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삼풍이 도대체 몇 살 살았는지 누가 압니까?
장삼풍이 도대체 몇 살 살았는지 누가 압니까?
태극 장삼풍! 2 대를 산 살아 있는 신선은 한하 고대의 광활한 대지 위에 수많은 선철 전현이 탄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신주 수려하고 아름다운 산천 사이에도 수많은 기인 이선스를 걸어본 적이 있다. 그들은 자신의 깊고 슬기로운 사상이나 자신의 독보적인 행동으로 후세에 영향을 미치고 계몽하며, 모두 중국의 유구한 역사 현관에 자신의 발자취와 목소리를 남겼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이 나라의 많은 용들의 전승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인 장삼풍은 바로 이 걸출한 사람들 중 한 명이다. 장삼풍, 원명 즈음에 무당 전진도사. 이름 quanyi, 단어 junbao, 번호 sanfeng, xuanxuanzi, 요동 이순신 상태 (요녕 zhangwu 남서) 사람, 원초 몽골 dingzong 3 년 (1248 년), 사망 년 알 수 없는, 대략 내일 순 년 (1457-1464 년) 에 태어났다. 민간 전설 에서 장 sanfeng 는 잊지 않고, 학식있고 다재다능한, 시서, 통음법, 소탈하고 얽매이지 않고, 행주무상, 또는 삼삼오일 한 끼, 또는 이삼월 일식; 기쁠 때는 산을 입고 돌을 걷고, 피곤할 때는 구름을 깔고 눈을 눕히고, 신선 풍격을 지녔다. 그리고 무술은 놀랍습니다. 한때 단권투로 도둑 백 명을 죽인 적이 있습니다. 후세명 양사해의 무당파 창시자입니다. 그 창창한 태극권은 과거 무학이 다모조사와는 다른 도가 무학을 극치로 발휘하여 중국 무학의 태산북두로 불린다.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은선' 이라고 불렀는데, 일생 동안 영리를 탐하지 않고, 은세청수를 감추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행방을 예측할 수 없었다. 명대 문헌은 처음으로 장삼풍의 것을 기록하는데, "대악태화산지" (무당고명 태화산): "장전일, 자현현, 호삼현. 전설에 따르면, 나는 어떤 사람이 있는지 모른다. 풍채가 우람하고, 거북형 학이 등을 돌리고, 귀가 둥글고, 수염은 창처럼, 윗부분에 상투를 씌워야 한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손에 네모난 자를 들고, 몸을 걸치고, 한서가 없다. 또는 가난한 산, 또는 시내 놀이, 자유롭게 장난치며 놀다, 근처에 아무도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유익한 사람이 하루 종일 한 마디도 대답하지 않고, 심지어 삼교 경서를 의론하기까지 하면 끊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특히 도덕적 인 Renyi, 충효 기반, 아니 거짓 탄생 화복, 기만 사람들 에 대한 언어, 단어를 뱉어. 그래서 마음과 신통, 신과 도일은 매사에 선견지명이 있다. 또는 3 ~ 5 일 한 끼, 또는 2 ~ 3 월 한 끼. 흥이 산을 입고 정말 돌을 걷고, 피곤할 때 구름을 깔고 눈을 눕히고, 변덕스러운 줄을 행하고, 살 곳이 없고, 사람은 모두 다르고, 짠 것도 신선 중의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홍무초에 무당에 들어와 현제를 천주봉에 경배하다. 