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데올로기 및 정치 수업에서시의 적용
이데올로기 및 정치 수업에서시의 적용
자원은 사용 가능한 모든 인력, 물력, 천연자원의 합계이며, 사상정치교육자원은 사상정치교육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인력, 물력, 천연자원의 합계이며, 문자와 시청각자원, 인적자원, 실천활동자원, 정보자원을 포함한다. 시적은 여러 방면에 나타난다. 시는 책이나 시디와 같은 서면과 시청각 자원이다.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각종 매체가 급속히 발전하여 시의 전파, 발전 및 활용에 편리함을 제공하였다. 시는 우리 국민이 창조한 문학 형식으로서 풍부한 감정을 담고 있으며, 사람들의 마음을 응집하고 있다. 시는 선율감과 리듬감을 가지고 있는데, 좀 더 선생이 말했듯이, "시는 건축미, 회화미, 음악미를 가지고 있다." " 시와 사정수업이 감정, 내용, 형식면에서 서로 통하고, 청년 학생의 나이 특성과 학습 특성의 법칙을 따르기 때문에 교재에서 많은 시를 골랐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굴원의' 국상' 은 초인들이 전쟁터에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야노 장병들을 추모하는 노래로 중화민족 정신의 100 년 동안의 강인함과 힘을 느낄 수 있다. 시경' 의 15 국풍,' 굶주린 자는 그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는 그 일을 노래한다', 사랑을 노래하며, 노동을 노래하며, 현실을 폭로하는 등. 이 시사들은 전달체로서 학생들에게 중국 전통문화를 사랑하도록 교육할 수 있다. 굴원의' 이소' 에서 "한 종이 마와이시보다 더 슬프지만 어쩔 수 없다" 며 "길이 멀고 멀리 떨어져 있어서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 이라고 말했다. 문천상의 시는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상큼한 마음을 유지하고, 역사를 비추고 있다" 며, 이 시들은 애국주의 교육의 소재이며, 맹교의' 나그네',' 자모의 손에 있는 선',' 자모의 제멋대로인 소년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그러나 인치 긴 잔디 몇 열정적 인, 보고 삼춘휘. 클릭합니다 교과서에 선정된 이 시들 외에도 많은 과외 시집이 좋은 사상 정치 교육 자원이다.
시는 사상 정치 교육의 중요한 재료로서 그 이론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유명한 교육자 듀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교육이 먼저 사람이어야 한다는 진리가 담겨 있다. 그래야만 전공이다. 그러나, 이 말을 하는 사람들은 종종 인간이라는 단어를 매우 전문화된 계층, 즉 과거에 고전 전통을 보존하던 학자층을 가리키는 것으로 이해하는 경향이 있다. 그들은 교재가 반드시 인류의 이익과 관련이 있어야 인간성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잊었다. " 위에서 말한 시는 모두 세심하게 선정되어 인류의 이익에 부합한다. 학생의 교육은 간단하고 고지식한 읽기, 쓰기, 계산도 아니고, 단순한' 생계' 도 아니다. 학생들의 현재 인문적 소양 부족은 시를 통해 보완할 수 있다.
2. 사상에 관한 명언 경구. 사상은 수염과 같다. 미성숙하면 자라지 않는다. 몇 가지 일을 아는 것보다 투철하게 이해하는 것이 좋지만, 모두 투철할 수 있다. 우리는 생각하고 쓰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의지, 이해, 상상, 느낌에 관한 모든 것은 사고에서 나온다. 사고에 능한 사람은 사유가 빠르게 변한다. 생각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은 어지럽다. 행복은 당신이 누구인지에 달려 있지 않고, 당신이 가진 것이 아니라, 당신이 생각하는 것에 달려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대담한 환상만큼 미래의 창조를 추진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오늘의 환상은 내일의 현실이다. 사상의 흔들림은 옳고 그름이 아니라 이성과 비이성 사이에 있다. 누구나 실수를 한다. 바보를 제외하고. 아무도 잘못을 고집하려 하지 않는다. 속담에도 있듯이, 그것은 다시 생각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만 생각하면 발전, 특히 결말을 생각해야 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서 생각을 얻을 수 있지만, 너의 사고방식, 즉 아이디어를 주조하는 금형은 반드시 네 것이어야 한다. 1 분간의 사고는 한 시간의 잔소리에 맞먹는다. 인류의 가장 큰 불행은 눈꺼풀 브레이크와 같은 기관이 없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그는 필요할 때 한 가지 생각이나 모든 생각을 감추거나 방해할 수 있다. 성공의 조건은 용기와 자신감에 있다. 이는 건전한 사상과 건강한 몸에서 나온 것이다. 이성을 잃는 것은 그가 한 모든 것을 잃는 것을 의미한다.
