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새로운 시대의 문학 유파와 작가 작품

새로운 시대의 문학 유파와 작가 작품

현대 문학 학교의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서구 현대 문학 학교의 개념, 단계 및 특성

유럽과 미국 현대파 문학 (현대주의로도 번역됨) 은 19 월 말부터 20 세기까지 유럽과 미국에 나타난 수많은 문학 유파의 총칭이다. 현대주의는 강한 반전통적 성향을 가지고 있다. 과감하게 탐구하고, 혁신을 추구하며, 강한 도전의식과 개척정신을 보여준다.

현대주의는 제 2 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크게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초기 주요 유파는 미래주의, 초현실주의, 후기 상징주의, 표현주의, 의식류 소설이다. 후기의 주의 유파는 실존주의 문학, 황당파 연극, 신소설, 블랙 유머, 판타지 현실주의 등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후 문학을' 포스트모더니즘' 이라고 부른다.

모더니즘 문학의 배경과 조건;

KLOC-0/과 두 차례의 세계대전은 서양인의 위기의식을 심화시켰고, 소련 혁명과 건설 중의 실수와 우여곡절은 서방 지식인들을 더욱 깊은 곤혹에 빠뜨렸다.

과학 기술의 진보는 인간의 소외를 가속화했습니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 사람과 사회의 관계는 더욱 대립되는 경향이 있다.

3. 가혹한 사회현실은 비이성주의와 숙본화의' 배려와 이론' 의 만연을 조장한다. 니체의 "자기 팽창" 슈퍼맨; 퍼거슨 (Bergson) 은 신비한 삶의 철학을 약간 보여주었습니다. 프로이트의 정신 분석. 프랑스 사르트르의 존재주의는 현대주의 문학의 출현과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모더니즘 문학의 특징;

1. 창작 주제에서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 사람과 사물의 대립, 현대인의 자기 탐구와 사고를 중점적으로 표현했다.

2. 표현방식에서는' 재현' 대신' 표상' 으로 내면생활과 심리적 진실의 예술적 표현을 강조하고 시공간을 뒤바꾸는 상징, 은유, 자기연상을 더 많이 사용한다. 현재의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감정과 인상에 초점을 맞추고 의식의 깊은 잠재 세계를 발굴하다. 엽기, 황당무계함, 반이성적인 논리 묘사 방법을 잘 운용하다.

둘째, 모더니즘의 주요 유파

1, 미래주의: 20 세기에는 가장 초기의 반항정신이 강한 문예유파가 나타났다. 10 년, 왔다갔다하다. 그것은' 모든 것을 부정하다' 가 특징이다. 국가기계를 부정하고, 전통문화를 부정하고, 예술유산과 전통문화를 철저히 버리고, 기계와 도시난상을 찬양하고,' 속도의 아름다움' 과' 힘의 아름다움' 을 찬양하며, 이성적인 형식 규범을 깨고 자유분방한 문장으로 예술 창작을 마음대로 한다고 주장한다. 창시자는 마리네티의 주요 업적은 아폴리넬의' 와인집' 과 마야코프스키의' 바지 입은 구름' 을 대표하는 시입니다.

2. 초현실주의: 프랑스에서 유래, 선명한 개척정신을 가지고, 19 16 의 달주의' 모든 것을 파괴하라',' 모든 것을 지우라' 는 강력한 영감을 주었다. 1924' 초현실주의 선언' 발표는 1920 년대와 1930 년대 프랑스에서 절정에 이르렀고, 40, 50 년대에 세계현상으로 확대되어 1969 년에 끝난 운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상징한다. 초현실주의와 초이성적인 무의식 세계와 꿈의 세계를 강조한다. 그들은 현실 세계의 속박을 초월하고, 직관을 중시하며, 잠재의식과 꿈이 가장 진실이라고 생각한다. 무의식적인 글쓰기를 제창하는 데는 어떤 주제도 필요하지 않다. "자동 필기법" 과 "꿈의 기록법" 은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작품은 괴상하고 괴상하며, 과장되고 난삽하며, 신비하고 예측할 수 없다. 이후의 황당무계함, 블랙 유머, 판타지 현실주의에 영향을 미친다. 대표인물은 브라이튼 (1869- 196 6), 아라곤 (1897- 1983),;