제산을 순회하며 기이한 유람승을 찾다. 맛과 제나라 오래된 언어 구름: 우리 산과 다른 날과 오늘, 큰 차이가 있습니다. 나는 Wulong, nanyan, zixiao 징 헤이즐넛 잔해 를 데리러 갈 것입니다, 댄 처음 연 을 만들었습니다. 명구 현청이 오룡을 살고, 노추운은 남암, 유고천, 양선성이 자천을 막았다. 또 전시 플래그봉 북호 (), 부지 () 가 잔디를 맺고, 고진향불을 봉하며, "진궁을 만나다" 고 말했다. 황토성 부디립초암 () 은 회선관 () 이라고 말했다. 언어 및 제자 저우 zhende, 서울 좋은 shouxiang 화재, 설립 자체 시간, 비 아이 도 있습니다. 당부! 당부! 홍무 23 년 (139 년), 소매를 털고 가는 것은 멈출 줄 모른다. 24 년, 태조 황제, 삼산고도를 사방에서 보냈다. 도교를 치우고, 장현현이 초청할 수 있다. 영락초 태종문황제는 그 지도를 흠모하여 향서를 일으키고, 피곤 사자신하들이 받지 못하게 하고, 이후 1 년 동안 칙령대신, 스승이 말한 대로, 편지가 허황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명사 방기전" 은 장삼풍, 요동의주 사람, 이름 전일, 이름 군보, 삼풍호 등을 기록한다. 그것으로 변폭을 장식하지 않고, 또 꾀죄죄하다. 하오 웨이, 거북이 모양의 크레인 등, 큰 귀 둥근 머리, 수염 등. 추위와 더위의 유일한 노루, 맛, 승두누아 고갈, 또는 수일 동안 한 끼, 혹은 몇 달 동안 먹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책 경목은 잊지 않고, 여행처는 일정하지 않거나, 구름은 하루 천리일 수 있다. 선희 조화, 옆에 사람이 없으면 무당제암골짜기를 유람해 보고, 어인은 "이 산, 이날은 반드시 대흥할 것" 이라고 말했다. Wulong, 남쪽 바위, zixiao 모든 파괴 군인, sanfeng 및 그의 제자 징 헤이즐넛, 잔해 제공, 잔디 루 거주 를 만들 때, 이미 버림. 태조는 그 이름을 듣고, 홍무 24 년 사자 를 찾아 헤매지 못했다. 후거바오지의 금대관. 어느 날 자언할 때 죽고, 찬송을 남기고, 현인 * * * 관 영안실. 그리고 매장, 관내 소리를 듣고, 계몽하면 부활한다. 쓰촨 여행, 슈 시안 (西安) 왕 을 참조하십시오. 무당, 달력 시앙, 한, 종적 이익 판타지에 복입하다. 영락중, 성조 () 는 일 () 에 후형카이 () 의 친자 주상 () 이 위시 () 서향화 () 를 방문하여 황원 () 을 순회하며 몇 년 동안 만나지 못했다. Naiming 공공 부문 shilang 구오 진, Longping 허우 장 신 등, 주지사 구딩프 3 여만 명, 대대 대대 무당궁관, 비용 수백만. 기정, 이름 태화태악산 () 을 주어 관영 () 을 주조하여 지키게 하였는데, 실제로 삼풍언 () 을 상징하였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또는 삼풍금 때 사람, 원초 유병충과 같은 스승, 사슴읍의 태청궁에서 후학도를 배웠지만 모두 시험을 할 수 없었다. Tianshun 3 년, hidemune 선물, 선물 tongming 현화 리얼리티, 결국 생존 예측할 수 없다. 이 사료들은 장삼풍의 초기 경험에 대한 기록이 거의 공백이기 때문에, 그의 약간의 신비를 더했다. 그래서 민간에는 여러 가지 설이 전해지고 있다. 가장 영향력 있는 김용 선생이 무협 소설에서 빚은 소림사 출신이 말했다. 