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성공은 근면과 절약에서 비롯되고, 실패는 사치에서 비롯됩니다. 이제 우리는 중화민족의 근면과 절약의 훌륭한 전통을 어떻게 이어갈 수 있습니까?
성공은 근면과 절약에서 비롯되고, 실패는 사치에서 비롯됩니다. 이제 우리는 중화민족의 근면과 절약의 훌륭한 전통을 어떻게 이어갈 수 있습니까?
마오쩌둥의 두 가지 '필수'를 계속해서 고수하세요!
나라는 크고 개인은 작으니, 특히나 부모인 어른들부터 시작하라. 예: 많은 가족이 온라인 쇼핑 습관을 갖고 있으며 더 많은 제품이 종이 껍질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쓰레기를 분류한 후, 분류된 쓰레기통 옆에는 보통 몇 명의 노인들이 있습니다. 노인들의 습관은 버릴 때 비교적 깨끗한 종이 껍질을 모아서 돈을 받고 팔 수 있는 것입니다! 사실, 모든 가족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비록 작은 보상이 있더라도 아이들이 돈은 힘들게 번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환경은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경험을 쌓기 위해 자녀를 고급스러운 장소에 데려가는 경우가 많지만, 수익과 제약 없이 물질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해서는 안 됩니다. 예: 일부 가족은 이러한 소비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주말에 자녀나 가족을 고급 쇼핑몰에 데려가며, 일주일 동안 아이들의 심리적 기대를 충족시킵니다. 사실 일정한 한계와 수익이 있는 한 이런 접근 방식은 옳고, 아이들에게도 보이지 않는 격려이자 박차가 됩니다! 그러나 한계와 수익을 잃으면 습관의 형성으로 사건의 질이 변하게 되고, 무리한 소비는 가족에게 부담이 된다.
고난을 겪어야만 독특한 꽃이 핀다! 아이들이 고난을 견디게 하는 것은 아이들을 위해 고난을 견디게 하고, 아이들을 위해 고난을 덜어주는 것은 사실 다른 사람을 격려하는 것과 같습니다.
모범을 보이고 어린이와 가족을 감동시키세요! 사회에 이익이 된다! 모든 사람은 나로부터 시작하여 중화민족의 근면, 절약, 살림이라는 훌륭한 전통 미덕을 이어갑니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퍼뜨려보세요! [마음을 비교][마음을 비교][마음을 비교][마음을 비교][마음을 비교][마음을 비교][마음을 비교][마음을 비교]
성공은 다음에서 비롯됩니다 근면과 검소함, 실패는 사치에서 비롯됩니다.
물이 꾸준히 흐르면 가족이 안정됩니다.
밥 한 끼, 죽 한 끼 구하기도 쉽지 않고, 물질적 자원도 충분히 확보하기 어렵다.
시간이 없을 때를 그리워하는 날은 언제나 있기 마련이다.
시간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없을 날을 그리워하라. 날.
근면과 절약은 가보를 지키는 두 단어이지만,
사치를 멀리하고 무관심한 것이 좋습니다.
먼저 역서에는 '부정을 취하고 곱하면 침략이 일어난다'는 말이 있는데, 교만과 사치는 잘 끝나지 않는다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다.
둘째, 문화적, 도덕적으로 부유한 중국인이 되는 것은 고귀한 삶이다.
셋째, 알뜰교육은 어린이부터 시작하여 전 국민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넷째, 소위 경제 시장의 자유화와 급진화를 억제하고 소위 자본가들의 소비주의 오류에 맞서십시오.
다섯째, 도덕적, 법적 수단을 사용하여 검소함을 장려하고 사치를 억제하며 사치와 부끄러움을 부끄러워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6. 명품에 대한 광고 게시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가난과 비천함은 제거될 수 없습니다! 부와 명예는 변태일 수 없습니다! 고대인들이 남긴 현명한 말! 즉, 가난하고 비천한 사람들이 평화롭게 살고 근면하고 검소하게 지내는 한 그들은 여전히 잘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부에 대한 오만함과 욕망은 모든 사람을 죽일 수 있습니다! 한나라 초기의 유명한 재상 소하(孝河)는 후손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가장 가난한 땅을 사서 호화롭지 않은 집을 지었습니다!
우선, 우리는 근면, 검소, 살림이라는 훌륭한 전통을 계속 계승하고 모범을 보여야 하며, 근면, 단순함, 검소라는 훌륭한 전통 미덕에 대해 우리 아이들에게 계속 교육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사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실제 행동을 사용하십시오.