3. 후기 상징주의: 19 말기 상징주의의 지속과 발전으로 1920 년대에 또 다른 절정에 이르렀다. 우리는 직감을 통해 내면의 진리를 파악하고, 사상의' 객관적인 대응물' 을 찾고, 추상적인 관념을 감성적인 형식으로 표현하고, 이미지와 기호로 인생의 철리를 함축한다고 주장한다. 상징주의보다 더 넓은 시야와 더 깊은 사고. 암시, 이미지, 은유, 자유 연상 등 예술적 수법을 통해 복잡하고 미묘한 주관적 느낌을 표현하고 반명반암함, 흐리멍덩함, 신비로운 예술적 효과를 추구한다고 주장한다. 영국 엘리엇 (1888- 1965) 의' 황무지' 가 대표작이다. 또한 발레리의' 해변의 묘지' (187 1- 1945), 릴크의 (1

4. 표현주의: 그림은 20 세기 초 독일에서 기원한 것으로 나중에 음악 문학 등 분야로 확대되었다. 그것의 이론적 강령은' 예술은 표현이지 복제가 아니다' 이다. 사물의 표면을 돌파하고 사물의 본질적인 본질을 보여줄 것을 요구하다. 인간 행동의 묘사를 깨고 내면의 영혼을 드러내십시오. 일시적인 현상에 대한 묘사를 돌파하여 영원한 품질과 진실을 보여주다. 예술방법에서는 영원을 강조하기 때문에 인물은 종종 어떤 * * * * * 의 추상이나 상징이다. 내면활동, 직감, 꿈을 강조하는 만큼 내면의 독백, 꿈, 잠대사를 자주 사용한다. 줄거리가 기이하고 갑작스럽고, 문필이 과장되어 왜곡이 부조리하고, 주관적인 느낌을 부각시키고,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추구한다. 작가와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카프카 (1883- 1924) 의' 성과 변형기', 미국 오닐 (1888-/Kloc-)

5. 의식의 흐름: 무의식적인 활동을 문예 표현 대상으로 다양한 수준의 심리활동을 암시하고, 인간의 의식의 모순성과 복잡성을 강조한다. 작품에서 줄거리가 희미해지고, 작가가 개입하지 않고, 인물이 직접 내면 활동을 표현하고, 작품은 줄거리가 아닌 캐릭터 의식의 흐름에 따라 구조화되어 시간 순서의 서사 패턴을 깨뜨렸다. 인물의식의 흐름에 따라 자유연상을 통해 주제를 표현하며 시간 제한 없이 줄거리를 조직한다. 과거, 현재, 미래는 서로 뒤바뀌고, 상호 침투하고, 서로 겹치며, 주체 구조는 메쉬이다. 대표작과 작품은 아일랜드 조이스 (1882- 194 1) 의 율리시스, 프랑스 프루스트 (187) 입니다

6. 실존주의 문학: 1930 년대 프랑스에서 태어나 유럽과 미국에서 나날이 유행하고 있다. 세상은 터무니없고 인생은 고통스럽다고 생각한다. 한편으로 자본주의 세계의 부조리와 추악함을 폭로하다. 한편, 그것은 사람들의 불행과 파멸의 운명과 외로움, 절망, 두려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며, 동시에 사람들이 무거운 현실의 압력과 싸우도록 격려한다. 예술적으로 더 많은 전통 풍격을 유지하고 사상적으로 철학의 깊이를 탐구하다. 작가와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사트의' 메스꺼움' (1905- 1980) 과 카뮤의' 아웃사이더' (19/Kloc-0) 이다

7. 황당파 연극: 1950 년대에 일어난 프랑스. 사상적으로 그는 실존주의의 황당무계한 관념을 계승하여 예술적으로 초현실주의를 흡수했다. 세계와 인생의 황당무계함은 황당무계한 형식으로 나타난다: 생명의 무의미함, 인간의 이화, 사람과 세계의 분리, 사람과 사람의 이화. 전통 연극과 반대되는 수법을 일부러 채택하여 강렬한 황당무계한 효과를 냈다. 모호한 배경, 상징적이고, 도덕적이고, 과장되고, 비논리적인 장면, 추상적인 인물, 비이성적이고 무의미한 언어를 가지고 있다. 대표 작가의 작품은 유니스 (19 12-) 의' 대머리 소녀와 의자', 베이커트 (1906-) 의' 고도를 기다리는 것' 이다 미국 알비 (1928-) 의' 동물원 이야기', 프랑스 장 시나 (1910-/Kloc-0

