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양철학사논문
서양철학사논문
서양 철학사에 관한 에세이
서문: 서양 철학사에 관한 에세이를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기술과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에게 소개할 서양철학사에 관한 논문입니다.
서양 철학사에 관한 에세이
개요: 서양 철학과 종교 연구에서 '실존 신학'에 대한 논의는 모든 연령대의 학자들이 자주 다루어 온 중요한 주제입니다. 이 기간 동안 다양한 철학자, 종교학자, 역사가들이 여러 측면에서 많은 논의를 해왔습니다. '존재'는 서양철학의 핵심범주로, 2000년 이상 서양철학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존재'의 개념에 대해 간략하게 분석한다.
키워드: 파르메니데스의 독특한 존재 본질
1 존재 명제
존재라는 개념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 파르메니데스가 처음 제안한 것이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세상의 모든 것은 복잡한 흐름 속에 있다. 모든 것을 직접적으로 연구하면 특정한 것에 대한 지식만 얻을 수 있고, 이 지식은 사물의 유변학적 특성으로 인해 안정적이거나 신뢰할 수 없다. 그는 세상에 대한 진정한 이해가 있다고 믿습니다. 그것은 전 세계의 보편적 필요성에 대한 이해이며, 그 이해의 대상은 영원해야 한다. 그러므로 영원하고 불변하는 것만이 진리 이해의 대상이다. 그리스 철학 탄생 이래 자연에 대한 지식을 얻는 것이 최고의 이상이었지만, 자연철학은 지각의 영역에 국한되어 있기 때문에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없었다. 파르메니데스는 자연철학의 한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사물에서 하나의 본질로 눈을 돌려 '존재'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그리고 그는 '존재'를 연구 대상으로 삼아 형이상학의 길을 개척했다.
"On Nature"의 시작 부분에서 파르메니데스는 여신의 입을 통해 두 가지 연구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첫 번째는 "존재는 존재하지만 존재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이고, 다른 하나는 "존재"입니다. 존재하지 않음, 존재하지 않음이 존재함.” 그는 첫 번째 길을 진리의 길이라고 부르고, 두 번째 길을 의견의 길이라고 부릅니다. 그는 연구의 첫 번째 길, 즉 모든 것의 근원, 즉 존재를 인정하고 그것에 대한 연구를 수행해야만 진정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다음으로 그는 '존재'의 속성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첫째, 존재는 독특하고 연속적이며 분할할 수 없습니다.
둘째, 존재는 영원하며 태어나지도 소멸되지도 않습니다.
셋째: 존재는 움직일 수 없다.
넷째: 존재는 완전하다.
다섯째, 존재는 사유의 대상이다.
이상의 점에서 우리는 파르메니데스가 묘사하는 '존재'는 우리가 구체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경험적 존재가 아니라, 우리의 이성에 의해 파악되는 추상적인 범주임을 알 수 있다. 처음 네 가지 항목에 설명된 속성은 우리 자신의 경험에 기초하여 그러한 것을 상상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이것은 또한 파르메니데스가 달성하고 싶었던 효과입니다. 그가 "존재"라고 믿었던 것은 그 뒤에 숨겨진 깊은 의미입니다. 사물의 속성에 따라 레벨의 범주를 설명하고 구별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파르메니데스에서는 존재에 대해 더 이상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으며, 이로 인해 후대에 존재를 연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상식적인 사고 방식으로 인해 사람들은 파르메니데스가 묘사한 '존재'를 이해할 때 상식적인 사고 방식을 사용하여 이해하려고 노력하게 됩니다(특히 고대 그리스 시대에는 이 점이 자연 철학자에 반영됩니다). (특히 신체에 두드러짐) 이는 파르메니데스의 원래 의도에 어긋납니다. 그러므로 여기서 사람들의 '존재'에 대한 이해는 '존재'(존재하는 것)에 대한 이해와 '존재' 자체에 대한 이해로 나누어진다. 이 두 가지 다른 측면에 대한 이해는 후대에 다채로운 존재론적 사고를 불러일으켰습니다.