또 요동 명사는 "현 출신이 말했다" 며 "바오지 출신설 등"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읽어보기와 그의 저서' 운수집' 을 보면 장삼풍은 일찍이 시서를 실컷 읽으며 요동 명사 ('등화표산',' 요양적청촌') 를 위해 원나라의 중산보릉현령 (오늘 하북정현) 과 원상 유병충, 명신 염희를 한 적이 있다 서른두 살 때, "그윽한 지 다시 감개무량하게 잊고, 우사가 도인복으로 바뀌었다. 명나라 페검은 거문고를 가지고 갔지만 서산에 올라가 태행을 바라보았다. "("서른 두 살 북유 ") 벼슬을 버리고 출가하여 명산방문도를 유람하고, 먼저 노자가 태어난 사슴읍태청궁에서 수행을 하고, 나중에 스승은 종남산 용사생에서 단도밀결을 수여하여 결국 깨달음을 얻었다. 1294 년' 유유가' 에서 그는' 유유가, 유유가' 를 불렀다. 마흔여덟 살 때 헛되이 보내니, 인생의 수명은 기하학이 될 수 있다! 그루의 상수산 16 년, 연조 왕래가 한사파로 되다. 거문고 검을 들고, 삿갓을 정돈하고, 동쪽으로 봉래를 걸으며 노래를 부르는 것이 낫다. "그의 출신 시간과 초기 경험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진실을 깨달은 후, 장삼풍은 주로 산시 (), 산시 (), 호북 (), 쓰촨 (), 구이저우 () 등지에서 왕래하였다. 명홍무 초년, 장삼풍은 무당산에 와서, 깃발봉 북호부지에서 초려 () 를 맺고, 또 황토도시 부지에서 초암 () 을 맺어' 회선관 ()' 이라고 불렀다. 그는 일찍이 산중구에게 "우리 산의 이일은 오늘과 많이 다르다" 고 말한 적이 있다. 나중에, 명성조는 역시 무당산을 크게 보수하고 무당산을 오악의 우두머리로 봉하여' 대악' 이라고 불렀다. 무당초창, 장삼풍은 또 산시 금대관에 왔다. 금대관은 바오지 명사양궤 3 초에 원나라 말년에 지어졌고, 이후 장삼풍은 이곳에서 전파 활동을 수행해 명성을 얻었다. 관내에 현존하는 유적, 건물은 모두 장삼풍 및 도교 문화와 관련이 있으며, 전세 문화재' 귀통' 과 삼풍방, 삼풍정공장 등은 모두 전설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금대관 현존 \ "장삼풍유적기 \" 비석, 내일 순육년 (1462 년) 산시 참정지사, 인사부 우시랑장 () 은 라쿤 (Huan) 으로 서 있다. 그의 아버지 장조 () 가 열세 살 때 관내에서 책을 읽었다고 기록한다 장삼풍은 듣고 감개했다. 나는 장현현이다. 그해 운유청시 때 너의 선조 장영이를 알고 너의 집과 교제를 했다. 너의 선조는 장의라고 불렀던 사람은 누구냐? 장조용은 대답했다: 그것은 나의 할아버지이다. 장 sanfeng 는 말했다: 나는 그를 알아볼 때 그는 여전히 소년이었다. 장삼풍은 장조에게 열심히 공부하라고 격려했고, 장차는 삼품 (결과는 모두 주 () 의 상태를 알 수 있다. 1 월 후, 장삼풍이 금대관을 떠날 때, 장조용도 배웅하러 갔다. "별후 진선여행을 보고, 발을 디딜 수 없을 때, 사람들은 이미 달라졌다." 전설에 의하면 어느 날 밤, 대여섯 명의 젊은이가 삼풍동에서 장삼풍과 잡담을 했다고 한다. 그 중 한 젊은이는 그의 고향이 원래 간쑤에 있었다고 말했지만, 그는 이렇게 커서 아직 평량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장 삼은 평량으로 돌아가보고 싶냐고 물었다. 그 젊은이는 가고 싶다고 했지만, 4 여 리 길은 한 번 가도 쉽지 않다. 장삼풍은 정말 가고 싶다고 해도 어렵지 않다. 그래서 루 한 장을 꺼내서 통을 휩쓸고, 귀를 석통의 한쪽 끝에 가까이 대고, "이봐, 오늘 밤 평량하고 연극이 있어," 오가의 비탈 "을 불렀다. 