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왕증기(Wang Zengqi)의 산문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왕증기(Wang Zengqi)의 산문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왕증기 산문에 담긴 물의 아름다움
왕증기 산문의 내용은 크게 “사람의 일을 기록하고, 풍경을 쓰고, 문화를 말하고, 일화를 말하고, 또한 식물, 나무, 곤충, 생선, 멜론, 과일에 대한 언급도 있습니다. 『음식, 간헐적 생산에 관한 짧은 문헌 연구』는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그의 창작 배경은 주로 그의 고향인 곤명과 베이징과 관련이 있습니다. Wang Zengqi는 광대한 Gaoyou Lake 옆에서 자랐습니다. 그의 영향으로 물은 무의식적으로 그의 창작 배경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창작 스타일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고향 고유○3의 '부드럽고 평화롭고 조용히 흐르는 물'이 그의 산문에 흘러들어 생동감 넘치는 풍경을 적시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인간의 본성을 씻어주며 긍정적이고 조화로운 미적 추구를 배양한다. 이러한 자연환경의 영향은 작가의 미적 취향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우선, 창작물은 작가의 미적 취향을 띤다. 종자 가문에서 태어난 왕증기는 어렸을 때부터 어린아이 같은 천진한 모습으로 '여기저기 둘러보며' 근면하고 단단하며 달콤하고 약간 씁쓸한 삶의 냄새를 맡았다. 다채로운 자연 속에서 신선하고 우아한 과일을 따는 물 마을 사람들의 삶. 그는 글 '정원'에서 자연을 추구하고, 자연과 가까워지고, 조화를 감상하는 어린 시절의 감정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정원"에는 온갖 작은 곤충들이 한가로이 행복하게 살고 있으며, 온갖 꽃과 과일들은 활력이 넘칩니다. "딱정벌레는 나뭇잎 하나를 먹으며 반나절을 보냈습니다. 이 나뭇잎은 약간 달콤하고 부드럽습니다. 금붕어가 엄청 생기있고, 벌이 엄청 많아요." ! 파도---금붕어가 거품을 내뿜고 터뜨렸다. 오후에는 금붕어 벌레 잡으러 갔는데..." ○4 이 짧고 생생한 설명에, 작가가 묘사한 생물들은 싱그러운 물이 가득한 세계에서 생생하게 살고 있는 것 같은 매력적인 여름 풍경이다. 또한 작가는 실수로이 수분을 "곤명비"에 가져와 과장했습니다. 수 놓은 신발을 신은 어린 먀오족 소녀도 "빨간 베이 베리 판매-"라고 외쳤습니다. . "나의 고향"에서 Wang Zengqi는 Gaoyou Lake의 채광창, 구름, 그림자와 유명한 수산물에 초점을 맞춰 고향의 아름다운 풍경과 상사병을 보여줍니다. 그는 물을 특별히 좋아하는데, 이는 또한 왕증기 산문의 언어, 감정, 생각을 '예기치 않게' 스며들게 하여 무심하고 아름다운 수증기를 조용히 발산하게 하여 왕증기 산문의 먼 공간을 만들어낸다. 밝은 물의 매력.
1. 생생한 언어의 아름다움
모든 감정과 생각의 표현은 언어와 떼려야 뗄 수 없습니다. 언어는 독자와 작가 사이의 다리이며, 그것이 없으면 감정과 생각의 모든 표현이 불가능합니다. 왕증기는 언어의 아름다움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언어에 대한 그의 견해도 매우 정교하다는 것입니다. 생생하고 생생한 언어. 그는 "언어는 나무와 같다. 가지 속의 즙이 흐른다. 가지 하나가 흔들리면 백 가지가 흔들린다. 언어는 물과 같아서 자르지 못한다. 작품의 언어는 유기적인 전체이다."라고 말했다. 5 여기서 그는 언어가 분리될 수 없는 유기체적인 전체라고 믿으며, “늙은이는 어린 손자를 안고 다정한 고통을 고대한다. ○6 그의 산문 언어에는 그런 매력이 있다. 평화롭고 단순한 언어 안에는 부드러움도 있고, 연민의 속삭임도 있고, 씹어먹는 생동감 넘치는 유머와 재치가 있다. 초봄에 새 부추를 낸다." 예를 들어 진 위에린 씨를 회상하는 기사에는 이런 문구가 있다.
