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대할 때 자신을 돌본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대할 때 자신을 돌본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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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이 스스로를 어지럽히는 것'의 진정한 유래

당나라 때 육향현은 이저우의 태수를 역임했고, Jiannan Road History의 조사관, 나중에 Puzhou 주지사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정치 문제를 처리할 때 자비와 용서를 옹호하고 가혹한 처벌에 반대했습니다.

한 번은 하급 관리가 범죄를 저질렀는데 육향현이 그에게 몇 마디 꾸짖었다. 하사 상사는 "이런 범죄자는 지팡이형을 선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루샹은 먼저 "인간관계도 비슷하다. 내 말을 이해하지 못하느냐? 지팡이형을 사용하려면 지팡이형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Lu Xiangxian은 종종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세상에는 그다지 많은 것이 없습니다. 그저 문제를 찾는 평범한 사람들일 뿐입니다." 자연스럽게 단순해진다."

이 기록은 『당서(唐書)』와 『여향현전』에서 찾아볼 수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표현을 "사람들이 스스로를 괴롭힌다는 의미"라는 관용구로 확장했습니다. 평범한 사람은 평범한 사람을 말하며, 자해는 자신을 방해하고 자해 죄를 짓는 것을 의미합니다. .

그런데 상용학자 화복귀(淮富起)씨의 연구에 따르면 '보통의 사람들이 스스로를 어지럽히는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두허 강 유역에 사는 사람들은 스스로를 "보통 사람들"이라고 부릅니다. 산용이라는 이름은 땅을 반죽하여 인간을 만들고 돌을 다듬어 하늘을 수선한 여와(Nuwa)가 그 결과 '천국의 사다리'라고 불리는 영적인 산의 꼭대기가 평평해졌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상용'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참으로 신비롭지만 그럴 수도 있다. 이 말이 상징하는 문화유산을 이해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평범함은 평균을 의미합니다.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국 문화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공자철학의 근간은 '중용'이라는 말에 뿌리를 두고 있다. 절충은 절충주의도 아니고, 평범한 사람들의 소극적인 세상 회피도 아니고, 우주의 모든 것은 거꾸로 돌아가야 한다는 심오한 진리, 즉 '중심을 잡고 하나를 지켜'를 이루지 못함을 깨닫고 취하는 삶에 대한 최선의 태도이다. 쇠퇴도 없고, 더러움도 없고 순수함도 없고, 태어나지도 멸하지도 않고, 선도 악도 아닌 해방의 상태.

...왕국위의 영사 연구와 맹원통의 『역대기·씨족서』, 『고대민족 이주민』의 기록에 따르면 야오시는 조선시대 상용의 장남이었다. 단주가 바둑을 발명하고 단수이포에서 아버지 야오제와 싸웠던 도화강 유역. "야오 시대에는 평범한 사람들이 게임을 잘하지만 성격은 사납고 교활했습니다." 바둑은 의심할 바 없이 사람들의 지혜, 즉 반역과 지성을 더욱 열어주었습니다.

하(夏)나라 시대에 용인(龍仁)은 독특한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었는데, 예를 들어 상(商)나라에는 청동 주조에 능숙하여 '용인(龍仁)'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그는 용인(永仁)의 명작으로 도시와 집을 짓는 데 능숙했기 때문에 기원전 1059년에 주(周)나라가 용인(永人)을 초대하여 낙의(洛夷)성에 도읍을 세웠다고 합니다. Zhushan County Wenfeng Township Huangcheng Village에 있는 고대 Yong Fangcheng 유적은 3000년이 넘는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남아 있으며, 이는 Yongren의 건축 예술이 실제로 차를 마신 최초의 조상임을 보여줍니다.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차 스타일은 바산의 추수 강에서 유래했습니다." 그러나 세상에서 가장 칭찬받는 것은 보통 사람의 무술 수준이다. “보통 사람이 싸움을 잘하면 진나라와 초는 무적이다”(고대전학연구).

상나라 때 용은 봉건국가였다. 수도는 주산(Zhushan) 시에서 남동쪽으로 41마일 떨어진 방청산(Fangcheng Mountain)에 세워졌습니다. "Kuo Di Zhi"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방성산은 용의 수도입니다. 산 정상은 평평하고 측면은 가파르며, 산 남쪽에 길이가 10마일이 넘는 도시가 있는데 방성이라고 합니다. " "Hubei General Chronicle"에는 "Fangcheng의 자연 위험 보호"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민속박람회"는 "보통의 사람들은 주술을 좋아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것은 마술적인 것으로, 이는 고대로부터의 유산이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은대에는 무속제사를 옹호하는 경향 속에서 강을 막는 무속문화가 조장되었다.

주나라 때 용국은 오랑캐 무리를 이끌고 주를 공격하는 데 큰 공을 세웠기 때문에 자국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상서(商書)는 "무왕이 군대를 일으켜 주(周)를 치려고 하였고, 용(永)이 노(魯), 팽(彭), 포(浮) 등 팔국(八國)을 거느리고 군대를 거느리고 상(商)을 멸망시킨 후 용국(永國)이 그 지위를 확고히 했다"고 말했다. 군사력을 갖춘 남야만인의 지도자이며, 그의 영토는 현재의 산시(陝西)성 산양(山陽), 진안(玄an), ​​자수(赤沙), 안강(阿康), 한양(hanyang), 자양(紫陽), 핑리(平麗), 진평(眞平)을 점령하였다. 후베이의 Fangxian, Shennongjia, Xingshan 및 자매 Gui, Badong 및 기타 카운티, 즉 전체 Qinba 산맥의 대부분은 Yongzhi의 관할하에 있습니다. 수도는 아직 주산(Zhushan)의 팡청(Fangcheng)에 있습니다.

