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흡연, 발 놀이, 카드놀이. 고대' 집녀' 내실 생활의 비밀

흡연, 발 놀이, 카드놀이. 고대' 집녀' 내실 생활의 비밀

여기서 말하는' 집녀' 는 현대의 의미에서' 집녀' 가 아니다. 결국 지금의' 택녀' 는 주관적으로 외출하고 싶지 않다. 피곤하면 베개에 의지하고, 배고프면 배달에 의지한다. 고대의' 집녀' 는' 여자가 얼굴을 내밀어서는 안 된다' 는 예교에 얽매여 있었다. 그것은 진짜 집이어서, 그녀는 나가고 싶어도 나갈 수 없다.

1556 년에 한 포르투갈 선교사가 광저우 거리에서 본 것을 묘사했다. "광저우시 전체에서 경박한 매춘부와 하층 사회의 여자를 제외하고는 한 여자를 볼 수 없다. 그리고 외출해도 보이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덮개가 달린 가마에 앉아 있기 때문이다. 궁금해하지 않는 한, 때때로 커튼 뒤에서 외빈을 훔쳐보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토마스 A. 에디슨, 가족명언). "

보통 집 여자는 여공으로 일하고 있을 수도 있고, 큰집은 거문고와 서화를 배우고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것들 외에, 그들은 또 어떤 방법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 이 기사에서는이 질문에 답할 것입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한 여자가 담배를 피우는 것을 보는 것이 정상이라고 말했다. 사실, 명청 시대까지 여성이 담배를 피우는 것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아민 왕조 남자 유연기는' 가든 매거진' 에서 규방 여자들이' 모두 골초다, 십중팔구' 라고 썼다. " 그 당시 여성 흡연이 보편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대에 이르자 이런 풍조가 더욱 성행하였다. 한동 (WHO) 는' 내 고향의 여분의 펜' 에' 초유남자가 가져간 후 규방에 퍼졌다' 고 기재했다. 이는 이전 남자가 담배를 피웠고 현재 많은 여자들이 담배를 피우고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청대에 담배를 피우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은 일반적으로 강소강의 집, 특히 중장년 여성이다. 그들은 담배를 피우는데, 하나는 평일에는 할 일이 없고, 다른 하나는 담배를 피워 근심을 푸는 것이다. 청대 시인 오위광이 말했듯이, "모종을 근심할 때, 꿈이 가을에 깨졌다." "

그러나, 나는 항상 흡연이 재미를 위해 다수를 차지한다고 생각한다. 청대 학자인 김은 쑤저우의 사회 풍조를 기록하며 쑤저우의 그 부잣집 처녀가 햇볕을 쬐어도 일어나지 못하고 자연스럽게 깨어나 오후까지 열심히 일했다고 말했다. 그다음은 담배를 피우고, 담배를 피운다. 이에 청대 응규생은' 차객담' 에서 "한 소녀가 젊지만 은관 키트와 거울 치자가 공존한다" 고 말했다.

청나라에서, 여자가 담배를 피우는 것은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즐거움을 얻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먼저 항주시 남매가 쓴 흡연에 관한 대련시가' 연기보' 에 수록된 뒤 성숙한 여시인 계무이 (순도의 딸, 상하이 학생 이설황의 아내) 가 시에서 흡연의 쾌감을 묘사하며 "건밥 외초향을 누가 알겠는가?" 라는 두 문장을 인용했다. 상고에 창문이 안개로 가득 차서 시가 놀랐다. 당시송사, 술의 훈도로 태어났고, 구박은 구름 위에 있었다고 할 수 있다. ""

발 감싸는 여자가 자신의 발을 가지고 놀까? 이것은 진실한 이야기이다.

채비록' 에 수록된' 건련' 다큐멘터리는 민남 여성들이 연안을 가지고 노는 사실을 정확하게 묘사했다. 이 문장 (WHO) 는 일단 기쁜 일이 생기면 절친이 남자가 없는 방 모임을 선택한다고 말했다. 처음부터 가십에 대해 이야기하고 천천히 접촉을 시작하다. 어떤 발이 움직이고 있습니까? 이 금련. 우선, 우리는 연꽃의 크기, 모양, 포장 방법 등과 같은 이론적 지식을 교환 할 것입니다. 말을 할 때 모두들 발을 들어 서로 비교한다. 보기만 해서는 안 된다. 너는 돗자리를 그려서 그것을 측정해야만 시합에 참가할 수 있다. 이때 소위' 낚시' 게임이 시작되었다. 연간다큐멘터리' 에 소개된 게임은 "양량한 여자 발쪽을 한 다발로 조합해 한쪽 끝을 가지런히 잡고 한 손으로 들고, 한 사람이 누구를 추측하는 발쪽을 그리게 하는 것을 낚시라고 한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남녀명언). "

또한 내실에는' 누가 그것을 시키면 바로 누구인가' 와 비슷한' 작은 발' 게임이 있다. 이런 게임은 여자만 할 수 있다. "연맹혜" (1930 년대와 50 년대에 얽힌 국내 서적) 는 이런 게임의 플레이를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참여하는 모든 여성들은 큰 침대에 앉아 원을 이루고 있다. 모두가 한쪽 발을 내밀었다. 첫째, 한 사람이 검지로 발가락을 가리키고 마지막 글자가 누구에게 떨어질 때까지 한 마디를 읽는다. 이때 손가락질 받는 여자는 발에 얽힐 것이다.