8. 신소설파: 1950 년대에 프랑스에서 일어났다. 의심시대' 에서' 의심정신' 의 산물. 전통 현실주의 소설에 반대하는 예술 모델. 소설이 주로 사물의 세계를 묘사하고, 사람의 잠재 의식 활동을 드러내고, 평범하고 자질구레한 일상을 통해' 잠재적 진실' 을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무의미하고, 줄거리가 없고, 비인간화는 신소설파의 세 가지 기본 논점이다. 문체 혁신. 대표 작가와 작품으로는 나탈리 사로트의' 무명씨의 초상' (1902-), 애륜 로브 그리어의' 지우개' (1922-), 미셸 등이 있다

9. 블랙 유머: 60 년대에 미국에서 일어났다. 블랙-우울하고 비관적이며 춥고 씁쓸합니다. 세상은 황무지이고, 역사는 난장판이며, 개인은 자신의 생존 상태를 바꿀 수 없고,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자신감이 넘치는 장엄하고 비장한 정신도 없고, 상대를 경멸하는 광명코미디 정신도 없고,' 고민자의 미소' 일 뿐이다. 검은 유머는 남을 조롱할 뿐만 아니라 자조하는 것이다. 희극은 추함과 기형뿐만 아니라 고통과 불행에도 대처한다. 대표 작가와 작품은 헬러 (1923-), 폰네구트 (1922-), 바스 (1930-), 핀진 () 이다

10, 판타지 현실주의: 라틴 아메리카 소설 창작의 주류는 1940 년대에 시작되어 60, 70 년대에 절정에 달했다. 그것은 민족 문화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유럽과 미국 현대주의의 표현 수법도 흡수했다. 현실을 환상으로 만들어 진실을 잃지 않는다' 는 것은 현실 생활에 대한 서술과 묘사에 자연을 초월하는 많은 요소를 도입했다. 줄거리에 기적, 환각, 꿈, 심지어 귀신의 그림자가 자주 나타나 시간 관계가 엉망이 되었다. 이 장면들은 왕왕 상징적이고 선명한 민족과 지역 색채를 가지고 있다. 작가와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콜롬비아 맥스의' 백년 고독' (1928-), 멕시코 루버의' 페드로 팔라모' (19 18-)

미래주의

I. 정의:

미래주의는 미래주의라고도 하며, 20 세기 최초이자 가장 반항적인 문학 유파이다. 10 년은 서둘러' 모든 것을 부정하다' 를 기본 특징으로 한다. 국가기계를 부정하고, 전통문화를 부정하고, 예술유산과 전통문화를 철저히 버리고, 기계와 도시의 혼란을 찬양하고,' 속도의 아름다움' 과 힘을 찬양하며, 이성적인 형식 규범을 깨고, 자유롭고 자유로운 문장으로 예술 창작을 마음대로 한다고 주장한다.

창시자는 이탈리아인 마리네티인데, 주요 업적은 시가이다. 작가와 작품을 대표하는 아폴리넬의' 와인집' 과 마야코프스키의' 바지 입은 구름' 이 있다.

둘째, 개발 과정

창립자: 이탈리아 시인, 극작가, 편집자 마리네티.

이탈리아는 미래주의의 발원지이자 중심이다. 수량이 가장 많고, 기세가 가장 크며, 적용 범위가 가장 넓다. 그것은 문학부터 시작하여 연극, 그림, 음악, 영화, 조각, 춤 등으로 번진다.

1909-2-20, 마리네티는 프랑스' 피가로보' 에서' 미래주의 선언' 을 발표하며 미래주의의 탄생을 선언했다. 이듬해, 그는' 미래주의 문학 선언' 을 발표하여 미래주의의 이론적 주장과 문학 창작 원칙을 더 상세히 설명하였다.

마리네티의 제창과 추진으로 미래주의는 문학에서 예술로 빠르게 확장되었고,' 미래주의 화가 선언',' 미래주의 연극 선언' 등 중요한 이론 문헌이 등장했다. 그리고 이 운동은 이탈리아에서 유럽의 다른 나라로 빠르게 전해져 유럽 전역의 문예 운동이 되었다. 프랑스의 유명한 시인 아폴리넬은 19 13 년' 미래주의의 반전통' 을 발표하고' 입체미래주의' 이론을 제시했다. 러시아 마야코프스키는 19 12 에서' 사회적 이익을 위한 뺨 한 대' 를 발표해 3 차원 미래주의를 창설했다.