...진 씨도 끌려간 적이 있다. 그가 이야기한 주제는 '소설과 철학'이었다. 뜻밖에도 진씨는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다가 소설은 철학과 아무 상관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누군가가 물었다: "붉은 저택의 꿈"은 어떻습니까? 진 씨는 "'붉은 저택의 꿈' 속 철학은 철학이 아니다"라며 말을 하다가 갑자기 "죄송해요. 여기 작은 동물이 있어요."라며 말을 멈췄다. 목덜미에 벼룩을 잡아서 꼬집어 놓은 것을 보니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7
이 문단은 길지 않지만 구름처럼 흐르고 물 흐르듯 흘러가며 몇 번의 획만으로 '이상한' 교수가 등장한다. 여기에서 저자는 진 교수의 '깊은 학문'에 대해 글을 쓰면서, 진 교수의 솔직하고 단순하며 흥미로운 성격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합니다. 그는 존경스럽고 사랑스러운 학자입니다! 후난 평론가 Ling Yu는 "왕증기의 언어는 매우 이상합니다. 떼어놓으면 매우 평범하고, 합치면 일종의 매력이 있습니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물같은 언어의 아름다움. 또한 여기서 말하는 '평범함'은 왕증기 산문어의 민간적 특성을 가리킨다. 이러한 특징은 먹는 것, 꽃, 풀, 곤충, 물고기에 관한 왕증기의 글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Wang Zengqi는 세상의 불꽃놀이를 즐기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그는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고 과거를 회상하며 여행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내몽고에서 양조개를 먹었다고 하면:
...양조개는 칼로 자르면 피가 날 정도로 부드러워요. 같이 갔던 작가님이나 감독님들도 겁먹고 잠깐 맛보고 포기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양고기는 부드러울수록 좋습니다. 몽골인들은 양고기를 오랫동안 익히면 소화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반쯤 익은 양고기 배를 먹었는데 괜찮았어요...
왕증기(Wang Zengqi)의 식사에 관한 산문에서는 양시추(梁 Shiqiu)의 "먹는 것에 대한 우아함"의 완전한 문인적 우아함을 볼 수 없습니다. 추구하는 것은 세상의 평범한 사람들이 누리는 일종의 삶의 기쁨이지만, 그 기쁨의 표현은 천박하지 않고 소박하고 유쾌한 느낌을 담고 있으며, 평범한 사람의 참되고 소박한 정신을 드러낸다.
물처럼 투명하고 단순한 언어는 왕증기 산문의 이러한 특징을 구현했다.
2. 진정한 배려의 감정
왕증기의 산문에 드러나는 삶에 대한 태도는 무관심하고 초연하다. 그는 자신의 기사에서 이러한 태도에 대해 여러 번 이야기했습니다. "무관심은 성격이자 문학적 특성입니다. 무관심하려는 작가만이 시장의 흐름과 자리를 놓고 경쟁할 수 없습니다. 그래야만 그는 자신의 삶에 대해 진심으로 쓸 수 있습니다. 속이지 말고 독자를 속이지 말라'고 느꼈다. ○8도 '사람은 자각이 좀 있어야 한다. 내 성격은 아마 대중적인 서정시인일 것이고, 앞으로도 계속 스케치를 할 것이다. 내가 쓰는 것은 모두 밑그림이다.” 직설적으로 그가 추구하는 것은 평범하고 부드러운 삶의 이상이다. 그는 "재능은 뛰어나지만 성격이 무심하고 게으른 성격이어서 정치에 참여하기가 어려웠다. 단지 똑똑한 학자가 되고 싶었다"는 것이다○9. 그의 글에서는 웅장하고 장엄하다고 표현할 수 있는 소재마저도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의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다. 많은 작가들이 태산이나 초원에 대해 글을 쓸 때 광활하고 장엄한 분위기를 묘사하겠지만, 왕증기의 글에서는 여유롭고 고요한 아름다움이 나타난다. 그가 주목한 것은 태산의 벽하원군, 금강경, 산에 있는 각종 산나물, 산꾼의 어깨대 등이었다. 요컨대 그것은 그가 늘 추구했던 평범하고 부드러운 영역과 일치했다. . 삶에 대한 이러한 무관심하고 초연한 태도는 그의 산문에서 물방울처럼 천천히 흐르며 어디에서나 볼 수 있다.