모두들 듣자마자 매우 이상했다. 모두 옛 도가 그들과 농담을 했다고 하는데, 장삼풍은 사람들이 믿지 않는 것을 보고 스스로 들으라고 했다. 몇 명의 총각들이 모두 귀를 석통에 가까이 대고 듣고, 방자딩은 유효성 검사를 하고, 후금은 삐걱거리고, 창소리는 낭랑하고 격앙되어, 허, 확실히 연극을 하고 있다. 장 sanfeng 당신이 그것을 보고 싶어 물어 봐도 될까요? 모두들 잇달아 보러 가고 싶다고 표시했다. 장삼풍은 "가도 어렵지 않다. 내가 너희를 데리고 갈 수 있다. 하지만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제 말을 들어야 합니다. 제 이름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 모두들 만장일치로 동의를 표하고, 그가 언제 가느냐고 급히 물었다. 그는 "바로 가라" 고 말했고, 말을 마치면 석통을 풀고 굵어지게 하여, 모두들 하나씩 따라 안으로 들어가라고 했다. 그가 모두에게 석통에서 뚫고 나오라고 했을 때, 이미 평량한 무대 아래였다. 모두들 깜짝 놀라서 뒤를 돌아보았는데, 석통이 없어졌는데, 장삼풍이 히히 웃으며 걸어오는 것을 보았다. "지금 연극을 보자, 함부로 가지 말고, 연극이 끝나자마자 우리 함께 돌아가자." 연극을 보고 나서, 그는 모두를 평량성 북쪽의 강변으로 데려갔는데, 당시 강에서 홍수가 나고 있었다. 그는 사람들에게 두려워하지 말고, 눈을 감고, 한두 번 외치며 강으로 뛰어내렸다. 모두들 그의 분부대로 하고, 눈을 뜨고 다시 금대관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약간의 인원수로 한 사람 차이가 났다. 원래 그 녀석이 강물의 홍수가 도도한 것을 보고 겁이 났구나, 그는 눈을 감고, 장삼풍이가 한 번, 두 번 소리쳤을 때, 다른 사람들은 모두 뛰어올랐는데, 오직 그 사람만이 뛰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눈을 떴을 때 모두들 사라졌고, 길을 따라 구걸할 수 밖에 없었고, 5 ~ 6 일 후에 집으로 돌아왔다. 금대관을 떠나자 장삼풍입촉은 헌왕 주천을 만나 도교의 발원지인 가와시 학명산에서 장도릉을 추모하였다. 또 쓰촨, 구이저우 () 를 두루 다니며, 도로 수행을 방문한 후 무당 (), 운유향한 (), ...... 명홍무 23 년, 장삼풍 () 이 마지막으로 무당산 () 을 떠났고, 운유중주 () 의 행방이 정해지지 않았다.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샹왕 주백이 무당산을 찾아 장삼풍은 할 수 없었고, 감개무량한 나머지' 짱 장진선시' 한 곡이 적혀 있었다.' 장현현, 신선을 사랑한다. 조 음료 구도의 청류, 모숙남암의 자연. 좋은 산 강도는 몇 년 동안 알고, 풍경과 함께 밀지 않는다. 나는 빈 산 을 찾을 수 없습니다, 단지 슬픈! 고독한 루 빈 소나무 리, 독특한 오래된 미 파나소닉 수면. " 장삼풍은 꽤 신통하다. 여러 명인의 필록에서 이런 기이한 일을 언급했다. 장삼풍은 조국공 이경륭 집에서 열흘간 손님으로 지내던 적이 있다. 이별할 때 이경룡이 아쉬워하지 않았다. 장삼풍은 자신의 삿갓옷을 남겨 두고 말했다. "공공이 천일도 안 되고, 횡화절알이 있을 때. 대중 대우의 두께를 느끼기 때문에 이 두 가지를 남겨 두다. 