성공은 근면함과 검소함에서 비롯되고, 실패는 사치에서 비롯된다는 것이 우리 조상들의 신념이다. 제갈량은 『계명』에서 “남편과 군자는 조용히 덕을 닦고 검소하게 덕을 닦아야 한다”고 썼는데, 이는 검소함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하지만 물질이 풍요로워진 지금, 많은 사람들은 '성공은 근면과 검소함에서 나오고, 실패는 사치에서 나온다'는 옛말을 잊고 있다. 결혼식 잔치에서는 아무도 닭 한 마리에 손을 대지 않았고, 고기 한 접시는 맛도 보지 않은 채 통에 쏟아 부었고, 옷은 낡기도 전에 버려졌고, 수백 달러에 달하는 유행에 뒤떨어진 화장품도 버려졌습니다. 몇 번 사용하지도 않고, 사람이 살지 않은 집은 한순간에 철거되었고, 수년 동안 수천 명을 부양하던 오래된 공장은 하지 말라는 말을 듣고 버려졌습니다. .
물질이 풍부하다는 것이 과연 우리 현대인들이 낭비하고 낭비하도록 허용해야 하는가? 제가 어렸을 때 한 어른이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창조하실 때 그에게 식량을 재배하도록 안배하지 않으셨습니다. 어느 시점에 하나님은 세상에 빵을 보내셨습니다. 사람들은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는 만큼 먹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음식 걱정 없이 살던 시대를 살았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흰 밀가루를 구하기가 너무 쉽고, 굳이 아껴서 아낄 필요도 없다는 생각에 아이들을 위해 구운 떡을 닦아주기도 했습니다. 어느 날 하나님은 사람들의 형편을 알아보기 위해 사람들을 이 세상에 보내셨습니다. 그들은 곳곳에서 흰 밀가루 떡을 보고 그 일을 하나님께 보고했습니다. 하나님은 진노하시자 즉시 인간 세상에 주어진 혜택을 거두시고, 대신에 사람들이 스스로 경작하고 수확할 수 있도록 씨를 뿌리셨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음식이 구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음식을 낭비하는 나쁜 습관을 없앴습니다.
이것은 단지 전설일 뿐이지만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낭비는 처벌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낭비하지 말라고 경고하기 위한 것입니다. 수천년 동안 사람들은 조상의 계율을 따랐습니다. 집안일을 근면하고 알뜰하게 하고, 검소함으로 덕을 닦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예전보다 상황이 풍요로워지고 생활도 좋아졌지만 사람들은 조상의 가르침을 잊어버리고 잃어버렸습니다. 이대로 가다가 재난이 닥치면 어떻게 할 것인가? 우리는 평안할 때 위험을 대비하고, 풍년일 때 실패했던 해를 생각하여 재난이 닥쳐도 서두르지 않고 당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어떡하지, 집어들어라.
우선, 음주운전과 사고를 유발하는 행위를 범죄로 규정하는 등 국가가 법적 조항을 마련해야 한다. "절약은 영광이고 낭비는 부끄러운 일이다"라는 유명한 옹호자들은 지도자로서 낭비를 일으키는 것은 직무유기이고 직무유기는 범죄입니다. 일반 사람들도 쓰레기로 인해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난제촌과 마찬가지로 매달 점검을 하고, 한 품목이 부적합하면 공급 품목을 면제하는 등 생활 전반에 걸친 규칙을 형성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좋은 저축 습관을 갖게 되고 낭비는 적당히 끝납니다.
한마디로 저축은 세대를 거쳐 인류의 중요한 행사라는 점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저축은 영광이고 낭비는 부끄러운 일입니다!”
성공은 근면과 절약에서 나오고, 실패는 사치에서 비롯됩니다. 근면과 절약은 도덕의 일종으로, 정숙함은 도덕을 기르는 데 쓰이고, 검소함은 닦는 데 쓰입니다. 우리는 삶의 모든 측면에서 시작하여 이 전통적인 특성을 마음속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과거의 선량한 나라와 가정을 되돌아보면 성공은 근면과 검소에서 사치로 바뀌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절약에 유의하고 사치와 낭비를 피하며 합리적으로 소비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때로 때를 때로 여기지 말고 때를 때로 여기지 말라고 했습니다. 때로 위대한 사람들도 부자면서 가난하게 살아야 한다고 말했고, 기성 세대의 지도자들도 모범을 보였습니다.
나라가 부강해진 지금, 인민들의 물질적 생활은 과거와는 격변했지만, 절약의 훌륭한 전통은 잃어버릴 수 없고 대대로 이어져야 한다.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