그러나 왕증기의 산문이 무관심하고 초연하다고 해서 그의 산문이 너무 초연하여 세속적인 일에 관심이 없고, 세상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관심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그의 산문에는 언제나 삶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진심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절제된 감정은 그의 산문에 독특하고 부드러운 매력을 부여한다. 왕증기는 문화의 계승과 발전에 주목하고 있으며, 음식에 관한 글에서 음식문화에 대해 이야기할 뿐만 아니라 독자(특히 작가)에게 생명에 관심을 갖고 물질을 축적해야 한다는 점을 교묘하고도 적절하게 제시하고 있다. 그는 또한 "익숙해지는 것은 여주와 같다"고 말했다. "작품에서 약간의 풍미를 얻을 수 있다" ○10은 획일적이지 않은 새로운 문학에 대한 변증법적 견해를 표현한다. 그는 또한 자연 환경의 균형을 보호할 것을 촉구하면서 Cuihu에 대한 과거의 감정을 이야기하면서 개발 과정에서 Cuihu에 '밝고 조용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Wang Zengqi도 이러한 사랑을 고려했습니다. 메뚜기, 잠자리, 매미 등 자연 속의 다양한 작은 생물들이 생명력을 발휘하는 경우가 많다. 너무 오래되어서 더 이상 간지럽지 않습니다. 애무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왕증기는 절제되고 눈에 거슬리지 않는 감정적 관점에서 세속적인 것에 대한 관심과 삶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때문에 무관심하고 초연해 보이지만 그의 진실한 감정에는 따뜻함이 넘쳐 흐른다.
3. 자연스럽고 넓은 생각
이러한 정서를 왕증기가 표현한 것은 그가 받아들인 유교와 도교의 상호보완적인 철학사상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가장 큰 영향을 받은 것은 '유교'였으며 그는 특히 Zeng Dian의 유교를 칭찬했습니다. 늦봄에는 봄옷이 준비되고, 5~6명의 왕자, 6~7명의 소년이 제에서 목욕하고, 바람에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고 돌아옵니다. Zeng Dian의 매우 실용적이고 솔직하며 자연스러운 사고는 삶의 궁극적인 아름다움이라고 Wang Zengqi는 노래했습니다. 이는 문학에도 반영되는데, 이는 “나의 기질에 맞는” 문체에 대한 동경, 간결하고 얽매이지 않는 문체의 추구, 그리고 글에서 인간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조화로운 인본주의적 환경을 구축하려는 헌신이다. 늘 부드러운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태도로 생각하고 생활하고 있는 그는 우파로 지정받은 후 농업과학원에서 평안한 마음으로 『용자이수필』과 『몽희수필』을 읽을 수 있었다. , 실수로 누군가에게 맞아 입의 이빨이 엉망이 된 후에도 그는 신경 쓰지 않고 다른 사람을 대신해 말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가난함 속의 위안, 도덕적 행복, 여유로운 태도는 중국 지식인의 훌륭한 전통 미덕입니다." 그는 전통문화를 계승하면서도 근대화에 적극적으로 맞서며 그것이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경계했다. 『후통문화』에서는 근대문명의 발전을 라오족과 장족의 발전의 관점에서 바라보면서도, 근대화의 인간소외 정도에 의문을 제기함으로써 인간의 발전이 자연발전의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강요하지 않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잃어버리게 합니다. 조화롭고 따뜻하며 감동적인 사상을 담고 있는 왕증기의 산문은 수백 개의 강을 품은 가을물처럼 현대인에게 광활한 사상적 공간을 만들어냈다.
왕증기의 산문은 생생한 언어, 진실한 배려의 언어, 자연스럽고 넓은 생각을 사용하여 우리에게 물처럼 맑고 무심하며 넓고 생생한 아름다운 세계를 창조합니다. ('바이두원쿠'에서 발췌)
글은 날카롭지 않지만 울림이 있는 글입니다. 자신이 쓰는 글에는 지식과 관심, 생각이 담겨 있으며, 따뜻하고 자연스러우며 부드러울 수 있습니다. 감성적인 에세이가 흘러나오고, 무심해 보이는 서사 속에서 삶의 정취를 드러내며 매력적인 스타일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