1920 년대 중반에 이르러 점차 사라졌다.

셋째, 미래주의 정신

혁명적이다. 반란은 정당하다.

미래주의는 대규모 기계 생산, 과학기술, 교통, 통신의 급속한 발전이 객관적 세계의 면모와 사회생활의 내용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고 생각한다. 생활 리듬의 가속화는 속도 요인의 작용을 점점 더 두드러지게 한다. 현대 대도시, 기계 문명, 속도 및 경쟁은 시대의 주요 특징을 구성합니다.

외부 사회의 변화는 필연적으로 사람들의 정신세계의 철저한 변화를 초래할 것이다. 전통문학은 외적 무생명 현실을 묘사하는 것으로 제한되어 이미 경직되었다. 미래파 문학만이 생명력이 충만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미지의 탐구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기 때문이다. 그들은 미래를 지향하며 미래에 속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미래주의자라고 불린다.

미래주의에 따르면, 모든 새로운 것은 좋은 것이고, 모든 오래된 것은 나쁜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인류의 문화유산과 기존 문화를 걸림돌과 과녁으로 삼아 모든 도서관과 과학원을 파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론적으로 미래주의는 매우 혼란스럽다. 소자본계급의 혁명 정서, 무정부주의와 허무주의를 구현하였다. 그것은 공업과 기술의 새로운 업적을 칭송할 뿐만 아니라, 반이성과 맹목적인 북소리를 낸다.

팀에서도 이들은 어룡이 뒤섞여 정치적 성향, 세계관, 예술관이 각기 다르다. 그들은 모두 미래파 프로그램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었다. 그래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우익, 프랑스를 대표하는 중간익, 러시아를 대표하는 좌익으로 나뉜다.

넷째, 중요한 작가와 작품

1, 필립 토마조 마리네티 (1876- 1944):

이집트의 부유한 이탈리아 가정에서 태어나 아버지는 유명한 변호사이고 어머니는 서정 시인이다. 마리네티는 어려서부터 프랑스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아 파리에서 유학한 적이 있다. 그는 프랑스 현대파 문학예술, 특히 상징주의 작품을 광범위하게 접해 큰 영향을 받았다. 1893 이탈리아로 돌아온 후 계속 심학을 했고, 1899 는 이탈리아 제노아 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시 잡지는 1905 에 창간되어 퇴폐파와 프랑스 상징파 시를 발표하고 소개하여 국제 문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1906 부터 그는 미래주의를 창설하고 많은 선언을 발표하며 일련의 주장을 제기했다. 19 13 년, 그는 미래주의 간행물' Leceba' 를 창설하고 러시아로 가서 미래주의를 선전했다. 19 14 년' 미래주의와 파시즘' 출판으로 파시즘과 노골적으로 협력했다. 19 19 부터 파시스트당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무솔리니의 공범이 되었다. 무솔리니가 무대에 오른 후 과학원원사와 이탈리아 작가협회 의장으로 임명되었다. 1942 는 이탈리아 침략자와 함께 소련을 침공했고, 1944 년에 사망했다.

무정부주의 가수 마리네티는 "바티칸, 군주제, 결혼, 의회의 족쇄에서 이탈리아를 해방시켜야 한다" 며 모든 국가기계를 완전히 없애야 한다고 선언했다.

마리네티는 기계와 기술의 가수이다. 그는 기계가 미래를 창조하는 동력이라고 생각했고, 기계의 아름다움은 여자의 웃음보다 더 매력적이었다. 물질문명 숭배.

마리네티는 슈퍼맨 철학의 주창자이다. 그는' 힘',' 용기',' 모험',' 주먹',' 전쟁' 을 칭찬했다. 그가 보기에 폭력과 전쟁은 과학기술처럼 낡은 전통을 파괴하고 새로운 미래를 건설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다. 니체의 철학.

파시스트 사상에 영합하다.

대표작: 단막극이 그들이 왔다. 미래주의 125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유례없는 기극. 마리네티의 미래주의 연극 선언에 따르면, 이전의 연극은 모두 진부하고 장황하며 정적인 심리분석극으로 이미 생명력을 잃었다. 극히 제한된 시간, 공간, 줄거리에서' 잠재의식에서 발굴된 모든 것, 예측할 수 없는 힘, 순수한 추상과 순수한 상상력, 아무리 진리, 괴괴, 반극에 어긋나더라도' 을 표현해야 한다. 이 연극은 미래주의의 혁명성을 충분히 구현했다.