위급할 때, 도롱을 걸치고 동그라미를 두르고 나를 불러도 된다. " 2 년 후 이경륭이 재난을 당했고, 온 가족이 유금, 조정에서 식량 공급을 끊었고, 온 정부 식량은 곧 다 먹을 것 같았고, 장삼풍의 교대를 떠올렸고, 삿갓을 쓰고 새옷을 걸치고, 원을 돌며 장삼풍의 이름을 외쳤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공터는 쌀로 가득 찼고, 한 달도 채 안 되어 성숙해졌고, 이 식량으로 온 댁은 굶어 죽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식량이 생기면 나중에 다시 시도하면 이 방법은 무효가 된다. \ "덕안부지 \" 는 \ "장재풍 아파트 태평산, 그리고 산 아래 종현자, 특히 선함, 그 소년은 늘 그 여행을 한다. 소년 언어는 말했다: 장 자주 여행, 나와 함께 할 것이지만, 눈을 감고, 하루 동안 그것을 훔치는 것은 공중이다. Sanfeng 는 음악 을 듣고, 다음 멀리 떠났다. 장로 는 즉시, 사십마일 로 돌아가, 불을 얻기 위해 언덕 아래로, 앉아서 모든 이순신 을 만들기 위해, 다른 등산 을 초대 합니다. 그리고 도시 두부 언급, 이 장로 반환, 그 언급 판 에 속한다, 말했다: 이 당나라 이순신 Xiguan wangzhai 물건 도, 나를 위해 돌아왔다. 시 는 시 두부 에, 산 에서 zhengfang 때, wangzhai 을 물었다. 당읍은 태평산, 백사십 리, 삼풍으로 가서 모르는 것을 찾아다녔다. " 청초 황랑생은' 노산지' 를 썼다. "명영락실, 장삼풍자, 청주 운문, 노산 하거, 주민 소관례연. 읍중 초에는 내동화가 없었고, 삼풍은 섬에서 한 권을 가지고 나와서, 현정 앞에 심었습니다. 한겨울 엄설, 잎색이 더 푸르고, 정월 즉 꽃, 번염이 귀여웠습니다. 오늘날 거의 3 년 동안, 코간 크기는 처음처럼 크거나, 분얼그루는 따로 심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은 없다. " 장 sanfeng 또한 의사 에 능숙, 왕 jingyun 집, jingyun 아내 Zhenjiang 식초 를 사고 싶어, 장 sanfeng 는 식초 항아리 를 씻어 그녀에게 말했다 듣고, 작은 조롱박 을 꺼내 부어, 작은 조롱박 에서 흐르는 식초는 아직 두 항아리 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의 집 옆에 있는 한 여자가 병이 나서 죽을 지경이었는데, 장삼풍은 보러 가서 말했다. "네, 태어날 수 있어요. 노부인과 함께 하룻밤을 지내면 돼요. 그렇지 않으면 살 수 없어요." 여자 의 가족 이 동의했다, 장 sanfeng 는 자신의 발판 과 아픈 여자 발바닥 마찰 소파 에 탑승, 아픈 여자 는 열 흐름 자급 자족 마음 을 느끼고, 다음 날 병이 좋아, 3 일 동안 모두 처음처럼 좋아졌다. 자본 와인 가게, 간질 소년, 손발 붕괴 부패, 거의 생리학이 없다. 날, 와인 을 구걸 biyi 도교 를 참조하십시오, 소년 은 두 달 동안, 컵 중 하나에, 주인 을 볼 수 없습니다. 도교 는 말했다: 서울 질병 도 저장 할 수 있습니다, 그 첫 번째 몇 소년 측, 공기 로 귀 를 호출 하기 때문에, 그 뜨거운 증기, 내일 다음 차이. \ "산시 통지 \" 포함, 학생 장 각 저우 gongmiao 조양동 경우 장 sanfeng, 오픈 코트 스케일 표면, 장 각 무시, 하늘 폭설, 요리를 준비 할 때, 장 sanfeng 는 잠시 동안 만 따기 신선한 야채 를 들고 돌아왔다, 이것은 청두에서 가져온 것이라고 말했다, 장 각 믿지 않는다, 문 밖으로 달려가 보니 눈 속에 발자국이 없었다 떠날 때 장삼풍이 그에게 말했다: 오현자 장삼풍도. 