3. 고시에서 위대한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기 위해 쓰이는 명언경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2. 상인들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3. 그가 패배한 군대에 임명되었을 때, 그는 명령을 받들어 위험에 처했다.
4. 예를 들면: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바라보고,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보았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5.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6,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느끼지 않는다.
7. 서호를 서호보다 가져가려면 가벼운 화장이 항상 적당하다. 다른 뜻과 일치하는 것은 모두 가능합니다.
8, 예를 들면: 꽃이 있으면 직접 따고, 꽃이 없으면 꺾지 마라.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재미있기만 하면 된다. 9, 몸은 빈옷이고, 마음은 숯과 추위를 걱정한다.
10,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1 1. 한 선비가 농담을 하고 있지만 정백은 없다.
12, 황혼까지, 눈이 우리의 텐트를 무너뜨릴 때, 우리의 얼어붙은 붉은 깃발은 바람에 펄럭일 수 없다. 13, 모란의 사랑, 모두에게 적합하다.
14, 단독 연꽃에 혼탁하고 더럽지 않은, 맑고 요염하지 않은 것을 준다. 15, 처벌과 부정은 금물이다.
16, 사당고, 우민원거강호, 우군 17, 벌칙. 18, 물이 깊지 않고 용이 있다.
19, 친현자, 원소인, 이 선한은 그래서 성대하다. 신사 악당, 멀리 비 현신, 그 이후로 한나라가 이렇게 불황이다. 20, 물건을 달라고 떠들며 남북으로 뛰어다니다.
2 1, 명월은 언제 있나요? 하늘 와인에 대해 물어보십시오. 나는 추사가 오늘 밤 누구를 만날지 모르겠다.
동의하시면 됩니다. 22. 득도자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자는 적은 도움을 받는다.
23.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24),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묵도는 나를 잊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구불구불한 오솔길은 숨은 곳으로 통한다. 불사는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25. 문천상: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자신의 역사를 잘 관리해야 한다. 범중연: 선천하의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이백: 우리 모두 먼 곳을 동경합니다. 저는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안아주고 싶습니다. 동의하시면 됩니다.
26, 당신은 집에 가서 술을 차려서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합니다. 27. 득도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28. 작은 산호 구슬의 색깔과 식감은 모두 오디 보다 훨씬 낫다. 29.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30, 그리고 그는 관산중수복궁의 모퉁이에서 사라졌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3 1, 다음날 연잎 무한 블루, 연꽃 색깔이 각기 다르다. 질문에 대답하면 됩니다.
32.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고,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질문에 대답하면 됩니다.
33. 밤반에 누워 비바람, 철마 빙하의 꿈을 듣는다. 34.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보다 적다.
질문에 대답하면 됩니다. 35.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질문에 대답하면 됩니다. 36, 또는 긴 연기, 마일 떨어진 달, 부동 금, 정적 그림자 무거운.
37.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38.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39. 북풍이 백초를 휘말아 흩어지고, 8 월의 눈이 타타르의 하늘을 가로질러 갔다.
40.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4 1, 무대에 오르는 이끼 자국, 막 초록빛.
42, 가랑비가 날개를 적시고, 진흙과 꽃향기가 난다. 밤이 끝나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갔다.
