다. 나는 이것이 그녀가 오랫동안 길렀던 나쁜 습관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녀가 천천히 고치도록 도와야 한다. 얕보지 마라. 이것은 단지 나쁜 행동 습관일 뿐, 학습 습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내가 이미 여러 번 발견했기 때문에, 수업할 때 그녀는 때때로 무의식적으로 고개를 숙이고 책상 위에 그림을 그린다. 그래서 나는 습관이 좋은 급우들과 그녀의 짝꿍을 찾아 잠적하게 그녀에게 영향을 줄 것이다. 나는 학생들의 영향과 나의 도움을 통해 반드시 그녀의 습관을 키우고 싶다. 나는 습관적으로 그녀와 함께 앉아 있는 그 여학생을 안배하여, 이 학우가 청결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하며, 그녀가 그녀에게서 공부하게 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녀는 매우 총명한 소녀이다. 내가 그녀와 마음을 나눈 후, 그녀는 다른 사람을 본보기로 삼아 자신을 다른 사람처럼 훌륭하게 만들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느꼈다. 한동안 그녀는 큰 발전을 이루었고, 그녀는 매우 기뻤다. 그녀는 조금씩 진보했고, 나와 급우들은 모두 그녀의 진보를 보았다.
이 아이의 사례는 초등학생의 습관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했다. 유명한 교육자 ye Shengtao 는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한마디로 좋은 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 따라서 우리 교육, 특히 초등학교의 초급 단계에서는 초등학생 습관의 배양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좋은 습관의 형성은 대량의 좋은 행동을 축적하는 과정이다. 습관이 형성되는 전제는 특정 행위에 대한 연습과 숙련이다. 네, 좋습니다
습관은 대량의 좋은 행동의 결과이고, 습관 배양은 양성 교육의 주요 내용이다. 대량의 규범이 없는 일상적인 행동 요구와 훈련 없이는 습관의 형성이 어렵다. 좋은 습관의 배양에는 엄격한 요구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습관은 행동이 자동화될 때까지 나타나지 않는다. 행동 발전과 자동화로의 전환 과정에서 엄격한 행동 요구 사항이 필요하며 요구 사항에 따라 행동해야 합니다. 좋은 습관의 배양은 세부적인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마지막 연습
한 철학자가 그의 한 무리의 학생들을 데리고 세계를 유람하다가 결국 교외의 잔디밭에 앉았다. 그는 그의 학생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10 년의 여행 끝에 너희들은 모두 많은 책을 읽었는데, 이제 너희들의 학업이 곧 끝날 것이다. 마지막 수업을 들어 봅시다. "
제자들이 철인 주위에 앉자 철인이 물었다. "이제 우리는 광야에 앉아 있고 광야에는 들풀이 가득하다. 이제 나는이 잡초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 클릭합니다 제자들은 매우 놀랐다. 그들은 생명의 신비를 탐구해 온 철학자들이 마지막 수업에서 이렇게 간단한 질문을 할 줄은 몰랐다.
한 제자가 먼저 입을 열어 말했다. "선생님, 삽 하나면 충분합니다." 철학자는 고개를 끄덕였다.
또 다른 제자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다. "불로 태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철학자는 미소를 지으며 다음 것을 표시했다.
세 번째 제자는 "석회를 뿌리면 잡초를 모두 제거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네 번째 제자는 "잡초를 없애려면 뿌리만 파내면 된다" 고 말했다. 모든 제자가 이야기를 마치자 철학자는 일어서서 말했다. "이 수업은 여기서 끝난다. 네가 돌아갈 때, 너 자신의 방식으로 잡초를 제거하라. 아직 빼지 않았다면 1 년 후에 다시 오세요. "
1 년 후, 그들은 모두 왔지만, 만난 곳은 더 이상 잡초가 무성하지 않았다.
곡식이 가득한 밭으로 변하다. 제자들은 풀밭에 둘러앉아 철학자가 오기를 기다렸지만 철학자는 오지 않았다.
수십 년 후, 이 철학자는 세상을 떠났다. 그의 제자가 그의 발언을 정리하다가 그가 책의 끝에 장을 붙인 것을 발견했다. 광야의 잡초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잡초에 농작물을 심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영혼을 방해하지 않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미덕으로 그것을 차지하는 것이다.
이야기 인식: 철인의 말을 기억하라: 황야의 잡초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그 위에 농작물을 심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영혼을 방해하지 않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미덕으로 그것을 차지하는 것이다.
도덕이야기 4 한번은 학생 A 가 책상 위에 낙서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자, 나는 그녀를 엄하게 비판했지만, 며칠 후에 나는 그녀가 또 이렇게 한 것을 발견했다. 나는 며칠 전에 방금 그녀를 비판했다고 생각한다. 왜 또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나는 그녀의 부모님께 전화를 걸었고, 그녀의 부모는 나에게 그녀가 집에서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책상은 첫날 막 깨끗이 닦았고, 다음날 그녀는 다시 한 번 닦았다. 그녀의 부모는 줄곧 그녀에게 그녀가 여전히 고칠 수 없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그리고 개인 위생이 나쁘다. 나는 이것이 그녀가 오랫동안 길렀던 나쁜 습관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녀가 천천히 벗어나도록 도와야 한다. 얕보지 마라. 이것은 단지 나쁜 행동 습관일 뿐, 학습 습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내가 이미 여러 번 발견했기 때문에, 수업할 때 그녀는 때때로 무의식적으로 고개를 숙이고 책상 위에 그림을 그린다. 그래서 나는 습관이 좋은 급우들과 그녀의 짝꿍을 찾아 감화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나는 학생들의 영향과 나의 도움을 통해 반드시 그녀의 습관을 키우고 싶다. 나는 습관적으로 그녀와 함께 앉아 있는 그 여학생을 안배하여, 이 학우가 청결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하며, 그녀가 그녀에게서 공부하게 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녀는 매우 총명한 소녀이다. 내가 그녀와 마음을 나눈 후, 그녀는 다른 사람을 본보기로 삼아 자신을 다른 사람처럼 훌륭하게 만들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느꼈다. 한동안 그녀는 큰 발전을 이루었고, 그녀는 매우 기뻤다. 그녀는 조금씩 진보했고, 나와 급우들은 모두 그녀의 진보를 보았다.