그에게 무슨 소원이 있냐고 묻자 장각은 쓴맛과 기억력이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장 sanfeng 는 귀를 불고, 심지어 당부 는 말했다: 나는 ru 스마트, 자연스럽게 읽고, 사진 노아 를 잊지 않는다. 나중에 장각은 과연 영락갑오 12 년 (1414) 이 되어 해원을 시도할 것이다. 장삼풍은 캄유 () 의 학문에도 정통하고, 상인술 () 에 능통하며, 후세를 알 수 있고, 미래를 측정할 수 있다. "구이저우 도경 신지" 에는 "장선인, 누가 누군지 몰라? 홍무간에 와서 고진관을 품고, 장신선을 지휘하고, 장신선 () 을 지휘하며, 장룡 () 이 북쪽에서 왔고, 맥류가 우건승대 () 가 되었다. 전봉의 오목한 곳이 마운드인데, 진짜 샘을 묻히면 옥계를 밟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미 믿지 마라: 무당산 재회. 편지 켄 은 곧 침묵, 내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모르는, 방 폐쇄 를 떠났다. 후신은 공봉으로 융평후를 봉하고, 감수무는 궁관을 맡고, 과회는 그 사람을 다시 만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Yuping 카운티" 포함: "장 sanfeng 명나라 초기, 한 바가지 리, 서식지 shilian 피크 아래, 도시로, 흔적 예측할 수 없는, 종고루 건설, 기본 사이트 방향, 모두 설정, 뒤에 남겨진 기억, 말했다:' 백 년 후 평계문 그 시험 오늘 밤,' 나중에 이 종고루는 과연 영력 2 년 청순치 4 년 (1647) 에 남명 총진 장선비 패병에 의해 자의적으로 유린당하여 불타버렸다. "상부현지" 에 실린 장삼풍 () 은 "홍무초 아파트 연경관 (), 대리사 경왕 왕우 () 가 어린 시절 삼풍 () 을 넘겼을 때," 이 아이 () 는 반드시 비싸고, 그 결과는 그 말과 같다 "고 말했다. 이 밖에도 장삼풍은 음율에 정통하고, 좋은 거문고 운은 물고기 드럼에 정통하다. 그의 제자 추현청 () 은 조정의 제사 예절을 맡은 태창사 () 의 이 관직을 맡았고, 무당산의 도교 음악을 당시 명나라 조정에 데리고 갔다. 장삼풍은 소탈하고 자유분방하여 행적이 정해지지 않아, 때로는 산야에서 은수하고, 때로는 강호에서 운유하기도 한다. 높은 은둔 깊은 은둔으로 협협의를 믿고 좋은 영예를 얻었다. 민간, 여야가 그에 대한 전설은 점점 더 기이해지고 명성이 높아지고 있다. 심지어 명홍무 17 년 태조 주원장 () 이 전문적으로 조망을 내리며 볼 수 없을 정도로, 홍무 18 년 그의 제자 심만산돈 (1391 년), 홍무 24 년 (1391 년), 주원장 (1391 년), 주원장 (주원장) 은 삼산고도 () 를 사방으로 보내 도교를 치우도록 강요했다. 당시 전진교는 이미 미미했고, 천사교는 도교정통이 되었다. 장삼풍의 명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주원장은 천하도교를 통솔하는 제 43 대 천사 장우초가 두 번 직접 사방을 찾아다니며 "장현자가 있으니 초청할 수 있다" 고 당부했다. 이로부터 그 영향을 알 수 있다. 나중에 명성조 주추도 민간 영향이 큰' 진선' 장삼풍' 연청조' 를 여러 차례 사람을 보내 탐방하고 싶었다. 그리고 장삼풍' 어제서': "황제 경배서 진선장삼풍 선생 한 걸음: 진선 () 을 많이 들었고, 친승의범 () 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사절을 보내 향을 일으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