2 존재와 본질
서양에서는 헤겔의 『철학사강의』의 출간을 계기로 고대 그리스부터 헤겔까지의 철학사를 바라보는 관점이 등장했다. 형성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서양철학의 발전을 이해하기 위해 헤겔이 제시한 단서를 따른다. 그러나 『존재와 시간』 등의 작품에서 하이데거는 전통적인 서구 역사철학과 모든 합리주의 철학에 도전했다. 이처럼 사람들은 하이데거를 통해 우리에게 익숙한 철학자들을 재평가하고, 나아가 서양철학의 발전 과정을 다시 이해해야 한다.
독일의 철학자 마틴 하이데거(1889-1976)는 현대 서양과 역사상 가장 중요한 철학자 중 한 명입니다. "존재는 존재가 아니다" - 이것은 하이데거의 유명한 "존재론적 구별"이다. 그는 '존재'와 '존재'는 전혀 다른 것이라고 믿는다. 세상의 모든 것은 '존재'라고 할 수 있으며, '존재'는 가장 보편적인 개념이지만, 그것은 '종의 보편성'이 아니라 모든 존재를 초월하는 '초월성'이다. 우주 자체는 가장 큰 '존재'일 뿐이지만, 단순히 '존재'와 동일시할 수는 없습니다. 정의될 수 있는 모든 것은 단지 "존재"일 뿐이며 "존재"는 "존재"가 아니므로 정의할 수 없습니다. 인간은 특별한 종류의 "존재"이며 하이데거는 그를 "Dasein"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부릅니다.
"아는 것이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이다." 사람이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이유는 사람이 항상 세상의 모든 것에 통합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인간을 다른 존재에 비해 특별하게 만드는 이유이다. 하이데거는 “서양 사상사에서 사람들은 처음부터 존재에 주목하고 존재에 대해 생각했지만, 존재의 진리는 결코 가능한 경험으로 생각되지 않았으며, 생각으로부터 숨겨졌을 뿐만 아니라, 더욱이 서구 사상 자체는 이 숨겨진 사건을 형이상학적인 형태로 은폐하고 있다. 그에 따르면, 고대부터 서양철학은 두 가지 질문 방향을 갖고 있었는데, 하나는 '존재'에 대한 질문이고, 다른 하나는 '존재'에 대한 질문이다. 그러나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로부터 시작된 주류 전통 서양철학은 일반적으로 '존재 그 자체와 그 진리'를 망각하고 '존재'와 '존재'의 구분을 모호하게 하며 '존재'를 '존재'로 간주하고 추구했다. 전통적인 합리주의 방식으로 부지런히. '존재'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철학적 경향은 고대부터 유망하게 시작되었지만 나중에는 거의 가라앉을 뻔했습니다. 플라톤부터 헤겔까지 이런 종류의 혼란은 실제로 2,50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철학의 사명은 '초월자'로서의 위상을 회복하기 위해 '존재'에 대한 질문을 다시 제기하고 '존재'의 진실을 밝히는 것이어야 한다.
존재 연구에는 최소한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될 수 있다. 두 가지 질문 대상: "존재"에 대한 질문과 "존재"에 대한 질문, 두 가지 질문 방법: "객관화" 방향과 "주체화" 방향의 두 가지 유형의 지혜: "객관화" 방향 채택 및 "존재"에 대한 질문 획득 '존재'에 의한, 그리고 '주체화' 지향을 채택하고 '존재 그 자체'에 대한 질문을 통해 얻은 '비합리주의적' 지혜.
3 결론
'존재'를 묻는 관점에서 철학은 세상에 대한 인간의 태도, 즉 삶의 영역에 대한 연구여야 한다. 철학은 구체적인 경험과학과 동일시될 수 없으며, 철학이 인식론만으로 환원될 수도 없습니다. 철학은 진리, 선함, 아름다움의 통일성이다.
참고문헌
[1] Gao Bingjiang. "언어와 존재의 차원에서 본 파르메니데스의 존재"
[2] 헤겔. of Philosophy" 제4권, Commercial Press, 1982년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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