이 아이의 사례는 초등학생의 습관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했다. 유명한 교육자 ye Shengtao 는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한마디로 좋은 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 따라서 우리 교육, 특히 초등학교의 초급 단계에서는 초등학생 습관의 배양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좋은 습관의 형성은 대량의 좋은 행동을 축적하는 과정이다. 습관이 형성되는 전제는 특정 행위에 대한 연습과 숙련이다. 네, 좋습니다
습관은 대량의 좋은 행동의 결과이고, 습관 배양은 양성 교육의 주요 내용이다. 대량의 규범이 없는 일상적인 행동 요구와 훈련 없이는 습관의 형성이 어렵다. 좋은 습관의 배양에는 엄격한 요구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습관은 행동이 자동화될 때까지 나타나지 않는다. 행동 발전과 자동화로의 전환 과정에서 엄격한 행동 요구 사항이 필요하며 요구 사항에 따라 행동해야 합니다. 좋은 습관의 배양은 세부적인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마지막 연습
한 철학자가 그의 한 무리의 학생들을 데리고 세계를 유람하다가 결국 교외의 잔디밭에 앉았다. 그는 그의 학생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10 년의 여행 끝에 너희들은 모두 많은 책을 읽었는데, 이제 너희들의 학업이 곧 끝날 것이다. 마지막 수업을 들어 봅시다. "
제자들이 철인 주위에 앉자 철인이 물었다. "이제 우리는 광야에 앉아 있고 광야에는 들풀이 가득하다. 이제 나는이 잡초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 클릭합니다 제자들은 매우 놀랐다. 그들은 생명의 신비를 탐구해 온 철학자들이 마지막 수업에서 이렇게 간단한 질문을 할 줄은 몰랐다.
한 제자가 먼저 입을 열어 말했다. "선생님, 삽 하나면 충분합니다." 철학자는 고개를 끄덕였다.
또 다른 제자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다. "불로 태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철학자는 미소를 지으며 다음 것을 표시했다.
세 번째 제자는 "석회를 뿌리면 잡초를 모두 제거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네 번째 제자는 "잡초를 없애려면 뿌리만 파내면 된다" 고 말했다. 모든 제자가 이야기를 마치자 철학자는 일어서서 말했다. "이 수업은 여기서 끝난다. 네가 돌아갈 때, 너 자신의 방식으로 잡초를 제거하라. 아직 빼지 않았다면 1 년 후에 다시 오세요. "
1 년 후, 그들은 모두 왔지만, 만난 곳은 더 이상 잡초가 무성하지 않았다.
곡식이 가득한 밭으로 변하다. 제자들은 풀밭에 둘러앉아 철학자가 오기를 기다렸지만 철학자는 오지 않았다.
수십 년 후, 이 철학자는 세상을 떠났다. 그의 제자가 그의 발언을 정리하다가 그가 책의 끝에 장을 붙인 것을 발견했다. 광야의 잡초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잡초에 농작물을 심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영혼을 방해하지 않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미덕으로 그것을 차지하는 것이다.
이야기 인식: 철인의 말을 기억하라: 황야의 잡초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그 위에 농작물을 심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영혼을 방해하지 않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미덕으로 그것을 차지하는 것이다.
덕육 이야기 5 나는 이 이야기와 같은 작은 이야기를 들었다. 누군가 하나님과 천국과 지옥에 대해 토론한다. 하느님께서는 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어서! 지옥이 무엇인지 보여 드리겠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들은 한 방으로 들어갔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큰 솥의 육수를 둘러싸고 있었지만, 모두가 배가 고프고 뼈만 앙상하게 보였다. 그들 각자는 냄비의 숟가락에 손이 닿을 수 있지만 숟가락의 손잡이는 그들의 팔보다 길기 때문에 수프를 입에 넣을 수 없다. 너는 육수로 너의 위를 마실 수 없다. "수프" 를 보고 한숨을 쉴 수밖에 없어 어쩔 수 없다.
"자, 내가 다시 천국을 보여 줄게." 신은 이 사람을 다른 방으로 데려갔다. 이곳의 모든 것은 아까 그 방과 별반 다르지 않다. 수프 한 솥, 한 무리의 사람들, 같은 긴 숟가락, 하지만 모두가 넓고 뚱뚱해서 즐거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왜?" 그 사람은 의아해하며 물었다. "왜 지옥 사람들은 육수를 마실 수 없지만, 천국 사람들은 마실 수 있습니까?" 신은 웃으며 말했다: "아주 간단합니다. 여기서 그들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먹이를 준다. 지옥의 사람들은 모두 단결하지 않기 때문에' 수프' 를 기대한다. " 이야기는 결코 복잡하지는 않지만, 깊은 사회철리와 강렬한 경고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같은 조건, 같은 장비, 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천국으로 만들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지옥으로 경영합니까? 관건은 네가 행복을 선택하느냐 아니면 독점이익을 선택하느냐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