A 는 매우 짧아서 전극에는 네 줄밖에 없다. 대화도 없고 충돌도 없다.

B 운동량을 강조한다.

C 는 "환상" 의 역할을 사용합니다.

2. 기욤 아폴리넬 (1880- 19 18):

사생아, 어머니는 폴란드 귀부인이고, 아버지는 이탈리아 장교이다. 그는 로마에서 태어나 어머니와 함께 모로코에서 자랐다. 1899, 파리에 정착하기 시작했다. 이 친구는 사생아, 폴란드 모험가, 프랑스에 있는 외국인의 골육이 아폴리넬트의 성격과 기질뿐만 아니라 그의 예술의 독특함까지 불러일으켰다고 요약했다. 중학교 때 그는 재능이 뛰어나 문학에 대한 열정과 천재성을 보여 주었다. 그러나 경제 상황은 그에게 고등 교육을 받을 기회를 박탈했다. 졸업장도 없고 돈도 없고 가난해서 일을 하면서 시를 쓸 수밖에 없다. 그는 은행원, 가정교사, 타블로이드 편집, 포병, 방랑자로 일했으며, 힘든 생활이 그가 급진 예술가가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파리에서 나는 유명한 입체파 화가 피카소를 만나 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는 또한 일부 아방가르드 작가들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는 현대주의 시와 입체파 그림을 문장 홍보하고 마리네티의 사상을 받아들였다. 그는 평생 사랑을 추구하며 많은 사랑시를 썼다. 용사, 뮤즈처럼 치열했지만, 아쉽게도 늘 실연했다. 예를 들어 190 1, 그는 독일에 가서 가정교사로 일했고, 영국 여선생님과 미친 듯이 사랑에 빠져 많은 사랑시를 썼다. 1912-1914 기간 동안 그는 다시 여자친구를 잃고 외롭게 살았다. 그는 매우 참신하고 과감한 방식으로 많은 시를 썼는데, 후에' 술귀신주집' 에 수입되었다. 그는 결혼 후 불과 10 개월 만에 38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사후에 출판된' 의식의 이미지' 는 또 다른 걸작이다.

아폴리넬의 사회주의 업적은 시가이다. 그의 서정시는 비교적 자유로운 민가 형식으로 많이 쓰여졌으며, 매우 소박하고 강한 서정적 색채와 자연의 조화를 지닌 음악성, 열정, 우울, 비애, 상큼함, 프랑스 사랑시의 전통을 발양하였다. 미라포교, 미래주의 P202 처럼요.

아폴리넬의 미래주의에 대한 주된 공헌은 구두점이 아니라 시 자체의 리듬과 좌절감을 강화하는 것과 같은 시 예술에 대한 그의 혁신에 있다. "대화시" 를 쓰고, 어수선한 대화를 시뮬레이션하고, 음향을 강조하다. 상형시를 쓰고 시와 그림의 결합을 시도하다. 말라미의 계단시 등을 발전시키다. 그의 전형적인' 입체시' 는 시로 도안을 그리고 시와 장식 예술을 결합한 것이다.

예를 들면: 살해된 평화 비둘기. 미래주의. 초현실주의.

3. 블라디미르 밀로비치 마야코프스키 (Mayakovsky, 1893- 1930) 는 러시아 입체미래주의의 대표적 인물로 소련 초기의 가장 걸출하고 재능 있는 혁명 시인이다

그루지야의 한 임업관원의 저층 가정에서 태어났고, 1905 년 러시아에서 첫 민주혁명이 발발했고, 12 세의 마야코프스키는 학교 파업 행진에 참가했다. "이것이 혁명이다. 이것이 바로 내 마음속의 시와 혁명의 결합이다." 1906 년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온 가족이 모스크바로 이사했다. 중학교를 다닐 때, 마야코프스키는 그의 언니가 수공예품 가게를 위해' 그림과 인화' 를 하는 것을 도왔다. 동시에 그는 볼셰비키 대학생들을 만나 대량의 혁명 서적을 읽고 사회주의자를 접했고 1908 년 초 러시아 사회민주노동당에 가입했다. 그 후 그는 혁명 선전에 종사하여 세 번이나 체포되어 투옥되었고, 감옥에서 대량의 문학 작품을 읽으면서 시를 쓰려고 시도했다. 19 1 1 년 회화 및 조각 건축학원에 입학하여 미래주의 시인과 화가들을 만났다.