춘추시대에는 용나라는 초나라와 경쟁하여 동쪽에서는 초나라의 부흥을 위협하고 서쪽에서는 진나라는 확장을 견제했다. 평범함의 주요 적은 추입니다. 초나라 이후 유용은 두각을 나타내어 '백여의 우두머리'가 되는 경향이 있었다.

기원전 611년 초나라에 심각한 기근이 닥쳐 많은 사람이 굶어 죽었습니다. 추의 이웃 네 명은 위기를 틈타 집단으로 추를 공격했다. 이에 영국왕이 군대를 일으켜 동쪽으로 진군하고, 남만 가신국의 군대를 거느리고 선(현 지강)에 집결하여 초나라를 공격하였다. 추나라가 위험에 빠졌습니다.

초장왕은 급히 사신을 보내 파진(秦秦)을 통일하고 용을 앞뒤에서 공격했다. 기원전 611년, 초(楚)·진(秦)·파(百) 연합군이 용두방성을 대대적으로 격파하고 삼국에 의해 멸망당했다. '3년 동안 날지 않고 하늘로 솟아오르고, 3년 동안 소리도 내지 않고 블록버스터가 된다'는 야망을 실현한 셈이다.

양계초는 영왕국의 멸망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초장이 왕위에 오른 지 3년 뒤, 진나라와 파나라 군대가 힘을 합쳐 용나라를 멸망시켰는데, 이는 춘계의 큰 사건이었다. 그리고 가을 시대에는 바용의 삶이 초의 질병이었고, 바용은 항복하고 초는 내부 걱정 없이 온 힘을 다해 중원을 위해 싸울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초족이 상용국을 합병한 후 용나라의 선진 문화를 흡수하여 국력을 크게 키웠다는 것이다. 경전 연구에 따르면 굴원의 조상은 보통 사람들이었고 용 문화가 초의 선구자가 됐다.

용나라는 주로를 점령하여 중원을 노렸으나 초나라의 가신이 되어 중원을 엿볼 수 있게 하였다(편집자). : 이것이 진짜 유래이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용궈 사람들은 "단결을 유지하고 화합하며 적응한다"는 지역 전통 문화의 내적 정신에서 벗어나 과도한 힘을 발휘하고 도취되어 시대를 놓쳤다. 그러나 용국의 멸망은 강을 막는 문화라기보다 상류귀족세력의 불행이었다. 오히려 도화지방의 문화는 조진의 정치적 혼란 속에서 외국 진나라와 초나라의 문화를 흡수했다. 그리고 추추'로 은둔 생활을 할 수 있었다.

보통 사람들은 스스로를 방해한다

발음<. /p>

yōng rén zì rōo

설명

자기교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때 문제를 일으키라는 뜻이다.

원산:

당나라신서·여향선전": "있다. 세상에 잘못된 것은 없고, 귀를 방해하는 것은 귀찮은 일이다. "

그는 방 안을 반 바퀴 걷다가 문 앞에 멈춰 서서 정청공에게 등을 돌리며 경고하듯 말했다. "아니요~. " ★화얼시 "한일관" III

"자녀영웅전" 22장: "내가 읽은 바에 따르면 평범한 사람은 제한된 범위에서만 자신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경쟁심이 강한 그는 자신을 방해하고 더욱 불쌍하게 만들고 싶어합니다! " Lu Xun의 "Tai Jingnong에게 보낸 편지 모음": "최근 소문이 났고 근처에 사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주했으며 풍경이 상당히 외로워졌습니다. 상하이 사람들은 이미 겁에 질려 있으니 ''라고 비방해서는 안됩니다. 스스로를 방해하는 평범한 사람들'. ”

용법

술어나 목적어로서; 문제를 찾고 있는 자신을 지칭하는 것

암시

Lu Xiangxian은 매우 관대했습니다. 당나라 남자

당시 태평 공주가 집권하고 있었고 총리 Xiao Zhizhong, Cen Yi 및 기타 대신들은 모두 그녀에게 의지했습니다. 오직 Xiang Xian만이 성실을 지키고 그녀에게 결코 아첨하지 않았습니다. 선천 2년에 태평공주가 살해되고 소지중 등이 처형당했는데, 항헌은 비밀리에 사건을 해결하여 그 후 많은 사람들을 구해냈다.

3년 전, 항현은 건남로 검사를 맡았고, 사마가 그를 설득했다. 항현은 “명공이 자신의 명성을 쌓기 위해 막대한 처벌을 받았으면 좋겠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우리 말을 듣지 않을 것 같습니다. Xiang Xian은 "권력있는 사람들이 합리적이면 충분합니다. 왜 엄벌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관대 한 사람들의 행동이 아닙니다.

6년째에 항현이 포주 태수를 맡았다. 관리들과 백성들이 모두 죄를 지었고 대부분 깨달음과 교육을 받은 뒤 풀려났다. 사건을 기록한 사람은 먼저 이렇게 말했다. "채찍질하지 않으면 밍공아, 어떻게 명성을 얻을 수 있겠는가? ! Xiang Xian은 "인간 관계는 모두 똑같습니다. 내가 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고문을 하고 싶다면 당신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Lu Shi는 부끄러워하며 물러났습니다. Xiang Xian은 종종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세상에는 잘못된 것이 없으며 스스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이것을 이해할 수 있다면 일이 훨씬 더 간단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