질문에 대답하면 됩니다. (43), 친현자, 원소인, 이 선한인 모리, 44, 좋은 의사는 병이 아니다.
45. 패배할 즈음에 나는 위독한 명령을 받았다. 46.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으로 여기지 않는다.
47. 재미있으면 좋겠어요. (48), 로맨틱한 인물의 수 뿐만 아니라, 현재를 보아야 한다.
49.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연꽃은 색깔이 각기 다르다. 50. 그리고 그는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 자국만 남았다.
5 1, 네 마음에 꼭 든다. 52.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미천하길 바랍니다.
53. 재미있으면 좋겠어요. 54. 제후는 차라리 밤중에 비바람을 듣지 않고, 철마 빙하는 꿈을 꾸거나, 왕사가 중원 일북을 정하고, 가제는 잊지 않는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55.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악양루 이야기에서 언급한' 고인심' 의 구체적인 표현뿐만 아니라' 고인심' 의 핵심을 더욱 파악해 고대인들이 또 어떤 행동을 했는지를 판단하는 척도도 있어야 한다.' 인심' 을 보여주고' 고인심' 의 풍부한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고대 인인의 마음' 의 핵심은 국우민의 사상 경지를 걱정하는 것이다. 이 수준을 알면' 고인인의 마음' 이'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으로 드러난 넓은 가슴을 이해할 수 있다 (56), 소털처럼 꽃바늘처럼 가느다란 실크처럼 촘촘하게 대각선으로 짜여져 있다.
57. 밤에 누워 비바람, 철마 빙하의 꿈을 듣는다. 육유 젖은 옷, 류풍냉얼굴-제남도 강변 돌에는 풍랑이 들어 있어 송곳처럼 펜을 깎을 수 있다-황정견의 맑은 바람이 서래, 물결이 흥이 나지 않는다-수시가 동의할 수 있다. 58.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감사하다. 59. 내 얼굴은 류풍에 차갑게 불었다. 60.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다. 또 하나의 마을이 있다.
64, 동의할 수 있어요. 65, 보름달처럼 활을 할 수 있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쏠 수 있다. 수시는 한가하지 않지만 백년해로-악비는 죽었지만, 천하에서 일어난 일은 왕이었다. 그는 죽기 전에 이름을 얻었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백발인이 되었어요! -신 qiji 거짓말 밤 깊은 사람들은 바람과 비, 철마 빙하 꿈을 조용히 듣습니다. -육유 66, 재쇠퇴, 삼진, 난 고갈, 난 흑자. 67. 나는 옷을 입고, 한마음 남양, 난세에 몸을 잃고, 제후라는 말을 듣지 않는다.
시황제는 비천하게 신하를 대하지 않고, 그 고발은 자파하지 않았다. 그는 초당에서 신하들을 돌보고, 신하들에게 당대의 사무를 상담하여, 고마움을 느꼈기 때문에 선제에게 그를 쫓아내겠다고 약속했다. 68. 성당을 열고 선제의 영광으로 국민의 영으로 해야 한다. 함부로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되고, 쓸데없는 말을 인용하여 충언의 길을 막아서는 안 된다.
69. 동의하시면 됩니다. 70, 유일한 사랑 연꽃에 진흙을 내고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7 1, 사물에 기뻐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라. (72), 술취한 웽의 뜻은 술 73, 천리 청홍, 꽃바닥이 미끄럽지 않다. 74, 짐승의 기하학이란 무엇입니까? 웃지 마세요. 75. 사람이 오래오래, 천개의 좋은 풍경이 되기를 바랍니다.
76, 봄바람은 녹색이고, 강남안은 천리 밖에 있고, 녹색은 붉은색에 비춰져 있다. 옳다는 뜻이다. 78, 야생 향기가 짙고, 아름다운 나무가 아름답고 음산하다. (79), 친현신은 소인과는 거리가 멀다. 이 선한이 이렇게 성하다. 친소인, 원현신, 이때부터 한은 이렇게 기울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