마야코프스키의 창작 길은 세 기간으로 나뉜다. 1 호:1912-1917, 이것이 그의 미래파 기간이다. 러시아의 미래주의는 모든 낡은 전통을 경멸하고, 현대 상징주의를 비판하고, 고전시를 경멸하며, 푸시킨, 도스토예프스키, 톨스토이 등을 현대 배에서 물에 던졌다고 주장한다. 그들은 또한 "의미로부터 단어를 해방시키라", 문법규범을 파괴하고 새로운 단어를 발명하겠다고 발표했다. 개인주의와 허무주의를 고취하다. 보이콧을 위해 저항하고 혁신을 위해 혁신하다.

19 12 년, 그는 버류크 등과 함께' 미래주의 선언' 을 발표하고 러시아 미래주의의 첫 시집인' 사회이익을 위한 따귀' 를 출판했다. 표지에는 거친 마대 천을 사용했는데, 예술적으로는 진부하지 않고 사상적 성향은 무정부주의였다.

19 15 년, 마야코프스키는 유명한 장시' 바지 속의 구름' 을 발표했습니다. 부제는' 사악장으로 구성된 음악' 입니다. 시인 자신의 말로 이 네 악장은' 네 번의 외침' 이다.' 너의 사랑을 타도하라',' 너의 예술을 타도하라',' 너의 제도를 타도하라',' 너의 종교를 타도하라'. 예술 분야: 시적이 아닌 환각. 원래' 제 13 사도' 라는 제목의 마야코프스키가 심사위원에게 말했다. "네가 원한다면 나는 가장 부드러운 사람이 아니라 바지를 입은 구름이 될 것이다." 따라서이 주제 자체는 당국에 모순된다.

미래주의와' 라프' (러시아 무산계급 작가협회) 에 대한 배척과 사랑의 좌절로 1930 년 4 월 자살해 36 세였다.

밤, 미래주의.

다섯째, 미래주의의 예술적 특징

1. 문학을 현대생활의' 동태' 로 바꾸고' 운동감' 을 표현하고, 모든 예술적 수단을 동원하며, 질주하는 자동차, 비행기, 오토바이의 노래, 점프하는 도시와 같은 스포츠 속의 사물의 형태를 묘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과장된 변형의 힘 속에서 자연의 생명과 사물의 동태와 리듬을 표현했다. 그러나 거칠고 왜곡된 필법은 또 저속하고 기괴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2. "환각" 을 이용하여 현대 생활을 반영하다. 물체의 무의식, 점프성, 영성, 공감감. 절대자유의 비유를 이용하면 서로 다른 사물의 비슷한 특징을 파악하고 주관적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광부를' 지구 위장수술을 하는 외과의사' 로 묘사할 수 있다.

3. 언어를 갱신합니다. 문법 규범을 철저히 부정하고, 구두점을 폐지하고, 새로운 단어를 발명하고, 새로운 단어를 도입하다. 새 단어를 추가합니다.

초현실주의

I. 개념

제 1 차 세계대전 이후 프랑스에서 일어난 자본주의 전통문화 사상에 대한 문학 예술 등 분야의 반란 운동이다. 초현실주의와 초이성을 표현하는 무의식적 세계와 꿈의 세계를 강조한다. 그들은 현실 세계의 속박을 초월하고, 직관을 중시하며, 잠재의식과 꿈이 가장 진실이라고 생각한다. 무의식적인 글쓰기를 제창하고' 자동집필법' 과' 꿈기록법' 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그의 작품은 괴기, 과장, 난해함, 신비로 이후의 황당무계함, 블랙 유머, 판타지 현실주의에 영향을 미쳤다.

19 19, 브라이튼과 소보가 합작한 작품' 자기장' 부터 1969 까지 장 휴스터가 초현실주의 단체 해산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 * *

규모는 10 여 명에 불과한 파리 단체에서 유럽, 미국, 아시아, 아프리카 4 대륙을 가로지르는 국제 운동으로 발전했다.