낚시' 와' 작은 발' 이라는 두 가지 게임은 여성의 규실 재미를 풍요롭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바로 교류가 발 얽힌 경험이다.

우리가 지금처럼 카드놀이를 할 만한 것은 없다. 고대 규방 여자도 마찬가지다. 친한 친구 몇 명이' 투지주' 였다. 카드 게임은 당나라에서 시작되었고, 당중종의 후위는 특히 카드놀이를 좋아한다. 사회의 변천에 따라 포커의 종류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송원 시대 사람들은 말걸이를 좋아하고, 명청 시대에는 마작을 즐겨 했다. 고대에 여자들이 카드놀이를 하는 것은 대부분 시간을 죽이기 위해서였다.

여기서는 어쩔 수 없이 카드놀이를 하는 사람을 언급해야 한다. 그녀의 이름은 이청조이다. 이청조는 글씨를 잘 쓰는 것 외에 좋은 카드도 잘 친다. 그녀는 말걸이를 비교적 좋아하고, 심지어' 마경' 이라는 책을 전문적으로 썼다. 서문에서 그녀는 "나는 섹시함에 관심이 있다" 고 썼다. " 이른바 블로거들은 모두 밤을 새워 침식을 잊는다. "모터 푸" 에서 그녀는 "말을 쳐서 번성하게 하는 것은 규각의 아극이다" 고 말했다. \ "당신은 말 에 대한 그녀의 집착 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청조 외에도 오랫동안 궁전에 있던 태비와 황태후도 카드놀이를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자희태후는 카드놀이를 좋아하는데, 비록 그녀가 국가 대사에 얽매여 있긴 하지만. 한가할 때, 그녀는 늘 복진과 격에게' 카드놀이' 를 한다.

카드놀이를 해서 호박씨를 먹는 것은 보기에 절묘해 보인다. 규방을 벗어나지 못하는 전제 하에 시간을 보내는 것이 호박씨를 먹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다. 연가' 는 민속을' 정월에 호박씨를 먹고, 2 월에 연을 날리고, 3 월에 지하 묘목을 심고, 4 월에 무덤에 올라가 방추를 태우는데.' 라고 기록하는데, 호박씨를 먹는 것이 모든 것의 1 위에 놓여 있음을 알 수 있다.

해바라기씨를 먹는 줄거리는' 홍루몽' 에서도 여러 번 썼다. 여덟 번째, 다이유, 보옥이 배향원에 갔다. 다이옥은 호박씨를 두드리며 입을 벌리고 웃었다. "제 64 회:" 나는 사향 달, 가을 무늬, 벽흔, 자견이가 서쪽 구들목에서 씨앗을 잡고 호박씨를 치고 있는 것을 보았다. " 제 66 회: "삼언니가 자극적인 것을 보고 말을 하지 못하고 고개를 숙이고 호박씨를 때렸다." 장문은 호박씨를 먹는 것을 언급했는데, 당시 아가씨가 얼마나 좋아했는지 알 수 있다.

또 옥룡도 호박씨를 즐겨 먹는다는 기록도 있다. 그녀는 매일 자기 전에 호박씨를 먹어서 먹지 않으면 잠을 잘 수 없다. 호박씨를 너무 많이 먹었기 때문에 태후옥룡의 위는 여전히 고장이 났다. "중국의 마지막 내시"

호박씨를 먹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명청시대에 자주 여자 규방을 드나드는 비구니도 언급된다. 그들은 때때로 규각 여성의 지기가 된다. 그녀들은 마음대로 여자의 규방을 드나들 수 있다. 그녀들은 규방에 초청되어 여자에게 읽기와 쓰기를 가르치고, 허튼소리를 하고 호박씨를 먹도록 초대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이 행동은 당시 남성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심지어 "수녀가 문을 나서거나 여자에게 춘약을 주거나, 포주를 한다" 고 생각했다. " ("고대 중국 실내 시험")

가시추 시대 연대기' 는 고대 여성이 칠석상에서' 내실 비밀극' 을 분명히 기록했다.

첫째, 거미줄은 매우 똑똑합니다. 거미 한 마리를 작은 항아리나 상자에 넣고 다음날 아침 그 그물의 밀도를 관찰하여 그 영리함을 확인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거미가 아직 과과에 그물을 짜고 있다면, 장인의 마음도 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 바늘을 꿰는 것이 더 교묘하다. 이것은 시력과 기교의 대결이다. 공교롭게도 7 홀 바늘이나 9 홀 바늘을 꿰어 채색실로 계속 통과한다.

셋째, 교묘한 바늘을 던지다. 이것은 다소 점치는 의미가 있다. 수국 하나를 물 한 그릇에 넣고 수국 바늘이 물 위에 떠 있게 하여 물밑의 그림자를 관찰하다. "실처럼 가늘고, 추처럼 두껍다. 여자에게 말하는 교묘하고 서투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게임들은 지루해 보이지만, 규방에 사는 여자들은 여전히 흥분을 느낄 것이다.

생각해 보세요. 고대 여자' 집' 은 규방에서 우리가 전혀 재미없어 보이는 일만 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당신은 횡단해서 돌아오길 원합니까?