영향면에서 소설, 시, 연극에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조각, 그림, 건축, 영화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름의 유래: 아폴리넬은 19 17 이 출간한 대본' 테레시아의 유방' 의 서문에서 "사람들이 걷기를 흉내내려고 할 때 만든 바퀴는 다리와 다르다" 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초현실주의를 창조했다. " 아폴리넬의 관점에서 볼 때, 소위 초현실주의는 단지 현실에서 영감을 얻었을 뿐, 비슷한 모방을 할 필요는 없다. 브라이튼은 그의 정신 멘토 아폴리넬을 기념하기 위해 초현실주의 선언에서 이 이름을 제시했다.

브라이튼 자신의 설명에 따르면:

초현실주의: 양성명사: 순전히 자발적인 정신과학 현상으로, 이런 방법으로 구두, 서면 또는 기타 형식으로 사상을 표현하는 실제 활동을 주장한다. 사상의 사실 기록은 이성에 의해 검사되어서는 안 되며, 어떤 미학이나 윤리적 고려에도 스며들어서는 안 된다.

철학적 배경: 초현실주의는 초현실주의에 대한 믿음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런 현실은 지금까지 간과된 일부 연상의 형식이다. 또한 꿈의 무한한 힘에 대한 믿음이자 이익 이전을 무시할 수 있는 관념의 변화에 대한 믿음이기도 하다. 그것은 결국 다른 모든 정신 구조를 파괴하고 삶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는 경향이 있다. "(최초의 초현실주의 선언)

둘째, 문학적 기원

1, 영국 고딕 소설은 18 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초현실주의자들은 고트소설의 주인공이 상상 속의 사물을 통해 삶의 본질을 얻었다고 생각하며 인간의 도덕, 심리, 심지어 육체적 제한에서 완전히 벗어나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그들의 잠재의식은 그들이 왜 설명할 수 없는 힘을 보여 주는데, 이 힘은 그들을 억압하는' 초자아' 에 대항하려 한다. 결론적으로, 그들은' 악마-정욕-잠재 의식' 의 해방 관념으로' 신-영적-의식' 의 억압 관념에 대항한다.

엘렌 포우 (Ellen Poe) 의 그로테스크 한 이야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는 현실 생활의 반영을 경멸하고 효과와 분위기만 추구하며 현실 원칙을 쾌감 원칙으로 대체했다.

3, 당신은 또한 프랑스 작가 사드를 신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의 일생은 반교회의 태도, 정치 유토피아의 관점, 욕망의 힘에 대한 찬양, 쾌락에서 절대적 추구, 전통적 가치관과 그 표현에 대한 경멸, 그리고 환상가로서의 천부적인 재능과 같은 살아있는 고트소설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브라이튼은 사드, 프로이드, 푸리에 등을' 욕망의 3 대 해방자' 라고 부른다.

4, 독일 낭만주의 시인들도 그들을 위해 문을 열었다.

브라이튼은 초현실주의가 낭만주의의 꼬리로 볼 수 있다고 인정했다. "그러나 이것은 매우 심금을 울리는 꼬리이다." 홀들린과 노발리스는 꿈, 사랑, 시에 존재하며, 상상력은 꿈과 사랑을 통해 가장 자유롭고 광범위하며 창조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다.

5. 그들은 몇몇 프랑스 시인들의 영향을 직접 받았다: 보들레르, 람보, (넬발, 로에트몬트), 아폴리넬.

보들레르: 예술가는 그 자신에게만 속한다. 신기한 것은 평범해 보이는 일상생활에 숨겨져 있다. 시인이나 예술가의 임무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이런 신기한 것들을 보고 드러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람보: "동정" 과 시의 암시를 강조하다. 시의 힘은 서정이나 웅변이 아니라 그것이 불러일으키는 상상력과 연상에 있다. 상징과 은유로 마음과 잠재 의식을 표현하십시오. "나는 시인이 되고 싶다. 나는 영매가 되기로 결심했다. 이것은 다양한 감각의 혼란을 통해 알 수 없는 것을 파악하는 것이다. 저는 다른 사람입니다. "

Nerval: (1808-1855),1855 의 소설 Aurelia 또는 판타지 인생,' 꿈은 세컨드 라이프다'.

Lautreamont: (1846-1870), 1869 년 쓴 mardoro 노래,1; 잠재의식 글쓰기에서 시인은 일상생활이 아닌 정신생활을 표현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

아폴리넬: 바퀴로 걸어요.

셋째, 철학적 근거

헤겔의 변증 통일관은 생활과 꿈, 현실과 초현실주의를 통일한다.

퍼거슨의 생명 충동 이론과 의식 확장 이론.

꿈, 직감, 무의식에 관한 프로이트의 이론. 브라이튼과 아라곤은 모두 의학을 공부했고, 부도 프로이트를 만났다.

게다가 과학의 급속한 발전과 두 차례의 세계 대전 사이의 촉매제. 위 () 민 () 모 () 의 P98 페이지를 참고하다.

넷째, 개발 과정

1, 다다주의 준비 기간 (1919-1924);

다다주의: 제 1 차 세계대전 기간에 나타난 현대주의 문학과 예술 유파는 초기 초현실주의라고도 불린다. 선두는 프랑스 시인 스트리든 자라입니다.

그림 분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9 13 년, 두상은 자전거 좌석을 의자 위에 쓰러뜨렸다. 다다주의의 선구자로 여겨진다. 모나리자.

19 16 년, 많은 지식인들이' 피비린내 나는 도살장' 에 들어가지 않고 스위스에서 피신했다. 독일 작가 바우어는 취리히에서 볼테르 여관 클럽을 조직했다. 2 월 8 일 루마니아인 자라 (Zara) 는 종이 재단용 칼을 독일 법사전에 꽂은 다음 칼끝이 가리키는 페이지에서 "다" 를 장르의 제목으로 자유롭게 사용했다. 그것을 문예활동의 깃발로 삼는 것은 무의미하다. 단지 그들의 세계관을 반영한 것이다. 모든 것이 우연이고 알 수 없는 것, 즉 무의미하고 무의미하다.

자라의 선언은 다다를 "자유: 다다, 다다, 다다, 고통스러운 경련의 외침, 모든 대립, 모순, 괴기, 비논리적인 것들이 얽혀 있는 것이 삶이다" 라고 정의한다. "모든 사람들이 소리를 지르게 하라: 파괴적이고 부정적인 위대한 일이 있다. 깨끗이 치우고 쓸어라. " -허무주의와 무정부주의요. 다다 정신-모든 것을 파괴하고, 모든 것을 부정하고, 심지어 자신을 달다.

프랑스: 브라이튼, 수보, 아라곤은' 삼총사' 라고 불린다. 2009 년 3 월,' 문학' 이라는 잡지가 파리에서 출판되었다. 문학의 이름을 짓는 것은 일종의 풍자이며, 그 목적은 모든 문학 전통을 반대하는 것이다. 같은 해 다다주의를 접하기 시작했다. 1920 년, 찰라가 파리에 와서 프랑스 다다주의 단체를 결성했고, 세 명 모두 가입했다. 1922,' 달다가 버림받았다' 고 발표했다.

2. 최초 보고 기간 (1924- 1929):

1924 브라이튼은 최초의 초현실주의 선언을 발표했다. 브라이튼을 비롯한 아라곤, 엘루야, 수 파형이 거대한 조류가 되었다. 다다와는 달리, 그들은 이론, 목표, 성공적인 작품을 가지고 있다.

같은 해 파리 그레넬가 15 번지에 상설기구인 초현실주의 연구실을 설립해 생활 자체를 원료로 내세워 혁신을 추구하고 현실과 어울리지 않는 모든 사람을 환영했다.

같은 해,' 초현실주의 혁명' 잡지 창간지는 상류사회에서' 세계에서 가장 파렴치한 잡지' 로 여겨졌다. 출판 10 년.

전단지와 팜플렛' 시체 한 구' 는 최근 사망한 방제고를 풍자한다. "방제각과 함께 있는 것은 인류의 일부 노예성이다. 사기, 전통주의, 애국주의, 기회주의, 회의주의, 현실주의, 나약함을 명절로 매장하는 날을 축하합시다. "

점차적으로 아라곤과 같은 프랑스 * * * 산당으로 옮겨갔다. 내부분열이다.

3. 전성기 (1929- 194 1):

1929 12 브라이튼 제 2 부 초현실주의 선언' 정화 초현실주의'. 아라곤 사건, 아라곤은 1930 년 소련에서 열린 제 2 차 국제혁명작가 대표대회에 참가했지만 초현실주의 노선을 지키지 못해 브라이튼과의 결별을 초래했다.

스페인 내전에 참가하다.

10 여 개의 국제 초현실주의 전시회를 조직하다.

대량의 작품이 나오다.

제 2 차 세계대전에 의해 중단되었다.

4. 전후 기간 (1946- 1969):

1947 년에 브라이튼은 파리에서 국제 초현실주의 회의를 소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